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섭 호드에서 입와우 수준으로 양민 돚거를 돌리는  아넨엘베 입니다.

생각해둔걸 정리 해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0. 스킬,특성을 완벽히 파악해라.

일반적으로 자기가 어느정도 실력을 자신 하는 상태라면 스킬 툴팁을 한 두번 정독해보세요.

가끔 얻어가는게 많습니다. 핵심 딜링에 치명적인 부분도 많죠.


1. 통찰을 원하는대로 주물러라.

전투 도적의 가장 기본이자 고수와 하수의 딜차이를 급격하게 벌어놓는 엄청난 것이죠.

어느통찰이 언제 올지 알며 시간대 조절이 가능하다면 당신은 이미 중상위권 도적입니다.

이는 통찰 애드온으로 통찰의 섬세한 컨트롤을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쯤 딜을 몰아쳐야 한다는 지점이 있다면 통찰을 유동적으로 관리를 합니다.

이는 전투중 네임드 타임라인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티어효과로 약간의 운도 작용합니다. 

신화 텍터스의 경우 2조각 이후 8자갈 +2(쫄) 페이즈 에서 두마리가 터지기 전 나오자 마자 바로 깊통에 들어갈 수 있게 

임의로 조절을 합니다. 넴드의 피 다는 속도를 고려해서 깊통 이하의 통찰들을 길게 가져가는거죠.(1스택당 15초)

확실하게 딜을 몰 수 있다면 이는 절대 딜로스가 아닙니다. 

또 다른 예시를 들면 깊은 통찰이 6초 가량 남고 나의 잔여 버블이 3버블이고 광학이 8초 정도 남았다 가정하면

바로 3버블 절개를 날려버리고 -6초 된 광학과 글쿨을 고려하면 광학 쿨이 바로옵니다. 

안전하게 깊통 광학을 돌릴 수 있죠. 이 또한 절대 딜로스가 아닙니다.

예시를 한개 더 들자면 마르고크를 패고 있다 가정하고 중통 3스택에 광학이 쿨이 돌아왔습니다.

사악을 한대 더 친다면 깊통에 바로 들어 설수 있지만 디비엠을 보니 쫄이 깊통을 바로 터트리면 

거의 끝날 즈음에 옵니다. 이럴때는 기력세이브겸 깊통 이하의 통찰을 살짝 길게 밀어서 

2타겟 깊통광학과 2타겟 깊통딜을 유도합니다. 당연히 1타겟 치다가 깊통 시간 중간쯔음에 2타겟으로 된다면 손해죠.

다만 이게 심각하게 조절하면 오히려 딜로스니 밀고 당기기를 잘해주면 좋습니다. 

물론 넴드별 타임라인에 대한 확고도 필요합니다. 넴드 시간대별 쿨기 배분과 타임라인을 잘 짜준다면 

좀 더 나은 명품딜이 나옵니다.



2. 쿨기는 최대한 앞당겨라.

가끔 무의식적으로 쿨기가 왔는데 절개를 때려버리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는 명확히 딜로스입니다.

쿨기를 쓴 후 절개를 때리는 습관을 들이세요. 5버블 절개에 아드와 광학이 10초씩 줄어듭니다.

특히나 티어 4셋의 경우 연속적으로 터지는 세트효과에 아드나 광학이 돌아오는걸 모르고 

신나서 절개 누를때가 있습니다. 세트효과인 속임수는 10초가량 시간이 있습니다. 여유롭게 쓰세요.


3. 광역 딜링시 손해/이득 보는 것을 생각하자.

폭풍의 칼날은 인간형 몬스터의 경우 자기 중심 원을 그린다 치고 360도 8미터 가량의 범위 입니다.

폭칼의 범위를 제대로 이해 못하면 조금만 움직이면 몹 타겟수가 증가 하고 독의 희열 고중첩도 유지하게 되는데

그걸 놓치게 되면 너무 아까운 딜로스입니다. 몬스터는 캐릭터박스가 큰몹과 작은몹이 있는데 이의 범위 계산을 경험을 

통해 확고로 만들면 좋습니다. 캐릭터 박스가 큰몹의 경우 체감상 8미터보다 더 넓은 범위의 폭칼 범위를 가집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빠지고 다시 뭉치는 광역구간의 경우 사악 절개를 칠땐 항상 손익 계산을 하고 합니다.

그냥 버블 나오는족족 절개 쓸일이 아니라 예를들어 높망 오그론의 경우 주기적으로 빠졋다가 뭉치는데 

오는 시점을 잘 계산해서 기력세이브겸 적당히 치다가 2타겟 폭칼 절개나 사악이 들어가게 합니다.

한가지 더 예를 들자면 최근 인스인 용광로 넴드중 가열로의 경우 전투로는 정령술사 딜이 상당히 뽑기 힘든편입니다.

이때 폭칼 온오프 전환으로 주변 정령과 화염술사들 쫄을 이용해 독의 희열 3중첩을 유지하면서 정령술사를 딜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4. 가속/연타 2차스탯의 세팅을 잘 생각하자

연속타격의 ep 값은 광역 공격시 가속의 ep값을 넘어섭니다.

몇몇 실험등에 의해 이미 암묵적으로 검증된 상태이고  

전투/잠행의 스왑시 연타 몰빵의 경우 효율이 엄청 좋은편이며 ( 어차피 단일딜을 전투로 할것이 아니니.)

올 라운드 전투의 경우 가속 몰빵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적정 비율로 가속과 연타 비율을 맞춰야 합니다. 이는 취향이 갈리는 편이며 

특히 광역구간이 대단히 많은 용광로에선 가속 몰빵은 현명한 선택이 아닙니다.


5. 추천 특성/문양

핵심 특성 - 어집,죽표,선견

죽표의 경우 티어 2셋 이하일 경우 효율이 좋으며

선견은 티어 4셋일 경우 초과하는 버블로스가 크므로 쓰는게 좋습니다.

어집은 소멸 매복의 버블 펌핑을 담당하게 해줍니다.


핵심 문양 - 기력,사라짐

기력의 경우 최대 기력치가 상승하면서 딜 상승으로 이어지고

사라짐의 경우 소멸매복을 더 자주 때릴 수 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