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써봅니다. 이제 안토러스 패치가 이제 2주앞으로 다가왔네요.

 여태까진 테섭에 확정된 것들이 아니여서 정보를 가져오진 않았습니다만, 2주정도 남았기에 테섭에서 티어와 장신구 효과를 조금 보고 왔습니다.(물론 저번 잠행 패치처럼 나오기 2주 전에 대격변이 있기도 했지만요)

 먼저 3특 티어효과와 발동을 대략 실험해 보았습니다.
(글쓴이가 잠행빠인지라 무법, 암살은 딜사이클이 엉망입니다ㅠㅠ 대략적인 버프와 딜 비중만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무법입니다. 


 셋 효과는 라이브 서버에 올라와있는것과 동일합니다.

 2셋 효과인 샤베 추가타로 돌파뎀증을 중첩 할 순 있지만 미간적중이나 주사위or 난도질을 섞어주지 않는다면 4중첩까지 보긴 힘듭니다. 게다가 추가타 또한 운빨이니.. 4중첩을 맞추려고 노력하기보단 나오는대로 딜사이클을 돌리는 게 바람직해 보이네요.

4셋 효과는 뼈주사위를 공짜로 드립니다. 물론 난도질의 경우에도 뼈주사위 효과를 줍니다 (오호!)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여전히 난도질 트리가 인기가 있지 싶네요. 


 도적장신구라는 골카네스 역시 난도무법일 때 발동률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무려 6퍼가까이 지분을 차지해주시네요. 암살이나 잠행의 경우 3~5퍼 사이입니다.



암살의 셋 효과입니다.


독살에 의한 독의 치명확률 증가와 독이 치명으로 터지면 기력이 회복되는 기력운영형 셋 효과네요.

암살을 잘 몰라서 약 3~5분 전투시간동안 기력회복량을 통째로 가져왔습니다.



 맹독질주 라는 기력회복이 아마도 셋 효과겠지요? (암잘못이라...맞죠??)

 기력회복은 제법 잘 되는 편인 듯 하네요. 판단은 암살님들이 해주시겠죠..?


잠행입니다.


 일단 티어 2셋효과는 기존 티어 4셋효과의 죽음의 상징 쿨 -5초 를 채워줄 정도는 됩니다. 4셋 여부에 따라서 죽꽂보다 먼저 쿨이 돌아오기도 하고 약간 밀리지만 기존 T20의 4셋 효과만큼은 감소시켜줍니다. 문제는 기력젠이 사라진 부분인데 그 덕분에 심크에서는 밤추보다는 어집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4셋효과는 참 "군단"스럽습니다. 그림자의 손짓 버프가 생기면 이후에 사용하는 마격에 소모된 버블을 그대로 돌려주는데 6버블로 써주지 않으면 상당히 손해입니다. 6버블로 사용 후 바로 6버블을 또 사용하는 형식이며 허수아비를 쳐 본 결과 떴을 때 오래두지 않고 바로 소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죽꽂타이밍에 뜨면 오히려 습관적인 그격으로 버블오버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어춤 절절그그 같은 형식으로 소모해주면 괜찮습니다. 이 부분은 본섭에 나와서 좀 더 딜사이클 연구를 해봐야겠지요. (테섭 시전밀림 현상으로 제대로 된 딜사이클을 돌리기 어렵습니다.)

 T20_2셋 + T21_2셋 역시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티어 20의 죽상뎀증 10%는 포기하기 어려운 매력적인 셋 효과이기 때문이죠, 역시나 본섭에 나오면 제대로 연구해봅니다..


 이후로는 새로나올 장신구들의 실험입니다. 한쪽은 골카네스의 활력으로 고정했습니다.


 그림자에 물든 송곳니 입니다. 도적입장에선 아웃오브안중이지만 있어서 3분정도 딜해본 버프내역입니다. 이런 운빨장신구는 악사나 징기에게 줍시다.



 고르샤라크의 유산입니다. 실버문 허수아비였지만 광역범위가 넓어 멀리있는 저렙허수아비까지 쳐버렸네요. 데미지 비율은 공격대원 허수아비 단일입니다. 55%중 1.2%이니 약 2.4%정도겠지요. 물론 광 장신구이기에 광치는 상황에서는 더 훌륭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스탯이 가속이기에 난도무법과 잘 어울릴 듯 하네요. 잠행이나 암살은.. 아래쪽에 지뢰설치기를 더 선호하게 될 듯 합니다.



 스며드는 스컬지 날개라는 장신구입니다. 깡유연에 데미지만 주는 형식인데... 단일장신구임에도 2.1%... 물론 발동이 잘 안된 상황이겠지만, 저라면 안쓰겠네요.



 장신구 다크호스 지뢰설치기입니다.

 깡특화에 15초 유지되는 지뢰설치+지뢰는 15초뒤에 자동폭발이며 30초마다 쿨기로 모인 지뢰를 한번에 터트릴 수 있습니다. 스샷에 보시면 요상한 지뢰가 많이보이시죠? 저거 1개당 1폭발입니다. 역시나 근처 허수아비를  치는 바람에 공격대 허수아비만 따로 뺀 결과라 퍼센트가 잘 맞지 않지만, 단일임에도 골카네스와 동일수준의 딜량을 보여줍니다.
 쐐기나 광이 필요한 부분에서 열심히 지뢰를 모와 죽상어춤+지뢰폭발스위치로 순간적인 광딜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반월도보다 약간 못미치는 듯 하지만 지속적인 광도 충분히 좋아보이고 약간 기대가 되는 장신구 입니다.
 별 기대없이 쳐보다가 지뢰숫자에 놀라서 허겁지겁 스샷을 찍었습니다.

 늘 그렇지만 테섭은 테섭일 뿐 입니다. 다만 이제 얼마남지않은 패치이기에 재미삼아 이렇게 가져와 봤습니다. 딜사이클도 연구해보고 전설조합도 더 해보고 싶지만 테섭이 워~낙 지연시간이 심해서 제대로 된 실험을 하긴 힘드네요.

 또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그 전까지 살무 마무리 잘 하시고 오픈 이후 다들 득템 100000탄벼림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