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게여러분 드군 패치일이 다가올수록 정보가 하나하나 공개되고 그중 도전모드 시즌종료

공지가 나옴에 따라 급속하게 도전모드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지시는것 같아서 도전모드에 대한 글을

작성해봅니다.

 

 

도전모드란 무엇이고 난이도는 어떠한가?

 

도전모드는 판다리아에서 처음 선보인 시스템으로 영웅 5인던전을 기반으로 제작된 5인용 레이드 던전이라고 보는것이 맞습니다.(레이드처럼 오래걸리거나 보스하나만 때려잡는것도 아니지만 그만큼 몹들이 강려크합니다.)

모든 플레이어의 템레벨은 463으로 보정되며 (고템렙은 하향평준화 / 463미만의 템렙은 그대로유지) 보스와 잡몹의 피통이 영던에 비해서 수배나 증가하고 데미지또한 비슷한폭으로 증가합니다. 이런 강력한 적을 시간내에 빠르게 잡아야하는것이 도전모드의 주 목표이기때문에 아무준비도 안하고 들이대다간 이게 뭐지? 내가 왜죽었지? 하고 빠른 전멸을 하게 되는것이 보통이지만 시간이 흐른만큼 공략도 많이 나와있고 숙련자들도 많기때문에 큰걱정까진 안하셔도됩니다.

하지만 도전모드를 제대로 플레이하려면 적어도 1인분의 몫은 하셔야지 다른분들도 안힘들고 본인도 안힘듭니다. 도전모드에서 1인분을 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도전모드 사전준비

 

도전모드에 필요한 물약/영약/음식 을 구비해두고 필요한경우 장비의 교체까지 생각합니다.

물약 - 토깽의침 (민첩증가 최상위 물약) / 도적에게 투명물약이 필요할리가......

영약 - 봄꽃의 영약 (민첩증가 최상위 영약)

음식 - 민첩 250이상 올려주는 음식이면 무엇이든지 OK

 

장비 - 463넘으면서 보석홈 무조건 많은거위주 ( 2차옵은 암살의 경우 특화위주 전투의 경우 가속위주)

         무기는 천둥무기 or 계귀무기 (보석홈이 2개가능함) 샤무기는 샤홈 적용을 못받아요.

         모든 티어효과 / 전설아이템효과는 적용받지 못합니다.

         -예외 2가지 전설얼개의 치명타착용효과는 받음 / 무기보석홈추가 적용됨

         재연마는 적숙이 우선순위로 보정되서 맞춰지고(우선적으로 스텟감소가 안됨)그외 2차스텟이 줄어드는 형태

         입니다. ex)적/특이 붙은경우 적중의 수치는 원래템과 비슷한 정도 또는 동일하게 맞춰지고 그만큼 특화가

         줄어듬. 결론적으로 2차스텟의 합은 같으나 적/숙세팅을 편하게 하기위한 시스템 입니다.

 

         장신구 추천리스트 (내부쿨 긴것 / rppm장신구는 비추합니다.)

         1. 쉬엔의 성물(다크문) - 다크문 민첩장신구로서 착효민첩 발동민첩(내부쿨 45초)이 달린 개사기장신구

         2.연금술사의 돌 1업     -  기본옵션이 특화로 좋은데 발동효과 또한 뛰어날뿐더러 내부쿨도 짧고 잘터짐

         3.유령무쇠 기계용        -  2차스텟 뻥튀기에 모든걸 건 장신구(무려 2차스텟 1800..!)

         4.무한한 별의병           -  뛰어난 2차스텟 효과와 그에 걸맞는 발동효과(내부쿨 55초)

         5.바람을 맞은 책장       -  다크문장신구에 준하는 발동효과와 뛰어난 착효(내부쿨 50초정도로 짧음)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는 장신구는 위의 5가지지만 다른것을 쓰시는 경우엔 내부쿨이 짧고 rppm장신구가 아닌것을 추천드립니다.(사실상 그런장신구는 거의없지만요.)

 

 

추천하는 특성 - 암살

암살을 추천하는 이유는 도전모드에서 근딜이 가장 난감한경우가 바로 맞으면 안되는 광역스킬을 날리는 상황에서

몹들에게 딜을 넣어야하는 경우입니다. (맞으면서 딜한다? 꿈도꾸지마세요 눈을 감았다 뜨면 화면이 회색이됩니다.)

이런경우에 가장 딜을 효율적으로 쉽게 넣을수 있는 특성이 3특중 암살이기 때문입니다. ( 보스전은 쿨기조절 잘하면 3특다 비슷해요 단일딜은) 위와같은 이유때문에 저는 암살을 추천드립니다. - 전투/잠행이 못하는건 아니에요.

 

 

도전모드 세팅법

도전모드의 보스는 93레벨이고 잡몹들은 91,92레벨이므로 레이드적숙 7.5/7.5를 기본적으로 맞춰야 합니다.

 

암살세팅 - 재연마 특화를 몰빵하시고 (보석은 민첩위주로) 남는 스텟은 가속 or 치타를 몰아주시면됩니다.

전투세팅 - 재연마 가속을 몰빵하시고 (보석은 가속위주로) 남는 스텟은 특화를 몰아주시면됩니다.

잠행세팅 - 재연마 가속을 몰빵하시고 (보석은 민첩위주로) 남는 스텟은 가속 or 치타를 몰아주시면 됩니다.

 

 

 

도전모드시 도적이 해야하는 역할

도적은 기본적으로 한명의 근접 뎀딜러 역할을 하게 되지만 도전모드에서 딜링 이상으로 중요한것이 차단/ 메즈 입니다. 딜링도 딜링이지만 중요한 포인트의 시전차단 / 개인메즈등이 파티를 캐리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를 항상 생각합시다. 도적에겐 수많은 개인차단/ 메즈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한결 편해집니다. 또한 은폐의 장막 지원으로 파티원들의 투명물약 부담을 줄여줄뿐만아니라 파티 택틱의 선택폭을 넓혀줍니다.

사실상 도적을 데리고가는 가장 큰이유가 이 은폐의 장막때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기본적인 도적의 운영법(단일딜은 레이드랑똑같으니 광딜위주로!)

암살 - 암살은 파열로 기력을 수급하고 칼부로 맹독을 확산시켜 묻어나는 맹독으로 딜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암살만의 강점이 드러나게 되는데 바로 굳히 여러몹사이로 위험하게 들어가서 광딜을 할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맞으면 안되는 몬스터의 광역공격범위 밖에서 칼부를 치되 평타딜과 기력/버블수급은 안전한 위치

          에 있는 몬스터를 하나 붙잡고 패시면 되겠습니다.

          다른직업,특성보다 편하기도하고 딜도 로스가 많이없는편입니다.

 

전투 - 전투는 2~5타겟 광역딜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나 일부구간에서 매우 위험한 경우가 오게됩니다. 이런

         경우 사실상 광딜을 집어넣지 못한다고 보시면되는데 한톨이라도 딜을 더넣고싶으시면 칼부를 선택하는것

          이 더 바람직합니다. 무리하게 딜을 넣는다고 맞아야되선 안되는거 맞아버리면 힐러가 피곤해지고 마나가

          빠지며 탱커의 생존 력을 낮추는 결과가 되며 사망시 리트라이를 할가능성도있는 타격을 받게 됩니다.

 

잠행 - 잠행은 사실상 광역딜이 3특중에 가장 후달리는(?) 특성이지만 기력수급이 난도질만으로 편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고 뛰어난 단일딜을 통해 구간별로 위험한몬스터를 대상잡고 때려 특정구간의 탱/힐부담

        을 덜어주는 역할은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광딜은 큰기대를 하지말고 넣을수 있는 선에서 넣도록

          합시다.

 

잠행과 전투가 광딜을 넣기 힘드시다구요? 몬스터들이 너무쎄서 접근이 힘드시다구요?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위해 아제로스의 기계공학은 나날이 발전하여 여러분의 광딜량을 높여줄수있는 수준까지 도달하게 됐습니다! 5.0 5.1시절 암울하던 전투/잠행도적의 레이드 광딜을 책임지던 땅상어와 음영파용화포 2개세트가 단돈 39990원! 지금바로 전화하세요!

 

네 위에 적어논대로 잠행과 전투의 광딜을 보조하기에 매우매우매우 훌륭한 2가지 아이템 땅상어와 음영파 용화포의 존재를 잊으시면 안됩니다. 실제로 제가 전투를 하던 5.0/5.1 시절 (단검이 안나와서 한거라고 말못함 ㅠㅠ) 레이드에서 강려크한 광딜을 선보인 존재들입니다. (진짜 쿨마다 사용하면 백만단위딜합니다;;) 거리 제약도 상당히 줄어들고 비싼편이 아니라서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 땅상어의 경우는 블링트론에서도 자주나오니 모아두셔도 좋습니다.

 

 

- 세부적인 던전별 맞으면 안되는 스킬이라던가 이런건 한번더 수정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