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바람의 왕좌

 

1넴 네 바람의 의회

조드 : 일반적으로 안샬(서풍)과 네지르(북풍)을 다닐 것이다. 안샬에서는 광처리만 빠르게 되면 된다. 가급적 일식을 유지하고 탱커가 아는 사람이라면 넘어와서 미리 버섯을 깔아두는 것도 좋다. 두 번째 산들바람이 깔릴때까지는 쫄광을 자제하자. 탱이 어글먹고 난 후에 광을 쳐도 딜은 충분히 남는다. 쫄처리가 끝났다면 공장의 지시에 따라 다시 네지르로 넘어갈 것이다. 바람타고 넘어다닐땐 피생3중첩을 본인에게 걸면서 다니자. 바람타는 즉시 피생-피생-피생-변신 하면 딱 도착한다. 네지르 궁극기 타이밍엔 자군을 뽑아서 같이 맞게하고 힐러들에게 자극지원, 힐 상황봐서 본인에게 피생회복유지정도를 잊지말자. 딜이 좋아서 궁극기를 2번만 보게 될 경우엔 평온지원은 그리 큰 의미가 없지만 궁극기를 3번이상 맞게 되면 힐러들 엠이 마르므로 지시에 맞춰서 평온을 써주자. 혹시나 공장이 딜가지고 뭐라고 하면 그냥 네지르에서 닥딜하자.

 

회드 : 어느쪽 힐을 맡게 되든 폭힐 타이밍만 알고있자. 안샬에서는 쫄이 나와서 쫄탱이 쫄어글을 다 먹었을때 조금 힐을 집중하고 궁극기가 끝나고 미풍15중첩(안샬 공격력 강화)일때는 반드시 폭힐을 부어야된다. 네지르 힐을 맡게 될 경우 탱이 중첩이 쌓인 후에 오는 브레스에 살짝 힐을 집중하고 궁극기때 나무변신과 평온을 쓰면 된다. 일반에서는 보통 힐러 한명이 궁극기때 힐을 다 채워야되니 나무,평온, 다른 클래스의 유틸기(찬가,신축등)을 적절히 이용하고 요구하자. 로하시는 힐이 그렇게 많이 들어가진 않지만 광풍강타라는 복병이 숨어있으니 미미론의 회전가속을 생각하면서 등뒤로 붙어서 피하도록 하자. 회오리와 광풍강타 이 두 가지만 피해서 힐을 하면 나머지는 딜러의 몫이다. 궁극기때 올라갔다가 다시 떨어질때 표범으로 변신하면 낙뎀이 거의 없으므로 참고하자.

 

야드(표범) : 보통 도적이나 야드처럼 낙뎀감소가 있는 클래스들은 로하시쪽으로 위주로 배정을 할 것이다. 로하시쪽은 인원이 적어서 못버티고 죽거나 날아갈 경우 다른 지역에 침묵 디버프가 걸려서 전멸로 이어지게 되니 딜은 안샬/네지르가 죽을때까지 로하시 피를 30%만 맞춘다고 생각하고 생존에 주력하자. 회오리와 광풍 강타만 잘 피하면 그렇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궁극기때 공중에 뜨면 멍하니 있지 말고 자신에게 피생+회복을 둘둘 말면서 착지까지 버티자. 안샬과 네지르쪽에서 딜을 할 경우 바람타고 넘어다닐때 본인에게 피생3중첩을 잊지 말고 네지르 궁극기에 딜욕심 부리기보다는 힐러쪽에 같이 뭉쳐서 자힐하는게 도와주는 것이라는걸 명심하자. 평온은 네지르 궁극기에 맞춰서 써주면 된다.

 

야드(곰) : 안샬 탱을 할때는 두 가지만 신경쓰자. 안샬이 산들바람을 깔면 쭉 빼줘야된다. 엉덩이가 커서 그런지 몸체가 다 빠져나와있는데도 회복이펙트가 감기며 피가 차는 경우가 있다. 확실하게 빼주자. 안샬의 궁극기(미풍)이후에는 평타가 3배가까이 쎄지므로 반드시 큰 생존기(생본,광재)를 돌리도록 하자. 쫄어글만 확실하게 먹어주고 이 두가지만 주의하면 안샬에서는 크게 신경쓸건 없다. 네지르에서는 한가지만 신경쓰면 된다. 바로 캠프에서 머리돌리기. 바라딘 장신구가 있다면 브레스마다 껍질과 번갈아가며 사용하면(특히 고중첩에서) 힐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이다. 나머지는 택틱에 맞춰서 탱/힐 교대만 잘해주면 되겠다.

 

2넴 알아키르

조드 : 캐스터들은 기본적으로 알아키르에서 15미터정도를 유지해야된다. 그렇지 않으면 전하충격이라는 스킬에 의해 시전중인 스킬이 끊기게된다. 1,2페이즈에서는 항상 이것을 유념하고 딜을 하도록 하자. 1페이즈에서 앞에는 얼음바닥이 깔려있고 옆에는 회오리가 날아오고 있고 네임드는 바람폭발을 시전하고 있을 때가 있다. 이때 얼음바닥을 뚫고 가서 바람폭발의 넉백을 받고 회오리를 피할 자신이 없다면 그냥 피생을 감으면서 뒤로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오자. 죽는 것보다야 이 편이 100배 낫다. 2페이즈에서는 자신이 쫄담당이 아니라면 별똥별을 조금 아껴두자. 알아키르가 4~5중첩이 넘어갈때쯤 되면 블러드를 키고 쫄은 나오는대로 바로 바로 잡을텐데 괜히 딸피 쫄잡아서 중첩꼬이고 욕먹지 말고 이때 전후로 써도 늦지 않다. 단 쫄이 막 나왔을때 곤때나 달섬정도는 한방 박아주면 유성이 잘뜬다. 이후 적절히 광역데미지가 쎄지는 12중첩쯤에 다른 사람의 쿨기와 겹치지 않게(공장의 사인에 맞춰서) 평온을 써주자. 3페이즈에선 공장만 잘 따라다니면 된다. 너무 멀리 밀려나면 죽으니 네임드와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거나 아예 공장캐릭과 겹쳐주자. 벼락막대에 걸렸을때 빠지는건 기본이다.

 

회드 : 공대원들이 자리를 제대로 잡았다면 1페이즈에서 크게 힐이 빠질 상황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본인 혹은 탱에 피생을 유지한채 주변에 번개/바람폭발로 피빠지는 공대원들에게 회복에 육성한방정도씩만 걸어줘도 무난히 2페까지 엠관리가 가능하다. 만약 회오리의 구멍자리에 얼음길이 깔려있거나 바람폭발을 피하기 위해 밟아야된다면 껍질을 쓰고 자힐을 빡세게 하면서 버티자. 만약 피하기 힘들것같다면 좌우본인에 회복을 걸어주고 뛰어내리자. 2페이즈가 시작되면 모두 뭉쳐있을 것이다. 급성+신치와 바닥위주로 힐을 하고 피가 2/3정도 되는 공대원에게 회복 한 방씩 유지하면서 10중첩가량이 되면 나무변신을 하자. 그리고 급성과 피생을 쫙 뿌리다가 나무가 끝날 때쯤 평온을 써준다. 그 뒤에는 엠을 다 쓰더라도 회복 급성 치손등을 난사하자. 3페이즈에 돌입하면 공장을 잘 따라다니며 엠 되는대로 전체적으로 피를 채워주고 벼락막대가 걸려서 빠진 공대원에게 피생이나 회복등을 유지해주자.

 

야드(표범) : 여기선 뒤를 잡을 시간이 별로 없다 (1페이즈+3페이즈) 주된 화력집중은 2페이즈에서 하니까 칼발문양은 짓이기기나 광폭화등으로 바꾸도록 하자. 밀리는 딱히 조심해야될건 없고 탱 근처에 있다가 쫄에 같이 얻어맞지 말기, 절대 딜욕심내다가 회오리에 휩쓸리지 말기 이 두가지만 주의하자. 생존기는 적절히 피가 많이 빠지는 고중첩에 릴레이로 사용하자. 회오리가 5~7번 구멍이 비었을때 쇄도의 포효를 적절히 사용해주면 공대원들이 신기한 눈초리로(저런 스킬도 있었구나 하면서) 쳐다볼 것이다. 3페이즈에서 공장이 뒤를 잡아주면 좋지만 만약 앞을 잡게 된다면 센스껏 뒤를 잡고 칼발딜을 하는건 좋지만 항상 힐러들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가면서 힐못받고 죽는 경우는 없도록 하자. 자기랑 안겹치면 싫어하는 공장이 있으므로 3페이즈에서 뒷딜을 할 생각이면 미리 공략확고임을 강조하며 양해를 구하자.

 

야드(곰) : 1페이즈에서 2~3번의 바람폭발 타이밍에 정확히 회오리가 탱커를 지나간다. 야돌을 이용해서 넉백은 피할 수 있지만 문제는 맨탱힐을 봐주는 힐러가 피하기 힘드니 바람폭발+회오리타이밍에 미리 거리를 벌려서 감전을 유도하여서 바람폭발 타이밍을 조절하자. 3번 회오리(약 10미터가량)은 감전을 안맞고 피할수 있으니 5~7번 회오리가 올때는 껍질정도는 돌려서 감전피해를 줄이자. 광폭화는 1페이즈 초반에 사용해서 어글을 꽉 잡아서 2페이즈에서는 쫄탱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 2페이즈 돌입했을 때 탱커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 하나가 쫄어글을 잡는다고 네임드에게 등을 보이는 것이다. 덩치가 커서 칼 휘두르는게 잘 안보이지만 평타가 상당히 아프므로 처음에 요불/도발로 쫄을 땡길때만 살짝 시야를 돌렸다가 쫄이 다가오면 뒷걸음질로 네임드와 자기사이에 쫄이 들어가게 자리잡고 어글을 먹으면 된다. 앞서 말했지만 약 10미터정도까지는 감전이 안오므로 거리벌리는걸 너무 두려워하지는 말자. 고중첩에서 5~7번 회오리가 온다면 반드시 큰 생존기를 돌려줘야 힐러들이 파티힐에 주력할 수 있다는걸 잊지말자.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쇄도의 포효를 적절하게 이용해준다면 개념탱 소리를 들을 수 있다. 3페이즈에서는 딱히 탱이 필요없으므로 피생을 감으면서 캣폼으로 극딜을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