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용돌이 누각

   정령이 많기때문에 정령매즈가 되는 직업군이 누구인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

   정령이기 때문에 술사나 흑마가 아니고서는 크게 매즈가 않된다. 이럴때는 항상 휘감을 기억해두며 어떤몹이 휘감이 걸려도

   장거리 공격을 않하는지 숙지해 두는것은 좋은 습관이다.

 

   일반몹중에서 죽을때 폭발하며 유저를 멀리 밀어버리는 패턴을 가진 몹이 있다. 항상 벽에 등지는 습관을 가지자.

   진행도중에 용이 있는데 이 용은 평타가 무지막지하게 강력한데 파티원이 뭉쳐있으면 데미지가 분산된다.

   맷집이 좋고 파밍이 됬다면 혼자맞으면서 생존기로 버티는것이 가능하다. 이 용은 전투시작전에 치유의 비라는 마법진을

   만드는데 이 위에서 벗어낫을 때부터 딜을 시작하도록 파티를 유도한다.

 

   진행도중에 삼각형의 번개가 이뤄진 부분이 있다. 몹들이 이 안에 있을때 매즈는 혼절시키기 등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걸리지 않으니 이 삼각형에서 벗어나면 매즈를 하는걸 추천한다.

   광역으로 비작을 무한으로 날리는 쫄몹구간이 있다. 한명만 가도 바로 전투시작이니 3번째 보스구간부터는 항상 탱커가

   앞장서며 이 앞에 갔을때 광을 빠르게 치는 것을 유도하는것이 좋다.

 

   1넴 에르탄은 어렵지않은 네임드다. 피통많고 회오리를 안으로 끌어들이는 스킬을 쓴다. 힐러가 고생하는 넴드.

 

   2넴 ..이름을 까먹었는데 이 비룡은 작은 소용돌이를 여러게 뿌리고 계속 바람을 불게해서 이 바람을 등지면서 싸워야

     전투에 유리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 참고로 바람을 등지면 가속이 빨라지고 평타가 빨라져 분노가 남아돌게 된다.

     평상시 쌓아둔 분노스킬을 미칠듯이 퍼부어보자.

 

   3넴은 일반과 틀린점은 모든 파티원에게 이동을 못하게하는 디버프를 거는데 평상시는 상관없지만 삼각형 번개를 칠때는

     목숨걸고 풀어야한다. 이 마법해제도 엠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곰탱은 변신으로 풀 수 있도록 하고 미리 힐러에게

     나는 풀 수 있다고 예기를 사전에 줘서 힐러의 부담을 줄여주자. 연쇄번개는 너무 밀집한 상태로 맞으면 피해량이 크니

     항상 산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습관을 들이자.

 

2.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처음에 오면 난감할 수가 있다. 매즈구간의 몹이 많기 때문에 장거리공격이 불가능한 수호병과 동물형인 악어의 2매즈를

     맞도록 한다. 이러한 매즈에 적응이 되어있다면 딜러나 힐러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매즈구간은 생각보다 평범하며 수도 적고 위협적이지 않다.

    

     1넴 장군 후삼은 바닥지뢰를 상당히 많이깔고 지뢰를 무수히깔아서 바로 터트리는 영던 추가패턴이 생긴다.

      충격파를 대각선으로 사용해서 그야말로 아비규환을 일으키는데 어느정도 집중하며 바닥만 잘보면 어렵지않다.

      이 보스는 탱커를 제외한 임의의 파티원 한명을 잡고 기둥에 집어던지는데 이때 떨어지는 위치에 지뢰가 있다면

      골로 갈 수 있다. 이를 항상 유의하도록 파티원들에게 사전에 예기를 하자.

  

     2넴 톱니악어는 어차피 쫄들의 광역어글은 잡을 수 없고 요즘은 악어동상 위에서 장거리딜러들과 힐러가 배치된다고 한다.

      톱니악어는 피가 적어지면 격노를 하는데 파티원중에 격노해제 케릭터가 나만 존재한다면 악어가 꼬리치기를 하는

      타이밍에 빠르게 변신을풀고 격노해제를 하자.

 

      톱니악어 전투가 끝나면 오우가 오는데 이놈은 평타가 무지막지하고 탱커를 스턴이나 기절을 시키는 패턴을 자주

      사용한다. 이점을 유의하길 바란다.

 

      3넴 고위사제 바림은 상당히 어려운 네임드다. 전투시작과 동시에 불사조가 배치가되는데 드리블은 기왕이면 쓰지말고,

       고위사제를 대리고 다니면서 불사조에게 도발과 요불을 날리며 적당히 어글을 끌고 계속 무빙탱킹을 하길 권한다.

       2페이즈 암흑전령때 암흑불사조는 파편을 소환해서 흡수를 하려 하는데 요는 불사조를 계속 무빙해서 파편으로부터 멀리

       떨어트리길 권하고 딜러와 힐러에게 스턴기나 이감기를 하나씩 파편에게 걸어달라고 사전에 당부한다.

       3페이즈는 1페이즈와 똑같지만 방심해서 불사조의 도발을 잊으면 곤란하다. 탱커의 무빙능력과 딜러의 화력을 측정하는

       넴드.

 

       4넴 시아마트는 일반과 큰 차이점이 없고, 하수인과 부하의 차이점을 잘 알아두면 좋다. 바닥에 녹색 바람이 깔리는 원리는

       보스 주변에 보스가 임의로 배치하거나 부하가 죽을경우 생긴다. 밟으면 데미지를 입으며 렌덤한 방향으로 날아가니 절대

       밟지 않는것을 권장한다. 폭풍흡수를 하면 힐러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적절한 생존기사용을 추천한다.

 

3.그림자송곳니 성체

 

       던전의 모든몹이 언데드며 피통이 크고 단순한 패턴의 몹이많다. 언데드 매즈는 징기와 사제, 그리고 냥꾼의 얼덪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매즈가 없기때문에 휘감을 이용한 매즈의 도움을 주는걸 권장한다.

      

       1넴은 파티원의 체력을 퍼센트로 깎아버리는 스킬을 쓰고 피가 떡이된 파티원들과 자신에게 집행유해를 시전하며

       체력을 체운다. 절대 2번이상 쓰게 냅두면 않되고 힐러는 파티원 피가 적더라도 무조건 만피로 만들려는 행위는 금지

       하도록 하게한다. 차단조를 미리 정해서 고통을 끊는 파티원과 치유를 끊는 파티원을 나누는 것도 중요하다.

       2페이즈는 체력이 25퍼 이하부터이며 이 전에는 파티원의 풀피를 유지하도록 유도한다. 암흑의 대천사부터는

       별다른 스킬을 쓰지는 않지만 파티원들의 체력이 급격히 빠져나가기 때문에 힐러의 부담이 커진다는 걸 부각시키자.

 

       2넴 실버레인은 별다른게 없고 암흑의장막이 걸렸을떄는 힐을 하지말라고 당부하고 피가 1/4가 줄어들 때마다

       늑대인간 영혼을 소환하는데 늑대인간 영혼을 빠르게처리하고 보스를 처치하자.

  

       3넴 사령관 스프링베일은 드루의 경우 파티원들을 광장으로 미리 보내고 풀링을 해서 보스를 광장으로 끌고오게 하면

       쫄 2마리는 사라지고 보스혼자 오게된다. 죽음과 부페, 부정의힘이 3개가 쌓이면 방패브레스를 쓰고 일정 시간마다

       파티원의 전체체력의 일정치를 깎아내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광장으로 끌고만 온다면 상당히 쉬운네임드.

 

       4넴은 상당히 재미있다. 얼음 혼합물을 집어던지는데 이거는 대상자가 빠르게 무빙하면 피해를 받지않고 피할수있다.

        보스위에 아궁이를 만들어서 혼합물을 섞는데 녹색 아궁이는 무조건 점프나 무빙을 하면서 절대 중첩이 않되도록

        하고 붉은색 아궁이떄는 블러드나 각종 딜 스킬을 총동원하자. 얼음파편을 무수히 소환한다면 바닥을 잘 보며 피하고

       범위는 적지만 데미지가 3만씩 박혀서 최대한 다 피하는걸 권장한다. 독해제가 없다면 상당히 어려운넴드.

 

       막넴 고드프리. 이넘은 전투중에 계속 탱커의 회복률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힐러에게 디버프가 풀리는

       구간에 힐을 달라고 당부한다. 저주받은 탄환을 사용하는데 이걸 얼마나 잘 끊냐가 공략의 관건이다. 설령 맞으면

       빠르게 저주해제를 파티원에게 부탁한다.

 

4.검은바위 동굴

 

       일반은 정말 쉬웠지만 영던은 좀 예기가 틀려지는 던전. 황혼의 광신도 전령의 엄청난 파괴력을 맛보면 여기가 영던이라는

       걸 실감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곰드가 오면 좀 불리한 던전.

       

       1넴 롬오그 해골분쇄자는 다들 공략을 알고있더라도 지진이 날 당시 그자리에 계속 서있으면 데미지를 받을 수 있다는

       걸 명심하게 해주자. 광치기와 딜이 얼마나 잘되냐가 공략의 핵심.

 

       2넴 코틀라는 디버프 중첩을 얼마나 잘하냐가 관건이다. 이 레이져는 1인당 80~85중첩을 얼마나 잘 지키냐가 관건.

            공포를 잘 끊어야 별탈없이 클리어가능. 근딜러가 2명이상이면 장거리딜러와 힐러의 부담이 무지막지 커진다.

 

       3넴 카쉬 스틸벤더. 여기는 탱커가 잘해야한다. 중첩을 얼마나 시간을 오래끌며 1중첩씩 하냐가 관건. 이거만 잘

            유지되면 쫄한번 보지않고 클리어 할 수 있다. 탱킹보다는 무빙의 의존도가 98퍼 정도 된다고 보면된다.

 

       4넴 아름이. 동물형 매즈가 항상 2마리이상은 되야한다. 안정적인 방법으로는 한마리를 미리 죽이고 시작하는거다.

            나머지 2마리도 계속 매즈가 되야 하며 가장 유의할점은 비실이다. 이넘은 언제 공포로 애드될 지 모르니 이거에 대한

            대책간구도 필요하다.

 

       5넴 승천군주. 사실 제일쉽다... 드리블러가 얼마나 잘해주냐가 관건. 드리블이 가능한 장거리딜러가 없다면

            부탱이 가능한 근접딜러를 이용해서 쫄과 보스를 얼마나 잘 떨어트리며 잡는가가 관건.

 

5. 바위심장부

 

       모든 보스가 원킬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한순간의 실수가 전멸을 의미한다. 탱커의 브리핑도 한몫하는 던전.

       일반몹 5~6마리의 초반 매즈구간은 노움을 1순위로 패고 대지창조자?엿던가... 매즈를 단단히 묶어두고 설령 변신을

       할려고 한다면 반드시 끊는 걸 추천한다. 변신이 된다면 파티전멸이 훤하다.

       1넴을 잡고 골렘이 나오는 구간에서는 골렘의 소환하는 수정파편의 빠른처리와 지진을 얼마나 점프로 잘 피하냐가

       관건이다.

        2넴을 잡고 3넴을 가는 구간의 파수병을 장거리딜러가 얼마나 잘처리하냐가 관건. 만약에 죽기가 있다면 손쉽다는

        예기를 들은 적이 있다.

      

        1넴 코르부스는 장거리딜러가 많을수록 유리한넴드다. 수정파편을 무수히 소환하는데 멀리서 광처리로 빠르게

        처치한다. 2페이즈 땅에 숨어서 돌거미를 소환하는데 바닥에 흙먼지가 생기면 무조건 피하자. 멀뚱멀뚱 서있다가는

        골로간다.

 

         2넴 돌거죽. 일반과 틀리게 수정폭풍이라는 신스킬이 생기며 이 케스팅을 하게되면 빠르게 돌 뒤로 숨어서 수정폭풍을

         피할것. 이 스킬도 원킬 스킬이라 맞으면 골로간다. 바닥 무빙도 어느정도 해줘야하며 힐러에게 항상 힐거리 확보를

         부탁한다.

 

         3넴 오즈룩. 탱커와 근접딜러가 개고생하는 넴드다. 마비라는 스킬을 추가로 쓰며 이를 해제할려면 오즈룩에게 도트를

         박아서 이 데미지를 반사시키는 원리로 마비를 푼다. 마비가 걸리면 피가 엄청나게 달게된다. 7초간 기절도 걸린다.

         산산조각과 땅울리기는 절대로 맞아서는 않된다. 둘다 원킬 스킬이기 때문에 산산조각은 마비 사용후에 바로 케스팅 하며

         마비가 끝나면 바로 10미터이상 도망갈 준비를 한다. 너무 거리를 벌리면서 이동하면 반대편 쫄구간과 마주칠 수 있어서

         항상 어느정도 거리를 벌리고 바로 돌진으로 거리를 좁힐 주비를 한다. 땅울리기를 시전하면 바로 시전방향 반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4넴 아질. 쫄이 엄청나게 몰려오고 움켜지기라는 탱커를 골로보내는 스킬을 시전한다. 빠르게 끊을수도 있지만 워낙

         케스팅이 빨라서 실질상 근접딜러가 끊는다고 봐야한다. 항상 근접딜러들에게 당부한다.

         블랙홀은 몹이 빨려들어가지 않는이상 작아지지도 없어지지도 않는다. 블랙홀로 쫄을 유도해서 주기적으로 없애도록

         하자. 2페이즈는 단상에 올라가 돌을던지는데 이스킬도 원킬이다. 떨어지기전 바닥에 흙먼지가 생기는데

         생각보다 반경이 넓어서 적어도 15~20미터이상 거리를 벌리도록 유도하자. 쫄처리와 움켜쥐기 끊기, 돌을 얼마나

         잘피하냐가 관건.

 

        

          나머지 던전은 나중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뭐 사실이거도 간략하게 적어놓은거고 정법으로 간다면 이거보다

          더 복잡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던 탱킹을 하면서 이정도는 알아둬야 남들에게 브리핑도 해 줄 수 있고

          전멸을 하면 실수의 원인도 빠르게 분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