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버프만 기다렸던터라 패치가 반갑긴하네요 개인적으론 특성을 조금 개편해줬으면 했는데 단순히 딜 계수만 건드려준거라 찝찝하긴 하지만... 어쨌든 전반적인 단일딜 스킬들의 상향이 이루어져서 아직 심크에 반영이 안되었기에 기존 심크를 단순 노가다로 비교해봤습니다. 마침 얼마나 상향된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는 것 같아서요. 일단 저의 본캐 기존 심크딜은 이렇습니다.

1) 단일로또 심크(패치워크 5분 단일 85,440)


2) 단일 바예자 심크(패치워크 5분 단일 83,995)


단순 계산으로 용폭, 정작은 6%, 번화는 10%, 얼격은 80%, 냉충은 15%를 합산하였습니다. 소수점은 걍 버렸구요
결과는

(급하게 만든거라 엑셀이 좀 허접합니다 양해좀..ㅎㅎ)
마지막 줄 냉충->얼격으로 수정

대략 단일로또는 5.7%, 단일바예자는 5.4%정도 상향이 될 거로 기대되며, 여기에 얼격냉충의 소돌 상향으로 인한 정작 기대값도 소폭 더 상승할거기에 0.x%정도는 더 상향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를 통해 심크 사이트의

91,035dps도 보수적으로 5%정도 상향을 한다고 치면, 95,586으로 고술의 약간 위에 위치하거나 화법과 비슷한 값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의 특성과 사이클 그대로 했을 때 그렇고, 기존의 로또정술은 얼격을 거의 안쓰고 무조건 용폭 소비가 최우선이었는데 사이클이 조금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긴, 특성을 찍어놓고 거의 건더기 수준으로 딜하는 건 좀 문제가 있긴 했어요...

아무튼 기존의 광 상향과 더불어 이번에 단일 상향 덕분에 순수한 딜적으로는 어느 정도 쭈그려있지 않아도 될 것 같긴 한데, 문제는 단일vs광딜의 스탯/특성 편차와 아무런 외부 버프스킬 없이 순전히 딜적으로만 승부본다는 것이겠네요.. 이대로 딜 계수만 건드려놓으면 다음 시즌부터는 또 어찌될지 모르는게 문제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