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로나 호드 썹에서 정공을 운영하는 도적 유저입니다.

5% 너프되기전 1주전부터 광기를 트라이하다가 안타깝게 너프이후에 잡게 되었지만 

광기 하드에 대한 정보가 다소 적은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트라이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내용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더욱 효율적이고 공대 공략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은 적절히 응용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대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모든 네임드 공통이라고 여겨집니다. 'ㅁ') 

 

 

 

저희 공대는 징기,도적 2근딜 입니다. 트라이중 2근딜 포함 엘레멘티움 화살에 집중하였지만 그럴필요가 없다는 판단하에

도적은 기본 타락체 닥딜에 징기를 화실딜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독

 

-흔히들 맹독을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마법지배의 발동률에 따라  DP는 많이 달라지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희 공대같은 경우 슬라임이 나오면 폭풍 삭제됩니다

투척무기에 맹독 틱을 이용한 마법지배보다 상감독으로 인한 발동확률 증가로 짧은시간내에 폭풍 마법지배를 뛰우는 상감독이

굳이 Dp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Dp의 높고낮 낮음이 공략여부에 큰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이 사용해보시고 효율적인 독을 사용하시며 좋을것 같습니다.

 

-4섬 독스왑

 

/시전 신경마비 독
/사용 18
/click StaticPopup1Button1

 

'mymyeong'님 댓글 감사합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예'클릭 안하고 원버튼으로 스왑가능하다고 합니다.

 

 

 

2. 타락체

 

-도적의 중요 역할은 타락체 닥딜이라는 가정하에 최대한 타락체딜을 뺴는것이라고 봐야합니다.

기생충 대상자가 될시에 공대내 공략에 따라 기생충을 노즈 방벽 안에 설치한다면 타락체 딜을 쉬고 방벽으로 이동하여야 할것이고 방벽에 넣지 않고 진행하시는 공대라면 기생충 디법 확인 3초전까지 교란을 유지하면서 타락체 딜을 하시다가 3초 전에

정해진 위치(공대에 폭발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 위치)에 기생충을 팝업합니다.

 

-각섬에서 으깨기 대상자 2명은 유도가 가능합니다. 으깨기 대상자가 기생충이 걸려서 무빙으로 인하여 으깨기 대상자가 변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근딜과 탱이 뭉쳐있다면 약간의 각을 두고 으꺠기를 같이 맞지않게 거리 조절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생충 대상자 그망 사용 여부 (그망 사용시 기생충 팝업된다고 합니다)<-댓글 감사합니다 ('샤빈이'님 댓글)

딜이 남기 시작하면서 저희 공대서는 3,1섬에서는 기생충을 강제로 팝업할 수 있는 직업(법사 얼방, 징,신기 무적)은 4섬에서

개인생존기 오기전에 쿨이 돌아온다면 바로 사용하여 정해진 위치에 팝업하고 있습니다.

도적 그망이 마법데미지만 들어오지 않는지 아니면 기생충 강제 팝업이 가능한지 여부는 확인해 보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망 사용히 더 효율적인 타이밍이 있다고 생각하기 떄문입니다.

 

-기본적인 쿨기 아드레날린을 타락체에 최대한 많이 사용할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초반 날개촉수,다리촉수에 버블을 모아서 타락체 팝업시 끌어쓰기 하여 효과적인 타락체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대사정에 따라 닥딜이 될수도 있고 화살딜을 할수도 있으니 적절히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3. 기생충

 

-기생충 대상자가 된다면 미리 빠지지 않습니다. 정해진 위치에 도달하기전까지 교란 유지하면서 타락체 딜하가다

팝업시간에 정해진 위치에 도착하여 기생충을 팝업할수 있도록 합니다.

 

-기생충을 주시잡으시던가 Dbm을 이용하시던가 공대장의 콜링에 맞추어 기생충 폭발 이전에 교란OR꿈 을 사용합니다.

 

-정상적인 딜이나, 공략 중이라면 기생출 폭발 데미지가 많이 크지 않습니다. 마법 데미지라고 그망을 사용 할 필요는 없다고 여겨 집니다.

 

-3,1,2 섬에는 일반적으로 도적에게 기생충 딜을 시키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혹시나 2섬에서 근딜이 걸릴경우 노즈방벽 안이 아니 타락체 근처(근딜과 탱커과 피해보지 않는 공간)에 팝업하는 경우도 있을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팝업시 폭칼을 이용하여 기생충과 타락체를 동시에 딜할 수 있도록 하면

폭발 데미지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섬에서는 기생충 딜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생충을 타락체 앞에다 팝업시키실텐데 이 시간대에 아드레날린을 사용하실수 있게 조절하시는것이 딜이나 기생충 폭발로 인한 공대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4. 엘레멘티움 화살

 

-4섬에서 화살 시전시 빠르게 화살을 녹여 주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폭발 직전 그망사용, 타락체 5버블 화살로 끌어쓰기, 광확 사용후 바로 5버블 절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과다출혈 슬라임

 

-정해진 탱커에서 속거를 사용하여 어글을 밀어주면 좋습니다.

 

-탱커가 최대한 타락체로 붙여야 타락체에게 마법지배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상은 타락체를 유지한 상태로 칼부를 사용합니다.

 

-지나친 광으로 슬라임이 기생충에게 붙이기전에 죽지 않도록 합니다.(미리죽으면 기생충과 나머지 슬라임이 광이 비효율적이 됨으로써 마법지배 발동이 이전보다 낮아지게 되고 한번에 마무리하기가 힘듭니다)

 

-슬라임 나온다고 칼부를 통한 마법지배로 Dp상승을 노리는것이 아닙니다.

 

-타락체에게 마법지배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줌으로써 최대한 빠르게 타락체를 잡기 위함이지 Dp를 올리는 용도가 아닙니다.

 

-타락체 딜이 여유있는 공대라면 기생충에게 붙이기전까지 광 안치셔도 됩니다.

 

-딜이 남는 공대라면 타락체 잡고 다음 기생충 되상자가 팝업 되기전까지 시간이 남습니다. 이때는 슬라임 광딸로 Dp올리지 마시고 다리,날개촉수 딜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 본체 딜하실때 기생충 대상자 팝업 폭발 범위내에서 딜하시다가 폭발시 많은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있으니 기생충 대상자 밖의 안전범위권 내에서 다리,날개촉수 본체 딜을 합니다.

 

-본체딜을 하되 기생충 팝업 되고 탱커가 슬라임을 기생충에 붙였을떄 폭풍광 마법지배를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서

기력을 조절하여 최대한 많은 칼부와 폭칼 광학을 사용할수 있도록 합니다.

 

-4섬에서는 공대능력치에 따라 기생충+슬라임에 폭칼 광학을 쓰실지 엘레화살에 광학을 사용하실지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6. 열기촉수

 

-위치를 정하였다면 본인 열기촉수 빠르게 점사

 

-3섬 1섬에서는 그망사용을 하여 열기촉수 생성전에 그망을 사용하여 도적의 생존 우월함을 보여줍니다.

역시촉수 팝업되어 중첩이 쌓이기 직전에 사용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그망을 사용하면 중첩이 사라지는것이 아니라 추가로 쌓이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리,날개 촉수의 40프로때 오는 열촉 생성시 사용해주시면 70프로 열기촉수떄보다 도움이 될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7. 그망

 

-그망을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분배합니다. 4섬 엘레화살 폭발시에는 반드시 사용 할 수있어야 하므로

2섬에서는 그망을 사용 하지 않는것이 안정적입니다.

 

-그망 사용 가능한 구간

기생충 대상자로 인한 마법피해(사용시 기생충 팝업이 될수도 있습니다.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기생충 폭발로 공대 전체 데미지 들어올시

열기촉수 생성되어 중첩이 올라갈시 <- 이타밍이 가장 그망의 효율이 극대화 된다고 여겨집니다.

 

 

8. 광기의 확살자 (개인 딜 타임 테이블)

 

-3섬 물약먹고 1난도 돌리고 바로 광학

-3섬의 2기생충 팝업시 칼부치다 기력 밑바닥에 폭칼 광학

-1섬 이동하자마자 다리촉수에 광학(이동하고 동선을 줄이고 빠른딜을 위한 용도)

-1섬의 2기생충 팝업시 칼부치다 기력 밑바닥에 폭칼 광학

-1섬에서 2섬으로 점프 하는 도중에 2섬 다리촉수 대상에게 폭칼쓰시면 무빙 동선 줄이고 빠른딜 참여 가능

-4섬 엘레멘티움 화살에게 사용

-4격변 대격변시 광학을 아꼈습니다. 광휘나 치비를 밟지 못하면서 도적피가 쭉쭉 빠짐. ㅠ

-저희공대같은경우 4섬에서 물약, 블러드 없이 머리로 넘어갑니다.

 

(본인 공대에 맞는 효율적인 싸이클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9. 아들레 날린

 

-3섬 타락체 딜

-3섬 대격변

-1섬 타락체 

-1섬 대격변 x 이때 사용하면 2섬 타락체에게 아드레날린 쿨이 적절하게 오지 않아 사용하지 않는편이 좋다고 여겨짐

-2섬 타락체

-2섬 대격변 x 이때 사용하면 4섬 타락체에게 아드레날린 쿨이 적절하게 오지 않음

-4섬 타락체

-4섬 대격변

 

-공대 딜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Dp상승면에서는 기생충+슬라임+다리촉수에 아드레날린 칼부 사용하면 올라가는  Dp를 볼 수 있지만 부질없다고 여겨집니다.

 

-1, 2섬에서 대격변에서 아들레날린 쿨이 돌아오지만 다음섬 타락체딜을 위해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것도 괜춘하다고 여겨집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될듯.

 

-매 섬 넘어갈때 다리,날개촉수에 남아있는 버블로 난도나 만회를 사용하여 줍니다.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저는 난도를 칼 리필하지 않았습니다. 아들레 날린을 쓰고 싶은 타이밍에 쓰기 위해서

매번섬 날개,다리촉수에 최대한 5버블 절개를 두번 사용하여 아드쿨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5버블 절개쓰기도 타락체 나오기전 까지 타이트합니다. 섬마다 다르긴 하지만 타락체 이동하기전에 아드를 사용할수 있게 최대한 고버블 절개를 사용하였고 효율적인 딜을 위해 작은 버블이라도 끌어쓰기 사용 하였습니다.

 

-대격변시 날개,다리 촉수 피를 보고서 적절한 난도를 돌립니다. 섬을 이동하기때문에 거기에 맞는 난도질 시간 사용하기

 

 

 

10. 데스윙의 머리

 

전체적인 공략은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도적입장만 말씀드린다면

 

-4섬에서 머리로 넘어오기전 매크로 사용으로 인한 투척에 신독 스왑

(공대마다 공략이 다를 수있으므로 최대한 로쓰 없는 타이밍에 신독 스왑)

 

-공대 냥꾼,술사,흑마,법사 이감 지원하지만 도적 신독이 이감률이 가장 높습니다.

안전하게 신독 스왑 칼부를 사용합니다.

 

-엘레멘티움 흉물같은 경우 공대에 따라 엉피와 광치거나 따로 잡는 경우 있을텐데

본인 공대의 택틱에 맞게 아들레날린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드가 효율적인 타이밍

 

흉물체 2마리와 15.5%엉피에 아드 칼부로 이감지원과 마법지배 활용

흉물체 따로 잡는 택틱일 경우 공대 능력에 따라 흉물체 폭칼딜이냐 엉피에 아드 칼부인지 결정

공대 엉피딜이 가장 밀리는 타이밍을 아드 칼부를 쓰시는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고 여겨집니다.

 

-산탄촉수

3마리중 2마리가 붙어나온다면 산탄촉수 2마리에 폭칼딜

3마리가 삼각형으로 나올시 가장 가까운 촉수가 머리와 폭칼딜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폭칼 사용

삼격형으로 팝업되도 떨어져서 나오면 머리에 폭칼딜 들어가지 않습니다. 확인하고 폭칼 사용

산탄파편 해당자가 될경우 꿈 사용

여유가 된다면 촉수가 죽을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면 꿈 사용하지 않고 킵핑하되 절대 무리하지 않습니다.

 

 

-엉기는 피는 15.5% , 10.5%,  5,5% 팝업됩니다. 이전에 미리 엉피나오는 위치 확인

-전질, 고블린 점프, 니트로 사용하요 빠른 무빙

-이전에 최대한 신독지원과 마법지배를 사용하여 폭퐁광을 할수 있도록 기력이 많은 상태를 유지 합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결국 데승윙이 엉피먹지 않도록 하는것이 관건이므로 빠르게 팝업위치 확인 이감 지원&마법지배 사용

본인 스타일에 맞추어 딜싸이클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대 정해진 타이밍에 블러드 물약 극딜,

-아픈타이밍 교란 마지막 헬타이이밍  그망과 꿈 사용

 

 

급하게 쓰느라 맞춤법 틀리거나 본인의 흐름과 다르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주관적인 견해로 적은것이니 더 좋은 방법들이 있다면 서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도움 필요하시면 개인적으로 연락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