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마지막날 드디어 키마이론 하드 잡고, 공략글 올려요.

정말 잡으면서도 더러운 네임드 였습니다. 초갈 일반모드 첫킬할때도 피 꼴랑 2천 남기고 못잡고 그랬었는데 키마이론 하드 마지막에 법사 혼자 남아서 1500피 남은거 얼창 뿅 꽂아서 킬했습니다. 뭐 스펙좀 오르면 더 수월해지긴 하겠지만 여튼 그래요.

 

저희는 10인에 각 클래스가 다있고, 죽기,전사가 탱킹 신기 수사 회드 이렇게 했구요.

메인탱 힐을 회드인 제가 봤습니다. 일반에선 상관 없었는데 하드에서 회드가 도트힐로 10명피를 바로 바로 못채우니

반목때가 좀 힘들더라구요. 물론 탱힐을 보지만 이중타격으로 탱커 피가 빠지지 않는이상 진흙대상자 힐지원은 계속 했습니다.

 

일단 반목 타이밍은 완전 랜덤이라 운이 좀 따라야 되는데 나중에 익숙해지면 반목 타이밍은 별 상관이 없어져요.

대신에 너무 반목이 바로바로 와버리면 탱커 생존기가 없어서 죽는 경우가 많더군요. 한방에 20만 데미지 심지어는 치명타로

32만 데미지까지 맞아서 이건뭐 힐이고 자시고 말그대로 찍 하는 경우가 태반이었습니다.

 

1페이즈

가장 중요한건 일단 키마이론 필히 주시를 해두셔야해요. 평소에는 진흙 대상자가 2명 잡히면 회복만 줘도 즉시 2천 차는 힐량과 다른 힐러들이 2초짜리 시전힐로 7-8천 채우면 바로 1만피가 되거든요. 그래서 회복 지원만 해줘도 대학살 이후 광역힐을 날리는 사제가 아닌 신기같은 경우 거의 80%이상 엠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공대원이 죽는 경우가 딱 3가지 경우 정도인데,

첫번째가 진흙맞고 다음 진흙이나 대학살까지 피가 안채워져서

두번째가 반목때 진흙맞을 만큼 충분히 반피정도 채워놓질 못해서

세번째가 이중타격탱 급사 였습니다.

 

이 세가지 경우가 아닐 때는 회복 지원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니 키마이론 주시를 해둔 상태서 키마이론이 진흙을 쏜 바로 다음에 대학살을 3초간 시전하는데요. 시전바 보이자마자 진흙대상자 2명에게 1.3초정도 되는 재생을 바로 써주면 2명을 다 살릴 수가 있습니다. 이건 회드 뿐만 아니라 사제 기사도 마찬가지에요. 공대장은 2번째 대상자 피가 2초가 지나도록 차지 않으면 똥줄 타겠지만 3초시전안에 재생 두번을 시전하면 거의 살릴 수가 있으니 아슬아슬하지만 죽진 않아요.

나머지 경우에는 진흙대상자에게 앞에서 말한대로 회복만 넣어주시고 이중타격탱에게 3피생 유지와 육성을 써주시면서

메인탱커 1만피 유지르 위해 회복 유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목이 오는 타이밍이 문제인데 대학살 이후 반목이 오면서 탱커피가 1만 아래로 확 떨어지는데, 모이고 몇초 지나지 않아

바로 피가 빠지게 되는데요. 생존기가 들어가 있더라도 3-4초 내에 만피를 채워두지 않으면 급사가 바로 나올 수 있어요.

반목 탱을 번갈아 하는데 저희는 만피를 채우기 위해

1반목때 재생+신치+신속치손 으로 만피채우고

2반목때 신기의 신축 (저는 이타이밍에 나무변신하고 탱커 도트만 유지하고 공대원 피를 먼저 봤습니다)

3반목때 재생+신치+극힐 하면서 넘어갔구요.

여기서 재생 신치를 굳이 먼저 써주는 이유는 이미 걸려있던 3피생을 동시에 터뜨리기 위해서 입니다. 피생을 터뜨리기 위해 재생을 한 두번 더 써줄 수도 있어요.

모이면서 탱에게 신치를 넣기 때문에 이미 개화는 깔려있고 거기에 공대원이 모입니다. 그러이 이후 신치는 아무 피없는 공대원한테 써도 개화가 깔립니다.

순서는 맨처음 탱커 만피-공대피 안정-탱커 만피-대학살-산개-급성 및 회복 지원-탱 바꿔서 피생 시전 이런식이에요.

대학살 시전후 산개하고 나서는 이중타격 탱커가 바뀌게 되고 다른 탱커에게 피생유지 처음 이중타격탱은 회복 유지 이런식으로 바꿔서 하심 되구요. 나머지 과정은 같습니다.

참고로 첫 이중타격을 제외한 경우에 흑마의 보이드 도발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보이드 완전 소중합니다.

 

2페이즈

넘어가는 타이밍이 좀 문젭니다. 대학살이후 만피를 채우고나서 바로 2페이즈로 돌입해야 만피상태에서 진흙맞은 사람 없이 넘어가는데, 딜이 좀 모자라면 대학살 이후 진흙이 또 날라오면서 피가 한번 더 빠져요. 근데 진흙대상자가 2명이 피가 1만이 안되다 보니 2페 넘어가면 바로 찍 싸버리구요. 그래서 차라리 저희는 2페 넘어갈때 반목을 보면서 모인상태서 만피채우고 뎀지 한번 들어와도 최소 반피이상은 되게 한 후 2페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도망가도 다 맞기 때문에 그냥 서서 극딜하는게 최고에요.

 

회드로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톰레인지의 분노 2포를 줬습니다. 나무 변신 타이밍을 1반목때나 2반목때 한번 변신하구요

두번째 변신을 2페 들어오고나서 극딜타이밍을 위해 썼어요. 근데 스톰레인지 2포 특성이 참 도움이 많이 되는게, 2페 들어가기 전에 아낌없이 재생난사로 공대피를 채울 수가 있어요. 어차피 천벌난사하는데 마나가 0들어가기 때문에요.

참고로 공대마다 다르고 반목 타이밍에 따라 다른데, 나무변신을 1반목때 쓰면 상관없지만 2반목때 썼는데 2페에 변신 쿨이 안 돌아 올수 있어요. 대략 30초가량 모자랍니다. 어지간하면 신기 신축을 1페에 쓰고 신기가 맨탱 잠깐 봐주는 사이 나무변신해서 공대피부터 봐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특성은 2-3-36트리로 했죠. 어지간한 특성 다 주고 숲의 축복 2포 빼서 스톰줬습니다. 마지막에 1500데미지 얼창 뿅으로 죽인 마당에 제가 36만 딜을 했는데 2포 안줬으면 못잡았을 거에요. 그리고 희한하게 딜러들이 어글감소 스킬이 있어서 힐러가 조금이라도 딜을 해서 먼저 어글먹고 죽어주는게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차피 틱당 2천씩 계속 빠져서 2페에선 타임 어택인데 조금이라도 더 딜을 하는게 최선입니다. 딜러들 스펙 올라가면 난이도 급 하향할듯 하긴 하네요.

참고로 2페 넘어가기 직전인 피통 22%인순간에 신기 도발로 신기가 가장먼저 죽게 했어요.

그 이후론 그냥 닥딜입니다. 생존은 각자 센스에요. 펫 있는 클래스는 투명화 죽척 등으로 펫으로도 2대 맞도록 하고 사군도 이때 꺼내주면 좋구요. 뭐 정신없어서 잘 되진 않지만 회드같은 경우 혹시 광폭화 문양을 박는다면 피뻥으로 한대 더 맞을수 있을것 같긴하지만 전 그냥 곤때 달섬 한번 더 썼습니다.

 

회드로서 할 일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키마이론을 반드시 주시잡는다(대학살 시전바를 보기 위해)

2. 메인탱에게 회복유지(재생문양박은경우 재생도 유지), 이중타격탱에게 피생유지하면서 육성, 진흙대상자에게 회복 지원

3. 대학살 시전바가 보이자마자 진흙대상자 2명에게 재생시전 (타겟잡고 재생 2번 시전까지 3초안에 끝내야 합니다)

4. 대학살 시전이후 급성 회복으로 공대피 안정

5. 반목때 모이면서 재생+신치+피생이 3초이상 남은경우 재생한번 더 써주고 피생 터지면 3피생 리필 후 공대피 볼것

6. 탱커피 만피되면 공대 힐지원 급성 회복 개화로 한 후 공대원 반피이상 쯤 차면 다시 탱커힐

7. 나무 변신 타이밍은 1또는 2반목때 탱힐 만피부터 채운 이후에 공대피 회복을 위해 쓰고 2번째 변신은 2페 극딜 타미잉에

8. 필수는 아니지만 스톰레인지 분노 2포를 찍어두면 매우 도움이 됨(2페 들어가기전에 평온마나만 남기고 마나 다 써도됨)

9. 2페 들어가기전 24%-23%될때 평온으로 만피 채우기

10 최대한 아무도 안죽고 2페를 보고 2페에서 딜러를 전봘할 것

11. 2페에 도망간다고 안맞는거 아니니 움직일시간에 최대한 닥딜할 것

12. 인벤 레이드 프레임 쓰시는 분은 주요 디버프에 '생명력 저하'를 추가해주시면 1만피 내려갔을때 가운데 그림이 큼지막하게 떠서 힐 대상자도 잘보이고 1만피 넘어가면 그림 사라져서 힐컷해서 마나세이브에도 도움이 됩니다.

13. 자극 타이밍은 1반목 오기전쯤 사제마나보고 1자극 2번째는 쿨 오자마자 역시 사제에게 2자극 주고 3번째는 잘하면 2페때 오거나 안오거나 하는데 3페때 자극쿨 오면 전봘한 캐스터 딜러나 법사에게 줍니다.

 

P.S 10인하드가 한명의 실수 한가지 실수에도 바로 리트해야해서 더럽긴 하지만, 그만큼 긴장감 있고 재밌는거 같습니다.

근데 회드한테 외부생존기좀 주세요..ㅜ 20만 넘는 데미지 맞고 한방에 찍하는 탱커를 보면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정말

살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