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22 00:43
조회: 6,934
추천: 19
무법 디테일 몇가지 공략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도적을 플레이하는 붕대왕도둑킹입니다. 11.0.5에 무법 패치가 들어오면서 플레이 방식이 좀 바뀌었는데요, 그동안 제가 연구한 이런저런 디테일들을 공유하려 합니다. 기본적인 내용들은 생략했기 때문에, 무법에 어느 정도 익숙하신 분들이 보셔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쓴 공략글은 하나같이 가독성이 쓰레기 같았는데요, 이번에는 로셀리니 님이 쓰신 무법 가이드의 양식을 허락을 받고 그대로 베껴왔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42/166417 늘 도적게시판에 좋은 글 써주시는 로셀리니님께 감사드립니다. 1. 특성 ![]() 특성 트리에서 선택지는 두 가지입니다. * 묵강 vs 날렵 * 양손잡이 vs 춤강 당연히, 단일이면 묵강+양손잡이, 광이면 날렵+춤강을 찍으면 되는데, 레이드에서는 단일이 이득인지 광이 이득인지 애매한 상황이 있습니다. 데미지 계산을 통해 어떤 특성을 찍는 것이 이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결과만 읽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요약
양손잡이 vs 춤강
묵강 vs 날렵
2. 장비 2차 스탯
가속을 캡까지 맞추고, 특화는 최소화 / 유연은 최대한 많이 / 남는 스탯을 치명타에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무법의 가속 스탯은 캡까지는 엄청나게 중요하고, 캡 이후로는 쓰레기가 되기 때문에, 심크를 돌려서는 이상적인 세팅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2차스탯 세팅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속 캡
장신구 (필수)
장신구 (대체)
무기 639 굴절 칼날 + 639 단검 보조 (BIS) > 639 주무기 + 639 단검 보조 >= 639 주무기 + 626 굴절 칼날 3. 딜 사이클 기본적인 틀은 로셀리니님의 가이드에 잘 쓰여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42/166417 .5 패치에 추가된 디테일 몇 가지만 적어보려 합니다. 오프닝 (레이드) 과충전 연계 점수는 7개까지 저장할 수 있지만, 레이드 전투가 시작되는 순간 2개만 남기고 모두 사라집니다. 달리 말하면 2개는 미리 충전해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쫄을 다 정리하는 순간 뼈주사위를 굴려 2개를 미리 충전해 두고, 레이드 전투가 시작되면 아드>뼈주사위를 굴리면서 시작하면, 과충전 연계점수 4개를 쓰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쐐기) 쐐기에서는 쐐기돌을 박고 10초 카운트가 끝나는 순간 주사위 버프, 폭칼, 아드레날린 등의 버프가 모두 사라지고, 과충전 연계 점수는 2개만 남습니다. 따라서, 돌을 꽂기 전 뼈주사위를 굴려 연계 점수 2개를 미리 충전해 두고, 돌을 꽂기 직전 아드레날린을 눌러 납주사위 버프를 얻고, 첫 쫄 전투가 시작되기 직전 폭칼은신 > 뼈주사위 > 아드레날린+미간적중 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도박의 연속 도박의 연속은 주사위가 4개가 됐더라도 가장 지속시간이 적게 남은 버프가 만료되기 직전까지 승산 파악을 통해 더 많은 주사위 버프를 노린 다음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하는 것이 손해일 때도 있습니다. 심크 APL에서는 도박의 연속을 다음 규칙에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부규칙은 dps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0.2%) 대충 지켜도 괜찮습니다. 다만, 항상 승산 파악을 노려서 주사위 1초 남았을 때만 도박의 연속을 사용하는 플레이는 dps 손해가 큽니다. (~0.5%) 소멸 이번 시즌 딜사이클에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소멸을 쓰는 타이밍입니다. 도적 디코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가 이루어졌는데, 명확한 결론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소멸을 쓰기 좋은 타이밍은 다음과 같습니다. <1순위> 소멸이 있다면 반드시 써야 함
<2순위> 소멸을 쓰기 좋은 타이밍이지만, 1순위의 상황이 곧 닥친다면 안 쓸 수도 있음
(과충전이 있을 때 소멸을 쓰면 연계 점수 6점을 더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드레날린이 있을 때 소멸을 쓰면 아드>미간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계 점수 5~6점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순위> 소멸이 남는다면 사용을 생각해볼 만 함
글을 쓰고 쭉 다시 읽어보니 . . . 가독성이 여전히 별로긴 하네요. 그래도 옛날 텍스트 덩어리보단 나아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내키면 답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P
12,560
(45%)
/ 13,001
|


엘렌시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