이제 판다가 나올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에 대한 정보를 주관적으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소판다 테섭에서 깃전을 400판정도 해보고 올려보는 주관적인 글입니다

투기장은 안해봤는데 아마  많이 틀리지는 않을거 같아요.

 

 

 

투기장 힐사의 문양

 

투기장에서 가장 중요도가 높은 순으로 나열하면

 

 

1.내면의 집중력

 

-내집에 침묵면역이 붙는 문양, 차단기 없는 조합은 별로 없겠죠?

 

2. 대규모 무효화 문양

 

-대무 시전시간 1초 감소, 무효화 쿨이 8초인 지금, 사제의 강점은 타 힐러보다 해제를 한번 더 할수 있는것

 

3.어둠의권능 죽음의 문양

 

-양변 참회를 한번 풀 수 있음  법사조합에선 무조건 장착하고 나와야되는 문양

참고로 문양안박으면 죽음으로 양변풀기따윈 없습니다.

 

4.절박함의 문양

 

-기절 중에도 고통억제가 나가는 문양..

 

 

이 4개가 메이저가 될 거 같은데

힐사는 이 외에도 쓸만한 문양이 많아요.

 

회개를 이동중에 쓸수 있는 문양도 있구

 

공중부양이나, 신의의도약문양 등이 있는데

 

저 위에 문양들이 너무 쟁쟁해서  어디다 박아야할지  모르겠어요

 문양은 많이 고민하셔야 될거에요.  조합마다 막 바꿔야 할거에요

 

참고로 판다리아에선 상대조합을 시작전에 미리 볼 수 있어요

직업, 특성만 ㅋ

 

 

 

 

 

암흑사제

 

암사도 역시  문양이 거지같음  고만고만한 효과들을 문양으로 해놔서 ㅡㅡ

투기장에서 유용한 문양 순위를 고른다면

 

 

1. 대규모 무효화 문양

-암사도 해제가 되는 딜러라는 강점을 살려야 할거 같습니다, 참고로 1.5초 대무하다간 모든게 늦답니다.

 

2. 어둠의 권능 죽음 문양

-해제 쿨이 8초가 되서, 해제 쿨을 축내기보단  매즈를 안당해야되요

죽음은 문양을 안박으면  참회, 양, 실명을 풀수가 없답니다.

 

3.정신 쐐기의 문양

- 투기장에선 멀티도트를 해야되는데 (흡손이 마나채워줘서 멀티도트 꼭해야됨)

그러면 어둠속에서 빛으로의 효율이 최강이겠죠,  공짜쐐기에 이은  즉시정분은 구슬 수급에 매우 도움되요.

 

 

 

하지만 암사도  좋은 문양이 많아서 고민 많이 해야되거에요

조합마다 문양 막바꿔야 될겁니다

 

그외 쓸만한 문양은 분산의문양(분산쿨 15초감소),  어둠의구속(어둠의형상에서 소생 회기 도약 사용가능)

신의의도약(도약시 모든 이동방해 효과 제거)  소실(소실동안 데미지감소 10%)

 

등이 있는데  문양칸이 부족할정도,  사제만 문양칸을 6칸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어둠의구속은 1;1에선 빼서는 안되는 문양이지만 투기장에선 중요도가 감소하는 편이에요.

 

 

 

사제 문양에 대한 평으론

그냥 스킬에 붙여줘도 되는 효과를 문양으로 덕지덕지 붙여놓은 느낌...

 

 

 

 

 

투기장 사제의 특성

 

 

 

아이콘이 약간 다르지만 스킬도 약간 다르지만  판다 사제의 특성은 이리 바뀌었어요

투기장에서 가장 유용할만한 특성을 알려드린다면

 

 

 

 

 

첫줄

 

힐, 암흑 사제- 영혼의마귀 우선   공허의 덩굴손  차선

 

영혼의 마귀는 공포를 돌려주는 토템같은 것입니다

쿨이 45초인데 저는 좀  서리고리와 비슷한 사기성을 느꼈네요

너프도 될만할만한 스킬입니다,  10초 지속에 주위대상 공포를 5-6번 돌립니다

 

 

공허의 덩굴손은 죽여버릴 수 있는 촉수를  영혼의절규와 같은 범위에 소환해서

적을 묶어버리는 것인데,  공허의 촉수가 죽기 전이나 급장등을 쓰기 전엔

이동불가가 안풀립니다, 마법해제 안통해요.

 

촉수에 걸린 대상이 데미지를 얼마를 받던, 촉수가 죽기전, 급장, 이불 해제기 전엔 이불이 안풀려요

특정 상황에선 상대를 제자리에 고정시켜

그냥 죽여버릴 수도 있습니다,  촉수가 죽기전엔 절대 안풀리거든요. 피비피에서 지속시간은 약 8-10초 되는듯

 

 

대부분의 상황에서 영혼의마귀가 좋습니다, 아마 북미 유럽에선 개사기 스킬이란 소리가 나올거같아요.

 

 

이제 패치가 되서 정신지배>공허전환이 가능한데

1800만되도 이게 통하는 팀이 없을거 같네요

 

 

 

 

둘째줄

 

힐 암사- 환상 우선,  육체와 영혼 차선

 

 

소실에 글쿨이 없어서 환상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갓습니다

환상은 3초 지속이라  1.5초 힐이나 딜을 2번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클래스 대상으론 매우 훌륭한 생존기이며

밀리 상대로도 생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육체와 영혼은 찍을수도 있지만

이속감소 걸리면 어떻게 되시는지 아시죠?

소실 글쿨이 없어지면서 환상의 가치가 안드로메다가 되었습니다. 

 

 

환상은 참고로  자신에게 연막효과를 3초 거는 것이랍니다

소실을 쓰면 자동으로 걸립니다.

 

 

3번째 줄

 

암흑사제- 어둠속에서 빛이 옮

힐사제- 환각의마귀 or 어둠속에서 빛이오리니

 

 

 

어둠속에서 빛으로가  정신쇄기 뎀지증폭 50%로 상향된데다

흡혈의 손길은 암사의 주 엠회복기이기에  투기장에서 효율이 안드로메다 입니다

다른특성과 비교불가,  1;1에서도 환각의 마귀보다 좋을때가 많아요

 

그리고 암사도 순치를 쓰면 빛의쇄도가 발동되서  공짜힐이 되기때문에

힐사제보다 특성 효율을 2배로 이용할 수 있어요.

 

 

힐사는 이 줄에서 빛의쇄도와, 환각의 마귀를 고민해볼만 한데

빛의쇄도 발동률이 엄청나게 높긴 하지만

 

투기장은 엠관리를 생각안할수가 없고

이제 해제쿨이 8초, 대무는 15초라  어둠의마귀가 매즈됫을때

어둠의마귀에 해제를 주기가 약간 껄끄럽습니다

어느상황에선 막 해제해버릴수도 있지만 ... 안그럴수두 있죠

 

환각의마귀가 자주 소환되고 딜도 쎼니

딜타이밍마다 쏴서 엠관리하는것도 굉장히 좋을거같네요

 

 

 

 

4쨰줄

 

암흑사제- 구기

힐사제- 구기 

 

유령가면을 써보기 전에는  '유령가면 앗 엄청 좋은 스킬이다' 이랬는데

제가 구기를 너무 과소평가 햇네요,  유령가면이 구기와 같은줄에 있는 이상

찍을일이 없을거 같네요, 구기에 비하면 걍 잡기술이죠, 뭐 캐스팅 안전하게 하나 할수 있지만

생존기를 포기하긴 뭐하네요.

 

구원의기도는 아주 훌륭한 생존기입니다

원래 아얘 훌륭한 생존기인데다가

공허전환과도 연계가 됩니다,  아군이 위험할때  멀리서 공허전환 구기하면

아군이 피가 1%였더라도   아군피 100%  내피 55%가 되는 매우 훌륭한 생존기

 

그리고 이건 몰랐는데  구원의기도는 어둠의형상을 해제시키지 않습니다.

 

 

 

 

5쨰줄

 

암사 - 천상의 통찰력

힐사- 천상의 통찰력  우선, 마력주입 차선

 

흡손이 개편되서 멀티도트가 아주 잘 되는 투기장에서는 레이드와 달리 천상의 통찰력이 엄청 좋습니다

암사의 폭딜은 3구슬 역병이 있어야 성립되는데  구슬이 막 쌓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마력주입은 제가 예전에 글을 쓸 때는 남한테도 줄수 잇었는데

이제는 자기한테만 쓸수 있는 버프가 되었어요

해제가 급할때 마주 적군디스펠을 난사할수도 있지만 흠.. 천상의통찰력이 좋아서

 

천상의 통찰력은 수양 특성에서는 꽤 괜찮은 힐링기에요

회개를 쓰면 확률적으로 약화된영혼을 무시하는 보막을 걸어줄 수 있답니다. 

 

 

 

6째줄

 

암흑사제- 빛의길>천상의별= 후광

힐사제- 빛의길>천상의별=후광

 

 

90레벨 특성은 다들 특색이 있고 재미있어요

 

후광은 투기장에서 큰효율을 발휘할거 같지 않지만

은신찾기로 말하면 최강의 스킬이라 은신클이 있는 조합과 할때는

후광을 많이 쓸거같습니다,

 

대신 최대효율을 위한 거리맞추기는 좀 힘든편

딜용으로 쓸때는 거리맞추기가 그나마 쉬울텐데  힐용으로는 -0-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는 투기장에서 상대와의 거리를 강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로 근접거리에서는 딜/힐량이 10%정도 들어온다는...

 

 

적에 은신클이 없으면 빛의길과 천상의별  둘중 하나가 선호될거 같네요

힐용으론  어떠한 상황에서던 즉시시전으로 아군 모두를 힐할수 있는 빛의길이 좋을거 같아요.

 

딜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3;3에서는 상대가 3명밖에 없어 빛의길이 최대효율이 안나오지만

암사자체가 멀티도트 클래스라 원클릭으로 적 모두를 패버리는 빛의길이 쓸만합니다, 투기장은 딜쌈이니까요.

 

대신 빛의길은 힐로쓰면 힐만되고, 딜로쓰면 딜만된다는 단점이...

 

천상의별은 자힐은 확실한데 파티원힐이 불안한 점이 있지만

딜용으론  빛의길처럼 적 모두를 패진 못할 가능성이 높지만   일단 자힐과 딜이 동시에되기도하고

쿨이 제일 짧아서 좋을거 같기두 합니다. 깃전에서는 천상의별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