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10년동안 고술만 판 한량한 고술 유저입니다.

성약의 단 선택에 앞서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첨가된 글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만을 서술 할테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과 추천 이유는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성약 선택하셨다? 전혀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바꾸는게 불가능한것도 아닐 뿐더러 아주 약간?의 성능 차이만 있을뿐 어디에 언제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성약의 단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순전히 범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자는 의미로 선택하였습니다.




1. 주기술 "연쇄 수확"은 읽어보면 한번의 시전만으로 최대 적 5명에게 즉발데미지를 주고 컨셉에 맞게 피를 흡혈한다는 취지로 최대 5명의 아군 생명력까지 회복합니다.


연쇄 수확
처음 이 기술을 접하면 캐스팅 시간이 있기에 "에이 뭐야? 근접 고술이 캐스팅 땡기라고?" 라는 의문이 들 수 있는데, 이를 보완할 아주 좋은 고양 주술사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소용돌이치는 무기" 입니다.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최대 10스택을 쌓고 소모할 때는 최대 5개를 소모해서 1스택당 공격력이나 치유량이 20% 증가하고 시전시간도 1스택당 20% 감소합니다. (원래는 1스택당 마나 소모량 20% 감소도 있었으나 현재는 삭제. 이거 있으면 계속 때리면서 5스택 쌓아서 자기 치유가 가능합니다.)

바로 이 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가 벤티르 기술인 수확에서 적용된다는 사실입니다. 캐스팅 스킬이 즉시시전되고 공격력이 100% 증가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근접은 캐스팅과 거리가 먼 직업인데 즉시시전이고 쎄서 안 쓸 이유가 없겠지요? 사실 이 이유때문에 벤티르 성약을 선택했습니다.

솔플 : 퀘 하러 다니다 보면 답답하게 1:1로 잡을 경우가 많죠? 이 스킬이 있으면 1:n 전투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은 많이 모으니 대신 맞아줄 대지 정령부터 소환해주고 축전 토템 한번 깔아 줍니다. 그러고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모아서 즉시시전 벤티르 수확 날려주면 100% 공격력 증가로 최소 데미지 4000~5000정도 보장해줍니다. 치명타가 터졌다? 한명당 데미지 10000 입니다. 이 데미지가 얼마나 강력한지 잘 모르시는 분들 많을텐데 단일 딜 중 최강이라 불리는 비전 법사의 "비전 작렬"도 기 다 모아서 때려봐야 3천, 4천이 고작입니다. 게다가 이건 한명만 때리는 거지요.
파티플 : 사실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이 바로 이 파티플입니다. 애드가 되어서 잡을 몹이 많아졌다 그러면 이 즉시시전 벤티르 수확만큼 좋은 파티 구원 + 데미지 기술이 없습니다. 치유량도 피해량과 비슷해서 기본 100% 증가면 4000 ~ 5000이고 치명타로 들어가면 순식간에 10000이 회복됩니다. 지금 플레이어 만피가 25000 정도입니다. 기술 한번에 반피 가량이 차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치명타로 피해를 주거나 치유를 하면 쿨다운도 1치명타당 5초씩 줄어듭니다. 기본 1분 30초에서 만약 10명 모두 치명타였다 가정하면 50초나 줄어들게 됩니다(물론 매우 낮은 확률)
평균 1분 쿨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보조기술 "어둠의 문" 은 유틸리티로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술사는 이른바 뚜벅이입니다. 순간이동을 한다거나 어디를 점프해서 넘어간다거나 하는 스킬이 현재로서는 없지요. 필드에 나가 몹을 잡거나 보물을 얻거나 피하거나 할때는 굉장히 유용합니다. 단점이라면 벤티르 수확과 마찬가지로 캐스팅을 해야한다는 점.(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가 적용 안되는 걸로 압니다.)어둠의 문

오늘까지 즐긴 컨텐츠 중에 제일 유용하게 어둠의 문 스킬을 썼던 순간은 바로 토르가스트에서 덫을 피해서 갈 때였습니다. 데미지가 꽤 크게 들어오고 자칫 잘못하면 죽기 때문에 이를 회피해서 가는게 매우 유용했습니다. 이 기술이 없었다면 조마조마하면서 마이크로 컨트롤로 하나하나 다 피해서 갔었을 겁니다.

그리고 령 능력으로 강화된 능력으로 어둠의 문도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하면 시전 후에 회피율 20% 증가 하는 능력도 있고 사용후 순간이동 한 지점에서 맞은 몹은 받는 피해 20% 증가 능력도 있습니다.


지금 어둠땅이 출시된지 한달도 되지 않아서 언제 어떻게 바뀔 지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벤티르는 다른 성약 기술에 비하면 성능과 유틸에서 모두 top 1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 날탈도 나오지 않은 시점이라 이동 편의성에서 어둠의 문은 넘사벽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술사의 고질적인 문제도 해결 해 줄꺼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 여기까지 활용 방안과 개인적인 추천 이유를 설명드렸구요. 즐거운 어둠땅 탐험 하기실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