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드루의 야방이 상대적으로 구려서 생존성이 문제인만큼, 생존쪽 특성&스킬 목록을 뽑아봤습니다.

(어글쪽 효과는 일단 제외. 힘은 무막때문에 포함)

 

쭉 나열하여 양이 좀 되니, 요약만 필요한분은 다음글을 읽어주세요.

 

잘못된부분 리플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수정하겠습니다.

 

 

공통 : 장비방어력10%, 피치명6%, 적 공속20%감소, 적 물리공격력10%감소

 

 

죽기 : 회피 무막(50% 2회) 피의보호막(죽격 힐량비례)

 

특화: 체력9%, 특화력 피의 보호막(죽격 회복량의 일정비율을 보호막으로 전환. 특화력1당6.25%)

 

혈기형상: 체력8%, 방어도60% 피해감소8%

 

특성: 피해감소6%(혈기룬쿨) 힘2%

 

합계 : 체력17%, 피해감소14%, 방어도60%, 힘2%, 피의 보호막

 

 

*생존기

 

뼈의보호막(1분쿨 3회20%감소),

 

얼음같은인내력(3분쿨 12초간 50%감소),

 

흡혈(1분쿨 10초간 최대생명력15%증가 치유효과25%증가. 문양시 생명력증가 삭제, 치유효과40%증가),

 

춤추는 룬 무기(1.5분쿨 12초간 무막20%)

 

대마법보호막(45초쿨 5초간 마법피해75%감소 - 최대생명력의50%까지흡수. 문양시 7초)

 

죽음의요새의결의(발동형 45초쿨 8초간 피해25%감소 - 생명력30%이하가 되면 발동)

 

 

*자생 : 룬전환(30초쿨 생명력10%회복), 죽음의서약(2분쿨 생명력25%회복), 죽음의 일격(+피보호막발동),

 

리치의혼+죽음의 고리(2분쿨), 피구더기

 

 

 

 

전사 : 회피 무막 방막(30%감소)&결정적 방어(60%감소)

 

특화 : 체력15%, 방패막기15%, 특화력방막+결방(특화력1당 각각1.5%증가)

(결방은 방막의 확률적 강화버전. 결방은 방막확률 내에서만 유효)

 

특성 : 무막시 10초간 결방10%, 받는치유증가6%

 

방어태세 : 피해감소10%

 

합계 : 체력15%, 피해감소10%, 받는치유6%증가, 방패막기15%, 결방10%, 방막+결방 추가증가

 

 

*생존기

 

최후의저항(3분쿨 20초간 최대생명력30%증가)

 

방패의벽(2분쿨 12초간 피해감소40%. 문양시4분쿨 피해감소60%)

 

방패막기(30초쿨 10초간 방막25%, 방막+회피가100%넘어가면 결정적방어 증가)

 

무장해제(1분쿨 10초간 적 무장해제)

 

 

*자생 : 분노의자생력(3분쿨 10초간 생명력30%회복),

 

연전연승(생명력5% 회복 - 적생명력20%이하일때 압도사용시 50%확률발동. 문양시 효과1.5배)

 

 

성기사 : 회피, 무막, 방막(40%감소)

 

특화 : 체력15%, 특화력 방막(특화력1당 방막2.25%)

 

특성 : 받는치유6%증가, 피해감소10%, 방막효율10%추가(30+10) - 거의 풀 유지

 

합계 : 체력15%, 피해감소10%, 받는치유6%증가, 방막추가증가(40%)

 

 

*생존기

 

신의가호(1분쿨 10초간 피해감소20%. 문양시 마법만 피해감소40%)

 

헌신적인수호자(3분쿨 10초간 피해감소20%, 지속시간중 사망할 상황시 생명력15%회복)

 

고대왕의수호자(3분쿨 12초간 피해감소60%)

 

 

천상의 수호자는 탱 제외 피해감소20%라서 탱 생존기로 보기는 힘듬.

 

보호의손길, 천상의보호막은 탱이 사용할 상황이 적어서 패스

 

 

*자생 : 영광의서약(신성한힘 소모 자힐, 오버힐은 6초지속 보막), 신의축복(10분쿨 생명력100%회복),

 

신성한광휘(1분쿨 '즉시시전' 광역힐), 정화(독1 질병1제거) - 유일한 자체해제 탱커

 

 

 

드루 : 회피, 야생의방어(전투력비례 1회흡수)

 

특화 : 전투력25%증가(야방관련), 야생의방어(크리시 50%발동, 전투력35%만큼 1회보막, 특화력1당 효과4%증가)

 

변신 : 체력10%증가, 방어도120%증가(특성추가33%)

 

특성 : 피해감소12%, 회피10%, 체력6%, 마법피해감소6%

 

합계 : 체력16%, 피해감소12%, 마법피해감소6%, 회피10%, 야생의방어(전투력기반 절대값)

 

 

*생존기

 

생존본능(3분쿨 12초간 피해감소50%)

 

나무껍질(1분쿨 12초간 피해감소20%)

 

광포한재생력(3분쿨 20초간 최대생명력증가30%, 30%미만일때는 30%까지회복. 문양시 받는치유30%증가)

 

 

*자생 : 무리의우두머리(6초쿨 발동형 크리시 생명력4%회복),

 

광포한재생력(3분쿨 20초간 분노를 써서 최대60%까지 생명력회복. 문양시 삭제)

 

 

 

다음글에 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