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섭 양민도적 아넨엘베입니다.

점점 신화를 도전하는분들이 많아져서 한번 끄적여 봅니다.

이제 갓 트라이를 하시는 도적분들이나 , 전투는 이제 식상해! 잠행 해볼래! 하시는분에게 도움이 되길.


 특성&문양 - 기만 , 소멸문양 기준
 그림자 밟기와 질주는 개인 취향. 지진발굽 이후 페이즈부터 이감을 풀어줄 클래스(술사,드루) 가 적다면 질주.

1. 다르마크 신화에서 잠행의 타는 목적
- 공대 광역딜이 엄청 남아서 쉽고 안정적으로 넴드를 밀기 위함
- 역할딜(4종동물)이 부족한 경우

2.잠행을 탄 우리의 목표
- 다르마크,지진발굽 딜은 최상위권 (1위)
- 나머지 3종 동물(코끼리,늑대,라일라크) 단일딜 상위권 (1~3위)
- 무리야수 딜 꼴지(!)

3.적정 딜 내역
- 무리야수 딜에 칼날부채만 있으며 넴드+동물딜 상위권, 전체 딜내역 1위에 절개가 평타를 압도한 견적

4.장점 & 단점
- 다르마크에서 잠행의 장점 : 압도적인 단일 폭딜로 넴드&동물 딜을 밀어버릴수있다.
칼날부채로 인한 버블수급량이 어마어마하며 이로 인해 난도/파열 리필이 간편하다.

- 다르마크에서 잠행의 단점 : 광이 거의 무쓸모 이며, 장시간 트라이시 정신피로감 상승

5. 오프닝
- 평상적인 어춤 오프닝을 시작하되 소멸/맘가소멸 은 세이브 해두고
 처음 동물에 탑승했을시 소멸 작업시작. 

6. 단일딜 소멸 작업
- 기력세이브가 90 이상 되었다
- 사전계획 쿨이 6초 미만이다
- 난도질이 20초이상 충분하다
- 파열을 소멸도중 리필을 하되 끊어지진 않을 상황이다.
- 매복은 3방을 넣되 2차기만 마지막 1초글쿨 3번째 매복
- 소멸 도중 잠행의대가 안에 최소 2방이상의 절개

7. 광역딜 소멸 작업
- 기력세이브가 90 이상 되었다
- 사전계획 쿨다운 시간은 고려하지 않는다
- 방금 넣은 지속시간이 긴 파열
- 넉넉한 20초 이상의 난도질
- 매복은 2방을 넣되 첫 한방과 마지막 2차기만 1초글쿨 한방
- 첫 약포 이후 칼부 절개를 하되 마지막 2차기만 매복 기력을 가늠한다. 
- 어춤 또한 광역시 첫 약포 띄운후 칼부절개 치다가 마지막 1초 글쿨에 매복을 넣는다

8. 소멸 or 어춤시 주의사항
- 늑대와 늑대이후 넴드는 주기적으로 상처찢기를 쓰는데
점프하는동안 약포 띄운 상태로 딜로스가 최대한 없도록 점프뛰는 타임라인 확보후
점프 뛰고 다시 돌아 올쯤에 소멸 or 어춤딜 시작. 쿨온다고 바로 쓴다고 능사가 아님.

9. 칼부 절개의 상황 
- 무리야수가 나올시 칼부 절개
- 넴드와 동물이 분리후 뒤에 있는 창이 칼부 범위에 닿아 있을시 4타겟이상 칼부 절개
- 굳이 약포가 없더라도 칼부 절개시 dps 상승을 노릴수있음.
- 무리야수가 나왔다고 무리하게 칼부치러 갈 필요는 없고 넴드,동물딜 하다가 쫄 붙이면 시작.

10. 넴드와 동물이 분리시 
- 넴드에 파열/맹독 걸고 동물 주타겟딜

11.코끼리(지진발굽x) 울화통 넉백시
- 보통 무리야수 입구에 코끼리를 붙이는데 무리야수 나오는 기둥을 등지고 넉백거리 최소화 
- 그림자 밟기시 넉백 되자 마자 거리 좁혀 딜로스 최소화

12. 잠행의 무빙 마인드
- 무리하게 무리야수 쪽으로 칼부거리 맞출 필요는 없음. 오면 칼부절개 안오면 단일딜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 상처 찢기는 모든 밀리딜러 공통이지만 1중첩도 맞지 맙시다. 가끔 피한 판정시 맞을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탱커가 피해서 주변에 있는 밀리가 대신 맞은것이니 너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절대 맞지마세요.

일단 생각 나는대로 적어 봤는데요 굳이 잠행 탈 필요가 없다면 안타고 전투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무빙딜에 매우 취약해서.. 익숙해지지 않으면 정신 건강에 안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