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탯의 중요도를 보자면 지능>주문력>적중>가속>치타>특화 라고 여러 가이드 공통의견이더군요.

 

다음 패치로 특화가 조금 좋아지긴 하지만 치타랑 특화 순위 정도만 바뀌지 가속이 더 중요한건 변하지

 

않을거 같다고 합니다.

 

그럼 가속 수치는 어느 정도 올려야 하나?

 

자은 발동시에 도트틱이 늘어나는 기준이

 

1440 정도와 1920정도에요. 정확한 틱수는 검색해 보시면 나올거구요.

 

가속캡은 없느냐고 묻는다면 대답은 현재로는 없다입니다.

 

이제 가속으로 인해 글쿨도 줄어들기 때문에 지금 아이템 수준에서 가속캡은 없구요.

 

천벌시전이 1초가 되는 가속이 자은 발동시에 3600정도입니다. 자은 발동없이 1초가 되려면 4천이 넘어야하구요.

 

그래서 가속은 올리면 올릴수록 좋은스탯이 됩니다.

 

보석 세팅은 붉은 보석 홈은 지능, 노랑홈은 지능/가속, 푸른홈은 지능/정신력인데

 

보석 소켓 보너스가 지능20증가가 아닌 건 소켓 보너스를 받는거보다 그냥 지능40보석 박는게 이익입니다.

 

쉽게 말해 지능10, 치타10, 가속10 이런 소켓 보너스는 버려도 된다.

 

재연마는 일단 만적중인 1742를 맞춘 후 크리와 특화를 가속으로 재연마합니다.

 

조드에게 좋은 전문기술은 현재는 가세 기공이 최고지만 다음 패치 후에는 재봉과 그 외 아무거나 입니다.

 

물론 채광 약초 이런건 별로 도움이 안되죠...

 

종족은 늑인과 트롤이 좋구요.

 

아이템은 지능이 최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무조건 템레벨 높은거 차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가속 수치가 붙어있는게 좋구요.

 

영던에서 조드에게 가장 좋은 장신구는 마녀의 모래시계구요. (지능/가속발동)

 

화산이 최고이고 그 다음으로 심장, 테랄리온의 거울 그 다음이 종, 바라딘확고 장신구라고 하네요.  

 

마녀의 모래시계는 종이랑 바라딘 장신구와 거의 동급으로 치고 있습니다.

 

딜사이클 요령은

 

자군은 쿨마다 별똥별은 다중 타겟 때 쓰는게 좋으며 단일타겟일 때는 월식 때 돌리는게 좋습니다.

 

도트는 일월식 상태에서 리필이 되는게 가장 좋고 일월식시 달섬이나 태불의 기대값이 곤떼보다 높기때문에

 

자은 효과를 위해서 곤떼먼저 리필해주고 달섬(태불)이 자은효과를 받게 해줍니다.

 

별폭은 쿨마다 돌리고 발동시에 꼭 써주고요.

 

티어4셋일 경우엔 발동 효과를 달섬이나 별똥에 소모하지 않게 딜사이클을 조절해줘야합니다.

 

곤떼는 발동효과를 소모하지 않구요. 천벌이나 별섬으로 소모해준 후에 달섬과 별똥을 써줍니다.

 

상급문양은 곤떼 달섬을 기본으로 유지해주고 상황에 맞게 천벌이나 별폭풍을 스왑해줍니다.

 

그냥 일반적인 상황에선 천벌이 무난하고 별폭풍은 개개인 가속수치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별똥 쿨이 왔을 때 월식을 띄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예를 하나 들자면 초갈 같은 경우 곪은피 때마다 작은 쫄 나올때 별똥별을 돌려주는게 좋은데

 

이 쫄 나오는 주기가 1분이 좀 넘어요. 그래서 별폭풍 문양을 박지 않고도 작은쫄 타이밍마다 계속 돌려줄수 있어요.

 

다시 읽어보긴 귀찮아서 기억에 의존해서 쓴 내용이라 빠진 부분이 좀 있을거 같은데

 

어쨌든 딜에 관심있는 분들이면 대부분 아시는 elitis jerk(스펠이 맞나?) 포럼의 조드 가이드 요약한겁니다.

 

그냥 한 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