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글 


이어서 딜링편을 다뤄 보겠습니다.



0. 체크 해야할 중요한 특성

- 약점 공격 
공격적인 마무리 일격 기술의 효율이 35% 만큼 증가하며 사악한 일격이 추가 연계 점수를 생성할 확률이 
25% 만큼 증가합니다. (티어 2셋 이상일 시 45%) 24초 지속.
기본기인 사악한 일격의 시너지 스킬이며 유지해야할 스킬 중 하나입니다. 

- 무정함 (패시브) ( 구.잠들지않는 칼날+ )

피해를 입히는 마무리 일격 스킬 사용시 연계 점수당 -2초의 쿨기(아드레날린 촉진, 광기의 학살자) 시간 감소입니다.
5버블시 -10초의 쿨다운 감소가 이루어 집니다. 
모든 마무리일격 사용시 20% 확률로 1의 버블생성과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 도적의 간계 (통찰)

아래에서 서술 하겠습니다.







1. 딜링의 기본 통찰

전투 도적의 딜은 통찰에서 시작하고 통찰에서 끝납니다.

통찰은 총 4단계로 이루어 지며 자세히 다룬다면 밑에 그림과 같습니다.



전투의 기본 스킬인 "사악한 일격" 1회에 1스택이 쌓이며

구간별로 4회의 스택을 거쳐 통찰이 변화 하는 시스템입니다.

통찰의 끝자락인 깊은통찰을 어떤 상황에 터트리느냐에 따라 딜이 낮을수도 높을수도 있습니다.

통찰은 기본적으로 각 스택당 15초를 가지며 이 지속시간을 이용해 임의로 "통찰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이는 네임드 구조를 잘 알 수록 더 빛을 발하게 됩니다.

통찰 관리 애드온 "BanditsGuileHelper" 소개 -

통찰을 능동적으로 쓰기 위한 심화딜링 팁 글 -



2. 단일 딜 사이클 예시 (선견 지명)


은신 -> 카운트에 맞춰 물약 -> 매복 -> 약공 -> 사악 1 or 2 회 -> 5버블 쌓은후 난도질 -> 

사악으로 얄팍한통찰(초록색) 을 띄운 후 -> 광기의 학살자 -> 사악 한방치고 기력을 조금 내린후 선견을 쌓고 -> 

아드레날린 촉진 -> 절개 -> 사악을 쓰며 통찰을 올린후 버블을 절개로 소모하며 -> 깊은통찰 이후 소멸 매복 ->
(광학후 절개 치시면 안됩니다. 아드를 쓴 후 절개를 써주세요.이유는 특성으로 인한 버블당 2초 광학/아드 쿨다운 감소)

마음가짐-> 소멸 매복 -> 사악 절개 반복후 -> 첫 깊통이 끝날 쯔음 전후로 5버블 난도질 리필. -> 

그 이후는 통찰 보아가며 사악절개 ->  최대한 깊통에 광기의 학살자.



- 난도질은 5버블 리필이 최선입니다.

- 구간별 통찰 넘길때 선견 지명을 이용하여 3스택에 절개 소모를 하지 않고 선견을 넘겨 소모합니다.
(ex : 얕통 3스택시 -> 사악 한방 더치고 5버블 초과 시키고 선견을 쌓은후 중통 0스택 절개)

- 오프닝 이후 중통(노란색) 3스택시 기력을 모은 후 깊통에 들어서서 딜하시면 좋습니다.

- 최선은 넴드 앞 쫄에서 무통 3스택을 만든 후 넴드 시작하거나 전멸 전에 3스택 만든후 죽습니다. 죽어도 효과유지.
단, 재접시 무통 3스택 날아갑니다.

- 난도질 리필은 10초 이하 일때 해주시면 됩니다.

- 약점 공격 리필은 아슬아슬할때 써주시면 되며, 기력이 없을 경우 약공을 안쓴채로 평타 때린후 기력을 채우다가
어느정도 차면 약공을 친후 딜을 시작합니다. 이유는 약공 시간 절약

- 깊통에 들어설땐 약공과 난도의 리필 걱정이 없을 경우가 베스트 입니다.



3. 광역 딜링의 기본 폭풍의 칼날

전투도적의 주 광역 스킬은 폭풍의 칼날 입니다.

폭칼은 연속타격, 순간 효과 독, 광기의 학살자 등

일반 및 스킬 공격을 다중타겟으로 복사 해주는 스킬이며

기존피해량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기력회복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사용은 2타겟 이상의 몹을 잡을때 사용하며 

보통 왔다갔다 하는 네임드(한스가르&프란조크)가 아닌이상 풀유지를 합니다.
(한스가르&프란조크 , 쌍둥이 오그론 의 경우 폭칼 온오프 조절)

기력감소 패널티는 100레벨 특성 "독의 희열" 로 15% 까지 기력회복속도를 커버칠 수 있습니다.

폭칼 딜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것은 모든 몹들이 최대한 폭칼 범위권 안에 있는 것이며,

독의 희열 중첩을 관리 하는 것입니다. 

보통 초심자의 경우 독의 희열의 특성을 망각하고 

비교적 적은 타겟 구간의 몹을 광칠때 폭칼 범위권에 있는 몹에도 불구하고 폭칼 범위를 이해하지 못해 

독의 희열 중첩 쌓는것을 망각 하게 됩니다.

폭칼의 영향권은 일반적인 인간형 몬스터의 경우 8미터 가량이며 이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범위가 설정 됩니다.

사이즈가 큰 몬스터의 경우 영향권 범위가 증가 합니다.

↓ 폭칼 영향권 예시 스샷.




위의 그림을 보았듯이 타겟 크기에 따라 약간씩 폭칼 범위가 증가합니다.
(큰 크기의 타겟만 증가합니다. 옆에 작은쫄이 있다면 저 범위가 아니라 첫번째 그림의 범위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개인적인 경험으로 범위를 확실하게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전투도적은 광역 공격시 "혈폭풍"을 쓰는가? 안쓰는가?

혈폭풍은 전투도적에게 있어 비교적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지만

전제 조건하에 사용시 DPS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몹의 타겟수가 4마리 이상인가. 
2. 혈폭풍의 틱을 전부다 볼 수 있는 타겟인가?

보통 현 레이드 네임드에서 쓸만한 구간은 없습니다.
다만 상황판단을 하여 몇몇 클래스가 죽어 광이 밀릴 경우 쓴다던가

넴드 만나러 가는길 쫄을 광칠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5. 높은 망치 or 검은바위 용광로 구간 별 넴드 오프닝+딜링 팁

(참고만 해주세요. 이 사이클이 진리다. 이런것은 아닙니다.)

- 높은 망치

1넴 카르가스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넴 도살자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넴 담쟁이포자 - 첫 오프닝은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쫄이 튀어나올때 폭칼 범위 설정 잘 해주시면 됩니다.

4넴 텍터스 - 위 단일딜과 같이 시작후 쫄이 튀어나올때 2~3타겟 폭칼 깊통 매복 x 2 날려줍니다.

5넴 쌍둥이 오그론 -  폭칼을 키고 시작하고 단일딜 로테를 돌립니다. 
떨어져서 왔다 갔다 할시 폭칼 온오프 조절합니다.(독의 희열 중첩 유지)

6넴 코라그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깊통 왔다고 쫄에다 바로 광학쓰지마세요 욕먹습니다. 억제장 위에 올린 후 치세요.)

막넴 마르고크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오프닝 이후 통찰 관리를 하시며 큰쫄 나올때 깊통 유도를 하시면 좋습니다.



- 검은바위 용광로

1넴 광물 먹보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넴 그룰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넴 다르마크 - 영웅 이상의 경우 선아드로 깊은통찰을 빠르게 쌓은후 쫄 튀어나오면 광학 쓰시면 됩니다.  

4넴 카그라즈 - 폭칼 시작이고 두가지로 나뉩니다. 무통 0스택과 무통 3스택이 있는데, 베스트는 무통 3스택입니다.
                     무통 3스택의 경우 5버블로 난도를 시작을 하며  0스택의 경우 3버블로 난도를 시작합니다.
                     이유는 언제 뛸지 모르는 아크놀 때문이며 얕통(초록색)을 
                     빠르게 뛰운 후 2타겟 광학을 빠르게 돌려야합니다. 

5넴 한스프란 - 5버블난도후 얕통 광학 시작후 아드를 돌리시면 됩니다. 한놈이 왔다갔다 할시
                     폭칼 온오프로 날아올때 독희 2중첩 만든후 폭칼끄고 독희 2중첩 딜을 합니다.

6넴 토가르 -  영웅의 경우 선아드후 약공 조절로 절개를 치면서 첫쫄이 나올때 폭칼 깊통광학 + 사효장신구를 씁니다.
                   신화의 경우 약공 조절을 할 필요없이 깊통 쌓을쯔음 첫쫄이 튀어나옵니다.

7넴 가열로 -  산심(사효) 장신구 추천드리며 선아드 깊통 광학 추천드립니다.

8넴 크로모그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영웅의 경우 자신 있으시면 교묘함 교란후 손아귀에 묶이지 않고
                     그림자밟기 착지후 교란 유지하며 광학을 돌립니다. 묶이면 광학을 쓰실 수 없습니다.
                     (신화의 경우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9넴 여전사들 - 산심(사효) 장신구 추천드리며 선아드 깊통광학 추천드립니다.

막넴 블랙핸드 - 위 단일딜과 같습니다. (잠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

써놓고 보니 구상한게 몇가지 비는거 같은 느낌이랄까 ..?

생각 나는대로 추가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피드백 적극 수용합니다.

이만 글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