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시간 와우를 쉬다가 이번 시즌에 복귀한 유저입니다.
아즈샤라 서버에서 지난 1월 말에 승려와수수께끼라는 이름으로 캐릭터를 생성하여 한 달(약 4주간) 고양 주술사를 육성하면서 제가 설정한 목표는 달성했네요.





제 간단한 소개입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오랜 기간했으나, 주술사 캐릭터를 생성한 것은 약 4주 정도되었습니다.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을 수 있으나 아래 정리글은 제 데스크 리서치의 결과물이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능하면 인터넷(인벤을 포함한 각종 포럼)에서 정보를 취득하여 학습 기간을 줄이고 싶었으나, 참고할 자료가 많지는 않아서 조금은 고생했어요.
  • 지난 주 기준으로 아이템 레벨은 485, 영웅 로그 95점, 쐐기 점수는 3200점 정도로 최고 수준의 플레이어는 아닙니다. 최고 수준 플레이어의 경험 공유를 원하시면 뒤로 넘겨주세요.




소용돌이 치는 무기 이해하기

[소용돌이 치는 무기]는 고양 주술사가 직업 판타지를 구현하기 위한 가장 핵심되는 스킬입니다. 고양 주술사가 근접 공격을 할 때 임의의 확률로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이 누적되며, 사용하는 특성에 따라 근접 스킬들을 사용할 때 확정적으로 중첩이 누적됩니다. 또한, [질풍의 무기]와 [질풍의 토템] 특성으로 인해서 근접 공격이 추가 공격을 수행할 때도 동일한 확률로 중첩이 누적됩니다.

여기까지 읽으셨으면 눈치채셨겠지만, 도적, 성기사 등 타 클래스가 활용하는 자원과는 다르게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플레이어가 의도를 갖고 어떻게 제어하기 어렵습니다. 해외의 많은 상위 플레이어들이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을 '낭비 없이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정확한 표현으로 바꾸자면, '가능은 한데, 효율이 좋지는 않다.'에 가깝습니다.

즉시 시전의 역설

대다수의 플레이어 가이드가 시전 시간이 존재하는 공격 스킬들의 시전 시간을 0초로 만들어주는 5회 이상에서 [소용돌이 치는 무기]를 소모하고 계신 것으로 안내하고 있으나, 낮은 GCD에서 가장 좋은 효율은 사실 4회 중첩된 [소용돌이 치는 무기]를 아주 짧은 캐스팅으로 소진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GCD 개념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 '즉시 시전 스킬'은 GCD를 유발하는 반면, '시전 시간이 존재하는 스킬'은 GCD를 유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예컨대, 기본 시전 시간이 1.4초인 [번개 화살]을 4 중첩  [소용돌이 치는 무기]로 시전하면, 80% 감소된 시전 시간 0.3초 직후 바로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면, 5회 이상 중첩된  [소용돌이 치는 무기]로 인해 [번개 화살]이 즉시 시전 스킬이 된 경우, 피의 욕망 등 버프를 받아 아무리 가속이 높아도 최소 0.8초 GCD를 적용 받습니다.
  • 높은 가속을 요구하는 고양 술사는 일반적으로 피의 고양 버프가 없을 때, 1.1초에서 1.3초 사이의 GCD를 적용 받습니다. 5중첩 [소용돌이 치는 무기]는 4중첩에 비해서 25%p 수준의 대미지 증가를 주지만, 스킬 시전 대비 약 1초 정도의 GCD를 손해보게 만듭니다.

소용돌이 치는 무기 극대화하기

상위 플레이어들의 기록을 검토하면, 일반적으로 [소용돌이 치는 무기]는 초당 약 2.2-2.3회 누적됩니다. 이 이야기는 곧 약 5 GCD에 1회는 [정기 작렬], [번개 화살], [연쇄 번개]를 사용해서 넘치는 [소용돌이 치는 무기]를 소모하기 위한 GCD를 활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양 주술사가 갖고 있는 스킬 구성이 워낙 다양하여 [소용돌이 치는 무기] 소모에만 심혈을 기울이면 오히려 [한랭의 일격][우박퐁풍] 중첩이 쌓인 [냉기 충격], 혹은 [잿빛 수정][뜨거운 손] 중첩이 쌓인 [용암 채찍]을 적시에 소진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미지 산출 공식의 특징상 서로 다른 출처에 기인한 버프는 각각 곱연산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조건에 따라 10중첩 [소용돌이 치는 무기]가 제공하는 250% 대미지 버프보다 다른 스킬이 더 강력한 상황이 자주 연출됩니다.

[냉기 충격]의 최종 대미지 계산식: [냉기 충격 스킬 대미지] * [한랭의 일격 버프] * [우박 폭풍 버프] * [얼음장 같은 예리함 버프 수(야수 정령)]
[용암 채찍]의 최종 대미지 계산식: [용암 채찍 스킬 대미지] * [뜨거운 손 버프] * [잿빛 수정 버프] * [용암 무기 버프 수(야수 정령)]

여기서 가장 어려운 점은 플레이어가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버프가 임의로 점멸하기 때문에, 고양 주술사의 딜은 기본적으로 [소용돌이 치는 무기]를 바라보면서 청기백기 게임을 진행하는 느낌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대다수의 상위 플레이어들이 이러한 과정을 보다 단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하는 제안은 간단합니다.

① [태고의 파도]는 [소용돌이 치는 무기] 현재 중첩과 관계 없이 사용합니다.
② [야수 정령] 버프가 일치하는 경우,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10에서 소모합니다.
③ [야수 정령] 버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8에서 소모합니다.

저는 여기에 한 가지를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① [태고의 파도]를 1GCD 이내 시간에 사용할 수 있고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이 5미만, 3이상이라면 4중첩에서 아주 짧은 시전으로 중첩을 사용합니다.
② [야수 정령] 버프가 일치하는 경우,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10에서 소모합니다.
③ [야수 정령] 버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8에서 소모합니다.







무리 전투 수행 시 포인트

  • 고양 주술사는 잘 알려진 것처럼 제한된 타겟의 무리와 전투 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이론상 7타겟 전투에서 최고의 효율이 발생합니다.
  • 고양 주술사가 순간에 낼 수 있는 최대의 포텐셜 딜은 [태고의 파도], [용암 채찍], [번개 화살]로 이어지는 사이클로, [태고의 파도] 버프가 적용된 [번개 화살]을 최대 다수에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케이스에서 [번개 화살]이 대미지를 주는 최대 타겟은 [화염 충격] 디버프의 최대 한계인 6대상이 아닌, 7개 대상입니다. [태고의 파도]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6개의 대상에게 [화염 충격] 디버프를 부여하고, [화염 충격]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대상을 선택하여 [번개 화살]을 사용함으로서 7개 대상에게 강력한 [번개 화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태고의 파도] 버프는 12초간 유지됨으로, 12초를 사용해서 여유롭게 [화염 충격]을 최대 한계까지 바를 수 있습니다. [태고의 파도], [화염 충격], [용암 채찍] 3GCD를 활용해서 최대 한계인 6개 대상까지 [화염 충격] 디버프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화염 충격]이 적용되지 않은 대상을 탐색하여 [번개 화살]을 시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투가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면, [화염 충격], [용암 채찍], 4개 이상(5개가 아닙니다)의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을 사용한 [연쇄 번개], [태고의 파도], [번개 화살]로 이어지는 형태로 [소용돌이 치는 무기]의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 무리 전투 수행 시에는 어느 상황에서도 [화염 충격] 디버프를 최대 한계까지 부여하는 것이 가장 높은 가치를 갖습니다. [화염 충격] 디버프는 대미지뿐만 아니라, [잿빛 수정] 특성을 통해 주력 스킬인 [용암 채찍]을 강화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 [정령의 맹공] 특성에 투자하였다면 잦은 [용암 채찍] 사용은 곧 높은 [소용돌이 치는 무기]의 수급으로 이어지고, 이는 전체 딜량 및 힐량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 [화염 충격]을 한계치까지 바르지 못했다면, [용암 채찍]은 반드시 [화염 충격] 디버프를 보유한 적을 대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잘못해서 [용암 채찍]을 디버프가 없는 적에게 사용했다면, 최소 3GCD 이상 손해보며, 해당 무리 전투에서 DPS는 회복할 수 없는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채찍 화염] 지속 효과를 보기 위해서 대상을 자주 바꾸시는 것을 선호하실텐데, [채찍 화염]은 다음 순위입니다.

정령의 맹공(2/2):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폭풍의 일격과 용암 채찍, 한랭의 일격 사용 시 100%의 확률로 소용돌이 치는 무기 1중첩을 생성합니다.

잿빛 수정: 화염 충격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때마다 다음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때마다)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채찍 화염: 용암 채찍이 20초 동안 대상에 대한 화염 충격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아래는 위크오라 혹은 기타 애드온을 사용하실 수 있는 대상 확인 스크립트입니다. 시간이 날 때 WA 형태로 작성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priorityTarget은 ①근접 공격 거리에 있는데, ②화염 충격 디버프는 걸려있으나, ③채찍 화염 디버프는 없는 공격 가능한 대상의 수를 반환합니다.
missingDebuff는 현재 전투중인 적들 중, 화염 충격 디버프가 부여되어 있지 않은 수를 반환합니다.



local meleeInRange = 0
local rangeHasDebuff = 0
local meleeSpellName = "폭풍의 일격"
local rangeSpellName = "화염 충격"
local debuffID = 188389
local debuffID2 = 334168
local meleeHasDebuff = 0
local priorityTarget =0
local missingDebuff = 0
local notFullHealth = 0

for i = 1, 40 do
    local unit = 'nameplate' .. i
    if UnitExists(unit) and (UnitIsEnemy("player", unit) or not UnitIsFriend("player", unit)) then
        local health, maxHealth = UnitHealth(unit), UnitHealthMax(unit)
        local isMeleeInRange = IsSpellInRange(meleeSpellName, unit) == 1
        local isRangeInRange = IsSpellInRange(rangeSpellName, unit) == 1
        local hasDebuff = false
        local hasDebuff2 = false
       
        for j = 1, 40 do
            local debuff = select(10, UnitDebuff(unit, j))
            if debuff == debuffID then
                hasDebuff = true
            elseif debuff == debuffID2 then
                hasDebuff2 = true
            end
        end
       
        if isMeleeInRange then
            meleeInRange = meleeInRange + 1
            if hasDebuff then meleeHasDebuff = meleeHasDebuff + 1 end
        end
       
        if isRangeInRange and hasDebuff then
            rangeHasDebuff = rangeHasDebuff + 1
        end
       
       
        -- debuffID가 있지만 debuffID2가 없는 적을 찾는 조건
        if hasDebuff and not hasDebuff2 and isMeleeInRange then
            priorityTarget = priorityTarget + 1
        end
        missingDebuff = notFullHealth -rangeHasDebuff
    end
end







공용 트리
저는 개인적으로 Murlok.io 등 사이트를 필두로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는 공용 트리와는 다른 구성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볼 스킬 구조는 참고해주세요.







대지의 보호막 활용하기
[
연쇄 치유], [대지의 보호막]

대지의 보호막: 대상에게 대지의 보호막을 둘러 대상 치유시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하고, 대상이 공격당할 때 일정 수준의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쐐기 던전을 도실 때, 힐러에게 모든 힐업을 요구하면 주요 타이밍에 눕기 십상입니다. 상황을 봐서 [치유의 파도] 혹은 [연쇄 치유]를 적절하게 자신에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 주술사가 전투를 수행할 때 다양한 조건으로 생성되는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은 비단 고양 주술사가 사용하는 공격 기술뿐만 아니라 치유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대지의 보호막]은 복원 주술사가 필수로 사용하는 스킬로, 힐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만약 [치유의 파도] 혹은 [연쇄 치유]를 사용하신다면, 기본적으로 시전 시간이 0이되는 [소용돌이 치는 무기] 5중첩 이상에서 치유 스킬을 사용하실텐데, 스킬의 효율이 곱연산으로 적용되어(75% * 20%) 2배 이상의 효율을 낼 수 있게 됩니다.





쐐기 던전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생존
[ 연쇄 치유], [ 치유의 파도]

치유 스킬은 현재 본인의 체력 상황을 봐서 [연쇄 치유][치유의 파도]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세요. 아래에 다시 작성하겠지만, 쐐기 던전 23단 이상에서는 일부 적 스킬이 시전되기 전에 체력이 100%를 유지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체력 상태와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 상황을 보아서, [연쇄 치유]를 사용해도 체력이 100%가 되는 경우라면 파티의 안정성을 위해 [연쇄 치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스스로 치유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정도면, 파티원 전체가 마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파티원들의 전반적인 체력 보존을 보조해주세요.

각 스킬의 사용은 정확한 테이블은 아니지만 아래 표와 같이 인지하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신에게 직접 사용하는 기준으로 채울 수 있는 치유량입니다. 현재 체력이 50%아래로 남아있다면 [치유의 파도]를 시전하는 것이 대체로 옳고, 체력이 50% 이상인 상태에서 급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치유 스킬을 사용한다면, [연쇄 치유]를 사용하는 것이 대체로 좋습니다.

  대지의 보호막 있음 대지의 보호막 없음
소용돌이 치는 무기 중첩 치유의 파도 연쇄 치유 치유의 파도 연쇄 치유
5 30% 22% 40% 30%
6 40% 32% 50% 40%
7 50% 48% 60% 50%
8 60% 52% 70% 60%
9 70% 68% 80% 70%
10 80% 72% 90% 80%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 스킬은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showtooltip 연쇄 치유
/cast [@player] 연쇄 치유
#showtooltip 치유의 파도
/cast [@player] 치유의 파도







[늑대 정령], [천둥발] 중에 어떤 특성이 더 좋은 특성일까?

속박 주간이 아닌 모든 주간에서 [늑대 정령]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쐐기 던전을 진행하시다보면 확정적으로 아픈 대미지가 예상되는 구간이 있는데, [늑대 정령] 특성을 사용한 [늑대 정령] 변신으로 급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옆 동네 드루이드가 [곰 변신] 한 번으로 이동 방해 효과 제거, 최대 체력 20% 증가, 방어력 20% 증가를 한 번에 얻고, [광포한 재생]까지 사용하면서 원래 폼으로 돌아오는 것에 비하면 아쉽지만, [늑대 정령]은 주술사의 부족한 생존을 위해서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특성입니다.


늑대 정령: 늑대 정령으로 변신한 동안 1초마다 이동 속도가 5%만큼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영혼 이동]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예측가능한 큰 대미지를 준비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아래 목록은 영혼 이동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당연히 영혼 이동을 사용하는 게 좋은 상황입니다.

  • 갈락크론드의 몰락 시간의 길 현신:
    [퇴색된 시간] 디버프 대상자가 된 경우, 2초마다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며, 해제되는 순간 아픈 대미지를 한 번 받습니다. 디버프 대상자가 되면 빠르게 자힐 후, 해제 순서에 맞추어 기다리는데, 파티에 딜 여유가 된다면 늑대 정령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디버프를 해제하면 파티 안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무즈도르노의 현신 무한의 수호자 티르:
    [분단의 일격] 사용 시, 체력을 80% 이상 채운 상태에서 들어가서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파티원 중 일부가 티르의 불꽃이 해제되지 않아 들어오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늑대 정령(적어도 2 중첩)과 영혼 이동을 함께 사용하여 체력을 보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웨이크레스트 저택 영혼결속 거한:
    영혼결속 거한은 주기적으로 [영혼 가시] 스킬을 사용하여, 임의의 딜러 하나를 기절시키고 가시가 파괴될때까지 지속적으로 매우 아픈 대미지를 줍니다. [영혼 가시] 스킬 캐스트에 맞추어 늑대 정령으로 변신하면, 높은 단수에서 파티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사슬 클래스가 [영혼 가시] 스킬의 대상이 되면, 높은 확률로 파티의 외생기 1개를 소진하는데, 그것을 1GCD에서 2GCD 사이로 보존할 수 있어서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 검은떼 까마귀 요새 영혼의 융합체:
    영혼의 융합체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내려갔을 때 [영혼 부름] 스킬을 사용합니다. 대부분 상황에서 잠 못 드는 영혼을 딜러들이 모두 처리 후, [영혼 대폭발]을 맞게되나 때론 온전하게 [영혼 대폭발]을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대지의 정령], [영혼 이동]과 함께 [늑대 정령]까지 사용하면 체력을 대부분 보존할 수 있습니다.

  • 검은떼 까마귀 요새 혐오스러운 원한강타:
    증오의 돌진 이후 이어지는 지축붕괴 발구르기는 매우 아픈 스킬입니다. 만약 증오의 돌진을 직접 맞아야 한다면, ①[영혼 이동]을 사용하고 맞으시고, ②누적된 [소용돌이 치는 무기]를 사용해서 [치유의 파도]로 자신의 체력을 보존한 이후, ③늑대 정령인 상태에서 [지축붕괴 발구르기]를 준비해보세요.

  • 검은떼 까마귀 요새 군주 쿠르탈로스 레이븐크레스트 단탈리오낙스 페이즈:
    모두 잘 아시는 것처럼 공포의 군주 단탈리오낙스가 시전하는 첫 번째 [연발 어둠의 화살]은 [레이븐크레스트의 유산(공격력, 치유량, 생명력 300% 버프)]가 없이 맞아야해서 파티의 생존기를 체크하는 과정입니다. [대지의 정령], [영혼 이동]과 함께 [늑대 정령]을 사용해서 맞으면, 직후에 이어질 수 있는 패턴인 [독침벌레 때]에 파티원이 급사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독침벌레 때]에 걸렸을 때도 만약 [영혼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면, 잠시 딜을 내려놓고 [늑대 정령]으로 변신해서 단탈리오낙스 아래로 들어가시면 파티원들이 알아서 풀어주실 겁니다.

  • 어둠심장 숲 드레사론:
    드레사론은 [하강 기류] 사용이 완료된 이후 약 5초 이후에 임의의 파티원을 대상으로 [지축붕괴 포효]를 사용합니다. 높은 단수인 경우 주술사가 아무런 준비 없이 [지축붕괴 포효]를 맞게 되면 첫 번째 틱에 사망하니 준비를 하고 맞으셔야 해요. [지축붕괴 포효]가 끝날 즈음, [치유의 파도] 혹은 [고대의 인도]를 사용해서 체력을 100%로 만드시고, 늑대 정령 상태로 [지축 붕괴 포효]를 유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상록숲 대마법사 솔:
    대마법사 솔은 전투 직후, [불씨화살 폭풍]을 사용 후 순차적으로 [불씨화살 폭풍]과 [빙하 융합], [빙하 융합]과 [공간 압축], [공간 압축]과 [불씨 화살 폭풍] 조합을 사용하여 파티의 안정성을 위협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위험한 조합은 [불씨화살 폭풍]과 [빙하 융합]으로 막대한 파티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무빙을 강요하여, 힐러가 파티원 전체 힐을 보기 어려운 상황을 만듭니다. 이때 남아있는 [소용돌이 치는 무기]의 중첩을 [연쇄 치유]로 소모하시고, [늑대 정령]상태로 [빙하 융합]을 회피한 이후, 힐러가 포지셔닝을 할 때까지 기다린 후 공격 스킬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구속의 토템] 활용하기

대부분의 주술사분들이 [구속의 토템]과 [바람 질주 토템] 중, [바람 질주 토템]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계실텐데, [구속의 토템]은 대부분 쐐기 구간에서 파티의 안정성을 확보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인 사용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탱커가 드리블할 때 지원해주는 형태이지만, 아래 소개드리는 응용 기술을 사용하면 파티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속의 토템: 20초 동안 대상 위치에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8초 동안 2초마다 진동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제자리에 묶습니다. 한 번 묶였던 적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30초[27초, 24초] 재사용 대기 시간)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구속의 토템의 영향을 받는 적은 일부 스킬 사용이 취소됩니다. 사용이 취소되는 스킬들의 공통점은 ①대상을 선택하고 이동하여 대미지를 주거나, ②이동 후 위치에서 정신 집중을 하는 케이스입니다. 아래는 구속의 토템으로 사용을 무효화할 수 있는 스킬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적 유닛의 스킬 내부 재사용대기시간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장치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LUA 스크립트를 사용하셔서 반환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Spell CDs on Nameplate라는 위크오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wago.io/LyVvlKxvs

!WA:2!T33c4XXv1bZO12HO8WXkXoVa8efITuISY(qAFKItqREzLizjwjBhNqQ0S7os7GMDMnZmRKLHWFXjaHgGwubcuGgQAlukT)0QwiL(4hWqFqlTDqL2S9bW)VBHYFPT0A6l4VT))NZ9oV35oASX0g()S(SSMh35EU3Z5Cp3Z5Cp3ZLBXUQ3v1U03CW(Z3F2djwPMA6UQ(KFFARn9IlQlAWDEDvnJJSwznPQZjuwwCLgx)C10uve5vxK3OMi)Csvf1R1ypJiOTCnrbnd(5QjvzzrJAN7ecRvrtu3GFkbfvTABmKHG8bhr40cA1wF0ve1klRQwVwJUhryvf7QBcLfLuKme5NuDvrn(7I)ynAiQv78fLfQSmFjv1L5pIQC1ABkPSOQwDbdjvLd04MKwcGG40nWB1H6wXyunnvn9f2ekvfrYt0x48ckqhuBmnH6IZTwdXYZoCPrh9ORlOirRPSfRliPmwrd4LfvGE5wvBQrEZ84J00fROQuv)mIc6KkW86plE5SgAIklzu7kkPBayGXm7Y86nVbZ9AUp4V34vug7s61c(4sYs1LmUI11fLxCgvjfJsLMy8Jmx6MAYnU1Aggn0VN7(Uxvyj1(LuV7jx74Ri)aNAf97o36cAvMKaVNyFANYIovgl4eJSUt5ottDXjraSqJRdUCispFgrTJby3f0aSVo0R2D6Msv3CMKpq(vMq7KRCSz2SSQwvrTHvLv1UFooUeBqFWOvxsSXEM9rBkOjYpwtzz(tudOsBwrvUzDLzBiur8Q2WqTIv9EtCVX6fb(Ikn6YyvjJk163yL7EkrrGByUJVLqtdOTyrS6Cd9MLljUe5611neBmKYsYI7xdqLlTKOg3wcEB6RF0HMA0zMCO5g9mlH8KarO7rkvgillkTuNL0XwYl6fy1QNv60I7SSUAtGfOSu9gaRC3svB8sNTHi0dgEeDEvf(JcmdnKfawUdX3ZSa5eEwME5lRjuvQP(tC1L1fRdDRsP6pz)zlUKM6QfNC0XMBJfbSWWsAvKfxOmfC1kPxrqwmXzGYqqj7)C0xue4DRQP2OX1vuw60a)Fv(5uvLnKAaf1GWFXDwArPKZRCDSZDcPQg1UQn0iihSNE2QRPiuxQc0iA2OioYCDb9kIkvLuwAZfrUAGtuWq4k1OC0I1opWwjQPiiFCkH5TSbYalrX8AcvixKTioKRtZBQtZBUZg7XZGKzaYTIXcBArcqMuZxUfpYekqdnrrzvHQlQDAySYev17OOEdXk7Ru9MqNRZI6a(FFMpuNLQilORJxvgeba1iE56ax58KxuRKGmmaU8WJE05gT0zm0KqcV(TCG1BQyDtNAwx8goJos8ay1PzxLeGrNPl2eA9Lbs4AavsehPx(iIcYg12OQy5MlUiI50oYOtoZyhBYZbmBKIml8cPtT58dp0SZn)SZnuP5CE1mAIWRkn7mJo5KLa8TOENNdWAa)OIXyaktvRCPHgzIJn7wLTOR0HljsKyMej7FW1jKNjGpPC6m5gmt(naseqfi8QtwQRv(cpyxvo9tEiZo4GwOUGbkIrSM5vL18QxW8AQDgSzV0KQlvZ8(lkbvJ51L1CpbLEyEtT9KB(j3lmqaAkdLORtX11ACRtUdH7w6aJH0s1min11j8PJ1uPsJNHh(zr4kKtONgAQlbJr17JNii7bT(7jH)IFXdA93t2BN8KF0eHgVIvHbH1ova)DY3d9tGrv0x3BV21wOf8K2f8K9sRDGTg(lTdnEc6Flz93Ijkt(OtL4m2cO7knkPL801sq4TixVaLnd)OA0UTp0XS4tq8ifvrqjFkgOeTu9XVe8Bz4xb4xT0W9WVLHFfshaLOLkyVuln0d1sHOHLA7LlHVCjYll32llJVSm5LcT9sb8LcP8J0isve5SzoGXxnQjWD(LfbPR4iuJsioRMzbZ75SvajrvvxvbfXxBdKFBwIaZx0lWKNZ8WM3R5DFl)XBwdMMVKivmN5dV3sRIYMsObi3raX81odG(KfAOlwBt4rdBDZc0HcigVKGMMWAPxwCTYKbW6OyFRPaE)30kMhQXidbi8vGM9DpIOG1L80YYdZHutTPbFnHvarD8gQ8vfLfH3dQmuNhFdr9bjDZ3wcZNUm5ZbYAzd1LG5smxFHI444Yeiic9Hffabul8bmFB7ezpOtMwd0Ub)7EH2Ylh7uAsKMhpObb)AakbNNgbnIf5b(hqFelOYlPWxPPUHk0wODP1jsaLLuGX1pT5HarvsknAAaTeZ33MEQCZN5SdvgkNXAK5HENPRlCQBA3fVpZ3grus66skCMVpnQmVrkItpMa6xknRxwuZCDSY)qMpd3hW8NzMDKS)KPS(oZFAoOxCtJyn2GhKJkjZRiEkd(Hf0nGV6Xn)Ge40L5hM0OoJDzzwBdNK)W8UKMQ9ZZQ65LO6YP0Ocpb5ac)0A2a(gZNg0BZWEiBGMqJUMWUKhkqRbAf(BmVXHwekkFn1v5RlOSgVLIzibrafJaSgLfrwfbd(K2Vute1UdFQKXbbfaa9qur(AKO2qJi7NxxToO6kwMf1aYjTs0nAceBGpakJw)8iIqIoFG5tVowdcyRX8d(p40x24iy9sF8ZS3va2YYRii3uu)o3AAfksAwuy35DURzLkWiAZN(mvGBrLnbYmWXbJvrY87RX1FIAIkylLiKeu7Uow17eWojOyMCumtTtaJvOCLatlFfbfCqufPfxdXmiFKuvSAklYdS(v5faceGEiDirHQigSPozqgsbrvSLPfGGpWhAvjqxxfqhRQb6bsOKVCxk5nmT9BOL(qKPXEgUfTjIpDra7Tm8bVxsVR4C4DpZcEEpylHSZ7jtOJ9xVLOE1g6oLO0uaUs0Fb08wGYLeuwc4aFMfoUMI6uIAG0oafdGbePb0huugoeCHIgaFCJEgQ6kGwpacAwdqvH(auHbWHlwfEcmAVUkqZakLOoi66uCF)UiDrf0mPQemLbsKaHxaVgyQtdIyc4BCXI8RcOFSMrIo)QifwdgHr4)sAnSseQAOwWVPUAz(QsIaBUguo8BaIh8lPU6hn8shhWjWRHQPtafk8c(mD47fSadutsA2swbcloGrtQIHvZvqPkV(Ysn4P1pPrbFYA8G9yI4qbffXQugrSJbZfbQxjVMLerSzwPQT1Cercy9at9dcWLR6W2TQeWCVgidrvKIbwvvBzICEE7z3ar10MevQErefsjNal2zNL0MpK14GAHkLO(XiGc7bLTv8MypOoLeaKBcofhUrNurFnqtxVyi6xtKM3q22O368i(vsXTwAagdy(0AwvG5h8WoJf2AmeGGGt6BEgoCUoDyWmLQQAH3OaZEUy(YcylhiovuRxgiCKb99ZFsyenHDcMiK0IDhAtjEdD0rinkuL4jgXMmiQiwFncs8mQk0A0br2yFeuicRH9aR7Jfo9MPfh5Rc08aH70BjnLGIe6Iw7hYN4lq4UvD)(Rz(JJZ8EGPvaEj7bAlsKHbmmEGfT2)jGP(kbtWmXiai(jjGW85mFMoSQW8ov4p)e0kzvqAnp63ckMMG4jwuWRsOeKhFq9EWoM4PeQJuBbK4OOtmxY(7OFezQfxYf8Ap1IEVwAfqg9aCk(felbJvQPQlcJjeHHo4CP8LPsNbBg7N01olPISaMtpSXnmx7TzDZNPRKT1TN3zYz7bW2nDaAoAvr4KA0qub0SCjyUXqBr2KbcpN9ibsRCdARKqqCAJUQfyX9feUwT3D60w)rgUgiBMmNdz4UhUFuEvfvqqy)8ZaA5DuIEp6(BMu0g)ysAqHPAgHOEBbW0jUsHc(u5tdc3OYJmq0cEl80mA0NsL9PcqMsf20JOi3o4EMXJaklg5UsIdRFDJAj8)W8ZeuigfBt5(DMkTmyAVcrJecvsYGk(3s(eOmpiGus3UorxIbnsIIe0QdMv1qsbUdKUUkun9JO1NEDna9aKaLLCgLxUe5rKb1GCaBm)h3DEAIGBB(zCqG1KuidlaDYqnRPyckk3NesOGhuNmK1r4iDKtzG(rKVlaZHT4IIONfCGiv0MVXio1ivw2b1T)Ac9MsFiTkvIltCPp7ZTtnSDh6OZmmv4GBF)vpRLSZ41ZPIroOMOL6rE7WyRZD0m57LuQkTIu1McEfQVMVw)60goWX622V5WA7uL9FMoaRii2tToXXHu)pUbAyd1GTDcKzINT0pJnixa0VbnZ9UmZUpZ317FIN8gn)kDy(EQz(PwW8tSG5VkN5VBnZpFnZVaN5xRdZFFoZpeN5hHZ8X5m3CVM)6layP7K6hw0fT3ZHI(hZNDNM)jDL08ph(9C1m)0ly(LHREUoSa6c(b6cMFHzsKdK8Bb4BAx8xtayVVHrpnlTSGgyI7S4yZzbtSAy(SjCHZce4ukts(u5nFUYPkKVqHbzcXt6cTPogbAZ7aTB0l0ixRQJo02h4C7wMFtMqPxxOChZefugfeXnlOxgALq4iViGY(DHYD)SeOCyhOCWPeuKweewa8VOeQvfwthG3yAclvh9eokAgFoJ(gfnMLjOpSlOt(jda6Udh0ue6Hwe02Uklm6)sC6RzxnaxsQIYilo2LgxqwyzaovbaA90sIvKfOo3NVNIQ668P6nYEDUiyxhWl76GlgVgYWQAAQK5bMqzXM6XOHy(Tz2gUVlHiI0mrePtMkxH0mBexZLqKaZgH5)ot4V3lHWpt0iHKmBeVLlHucMnIwCVGWfztyhZ7LD8E)5inIpS5M9sBehAcnPQsiSrjnNcuhG4qtOvGA60dAZf1pz8cg1JCmrMmmBepMBd4LFBKgWh1blKXBdyMMYWmBsNgN6C0tvdWk0(F8AgT4sWSjmUBt4(AqAcFwx5G(WbGQx10Bcg(FHd22P)xPlyN4HiGTxBWUbvyxDrzdgI1bMRbZKFaMv(v4PYL9lGDJ5eR3qvxwc0IGDLpqY8rihlJxgNjE7eamQ5M7NaanIkTsnIQ2Zmye1Up2Yh8wi1(m7ifk80MUCdolZBrvzd(JRkllUg7bIztnqY4in6bVz)eInPeIYnbldysIVM4qIp(NZUBKP)m2v)wZjG(2Skr3eD24RSjZoqCA(h)3JaK7WvbOrve1i(bVNvfL0SmGkcjwaKYghin5BGaPBZbrzjAcuFCv21(G5toqSgpKLu73SDTVoO2MIyzvzJiQ7SfsDrODkj6a(UK2P7iDsVCYfpnb4J7a8xCrqZnzrWibWyOIGf5er8Gco6gQA1z0v3kDYmzZvGN8NigJUJuf6pTlWx4)Ga8d5QMLxGFeCDzq97MUe)Chzu(JmDPrg92yJSJg0js5TBNLQb714az(WG8SIAu7Xh6uIra3CfkeP6vf8GUFR2J4kGcoSMu7LegWhrSIqdj0P)mhKFRXfScxLpWA1NVdVGDizzj01WaKNsvZaSWd9f5YI6rIWlexe(c)jbq4hGbWDX5GUnRgb0ZMzW0XNt7)BaoTEyaEBMTHMCYjg6OdZKFRfhFCMN7q)s2cnoS1CeaYTsnjrBB)i6TePQ7SrXh0foN8PiW52D6F3ULPjtcCtaRKKkAUczswnG0wutuWOwiGTrZu54P)ltw(0d0FUVJ)p)3fEzi91cjtMmo2kDY3vq5LH1xNTz96Gcsotj)aIOJmcrEPw608W)i00Eyc)pTl8FOxO1GP0EN8)GH1iCGoQPEt6AJYIFYdSRz(jQ5BOuAVdLEGtsHprLeBWVxCTMaiwIg3m8dllkSsBsoQ5oZuQbtXSZE9UaB6pODNnfqMSH21rS8GaOTtlNuPtNj2kT918pf75DyyPYIIekSfgCRE8pYc2DNSUDNZphiMvrQcFXMYRkOTmtsuQ460NYpobm3QRQHtRvgnCAyvq1Q6nO2jeHUOPgmwgQE)5S7oP9WlC9ZcSInjuhIoCrmXnfw5JJ(ptnVRYIPD5egsPIe6ZZscvjYqzI8giUCbF)FwZpYT7vw2noIKoGYa5ZwoWs8rBkYguOOKCdKpoC3I0Pfs5Wj4mGDwqiTEDMDMcrnZtQ(Z7cIfVr)kL2ypfH(WPf9yVidOCU0jZpqM884FgicrJEOrcurJ73rxExlsAQPWMhiF2cSXx7XtN5z9JV2Yza6KsklhLg85y3(t4w)h9BAjAlNl786OLB8fffQhz9hlD4Z(t53SZZdsVasGSivNhn2Q3Mh(hQEB(SPITU1vEneO995A5ZiInKvxJFeqkZkIkG61Kf(jc6s6OS4na4Y9ncaU9AbUXvlllPaYcqZkIsFUO6C70dwCo)S0NRKGS8AeXny8mXgjMRqw0gH8PYoyCOwVY)k)6mEwq6PUyfTOg0GiTufymJJxJUGQ)BgWbhhrvEnGrgmzK54(jJt7UW3V)29geF08OnfIAgSbaU440QlmR)w9zXGibX9NiK57DA3tZSDFvEORhZwcFExj8NB2MkvPln8SY4yWDgoeUFMq4g9mbFYqMV6CtjbQqOOi1So)qsvJyMQmzYfNLN4()t9pk)CJiD6tVMZ0HmrsZghn6V)ES7cd6zk3BAumMM0up093ucdVMXLwsOCuQ2d9MCrOy0n7bN9V5x1(nrPgyNPut2ktE84in)(NimRc7QKkUrhINpSGoroM6T6XJ2hza)tm1yFw6RoRSA5Yu2RIsgrPWAMieA4H(m2pjbs3ORgkJjPxlM9MmzZe1e7(udF8DBZiK0dVCXMLldsrkIbg6sShp(iB)q9GEf6LwC65oY35(dkanYZW)PVB)AF7ytXCAsnW1eoCLWR51pD5JRrmtFBbit3GfWgrTz54bRmXrIZ0FSqOsUQfnwtnw8dnUvycRu5adutMnDQbi)jtslTXIqxw)DZpAymjOgnYyKopmg)TrmFPl4J763nDTqKHxcJYS6rQUCHyHmpPFx5QDmfJvLIWl0sM3Mz3LQyVrcs0OlsCutxg)PuRwsWqCHINgACKqYQXnyVe)ZjEkd7yePM5mVfZ32DzEh728fB(smFZj2aQeRDAsnZdS5Plx4rpEJs1hkJSzPSMZEGY0Ow(u83oUtkMxuzL(TInOdZ)QFSoDEOI9EKj4lwQPu1GpdnBlWJWq4iyXWyRHeFoT)yYku5)XUpQtmenMVp(vWaWtQHGKMEpofJUpG63omSQQYFOdHrjZkIAgKi5L27ibGJ)i2Me(8slYBHbMye(x7H5tsctiRi7361wlBKVxG)ead(Wov0JGTB6xDyNVVpAq1EyEAm(2tM(4hx0Ge(gWqo1EC(AmQ)TdyAE87TVPpEpHsn5nEUVpEYgwrZG8c7qkM)WhMpf5v0OnUTxMUpEmUCjphVOpEmmCj3Ix0hpgZTKBXl6JxZ(wnYTKGPMuy7yIgaMtaTGVW5U(OXnd5HKRWMLve(rkO1n9X7jMcPTx377JgwT4tXl6ZxOJIp1Z9qJ1oQOOTy776Zky6aQTvJIgxoUnn69q5SJxhAl0(o7xqRb7yiLqQOx)y(4timrEHdWN1D3KqpZtLA9024YIMtRFNwYR(XA7ZKvRa0sfj5k1eRaKwjOygAnbmtQ2k7Q1qt9SllmoQTs4wJ2KglozjCB(OP3qwYONU57UpV9QE7n06XUgmuPHVxpKh0BeW0M5Hnm9GHzavGqqRMqrYXgz)WKkbhKtA1mRieC4Qoh36lYwf(Jd15W8lkiRlgzHVa6gq9YSQO7VOqEEuWpwnuw1mYLkDxTZHgS8bV3vuUDC(IJOsApqRT3CrmwZsSXZRgQ5grUxYgRPlvngGKIk7TxCVjKm0AJwpoWfUnCOUDO8hg(YOhUfJHAUvuKJZI9yS42Ozn467kS)ENo0h3FWxCHZ87FM2NxneWtt7sWyG4HdEyPVt5iduzFxNRSTg)fmN5HVq5lTVg)l(l5hu)CSVq2YD4(Asvw0vTF8oNUQ9wYLgfmD6rcvdXk9r(sqfqvuJ0tikS8qqLO3pgL3LG3mJkDFCmMkjpc0t30nmE306XAx72dwhKreZn0rFa6Of6MRIO4lEBpeaaLyQrNC0r7gf3HGNOADYbPY)CktPHo64JoI36bvuMwgcOoCiGcv8oqroYOdn5OL8wiuD8ETWIoyRYQ66OPwErwJFmWgcsFeXUshg0)pvsVdXSynrKYONcmrvVNUX6P7(7xQx6UKOSgGn9rjHVbRxSTHFhEDWVYhxGf6fh)hk3GNYqzOPDmG3G0BN3zlK62xvvCEyB8gO1eU9BhEezWaMLfxdkEWXf2JkOFw)2JsSTjKCl5gxcGxJVUxRz8W32oRRx(vchup(efGw2(WqZ6ri0CWiq0Nh90luPTxK7cm93IO0zBJXDkf0bDQgNI5zerfbfAcrPNUln6Ktp68KuDWWJG5bH5gD(JnZiWFarPwOmeLyDJZf(T1KqZC(tYayX(CBI2t57ibWHcJwHop1I17MSJpMN8C3h7LYBBzB4uDWkoH6IxsO9HASrwVt5COUTy16nkMf7M8LwEGluwaAVHSDQ85tHdLQp2STE6f2FIxXaONd6XQtI650lrELb6oQquQafbTSLRBOEUX3NgYe)EiGQHq8w(rSeallZ4tTCxtOFQVXRop2YdnDgYC4S89Z3PdYuT5CrKdZXtlhYiPl05EBNS5vDPijEUJ3jSqErPljA4PAiQb1J1GUadnDReGnTxwnphMtMncuBlpSEu789289m4ZN9Ta7sB8XxsLpYsSibPDxPiDCgeYaybRrDwouQD3rg3M9iJo7jp6WhXTfhGM4doBttJLKBlhk2USB8f4M51N8Bh3pgLe8(4hEYrp2Z3KJB10VKjjNurxuZOFXloNfQ7Ys4))FKW7WqGOGllU))8e3tDYXfG0ExZH9iI0zPqIPLnriqmAbAwaA7TFXpX5sS5e(wuhkgmGe3lm7k6mkE12WQXHTnOhCSx(sQ85Wvh3FzoSLNV85RCMLn8xy5XfBwh)Ue7qPSBPmQ17L)2BtiaFBlXPLJkCwTm2R0z49VGEzRnq(WPEKozUWboEPiKMAiZEydK2LUHE1ImbDOV5Lz9L429NwfG6vEn2XF57L3PKBV7T82LyJechl(i(OV40VojLh6vVwKo7NMy7Df)EZSpg0P2BJwFVlt)Hs1UF66SZ1RQopDnZxGKQipWgW1nMxhK0vTwlo9AfXeQ1cM9Hz)tZJMWCTf2SkjEKxdtgIAdMEGCdMnL5R4EYQvbZ4hI63Ybodn)bzSgMp46FG(xswD1sKmCXcyOyUSy1ALisHgRB1gD)YoSzLeNzfbnjuQ)5epvdjABgvnQf3RUR0zBXDQ7CFT4wRXnGvyM(PjRY5xrsxc(e8nMV5wCVMfAX9yKQ8EXQSf3RTf3)nOc6oDYdy9MUEzEFrxjHk(wG3T2guCqf1QieHk8rpf3USKe7tkmUHK6ehpr5Qilko6QiV3(Y4Z6rPEl9zSQbpvg5TdppzNz2pj1N1dTc6ZvswVxKZVbkzp0rrXZ9BjD1v(QE)(XWHlXTxhMeludgskDSLDaQm7QsnexWm59VpZU2cOjysZetJfkvFYBUXTHjBR5j)hnD(oFJ5ro15BOjwrc3N2jACZHug6fLWIwTX1tEhY8H7Q6kK0MAXHGB3GMheX2tXJo9rh1kvY(Gw5m3TSQtfsU0qB6Jn3KtC0rB0f5X61eGw)jTkAJxkRgQS4scvwB(fLvv1w480ciDkrAYB911GN13vxT68423AHZsEPf)zT1DAtnUUX0Kon)ROPqvmNUYp3C0s(QaCS0IRzUaT5VkWFFcnHgN5ewxCoAZ3oPcxCOJn30nEjSAg074w359DFhnSqto99RZdcXnZaB9yVPg2f2G8i3OyYSlnGItsOA9YQfyLtBN3OgizSgWZW5Jc0oXcZQV32Iw5lxlGHniR8s78Ivxs08on7ADKzJ8OZ5xiWcBzDpvvro7petxTj(QRJIGCYORjoBtDXXTFYcKxoPKIO(vveVSgThIxEg8)iP6Yza6V8wKBXuHnuy9DUjERngDdsTqY2K7HCDrsdGw7KusAcs5T77NfVXoTkLGuZJPr3AhRHzQX0dQjHH4KUynZt8biz8ufmvfwttaZYTI6DA(kXuUR5Jq()hS4sdmqsZtI3uKSElys7CERC47cMp8bmFO9vQHaivEHYyYUrgK09P2aZApsvAkBSg8(dSoichdg5Lab11xZa6OGi1Z2I7ZyoxntHR9aML70SYtU3TWAg3sShf0hVAnZxL5YOeZx8pTRgy4quq9oq6s)93VJYw0f(afrDSzdyDIJkcdKmOkbujOnbrND7eZA4AseCTr9SAhn7nCR9Ov148EwIJM9YEjsDdrUhUjXED2fLe0Cp84yPAglTjCqhyYVEEs2VE(JD0jMB(HgzeC5L81(Drba6m4tBufBHK8JzW1oeasZ2XeBpwiMyGTV3B56aARZX9b(cRWqDGaofl(n9BVKuJZ28Dls)qlUOyfu5wAsPlmcRTBzyU2QuyATCBn3MIH5NlRfaFBkjvZOQXQWexCCy61B)AaJiq6heve(4NfHzBqmwl7mjUpP06OGP3otuL77sDLqwG7Tl8kSuz2dec13gB)i4sJo10h))YhdJRN72ecibhDhgIpSX4HvUWhPt5c6Lv4FCHmmNbZs0du8nsn64Q4cAO6Lq2WTH1lwZHe(Adeg)hdFJyVobKW5Yl)PxhpGV8WyryWnQqWYT7uBg(qMnRHVq2(Wh2U1AfOteEfWKzYFXhHW9EXyZ1VLnhYtQF9sRJF7ZQv41LH2yW28c8k97Zdx9EblxQDuxSM)8)uWGUHUoq5TknJc6VQ9YOCxS(W46A8TBaHxJIdBqbXFUK2hQ0A8gdqDdL1KCORYiEaW9(26Vh2gcBxjFz2yg(ESc9OaI9SHw7pMzvH1uBerVT(2fQhcqBVqHfeqouKloYK1qTieEX0B92BVaCzf6ZEv0ie3WOPuFSJisFRRsSf3vPPgjFNYsKhTu2BjeQNVD24eKv(LWie(Efjq5PmcrvwNL50Th2dFpwReaDmUHxkE7YHqoT2x3tezhEHT7)3ByFXdNISonKE)R9WHwI001t1ZwZjSsL5rIYuoy(sbgVkkDQcBDQEzHUw8XBSYf0yMTBSdlLeA7byNhdu3WBWUwN0xOfWVMoHxgBFBphzVeX3nX3CDhEz9orG9iYWBz2tl5meoCDNyoFb)DTnqWAmh(NWlG1MAYkSlrFUYGCAOEeArPZNhAPO6UsLkfoM2ATwPcKcTiwMCguzBCequiXQrHeFSqTQ2PltwDeNbGKnBfB2FKvRFpOJyZ0gYqAKL1s2bDhZ5ilp0wCy4K4oonuXdXu)DMwdh6G8qHuSgf7quiuaBj12jgFw9ZOxwHG)4Fzg8S82HVqdFhtf(U8QYZAE(O7fSc6DMugN1c57IMW1zBq3A2lqGa03To(YCWcO)fGBi5gCl0d56JsITk9fLfwc0GDEI9ig0cG34(CR6bJclY9UpAIJoxaDK8PSKdiTsO(2qLgNtbJ4FS(7mmUCkCWQOSKr)LHl6XU1n80tvCO5MC6XNF6I3)Odp38dp9rNR00tIUw5KJwQxQaRO9OHNiiVhx45Io8tlT0f1glt9onYsADeYDSHhE0zNTB)nx9lOMB8(0sJo0WZnX0hD(Jm9SZnXKJ2lznf32(Qvyu0JpIklMdui3fw3hpb9(VUo)237XWVMvFV3inPog3yHCitmZY7B0j(DDahCr7(G7yS2nQwwrGjJWMAI2JgP)ZjSgBpyg7K5EELysQD9rOMdBDdzlT47nhxSMufzXU7ns)QtllXPMZDeGon38tobWzeQjAX1T8isI2u9zSHLBLjwBS9tSe2NH6v4vxmEJa6n(yrwLwUzz(qCZIBQhyBNTZ7uLUXMOtizXi2fDPF4X2KYs9VOemIHvbTyp6nEZ)gyudTH0ZYS4MUqN1mQ3h1ol2p3fvrahHUJoIVDyfDEVy6A42elsNZKYsGCKO4qkBOLB669cVr6kA8IQb6vYLBZR3ljlLrO7ip))CgC6qevugAiljAqL)RFkUUORnlpJr88mDRgpB954zrGVhNLFGpm0RNxJc3VN2Ny26rtGNWSLo2mZDpbN8Ip01wLNX61WhQx0nB05M0qGHCCrVjr1oQwET4EmZAN1EXWjhcZMpExPppT4h3kIMaYm1c92mO11UBVHeRZdTnBSBAiGzz2TR1ZUp)XievSH0KCsq3uHqqBX9KMv7KSA9KVICu4zUO5sM12W6CbBs1Lm7Qf3JAkVLpu76oFWTSfnxbJNTHywNuXuTXEOruT1bx1uQvf)zFbMhZCb8Gy(23(t(BEZB1CbZR1C3KZlxZvDpMCnpvnZ73CTlGdhxZtBDU4A(QnFnMpM5R18)wcZFGeMVUeMNjbsnWY9ejmF9ly(gQz(gnFssD8Mm)bnFkNJsvZ3mN5BHCWPA(wRz(d57qs18hgpAuXZyO1Rz(JuZ8TVG57W8DA(0MVlZ3n5mo18hLCiSz(ECoxMm)XmFMf8EyyzUb5SbcpYqTpwZ(PmFgZpW706WY09Oy79z(HWZ(rYbSwKNdOM)SHCEFA(ZXS4)3HI)rcw8FEgNeNM)cqP307rFP5VO1jEP5V0DA(rn)yW7Fw4L)YKtHrZpEiNzLM)kqz(vdCGXz(R578I08x35KC08)HVJ5rZpH7B(K(FZNY9nN1)B(0UV5ZGhjKM)g1GN8BIT6FRfm)Tn)Si163HsT(DDPwFogNkEM)Eq5(99ES)z(hqpQ)mnPvYN3Ts2IvL8hcL7leen8hfYPKN5FmLj55I(SVZSfTy)jUf7pnSdloZ)mA5(ZDl3xm4H0M5xIwMVSBz(FADSNz()ICQJzEo3U4FrGdAmZ)s6x)vC)6VAGZJlZ)kAr(AUf5)n5mVY8V28RdJ7(B2j8K)wZ)Ufm)gwNMv3AmsYDj(Rglq(f(6dK(NNsOPmZ89v6C5gmxmYiCj(Z2DGCx7nAbMJlQOwFrbmJkgzEAlv60f8M5xJmNWTJ762cKa66YojbwJEAeiOxJnKYL3B2OpaKCZoNj(A)GeOCW2sZDJjQrmcC76s58LV)BRl5nrqN4R87qa2XCpEfCiuNwqXB6UForrmJSVtM4rV57Uaa1nJqNW8(yKe)oPWPRlGaCzXvf1IIGLnFmslLj(k0mo)Soa6MT7sZbDjPfj5BZJlPhvwq8VigzL0e)t)JHLLkVPJRkVSay94H4pQ6PKuBQd0nr8SiLrs1M0ZgmgN(sj(QpS9rhJfS2)mAs4r)LUo)qYnvonIghxsgplphwwG9zuabKSZyPz8aYtgaKVKqa5C4P2j9yEIjg9Voospm)7dKmo3RnZXjWtTvKWnJGeBG8vIdw8Fupa)X15WbQ2uwdKtDru)yYo0n3AN4lDesMc3rm4zNYs8hg1WrXiKltmZK7j(I5m)iZKa588KRk3ZuIAvKizWXH01XtD9OybYXoPkVBp9LAMFKE9KATB0vXvb7KeQxv6G6G8CfqduMySVrCgi9x8n8pPXzqcr5iYl4yJpFCYR2j(sVv)tuS1ysIARXpQcUeBgrsjI4m8GG2DGX3(EcCmiT9JhkNkt6uPZgZCNzI)YHcCsf1LhrzZwrtuSsn24Q8dKzG4qg(Y0JZP72jhKBDQdGwmC)nFvnzMHL)YXzy3Fw9aPh6JH2AJzu1JiEQifuvion(VUwGJyPtaYb5NRMgzQzwK5cdgXXzGh2OV60KA)f7GAgdKtCA84kD4AOz6SHq(bgCWyK9St81Ff(f9TXiskQ8tfro)oQd6ZSE5E(6hna)5i4HW(AI8djXo1RIOMmXj3C)4)R(NxFRXei2y(akGzO6m5z(IXmr1M4pkJvM3pJN8u7KIcnqE)TJ(cS(dIz61wClt2DbT4KxOfhnNU2ItPTe4AlovmXTwz5xXIpq2tUK0dLIM4wbZWBXP1It3ARy1IZGSfSAX103gWQf3kAPtMkvQKdI77k79WulUt3I7vdV91uZEFq9Y8TpO8SrQAX9dCjyxt1I71zTBPAXDMwCpEhT4EcRnfulUx)tEZT4EdWN9gBX9KT4EtT4(bBX9uT4aq(w4AX9wBX9d1I7hgU6TbnG1Hk6hb(7BhA6VJwCVZwCpTjC77Qf37Uf3pAlU3tlU3lu03x33rJwC)yWvpdz3H0I79Jf7h3AFP0IBJwC)eWB)jHF)PUTfBX9bSk2he37iT4(PBX9HGY)ZaV(dN4R2I7N1IE9Zbp8)(v1I7Judl1pFlUFHwCB2I7xCNT4(LGY(r3tlUpguKNfk6VmC)hh(7VcDpA0I7xf3EgT4(1Gw(VEBBjJ05gKULmAX9jGF)Kw7dJwCFk6gR4t1I7tJB8IwCFg4b)gHUBlAX9BAVflAX9B1I73Uf3NTf3VtlUFxZgqD(5AX97rCevlUFFI7NAX9h0IZSf3NhQTTOUaQf3FOLFFAX9fS83tlU)OwC)X3slUNdDPtlUwoUWzZHmeKp4icNw4YEQ5YEQ5YEQ5YEQjmp1e1b2LxZu2Xv)4TFGDTPLz5ZiwzzMgJNzWKduiUEp5QFprCSGnMAfYPAVTVny4MHmPgm)GXWnd74A5d4Mb7ZZH5QPQPiwL1bGGNUwM0XXDn74kLdCqb4CQeikqpvs2UUu(bZhBC4hjWPuO9PsWuIcgRXxsOEdHLIg9Ln2W6SeyThhn1T5iAgIxm82DgixSbXAwSez9E(Ey7unf1Mg8ZwxyByaZhdpfUJR5NjaIZMFyejDrbKZByTO7xdM2R5t1cQS6G9N1d3372QFvWZzsNnFbEUzsSyBo1MvQffdy2bJlI8k(C(Pvo(B1MDh9due0SSXZ6QV17nGbO820k0sDCZLZpUQSKa5qzfqO6SnhfHzU46KJV1VvGthZ9hgaXNr7WmpcD642I0A(CUG8F)Lh4aR8ojhCI46jpPq114pHWAGb36gOZML0AkJoMDgODOUKyew7NAW05I0Enp(C7F)Ed0coiZwWje0nKy6SBNo)lnMgBTJR7wca6dmUQMWY8Z1u29KRCe8i60a5Hr52YcRiQfrhpFehgZwNvroGF3)geW7o05M9c(r0a7w5hvxpIJyVwDCWyCqHTJR(9gWO1zjB(DghoLEjJ5ZX8Kr)kIEkVZfCQogDGDhdVPSJR(D5)8URX1nBdjC3iGhXNlkQOZU(VtMDaptJEfboCa3Kmgl6JPiKyNkDCA9xrGdo8ZFcbn6HdkWKllYEuC)X4SNChx9NGI83zQSGzGUE9qsrruJVOOSmZ6FVXP1FTVD)cdpxPMskOF(Je90QJxCmoIW2X1(UcC2Vr56NkIt)ZiQy)hGL7yFj97gR1NTcyijsAztthmDehQqEMO9kpsWJ3QzXCIar6KOwdrfJO4Bgmoh4874f(B6Egc5Emms2TnLLy63EYCo5JZz01oUIRWgaPCbqXrnQe58z5YfPJCt7P()q(L7SrPM4X7kL6gUNY64EIHt63Xl85cCEHEev0bXqDh5kDrW9Ptfx(NB)(BxS2wLewryjKmJoLJPR4YKlFMKX0J6742hlKdNQsLezthA1X9fJJv1DCflAtF9O4z5J1qtv1isnwYg3zqV29BdbpNbZNB2gYKGFMhKsVSits9EIZaTR(m(9u8zNrqwwsNFCzbn2s9VM4I739abwXKr0eKu2MPDr5edKBGipZ19mm4f(Re0NXGjz1jlXnrw0ozp)suNR759Pz8n6FerRoo0fX0kES3RVVnPc3TJCNrW1gjAM(cPZg5bYRpTFUYPSzD8CaocAMOj0qrugxL1gm7bzVi8Y9ktV2KJOmDYEN5HUi9Y9GdCzVC)8DVCx4798Y95DSWzkbf1l7P7l7P7l7P7l7P7W809(z6NmporA)d7)uxUX(TCE10clxtepNiS8zfQe74Asny6VSKzYmqScLIUEBb8cTZHilOZGoAkn9mfMHEdjtoyebhIlC64)Bhbc3YBFiTk1QQ1uQkQpOuvbuZWdH9kXvqtuzOUshMpxPczhmcR3jk06jcN21x3wfDVb)2lnCWpJMuDbzxVuZqjMJfLJIY61jDh(VpOFbdhWhfJFIffKdtNYZKodFMK8PkSnG2FWuS)ttG895a5BXdx0S1emaT8fRYtoy1z2rFfmH2H8aPxDaiDREGePJvhu4NViU1XQX0KIxrmczYo(6psWriJat)kOPIrnjfayiDmSkz3BgEynryHkKojBJ8Ud3(wN)cba4n4bGJOUQsvnHfzE692XRKjmoShy8fdaJxKhyqOp61eiXuyjvHW8GzJBi9a8W)WZw5co)lA4FBUW)A73VNCA0n6Krrer(GcRi1uNezVaVcnrSt2m2miJaInvH0XHP5AfcmWieGoUM6Q0qPuduVssGjAwiM(fiX18phORU)W6Q6gu3bvsQbt2vHy4gOexZ3kqNKVDW5zaIQSXfvx0xyiDDV8aRaYEMbZKYGL3OBlTccSeHt8gmx7(p4M21RxXomWazRj7VGlSEHpP)zpo)maHQccOr1Ri0qKnxsMbZh3Lw5gud4Q)UiN53isCcDvzbd2rVicOi8iIN4MRXNZpw7SoteXMjaXxrg8L(Ol7(JfWTJ75yOBExz7JmscDPqm8AuID)34hvDExMR5upfgpYSMhpv2CXA9129ty7SI9tDy0ucvRkQeHWjhmvHiDSJNzSp(J7xE45NTH4Q(KPZymPwCcVZDVfP2Vl3fmWaDTCn1vfJS5hLVh96DKeVW)1qI2(ZoJQKoi)e6kmXsT6Owm9zuIx5N3pHERJJhuMtbQgQroM6zpSRqC5xFX)H(xp6ZnNQg65lYO71IqLWuWCambYE8O6zExVi5SqABGNZ(vbrH1lhLsNzydHB1de60w1V0E8tffcrh15T641eNio)6pK)X0upTDKMmdyBIaPbJLI5pBiCrBrxJLjuwuutrLPlorTYZXmwE9SngUH3NncYJJ8oR1smoIyf11IKiu4IWxE1pXmdpC2vswRqUlyF5Dt799)5VSF8E(SF8sNltMV3ZnEn6ch3sTyHKz2fnUSR8USR8USR8USR8cXvE7nMH8wIH)MKzx3BB(wBy1Mn4bZahxtOc747mz6KfgioksL4odShJ7ZcotilVMUGIIaFjHvevCIgm8WzyXMYGsVHRmkXdj5ZwiBC2HZxXxpGheVDhpiQyiid6RlCk4UJPGBem0whkqd1XLauJAhMIgg6U4SD8T)y(1KVr3dvxqEjH6OPH46ZIMxp7QsAYuBSwZOgfBxovHbkmywZ)8UtNYV2z5hCGi9SOxNj0X36DsGVRtfpaj2JgTsnvrDRD8d)DX3wJIPvg5hmYiCiN3yVBNhpGRfUtgu7IQkIvSDAC4r6RhL6giFS0oDN0ixkJd0VJzRd9w9gyE6a9r0remiSyhY5QXfonBhpKVWafIZwMENF8art2DXeU(CC2SgQ1z7lN3rCSB8k(hcXyIgVi)C5NOMf3wrzHQSdFI3CSClin2Z(GE81PpyrSfqwvR6b15hVPKCuy3CjJRLLx7O2DZu9xWnyDrUiYX9(2geNBwiF6bYWxiFUKzJdE9AE7bI0iYGil8hRouMiJZfFUp6AR43ZoB(akslkIsNQebaYgHnSEA8x7ths8)S1qAAG9toXVpdlbZNo3GrghkE6eAF4a7389qSI1ay30nwl6y7izQ8zkehZL3ZVOFNJEUIAnb(TTXuzOJKpvCdyQeNEc)Rd06JjkViUfvzhSMjtNlF(4Y((OFg)Z5UjLxL4Q(iK7MjFmN0jb)c(98Yg0OoAsGNkkeuMi7aEwWOH)h8x)NLimhgIpIueX7lQRaBMPB3ZOTpK7W78Ur9Lqfsm4jgvynrg2L)IWK)5KhCSvZo4uJ8OZEHh(oPgivUbsN5YM9)88W3zGVhCtQ246GPzQSmFjv1L5pIQC1lB1)LT6)Yw9FzR(dXQ)Big70YD9e)TbutZENcowtLLanPgts3GL9(PtLUq(umHIRx774D(XdSGO27uq6AmHlAzOjvjBJSZpqUi3yBEvOQJZSZaa7MpHeEK9xgxPJdHlnpz3vnUGoRy(Tu(udMoDmwU8D96)0b38EdPurISV10uneRyOQHM0JlLzfEub46mbzM8fYeddk31R)Foq372dfK2jiRitIkeOY2Jn3Nls9hE9aESz)Hc1sIRiHg8X2WzeIPJX(iRJN(frGiN3ewLSstIZOKvbf8rtUu9VbmxGaNZMAW(ZZt(pqnmcihGTXxVcpSPVfcivDwgxBioUOIOUe79o1zJr8JSRN6g9x7nUj7Q)4IAvbdL5hLDiaTDWXtGR9eI(nkARHRPUmnXSPWC)FbS8rVba8gHAD86FKW2jgJQGwpwLeemmJqlaqfA3JnqvMOD5g761P4F1k3KKdc5l2utN56vMpDYimE0DPq31z2H7oEkTdYACfbnzOtaAyzOhvFyGyyGAhVZ9fgmMuAfRn1ZkrSH8(CXHyVbVFPbNRiUbEjPdn0XomrszZKls3gM0Re13XxXDLDhWDtOzlIzBzBF2ygbG76XFe)UiCZHrvChlQ09fm3qH8fIraZSRh)lfW)JDnBdbdjqoYis6rhOgiqkeNTQ3UEINlWecx3WskvHjFuLn4NvqEf1iaXG5Ir6SQJN4gd40dNeGNGHOgl(PoUimd(vT6d170p4kN8vvAIlyZGlxiBUbtL7Ywb)8CRGZK979ScEJrxbgrHAtDzZFVS5Vx283lB(B05u7Gl69osLg0JXvX8VyahyBVO3HLSvSnjDGKfYKnMze6DDM)PaAfC9oj5AC)1JRsfZ0ZmaPbZfD2)XTVW13veY2i3jV1ewgD0gmzkKnv2yUwU76neCHKpOtGcuVUaQWd)XKna7o8U)FO5lNeTVzrYIH)FM0K(AUixn9b9yfYUEt70wTuVRV5lMKixoQWPp4RsqJKbLLQI2PoMCtnnwRzda4SzYeLcX58c5NCFbuL8wca0zRPwzzCjb1nydrF5nQW2tqz9GWFxbSg(2dbtxSz5YK1YDmjD9Mb2X6uBJlLjnFMbqLY)lzc7uEa7B3cfNXlk(aHaB39GaPVVk7C9suG(7ZJFo(KeqxXn9yhcuhAvyKJc)0QN(IbA(dd6D9u)RbYNv32uGU7LfjGC8An1oOEnmxwpMmEaWr6Mm2VxdKmF64KAA31B2iq0bCWWbP)0RoBRH6ioEq6P(BTxrTSal22a5znu1QVizSd)CQgI1zIN)7IIzUGpe9)hsdyyxNjfoSjbeXIn1wJzyj83fZup1UEtN3kX1amY58KeKMqHKdMN(0nRlGXEYun1wgd59vzTWLPtLjxeXMGh7nFtQ2JDs6XQz(GqSOSQbje1zK98C6RFZySAP76PgjWoZ6wdcVzAAaseJAVp4cQATX7EvEMQ5gcSZKUUJiEkRJ3mYbLtVmf9LkzHSrh0s0P0UscE8)iWMRWzcLreByuJTdu(YX0JX76mFWqcQ8gxhzDSrhCmttn9MsmtP5y6gpFQ44U4Z8o87pRZoufPQBdHNu9rM769gcFC9Dn(vMPf3mmrq)lXC)TSRZ8R5p9LV1Xj7Ij5TzhG9VfdxKX1tl)6gD(jXDaez)5mBZiCDnoJ9aXiIx21t9AdiJ96hwgp0iiPlqqZaHkrLwSIBY0Exp(72F6cCRzq50svaUhz9OiU5YLFBCxjDlbc4Q76H8pKR0SRYoLBHQOgVzHE9kH4o31XS4OYsSJhOlgpkDQIRo1QpG2OhtySlCpkb9NSjtEzpk98BpkLkF6VhmUkUbW4ivfr7tWT5aBg0DCUeYO))l

웨이크레스트 저택

창백한 탐식자: 원거리 딜러 혹은 힐러를 급사시키는 주 원인 중 하나인 [파괴의 도약] 시전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창백한 탐식자가 [파괴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시전한 이후 8.5초마다 시전합니다.

어두운 공포: 역시 원거리 딜러 혹은 힐러르 급사시키는 [암흑 도약] 시전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최초 시전 이후 매 7초마다 시전합니다.


검은 떼까마귀 요새

되살아난 소환수(늑대 정령): 임의의 대상으로 사용하는 [피에 목마른 도약]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최초 시전 이후 매 15초마다 시전합니다. 전투 직후 거의 바로 시전하니, 최초 전투 돌입 시 바로 구속의 토템을 설치하면 힐러에게 예쁨 받을 수 있습니다.

되살아난 궁수: [화살 포화]는 사용 시, 임의의 위치로 이동하여 정신 집중을 시전합니다. 여러 차례 시전하는 [화살 포화] 중 한두번 만 끊어낸다면 몬스터를 모아놓은 상태로 딜을 집중하여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스턴을 하지 않았다면, 최초 전투 시작 이후 6번의 사격 시전 후 시전합니다.

비전 하수인: 파티를 터트리는 주범 중 하나로, 빠르게 점사하여 제거하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이동하며 [위상 폭발]을 시전합니다. 차단이 불가능한 [위상 폭발] 스킬을 시전하는 중에 구속 토템을 사용하면 스킬이 취소됩니다.


고룡혓바닥 청소부: 경화 구간에서 근접 딜러를 터트려버리는 주범으로, 적절한 스턴 연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쓰러뜨리기!](빙글빙글 도는) 스킬을 사용해서 근접 딜러를 모두 쓸어버립니다. 구속 토템을 사용하면 즉시 스킬이 취소됩니다.

지옥원한 통솔자: [박쥐 공격!] 스킬은 계단 사이에서 무한하게 생성되는 박쥐 전체가 한 명을 대상으로 공격하게 합니다. [박쥐 공격!] 스킬이 캐스팅 중일 때 구속 토템을 설치하면 파티의 안정성이 크게 올라갑니다.

아탈다자르
독성 사우리드: 경화 주간에서 의외로 파티원들을 많이 죽이는 독성 사우리드는 탱커의 어그로와는 관계 없이 임의의 적에게 도약하여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역시 구속 토템으로 끊어줄 수 있습니다.

다자르아이 돌격전사: 일정 간격으로 사용하는 [무자비한 돌격]은 대상 하나를 찍고 돌진하여 광역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원거리 딜러 혹은 힐러의 유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파티를 터트리는 주범입니다. 무자비한 돌격 스킬 시전 중 구속 토템을 시전하면 스킬 시전이 완료되어도 스킬 시전이 되지 않습니다. [무자비한 돌격]만 잘 끊어줘도 힐러의 이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전투 시작 시 4초에 한 번 사용하며, 그 이후 14초에 한 번씩 사용합니다.


야즈마: 너무 뻔한 사용 패턴이지만, [영혼 분리]에서 큰 도움을 줍니다.

상록숲
바위등뼈 쐐기벌레: 벌레를 잘 안잡게 되는 결정적인 이유로, 이 벌레가 종종 사용하는 [맹독 파열] 스킬은 돌진하고 광역 대미지를 입힙니다. 역시 돌진 스킬이기 때문에 구속 토템으로 끊어줄 수 있습니다. 전투 중 20초에 한 번씩 시전합니다.
식물에 잠식당한 광전사: [좌충우돌 소용돌이]는 먼저 이동 후, 정신집중하는 스킬로 경화 구간에서 힐러 혹은 원거리 딜러의 급사를 유발하는 주 원인입니다. 전투 직후 5초에 한 번 사용하니 타이밍을 봐서 바로 끊어주면 됩니다. 3GCD 이후 (대체로 태고의 파도, 화염 충격, 화염 채찍) 구속 토템을 사용하면 끊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후 17초에 한 번씩 스킬을 사용합니다.

어둠심장 숲
광포한 밤표범: 파티를 터트리는 주범으로, [극심한 찢기]는 임의의 대상에게 도약해서 대미지를 입히고, 최대 생명력 90%이상 회복을 요구하는 디버프를 겁니다. 전투 돌입 직후 화염 충격을 바르자마자 구속 토템을 설치하면 첫 번째 [극심한 찢기]는 확실하게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11초에 한 번씩 시전합니다.

썩은심장 드리아드: 드라아드는 중간중간 자리를 바꾸는데, 이는 [독성 줄기] 스킬 사용때문에 그렇습니다. 최초 전투 시작 후 3GCD 사용 후 구속 토템을 사용하면 첫 번째 이동을 끊어줄 수 있습니다.

고통의 흡혈박쥐: 마지막 네임드 자비우스를 잡으러 가는 과정에서 등장하는 이 박쥐들이 사용하는 스킬은 탱커에게 매우 아픈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일부 탱커들은 박쥐 어그로를 잡다가 움찔할텐데 그 때 구속 토템을 사용해주면 탱커의 생존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도의 왕좌
포악한 용: 2층 홀에서 등장하는 강아지들은 [포악한 추격]으로 임의의 파티원 대상에게 돌진하고, 8초간 추적합니다. 돌진이 먼저 이루어지기 때문에, 구속 토템으로 돌진이 끊기면, 그 이후로는 탱커를 주시하고 평타만 사용함으로 매우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가미고블린 사냥꾼: 마지막 네임드 오주마트를 잡으러 가는 길에 존재하는 몬스터로, 파티를 터트리는 주범이어서 종종 패스되곤 합니다. 아가미고블린 사냥꾼이 시전하는 매우 강한 스킬인 [창 투척], [독 묻은 창]을 시전하기 전에 [철수]를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는데, 거리가 벌어지지 않았다면 [창 투척]과 [독 묻은 창] 모두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속 토템을 사용해서 한 번 잡으면 파티 안정성이 굉장히 크게 올라갑니다.




파티 생존률을 위한 스턴 보조
[전하 충전], [수호자의 곤봉]

수호자의 곤봉: 축전 토템이 사라지거나 파괴될 때 자동으로 같은 위치에 또 다른 축전 토템이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축전 토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주는 [전하 충전]을 사용합니다. [수호자의 곤봉]은 [전하 충전]을 3초 간격으로 두번 스턴을 걸어주는 스킬로 만들어줍니다. 일반 공격을 전혀 하지 않는 몬스터가 존재하는 일부 던전 구간에서 무척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록숲과 파도의 왕좌에서 [수호자의 곤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록숲 첫 번째 네임드 앞과 파도의 왕좌 첫 번째 네임드로 가는 구간, 그리고 세 번째 네임드로 가는 구간에서 6초간 모든 대미지를 차단해줄 수 있습니다.

[전하 충전]이 [수호자의 곤봉]보다 우선시 되는 이유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적 NPC의 스킬 사용 매커니즘 때문입니다. 스킬을 1개 이상 사용하는 모든 적 NPC의 각 스킬에는 내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하는데, 내부 재사용 대기 시간 외부 환경(기절, 밀치기 등)에 의해서 취소된 스킬은 또 다시 내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기다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절 스킬은 파티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데, 수호자의 곤봉으로 발동되는 두 번째 효과는 주요 스킬 차단 등 효과 없이 점감만 증가시키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파티 생존률을 위한 스턴 보조
[천둥 폭풍], [천둥 충격]

[천둥 폭풍]과 [천둥 충격]은 [축전 토템]과 함께 고양 주술사가 파티 안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무척 짧은 주기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적이 사용하는 주요 캐스팅을 복수 악마사냥꾼 수준으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적이 사용하는 캐스팅을 두 개 이상 확실히 끊을 때 [천둥 폭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위크오라 혹은 기타 애드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천둥 폭풍] 시전 확인 LUA 스크립트입니다:

local meleeInRange = 0
local meleeSpellName = "폭풍의 일격"
local meleeItemName = "개량된 수정핵"
local playerLevel = UnitLevel("player")

for i = 1, 40 do
    local unit = 'nameplate' .. i
    if UnitExists(unit) and (UnitIsEnemy("player", unit) or not UnitIsFriend("player", unit)) then-- 만약 아이템이 존재한다면-- local isMeleeInRange = isItemInRange(meleeItemName, unit) == 1
        local isMeleeInRange = IsSpellInRange(meleeSpellName, unit) == 1
        for j = 1, 40 do
            local debuff = select(10, UnitDebuff(unit, j))
 
        if (UnitCastingInfo(unit) or UnitChannelInfo(unit)) and isMeleeInRange and UnitLevel(unit) <= playerLevel then
            castingUnits = castingUnits + 1
        end
    end
end

if castingUnits >=2 then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최근 블리자드는 거리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내부 API의 사용자 접근을 막았습니다. 그래서 [천둥 폭풍] 스킬은 10M 이내의 적을 대상으로하는 반면, 위 스크립트는 근접 공격 스킬인 '폭풍의 일격' 사정거리로 스킬을 검사하고 있는데, 보다 정확한 검사를 하려면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이미 퀘스트를 진행하신 분은 더이상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퀘스트 아이템을 활용한 정확한 거리 검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주변 10미터 적군을 체크하기 적합한 아이템은 세 종류가 존재하지만, 하나는 드루이드 전용 퀘스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8미터 적군을 체크할 수 있는 두 가지 입니다. WA, HEKILI 등 애드온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스킬이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스킬 혹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일부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사정 거리가 확인된 아이템들입니다.

개량된 수정핵: 오작동하는 파수병에게 사용하여 파수병을 아군으로 만듭니다. (8미터)

[동부 왕국▶쿠엘다나스 섬]에서 수행가능한 '오작동하는 파수병'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owhead.com/ko/quest=11524/오작동하는-파수병


호드 전용
불타는 횃불: 복수의 상륙지 근처 얼라이언스 시체나 포세이큰 시체에 불을 지릅니다. (8미터)

[노스렌드▶울부짖는 협만]에서 수행가능한 '지옥같이 참혹한 전쟁'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owhead.com/ko/quest=11270/지옥같이-참혹한-전쟁










진짜 파티 플레이를 위한 고양 주술사의 특성
[돌가죽 토템]


돌가죽 토템: 15초 동안 자신의 위치에 토템을 소환하여 자신과 30미터 내에 있는 본인을 포함한 파티원 중 토템에 가장 가까운 4명이 받는 물리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30초[27초, 24초] 재사용 대기시간)

[돌가죽 토템]은 고양 주술사가 탱커와 힐러에게 사랑 받는 직업이 될 수 있는 기초가 되는 특성 스킬입니다. 30초에 한 번씩 가벼운 외생기를 줄 수 있는 스킬이 힐러가 아닌 딜러에게 있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리 피해를 주는 대상은 생각보다 많지 않지만, 쐐기 던전에서 활용하면 주요 패턴의 대미지를 경감하여 탱커와 힐러의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갈라크론드의 몰락:

  • (1넴 앞) 무한의 시간 절단자, 시간의 해체자
  • (막넴 앞, 막넴) 이리디크론의 창조물


무즈도르노의 헌신:

  • (1넴 앞) 티르의 선봉대, 시간서약 수호자 발로우
  • (무한의 수호자 티르) 스킬 [티탄의 강타]를 시전할 때
  • (미로크) 스킬 [모래 돌풍]을 시전할 때
  • (고대의 전장 앞): 3기사의 스킬 중 [파멸의 강타]를 시전할 때
  • (고대의 전장) 스킬: [호드를 위하여] 혹은 [얼라이언스를 위하여]를 시전했을 때

웨이크레스트 저택:

  • 중요 (영혼의 세 자매) 자매 브라이어가 활성화 되었을 때(톱니 쐐기풀)
  • 중요 (영혼결속 거한) [영혼 가시]를 시전할 때
  • (영혼결속 거한 앞) 가시방어병, 대모 브린들과 전투 중
  • (식탐귀 라알 앞) 연회 집사와 전투 중
  • (고라크 툴 앞) 어두운 공포 무리와 전투 중


검은 떼까마귀 요새:

  • 중요 (영혼의 융합체 앞) 여군주 벨란드라스 레이븐크레스트 루트에서 벨란드라스와 전투 중
  • 중요 (일리산나 레이븐크레스트 앞) 되살아난 정찰병, 되살아아난 궁수, 되살아난 소환수 전투 중
  • 중요 (일리산나 레이븐크레스트) 잔혹한 글레이브
  • (혐오스러운 원한강타 앞) 고룡혓바다 청소부, 지옥원한 통솔자 전투 중
  • 중요 (혐오스러운 원한강타) 증오의 돌진 끝에 토템 설치하면 지축붕괴 발구르기까지 대미지 감소 가능
  • 중요 (군주 쿠르탈로스 레이븐크레스트) 1페이즈 [흔들림 없는 절단] 시전 시 2페이즈 [독침벌레 떼] 시전 시마다

어둠심장 숲:

  • 중요 (대드루이드 글라이달리스 앞) 광포함 밤표범과 전투 시
  • 중요 (대드루이드 글라이달리스) 스킬 [치명적인 도약] 사용 시
  • (자비우스 앞) 타락심장 명사수 전투 시







작성 중입니다.. 글이 길어져서 임시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