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 앞서.




안녕하세요. 간간히 도게를 이용하는 인벤 도게 유저입니다. 이렇게 가이드를 쓰게 된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현재 도게에 올라와 있는 가이드가 군단 베타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고, 현재 쓰는 특성이나 딜사이클 같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물론 이 가이드가 100% 맞는 글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제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개개인에 따라 다르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로 이글은 어디까지나 암살도적을 새로이 시작하는 유저나 신규 유저들에게 도움의 지표가 되기 위한 글임을 밝힙니다.

 

 

1. 암살도적의 장단점.


장점 : 단일딜이 강력합니다. 1분30초 쿨기인(추가성물 미적용시) 원한도 그렇고 1분 쿨기인 방혈이나 왕의 파멸같은 스킬 모두 다 단일 딜 쿨기이기 때문에 단일딜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광딜도 꽤나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점 : 유물 금테의 발동시와 미발동시의 딜링의 갭이 굉장히 큽니다. 운이 좋지 않으면 한 네임드 내내 유물 특성이 터지지 않아 딜링에 큰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2. 스킬에 대한 이해.


2-1. 액티브 스킬



절단 : 가장 기본적인 암살도적의 딜링기이며 준수한 데미지를 입히며 연계점수를 쌓는데 주로 사용합니다.55의 기력이라는 높은 수치를 요구로 하지만 기본적으로 2의 연계점수가 쌓이고 후술할 운명의 낙인에 따라 최대 4의 연계점수가 쌓입니다.


독살 : 버블을 사용하는 마격기입니다. 잠행이 절단이 있다면 암살에게는 독살이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암살은 독살을 사용했을때 사용한 버블에 따라 독에 중독시킬 확률을 30%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받습니다.


목조르기 : 15초쿨에 18초에 걸쳐 출혈 도트를 거는 암살의 주력스킬입니다. 연계점수 1을 주며 보통 오프닝시에 사용합니다. 은신시에 사용하면 3초간 침묵을 시킵니다.

파열 : 버블을 이용해 출혈도트를 거는 마격기입니다. 암살 도적의 주 딜링기이며 목조르기와 함께 무조건 유지해야하는 도트입니다.

왕의 파멸 : 45초 쿨기의 유물 스킬입니다. 사용시 데미지를 주며 비슷한 양의 데미지의 도트를 겁니다. 7.1패치로 인해 연계점수 1을 생성시키는 기술이 되어 라벤홀트나 운명의 낙인의 시너지 효과를 받게 됬습니다.

방혈 : 90레벨 특성에 있는 45초 쿨기의 스킬입니다. 출혈도트 입는 데미지 속도를 100% 증가시켜 빠르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예를들어 30초 짜리 파열이 들어갔을 때에 방혈을 쓴다면 15초 지속의 파열로 줄어들며 빠르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원한 : 1분 30초 쿨기의 쿨기입니다. 대상에게 디버프를 걸어 20초동안 대상에게 입히는 모든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칼날 부채 : 도적의 유일한 광역기입니다. 사용시 연계점수1을 주며 바른 독을 중독시킵니다.


2-2. 패시브 스킬

운명의 낙인 : 암살도적의 핵심 패시브입니다. 연계점수를 주는 기술이 치명타로 작용했을때 추가로 연계점수 1을 더 줍니다. 절단 같은 경우에는 기본 절단+보조무기 절단의 데미지가 같이 들어가는 기술이기 때문에 모두다 치명타가 터졌을 시에 연계점수 4를 주게 되는 셈이죠. 7.1패치로 유물스킬도 연계점수를 주기 때문에 운명의 낙인 효과를 받습니다.

맹독 상처 : 자신의 독이 걸려있는 대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힐때마다 10의 (독의 희열을 찍었을 시에) 기력을 회복합니다. 암살의 기력수급 기이며 대상이 파열에 걸린 채 사망하게 되면 파열의 남은 지속시간에 따라 일정량의 기력을 회복해 주기도 합니다.

 

 


3. 특성






이른바 정교방혈 특성입니다. 기존의 암살 도적 가이드가 과다출혈+ 방혈을 사용하는 특성이였다면 현재의 암살도적의 특성은 정교한 계획과 방혈을 찍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의 암살도적의 주 딜링기가 출혈 도트인건 변함없는 사실이지만 핫픽스로인해 맹독이 강해진 이후로 딜 카운트 Top3 안에 들 정도로 강력해졌습니다. 정교한 계획은 맹독에게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특성이고 출혈 데미지도 꿀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과다출혈에 비해 도트를 하나 더 유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죠 :)


독의 대가 같은 경우에는 특화수치가 8천을 넘어갔을 때 부터 제대로 된 효율을 볼 수 있다고 하더군요. 높은 광역딜링이 필요한 쐐기던전 같은 경우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4. 유물특성





암살당한자의 피>치명적인 속임수>어둠 속에서


이 순서대로 금테를 찍어 주시면 됩니다.


암살당한 자의 피. 파열 시전시 일정 확률로 10초동안 파열 데미지를 100% 증가 시킵니다. 이것이 터졋을 시의 파열데미지는 어마어마 합니다. 하지만 파열 '시전'시에 일정확률로 터지는 기술이기 때문에 운이 좋지 않다면 보스 내내 터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터질때까지 파열을 계속 리필하기에는 딜로스가 너무 심하구요. 터지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치명적인 속임수. 일명 독폭탄이죠. 독살을 시전시 일정확률로 독 웅덩이를 깔아 광역 데미지를 입힙니다. 암살의 살짝 떨어지는 광역딜링을 채워주는 훌륭한 스킬입니다. 광딜을 할때 독폭탄이 터지면 순간적으로 디피가 1백만이 넘어가는 장관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도 암살당한 자의 피와 마찬가지로 '시전시 일정확률' 이기 때문에 그저 터지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둠 속에서. 다른 금테와 다르게 원한 시전시 100%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수치상 독폭탄이랑 비슷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하지만 1.5분쿨의 암살을 시전시에만 발동되는 스킬이라 그다지 딜링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오프닝때나 도움되는 스킬입니다.

 

5. 딜사이클


5-1 단일딜링.


은신>목졸>절단>파열>원한>절단>절단(크리시 한번만 할수도 있음)>소멸>6버파열>방혈>왕파.

중간에 소멸 파열을 하는 이유는 기존의 짧은 파열에 6버블 파열을 덧씌워서 밤추적자 50% 증뎀이 적용된 파열의 지속시간을 길게 늘이려고 하는 것으로 속칭 리필파열이라고 합니다.(6버블 파열은 26초. 최대 36초 까지 적용)

이후에는 파열의 지속시간에 따라 독살과 파열을 적절히 써주시면 됩니다.
단 파열은 1순위로 유지하셔야 합니다.

방혈을 쓰고 난 후에 목조르기의 지속시간은 다됬는데 쿨이 안돌아 왔을 경우가 있습니다. 무시하세요. 어떻게 하더라도 시간은 빕니다. 그냥 쿨오면 다시 써주세요.

정교 유지 때문에 3~4 버블에 독살을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냥 5~6 버블에 독살을 써주셔도 딜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편한대로 하세요.




5-2. 광역딜링.


은신>목졸>칼부>파열>칼부>독살


맹독과 칼부데미지가 30% 상향 된 이후에는 딜링의 비중이 다중파열의 딜보다 맹독과 칼부의 딜링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중 파열을 통해 기력을 수급하신 후에 독살버프+칼부로 광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칼부>1타겟파열>칼부>2타겟 파열 이런식으로 다중 파열을 걸어서 기력수급을 해준 후에 어느 정도 기력이 수급된다 싶으면 버블을 독살로 돌려주세요. 독살 버프로 인해 맹독 중첩 즉시데미지가 어마무시하게 뜹니다.
독살로 인해 터지는 독폭탄의 데미지도 어마어마합니다.


암살의 특성상 광딜에는 사전작업이 조금 필요하기때문에 피통이 낮은 잔몹들 구간에선 그렇게 높은 광딜을 볼수는 없습니다.


소소한 팁이지만 연맹의전당에서 파는 엉겅퀴차(사용시 100의 기력회복)이 광역딜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꼭 이용하세요.


6. 스탯 우선순위.


치>유>=특>>>가




치명타 : 운명의 낙인의 효과나 다른 도트스킬의 데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라도 치명타는 1순위로 챙겨가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40% 이상은 나오셔야 합니다.

유연 : 파열 데미지도 유연성이 올라가면 따라 올라갑니다. 하지만 유연성을 붙은 아이템을 챙기기가 어려운게 사실이라.. 7% 이상은 챙겨주셔야 합니다.

특화 : 맹독데미지를 올려줍니다. 어느정도가 적정 선이라고는 딱 잡아 말은 못하겠지만 무조건 치명타는 1순위로 챙겨가 주셔야 하고 특화는 그 다음입니다. 올려서 나쁠건 없습니다.

가속 : 기력회복 속도가 오릅니다. 딜에 거의 도움이 안됩니다. 버려줍시다.

 

6. 끝으로.


어디까지나 개인의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 글이 맞다고 호언장담 할 수는 없습니다. 서론에도 밝혔듯이 어디까지나 초보유저를 위한 글입니다.


암살 도적은 적절한 세팅과 손가락, 그리고 금테가 터지기를 기도하는 신앙심으로 하는 캐릭입니다. 한 네임드 내내 금테가 터지지 않는다면 운빨ㅈ망겜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겁니다.
치명타를 올려서 크리확률이 증가한다고 해도 당신의 금테 발동확률 까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금테가 터지기를 기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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