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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메타상 도적 PVP는 잠행이 대세입니다만

무법만의 장점도 다수 존재해서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잠행에 비해 아직 연구가 미흡하여 '이 특성이 정답이다'라고 확정 짓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무법의 특징

 

무법은 의외로 기존의 도적이 갖던 가장 '도적다운' 속성을 그대로 물려받았습니다.

바로 다채로운 유틸리티순간딜을 의미합니다.

우선 유틸리티가 정말 많습니다.

오직 무법 전문화만이 지니고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또한 제어의 기세 특성 덕에 준수한 한타딜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 세팅

 

군단에 들어와서 PVP 인스턴스 내에서는 스텟이 자동으로 보정됩니다.

따라서 템레벨 이외에는 세팅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템레벨 높은 아이템 끼세요.

 

3. 종족

명예 특성인 가혹함이 재조명되어 오크 종특 강인함과의 시너지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PVP 인스턴스 내에서는 아이템, 마법부여 등의 사용효과/발동효과가 적용 안되게 되어서

피의 격노 역시 간접 상향을 받은 셈입니다.

오크하세요.

 

4. 특성
다음이 가장 정석적인 특성입니다.
유령의 일격/심오한 책략/비열한 수법/죽음의 표적을 제외하면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 PVP시 진홍빛 물약의 힐량 = 15%, 강철 위장 선택시 진홍빛 물약의 힐량 = 21%; 증가량 = 40%
갈고리 던지기는 상하 이동이 가능합니다.

 

5. 명예특성
 
1티어
기본적으로 오크라면 가혹함, 비(非)오크는 검투사의 메달을 쓰는 추세입니다.
오크더라도 검투사의 메달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스왑하면 될거 같습니다.
2티어
응수는 밀리를 상대로만 효과가 있습니다.
3티어 신속한 결말
4티어 도둑의 배짱
5티어 제어의 기세
이들은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6티어
장비 분해는 밀리를 상대로만 의미가 있습니다.
방어구 약탈은 가장 강력한 쿨기입니다.
미간 적중 → 방어구 약탈 + 광기의 학살자 = 죽음

 

6. 운전법
가장 많이 묻는게 딜사이클인데 PVP에는 고정된 딜사이클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매 순간마다 상대가 생존기를 쓴다거나 내가 메즈를 당한다거나 등의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 쿨이나 연계점수/기력상황, 사전작업 여부에 따라서도 또 달라지므로 딜사이클이 의미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령의 일격을 유지하며
기회 버프가 발동하거나
사브르 베기의 사거리가 안나올 경우 권총 사격
그 외의 경우에는 사브르 베기로 버블을 모으며
뼈주사위와 돌파로 버블을 소모하면 됩니다.
 
뼈주사위의 사용은 정답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PVE와 동일하게 딜에 가장 직접적인 버프는 상어가 가득한 바다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PVP에서 가장 강력한 버프는 진방위라고 생각합니다.
진방위는 후려치기, 발차기, 진홍색 약병을 제외한 모든 쿨기의 쿨을 소모시켜줍니다.
갈고리 던지기, 미간 적중 등은 물론이고
소멸이나 반격, 심지어 실명과도 같은 주요 쿨기 역시 이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진방위와 상어가 가득한 바다를 위주로 뼈주사위를 리필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무법 도적은 딜쿨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유물 무기, 광기의 학살자 또는 포탄 포화, 방어구 약탈 뿐 아니라
속임수 거래와 미간 적중(+제어의 기세)이 이에 해당합니다.
미간 적중마다 속임수 거래를 함께 사용하고
광기의 학살자는 방어구 약탈과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유물무기는 진방위 버프가 있을때 사용해주면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7. 매크로

 

#showtooltip 속임수 거래
/시전 [@아군 딜러 이름] 속임수 거래
귀찮게 마우스 오버나 대상 전환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속임수 거래가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showtooltip 스킬 이름
/시전 [@focus] 스킬 이름
무법 도적은 실명, 비열한 습격 뿐 아니라
후려치기와 장비 분해, 미간 적중이 있습니다.
모두 주시 매크로를 설정해 두면 용이합니다.

 

  

8. 참고
 
대다수의 도적들이 잠행만을 해서 무법은 거의 없습니다.

 

인벤 쪽지 확인 안합니다.
피드백은 댓글로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