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4.1때 쓴 날림팁글이 인증받은것에 필받아서 써봅니다 -ㅂ-....

 

 1. 특성

 2. 아이템 세팅과 스탯

 3. 불땅에서 기본적인 역할

 4. 6하드 팁

 

 

 

 1. 특성

 

 

 소위 말하는 국민특성입니다. 4.2에서 회드의 특화력이 공생->화합으로 바뀌면서 육성/치손을 그 전보다는 조금 더 써야 하고, 힐크리의 증가로 인해 자연의 관대함이 재조명받게 되었습니다.

 영던을 가실때라면 신속한 회복을 빼시고 마해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4.2에서 정신자극의 너프와 전투시간이 길어지면서 달빛이 재조명받아 현재 대세는 3/2가 되었습니다.

 (드게 실험하신 분들 글을 보니 달빛보다 광란이 더 좋다는 분도 계셔서 수정하였습니다)

 

 좀 더 극한의 힐을 뿜어내고 싶으시다면 달빛을 빼시고 발생력을 찍어주셔도 상관없긴 하지만 엠이 불곰 앞 광전사처럼 버틸수가 없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엠관리가 깔끔하신 분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나쁘지 않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2. 아이템 세팅과 스탯

 

 불의 땅 초기에는 T11급 가속템+T12급 가속템의 조화로 인해 가속이 상당히 여유가 생깁니다.

 하지만 갈수록 T12급 비가속템이 추가되면서 다시 가속은 상당히 빠듯해지실껍니다.

 2005를 포기하시고 1222를 가시며 고특화를 노리시는것도 괜찮습니다만 (의도를 100% 받으실 수 있으시다면 1573으로 2005와 동일한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그것이 아니시라면 모자라는 가속을 정신력이나 극대를 깎으셔서 보충해주셔야 하실껍니다.

 

 턱뼈는 회드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타 힐클은 10중첩을 쌓는것이 폭힐구간에서 가능하고 그나마도 10중첩을 쌓기가 상당히 빠듯하지만 회드는 거의 언제나 여유있게 10중첩을 쌓고 턱뼈의 효과를 극대화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타 힐클이 어느정도 효과를 보는 평판장신구가 회드에게는 별 큰 기대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신구 효율은 드게에서 작성자 뉘셈<= 을 검색하셔서 봐주세요~)

 

 스탯은 여전히 다음과 같습니다.

 

 지능>가속>특화>극대>>잉여가속.

 

 회드에게 정신력은 지능과 거의 같은 마회를 보장해주긴 합니다만...마회 외에는 아무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타 힐클의 엠수급이 정신력>지능인데에 비해 회드는 지능=정신)딱히 2천 이상을 유지할 이유는 없습니다만, 그렇다고 너무 등한시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전투시간/힐스타일/공대성향 등을 감안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정신력을 세팅해주세요.

 

 

 3. 불땅에서의 기본적인 역할

 

 2셋의 존재로 인해 피생은 더더욱 필수로 탱커에게 감아져야 합니다. 피생을 감고 안감고에 따라 마회가 달라지니까요.

 대략 13% 정도의 마회를 보장해줍니다.

 

 메인 탱커에게 피생회복을 유지하시고 광역 데미지가 들어오는 구간에서 급성+회복+신치 콤보.

 전투시간을 고려한 나무/평온 사용.

 

 딱히 4.1에 비해 기본적인 역할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매우 감사하게도...4.1때와는 달리 탱커 피가 확 빠지는 구간이 적기때문에 안정적이지만 폭발력이 없는 회드의 탱힐이 조금 더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4. 6하드 팁.

 

 많은 분들이 공략을 올리시고 하셨으니 이번에도 간략하게 팁 위주로 적어봅니다.

 

 

 샤녹스

 

 성난얼굴 대상자 힐보다는 탱커에게 메인힐을 집중해주시고 대상자에게는 회복, 급하다면 신치 정도만 날려주세요.

 샤녹스는 한방기가 없기때문에 탱힐 효율이 괜찮습니다.

 

 첫 창던지기때 평온으로 빠르게 피 복구를 하시고 계속 덫을 피하시면서 힐을 하시다가 탱커가 고중첩일시 나무를 뽑아서 살려주세요.

 

 자신의 피가 여유가 있고 탱커 역시 여유가 있다면 껍질을 키고 회복을 감고 덫을 밟아주세요. 밟은 직후엔 반드시 신치로 피를 채워주시구요. 덫 지우개 하시다가 지우신 직후 성난얼굴이 덤벼들면 위험합니다.

 

 자신이 대상자가 되었고 성난얼굴이 고중첩으로 저 멀리서 달려온다면 그 즉시 표변전질, 힐도 멈출수 없다면 표변쇄포로 달리시면서 힐을 해주세요. 때로는 탱힐은 타 힐러에게 맏기고 자신은 중첩을 푸는 역할도 매우 중요합니다.

 

 

 알리스라조르

 

 새끼매의 광폭에 대비하여 자연의 신속함은 언제든지 쓸 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또한, 자신의 힐 타이밍이 정말 퍼펙트하지 않으시다면 디버프를 끝까지 달고 가시고 유성 페이즈때 풀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디버프 푸느라고 피 뺴시다가 광폭화로 탱커 끔살이 종종 일어나니까요.

 

 처음 알리하드를 접하신다면 불바닥이 매우 혼란스러우시겠지만 빠르게 적응하셔야 합니다. 탱커분과 어느정도 동선을 맞추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시문양을 박으시고 탱커에게 가시를 25초마다 리필해주신다면 새끼매 처리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가시에 집착하셔서 힐을 놓치시거나 바닥을 밟는 등은 피해주세요.

 

 4페이즈 이후 알리가 날아오를때는 평온->나무 순으로 힐을 뽑아주세요. 단, 공대 피가 느리게 찬다 싶으시면 평온은 킵해두시고 80%쯤부터 평온을 돌려주세요. 날아가느라 평온 틱을 손해를 보더라도 공대 생존이 우선이니까요.

 

 

 라이올리스

 

 라이올리스는 5분 이내에 2페이즈를 봐야 합니다. 즉, 나무와 평온을 1페이즈때 한번씩 쓰실 수 있다는거죠.

 

 2분 내에 나무or평온을 돌려주시고 3분 내에 남은것을 돌려주시면 2페이즈 직후 발구르기/약 3번째 발구르기때 쿨기를 또 쓰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꽁꽁 싸매시기보다는 그 이전에 쓸 타이밍이 나오면 냅다 질러주세요.

 

 일반적으로 쫄들은 회드를 보고 달려갑니다. 미칠듯한 힐어글의 빠와죠. 본진에 계시면 쫄들을 이쁘게 회드를 향해 달려옵니다.

 또한, 큰쫄이 나올때는 반드시 빠져주세요. 계속 힐을 하고 계시다가 뒷통수 14만 크리 원샷나시면 기분이 매우 우울해집니다.

 

 

 청지기 스테그헬름

 

 청지기는 공대마다 공략이 크게 다릅니다. 낫을 맞는 공략과 0낫or1낫공략이 있기 때문이죠.

 

 낫을 맞는다면 일반처럼 쭉쭉 힐 질러주시고 빠져주시면 됩니다. 0낫or1낫이면 탱힐 보시다가 빠지시면 되구요.

 이때, 빠른 산개를 위해 나가기 직전에 쇄포 질러주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표범 페이즈때는 청지기의 기력이 85~90때부터 조금씩 움직여주세요. 또한, 거리는 최대사거리를 유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좁으면 피하는 도중에 바닥을 맞으니까요. 초반에는 90대부터, 중후반에는 기력 80대 중반부터 미리 움직이고 계시면 점프를 피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가장 위험한 타이밍은 역시 보주입니다. 보주때는 나무/평온 등 쿨기를 다 뽑아주세요. 나무가 끝나도 자극 꽃고 재생난사를 하시더라도 보주때 생존을 목표로 해주세요. 보주만 넘기면 사실상 다 잡은 네임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 5번 점프 이후에 보주가 사라지지만, 보주 타이밍때는 딜러들이 상대적으로 딜을 하기 힘들기에 쫄들이 상당히 아픕니다. 뭉칠때까지는 이악물고 힐해주시고 쫄들이 다 처리된 뒤에는 여유를 가지고 힐을 해주세요.

 

 

 문지기 발레록

 

 발레록에서는 공대마다 다르지만 첫 수정 이후 약 7~10중첩때부터 대상자 힐을 하시게 될껍니다. 탱커에게 피생 유지하시고 나무 변신(이떄 턱뼈가 있으시다면 돌려주세요)하자마자 대상자에게 피생 한방->재생난사. 가능하다면 탱커에게 피생을 유지하시면서 중첩을 쌓으시는게 좋지만 잘못해서 키가 꼬이면 저중첩에서 불길이 터져버리므로 조심해주세요.

 

 약 80중첩? 쯤으로 탱힐을 보실텐데요, 탱커에게 피생회복 리필+육성위주로 힐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탱커 피가 여유가 있을때 고문대상자+전 고문대상자에게 회복을 걸어주시면 자연의 관대함으로 인한 3회복 육성이 가능해지므로 상당히 좋습니다. 단, 탱 피가 여유가 없다면 치손난사입니다.

 

 고문자힐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정 팝이 되면서 약간의 틈이 생기는데요, 이때 회복을 3개 감아주시고 고문자 힐을 육성난사로 해주시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단, 회복 감는 틈이 늦거나 고중첩으로 인해 육성으로 따라올 수 없다면 치손or재생을 써주세요.

 

 발레록을 하다보면 힐러에게 고문 디버프가 전이될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고문디버프가 없는 힐러가 탱힐을, 고문디버프가 있는 힐러가 고문자힐을 봐주세요.

 

 발레록 체력이 약 30% 쯤 되면 중첩이 200/180? 이쯤 되실껍니다. 2교대에서 3교대 수정으로 로테이션을 변경해달라고 말씀해주시구요(이때도 2교대일경우는 탱힐보다 고문자힐이 더 고문입니다 -_-).

 

 3교대일경우엔 중첩을 쌓는다 보다는 고문자를 살린다 라는 느낌으로 힐을 해주세요. 중첩을 쌓으시는 도중에도 탱커 피가 후달리거나 학살일때는 탱힐을 즉시 지원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온을 사용하는게 좋긴 하지만 불안하시다면 3교대때부터 써주시면 그나마 조금 덜 불안합니다.

 

 

 베스틸락

 

 회드가 새끼거미 처리조를 맏는것은 비추.

 

 본진에서 숫거미탱힐과 멀티힐을 봐주세요. 피가 쑥쑥 빠지실테니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힐을 해주시면 됩니다.

 탱힐+집중공격 대상자 힐을 챙겨주시고 여유가 된다면 처리조에게도 힐 지원을 해주시면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집중공격 대상자는 의외로 힐을 많이 먹지는 않습니다. 피생을 옮기실 정도는 아니므로 회복+신치+육성or치손으로 넘겨주세요.

 

 첫 유린때 평온->두번째 유린때 나무->세번째부터 생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저는. 

 유린때는 회복을 난사하시기 보다는 급성+회복+신치+꽃피우기 위주로 힐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과도한 회복난사는 2페이즈 지옥행 특급열차입니다.

 

 만약 본진에 새끼거미가 터져서 바닥이 깔리더라도 침착하게 움직이시며 회복을 감아주세요. 허둥대시면 바닥에 녹습니다.

 

 2페이즈 가기 전에 최소 70% 정도의 엠을 확보해두시길 추천드리며, 만약 그렇지 못하였다면 저중첩때는 급성 위주로 엠을 킵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2페이즈때 약 15중첩부터는 상당히 아파집니다. 저는 나무->평온 순으로 뽑아서 힐을 하고있습니다.

 

 탱커에게 피생유지는 필수입니다(엄청 아픕니다)

 

 

 막상 쓰고나니 헷갈리는 부분들도 있네요 -ㅁ-)a

 틀린 부분 혹은 지적하실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