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공 to the 심 오픈 대비

 

......사실 베타에선 무작밖에 못 해봤지만;ㅂ; 큰 그림 삼아 조금이라도 참고하시라고 끄적여봅니다.

앞의 네임드 세마리 조르로크, 타야크, 가랄론 부분이고요, 후반부 네임드는 시간 나면 마저 써볼게요.

이거 쓰는데도 은근 오래 걸리네요

 

경험한 기억이랑 던전도감 참고했는데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어요.

다른 경험자분들 계시면 정보 같이 나눠요!! 지적 환영~

 

편하게 그냥 음슴체로 갑니다.

 

 

 

 

* 잘못된 내용 수정 및 세부 설명 추가. (2012-11-04)

 

 

 

 

1. 황실장로 조르로크  

 

 

 


- 삼각형 모양의 방, 세 꼭지점에 가운데보다 높은 원형 단상 존재.

 

 


- 전투가 시작되면 네임드는 단상보다 낮은 가운데 바닥을 전부 가스로 채우며 세 단상 중 한 곳으로 이동.

 

가스 안에서는 지속적인 피해와 더불어 캐스팅이 불가능하고, 네임드에 플레이어가 한명이라도 근접할 때까지 광역 피해를 입힘.

 

따라서 힐러는 전투 시작 전 도트힐이나 흡수류를 감아두는 것이 좋으며,

공대에 드루가 있다면 탱커가 풀링하기 전 쇄포를 쓰고 빠르게 네임드가 이동한 단상 위로 올라가 가스에서 벗어남.

사제는 센스껏 미리 육영 or 깃털을 깔고 회기를 던져두면 좋음.

 

단상 이동마다, 첫 도착자가 1어글자가 되므로, 탱이 가장 먼저 도착할 수 있도록.

 

 

 

- 단상 위에서의 진형은, 기본적으로 넴드 중심 둥글게 약산개.

 

[내쉬기]로 무작 대상에게 노란색 뱅글뱅글 빨대를 꼽으며 스턴+피해를 줌.

[들이쉬기] 버프 1중첩당 [내쉬기] 피해 100% 증가. 들숨 3중첩 상태에서 내쉬기 시 중첩 리셋.

 

네임드와 내쉬기 대상자 사이에 선 플레이어는 추가 피해를 입으므로 일직선상에 겹쳐 서지 않도록 함.

네임드-탱커-대상자 순으로 서서 대신 맞아 줄 수 있도록. 혼자 다 맞으면 열에 아홉은 누움.

 

 

- 단상 3개에서 각각 특수 기술을 하나씩 사용. 감쇠, 힘과 활력, 개종.

 

1) 감쇠 : 검날 아트 양파링 비슷하게 생겼는데 좀 더 복잡.

양파링이 아트 중심으로 바깥으로 일직선으로 뻗어나가는데 비해, 감쇠는 진행 방향이 무작위. 네임드를 중심으로 나선형으로 퍼져나감. 벽이나, 다른 공대원이 맞는 경우 팅겨나가기때문에 꼭 다 피한다는 마음으로 피할 것.

맞으면 아주 아픔. 맞는 공대원은 눈치주고 구박하고 매우쳐야 함. 다 제치고 알아서 잘 피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봄.

 

2) 힘과 활력 : 차단 불가능 채널링. 10초간 1초마다 공대원에게 12만씩 피해. (인당 총 120만)

공대생존기 꼭꼭꼭 반드시 필요. 힐러는 힘활 타이밍마다 쿨기 하나씩 뽑아서 영혼의 광역힐.

이 때 노란 반구 형태의 [소음 방지] 지대가 생기는데 10인 기준 4명까지 들어가서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피해 40퍼 감소.

25인 무작에선 3개까지 생긴걸로 기억하는데, 10인 일반에선 몇개나 생길지는 모르겠음.

인원을 정해 나눠 들어가고 탱커 및 외부 인원에겐 외부 생존기 지원해야 할 듯. 고억이나 방벽이라던가.

 

10인 일반 기준 네임드와 가까운 자리에 하나, 중간 자리에 하나, 먼 자리에 하나, 총 3개가 생기므로

가까운 곳에는 탱과 근딜이, 먼 자리에는 기동성 좋은 원딜과 힐러들을 배치해 착오없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함.

 

3) 개종 : 무작위 대상 정배. 체력 50퍼까지 까면 풀림.

개종 타이머를 보고 미리 영절, 침묵 등 메즈기와 차단기 쿨을 빼 놓을 것.

 

 

- 1단상 100~80%, 2단상 80~60%, 3단상 60~40%, 체력 하락에 따라 단상을 이동하며 전투.

단상 이동 시, 가스로 내려가기 전 육영보막, 깃털, 쇄포, (방향이 맞다면) 흑마 차원문 등 유틸기를 이용해 신속히 이동.

 

 

 

- 40%에서 2페 시작.

 

네임드가 가운데 바닥으로 내려와 가스를 모두 마셔버림. 힐사나 암사는 원거리므로, 가스를 다 마신 다음 내려가도 무방.

 

방 가운데에서 전투.

가스를 마신 네임드의 공격력과 가속 증가하고, 1페의 기술은 마찬가지로 모두 사용.

2페 힘활은 더 아프므로, 위험할 경우 셀프 생존기 사용을 아끼지 말 것.

 

나머지는 단상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대응하며 마무리.

 

 

 

 

 

 

2. 칼날군주 타야크 

 

 

 

 

- 가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 방, 대충 ├─┼─┤같은 길 모양. 모서리 네 방안의 쫄 처리 후 가운데 상단에서 네임드 등장.

 

- 타임어택형 네임드. 공격력과 가속이 5%씩 증가하는 [강렬화] 버프가 1분마다 중첩.

 

 

 

 

- 풀링 후 1페 시작.

 

네임드가 소환하는 회오리를 피하면서, 일격과 바람걷기 사이 뭉치고 산개하고가 중요.

기본적으로 산개 진형을 유지해 바람 걷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일격 때 빠르게 뭉치기를 추천.

 

 

1) 압도적인 공격 : 탱 디버프. 45초간 받는 피해 100% 증가므로 2중첩마다 탱커 교대.

 

2) 폭풍의 베기 :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회오리, 닿으면 뒤로 밀쳐지고 데미지.

 

3) 보이지 않는 일격 : 공대 진형 뭉침 필요. 네임드가 무작위 대상 머리에 빨간 브이를 찍고 잠시 사라졌다가,

대상 앞에 나타나 전방에 300만 피해를 나눠 입힘. 경보가 뜨면 대상자에게 빠르게 뭉쳐 끔살나지 않도록.

 

4) 바람 걷기 : 공대 진형 산개 필요. 무작위 대상과 대상 주위 8미터 이내의 플레이어에게 30초동안 3초마다 8만의 피해.

1명당 30초동안 80만의 피해, 엄하게 뭉쳐있다가 바람걷기 여러명이 맞으면 깨알같이 힐 부담 증가.

 

 

 

- 20%에서 2페 시작.

모든 공대원을 방의 한쪽 끝으로 보내고 네임드는 반대편으로 날아가며 회오리를 보냄.

회오리에 말려서 방 끝으로 날아가는 동안 반피정도 까이므로 네임드 피통을 보아가며 공대원 만피를 만들어 둘 것.

네임드 피 25% 가량 되면 방 중간 쯤 빛보라를 깔아두면 좋음. 이유는 아래에.

 

회오리를 피해 네임드에 도달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아래같은 경우

는 회오리 생성위치, ○는 회오리, 회오리 진행방향은 →이고, 공대원이 달려야 하는 방향은 ←

 

────────────────┘      └─────────────────

          ○        ○       ○         ○

네임드  ○     ○           ○  ○            본진

                ○            ○    ○

────────①───────┐  입구  ┌────────②────────

 

 

- 중간에 회오리에 휩쓸리면 지속적으로 자연피해를 입으며 같이 이동하게 됨.

만일 ① 구간에서 휩쓸리면 중간에서, ② 구간에서 휩쓸리면 제일 오른쪽 끝에서 풀려남.

 

- 그림에서처럼 네임드 바로 앞에서 회오리가 생성됨.

다 왔다고 안심하다가 새로 생긴 회오리에 휩쓸려 밀려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회리 생기는 위치에 붉은 선 원이 보임.

 

- 회오리에 걸리는 공대원이 없다면 다른 피해가 없으므로, 무빙하는 동안이 힐러에겐 엠 세이브 구간.

회오리를 피해 달려가는 동안 지속적인 자연 피해가 들어오므로, 수사보다는 신사 추천.

치마 회기 빛길 소생 등 가능한 즉시 시전힐을 모두 쓰면서 달림. 아까 깔아둔 빛보라가 있다면 무빙힐에 많은 도움이 됨.

달리는 동안은 어차피 딜을 할 수 없으므로 힐이 너무 밀린다면 암사가 만약 구속 문양을 박고 소생 회기로 힐 지원을 하는 것도 한 방법.

 

 

- 회오리를 잘 피해 네임드에게 도달하면 탱딜힐. 네임드 피 10%가 되면 반대쪽으로 이동, 이상 반복.

 

 

 

 

 

 

3. 가랄론

 


 

 

 

- 대왕 벌레. 석양문의 라이곤 큰형 정도 되는 듯.

 

 

- 정사각형 모양 테라스의 쫄들을 처치하면 울트같이 아래에서 올라옴.

 

가급적 마지막 쫄 무리는 입구방향으로 풀링해서 처리해, 바로 애드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음.

전투가 시작하면 얕은 계단 뒤로는 닫히므로 시작 전 완전히 계단 아래로 내려올 것.

 

 

 

- 전투가 시작하면 탱 두명은 딱 붙어서 네임드를 외곽으로 풀링.

 

탱은 네임드 머리를 단상 바깥 방향으로 돌리고, 30만 피해를 나눠입히는 [사나운 휩쓸기]를 같이 맞음.

2명 이상 맞지 않을 경우 네임드 이속과 공격력 증가 버프가 걸리므로 유의.

이후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크게 돌면서 탱킹.

 

탱이 구석에 붙어 탱킹을 하면 힐사거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휩쓸기에 맞지 않게 탱보다 이동방향 살짝 앞에서 이동하며 힐 해도 무방.

 

 

 

- 무작위 처음 1어글자(보통 탱)에게 [페로몬]을 걸어 공대 전체피해, 대상에겐 [자극] 디버프를 남겨 2분간 받는 피해 10% 증가.

가까운 대상에게 이동하므로, 기타 피해 받을 일이 적거나 기본 뎀감이 좋은 클래스 우선으로 순번을 정해 페로몬 인계. 1인당 몇중까지 볼 지는 아마도 공대 재량.

 

대략 2초마다 1중첩씩 증가하며, 중첩이 커질수록 공대 전체피해가 늘어나므로 힐의 강약을 조절.


페로몬 이동시 원래 페로몬 대상이 있던 자리에 노랑색 [페로몬 흔적] 바닥이 남음. 바닥 밟으면 바보.

전투 끝날때까지 이 바닥이 안 사라짐..... (으로 기억함.) 때문에 바닥이 전투공간을 다 뒤덮기 전에 네임드를 킬 하는 것이 목적.

 

┌──────┐
│┌────┐│
││    ││
││    ││
││ ◀──┘│
│└─────┘

 

위와 같이 한방향으로 방을 크게 돌며 바닥을 깔고 원딜 및 힐러가 가운데에 설 경우

불필요한 무빙 없이 딜힐이 가능했음. 페로몬 대상자는 정해진 곳으로 이동해 바닥을 깔아 줄 것.

 

 

 

- 딜힐 본진은 방 중심에서 편한대로 섬.

 

 

- 힐러가 신경써야 하는 공대힐 부분은 [으깨기]가 들어올 때.

 

위에 언급한 페로몬이 다른 사람에게 이동하거나, 누군가 가랄론 배 밑으로 들어갔을 경우 시전.

전체에 15만씩 피해. 추가로, 넴드에게서 12미터 이격하지 않을 경우 80만 피해가 들어오므로 즉사. 근딜은 반드시 이격 필요.

 

가랄론에게 근접 시 배 밑에 보라색 선의 원이 보이는데, 그 안이 바로 배 밑으로 판단되는 범위임.


가랄론 배 밑으로 들어가는 실수를 하는 사람은 눈치주고 구박하기.

으깨기 시전시 가랄론이랑 이격 안해서 죽는 사람도 구박하기. 자극 디버프에 걸린 사람 힐은 이때 조금 더 챙기기.

 

페로몬 대상자 머리에는 라이곤 주시대상자 머리에 뜨는 눈알 모양 버프가 걸리므로,

확실히 인계 된 것을 확인하고 빠르게 빠질 것. 괜히 가까이 어물어물 있다가 다시 페로몬 전이 받고 2으깨기에 공대피가 박살이 남.

 

 

- 딜러는 전투 시작 후 가랄론 다리와 몸통 딜을 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멀티도트를 박아둠. 사실 이건 공대 오더에 따라 다르므로, 본체딜을 요구하는 공장이 있을 수도 있고 다리딜만 요구하는 공장이 있을 수도 있고 멀티딜을 요구할 수도 있음.

 

네임드에게 다가가면 다리쪽에 초록색 점선으로 된 원이 보이며, 이 안에 서면 다리에 100% 피해가 더 들어감.

다리를 파괴하면 네임드의 이속 감소 및 체력에도 피해를 줌. 4중첩까지 가능. 때로는 가랄론이 자기 다리를 고치기도 함.

 

몇 개나 부러뜨릴지는 공대 딜과 바닥 깔리는 정도를 봐서 결정 해야 할 듯. 다리는 보통 나오는 대로 부러뜨리며, 딜러는 페로몬 전이 순서와 보라색 원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며 딜.

 

 

- 페이즈 변환 없음. 위의 사항 반복하다보면 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