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이 올라가면서 그냥 또 광 훅훅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를 위한 간단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스타일을 쓴 것 입니다.

① 야드탱 어그로 스킬 설명

  짓이기기 - 높은 단일 데미지를 통하여 효과적인 어글 획득을 한다.

  가르기 - 도트류임에도 사용 시 첫뎀이 상당히 강해졌다. 3중까지 유지 가능.
(3중유지 후에도 짓이기기 쿨,휘둘 쿨, 난타 쿨이 돌고 있을 경우에 사용한다.)
  
  후려갈기기 - 후려치기에서 스킬명이 변경되었다. 다른 스킬들과 글쿨이 따로 돈다. (짓이기기, 도트 유지시 데미지 상승)
매우 높은 어그로를 얻을 수 있다. 문양을 통하여 2타겟 딜이 가능하게 해준다.
 - 글쿨이 따로 돔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어그로를 먹을 수 있지만 매우 높은 분노 사용량으로 조절하며 사용.
    
  휘둘러치기(곰) - 광역 어글의 강자 최근 쿨타임이 줄어들어 매우 효율적인 광탱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난타 - 대격변들어 새로 생긴 기술로 휘둘러치기와 흡사하지만 광역 도트를 건다.
          ( 필자는 광어글 시 휘둘러치기를 더 높은 우선순위로둔다.  
             휘둘 - 난타 - 휘둘 로  글쿨을 좀 더 바쁘게 돌릴 수 있다.)

  요정의 불꽃(야성) - 첫 풀링시에 보통 사용하며 특성을 찍었다며 바로 3중첩 파티에 밀리, 냥꾼 클래스가 많다면 적절하게 유지해주어야만 한다.  (실질적으로 공대를 위하여 0순위 유지를 해주어야 한다.)

  격노 - 사용시에 20의 분노와 정글의 왕 특성을 찍었다면 데미지 15% 증가
  새로 생성된 몹들은 극힐 구간이 아니라면  분노 생성으로 인한 어그로로 첫타는 힐러가 아닌 탱커가 맞도록 유도 할 수 있다.

  도발(포효) - 이것도 위의 스킬들과 글쿨이 따로 돈다. 어그로 복사가 이루어짐.

  광역 도발(도전의 포효) -  6초간 많은 몹을 나를 보게 할 수있지만 어그로 복사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보축+ 도전의 포효 +도발)

  파쇄 - 가르기 3중첩 사용 후 사용시  치명타 9% 상승 치명타의 상승으로 야생의 방어 확률 증가를 노릴 수 있다.
            (필자는 현레이드 진행에 효율적인 사용이 힘들어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② 광어글 작업 (광폭화 없을 경우)

   위에 쓴 대로 멀리서 달려오는 몹의 경우 분노를 먼저 사용해준다. 힐어글을 보기전에 분노 생성으로 인한 어그로를 조금이나마 먹게된다. 

타게팅은 기본적으로 탭키보다는 마우스 클릭으로 하는것이 타겟 변환이 자유롭고 시야도 넓어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2마리 몹 - 짓이기기 쿨 마다/ 가르기 적어도 1중첩씩만 유지/후려갈기기 쿨마다/ 번갈아 가면서 때려주며 어글작업 한다.

    3마리 몹일 경우 - 요불, 짓이기기, 도발+후려로 각각 다른 몹들을 한번씩 쳐준다. 그 후 휘둘 -> 난타 -> 휘둘
                            (광 타이밍이 빠른 딜러들이라면 휘둘보다 난타는 먼저 써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4마리 몹일 경우 - 요불, 짓이기기, 후려(글쿨따로), 도발(글쿨따로)의 스킬을 차례로 넣어주고 광 어글을 먹어주면 된다.

     5마리 이상 - 적절한 후려, 휘둘, 난타 만으로도 왠만한 어그로가 잡힌다. 어글이 튄다 싶으면 도발을 활용하자.


  * 영던 광을 칠 때에는 보통 후려/짓이기기는 밀리형 몹에 많이 사용하고, 캐스터 몹은 밀리보단  어그로를 덜 잡으며 처리 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처리가 된다.

  * 광치러 돌진을 할 때에는 주의 할 점 중에 몹중에 스턴류 기술을 쓰거나 후려치기(기절류) 스킬을 쓰는지 확인하자. 최근 추가된 줄아만에는 스턴을 거는 몹이 존재하므로 광칠 때 조금 여유있게 생존기를 돌려주는 것이 좋다. (나무껍질은 스턴 때도 사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