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크림의 <비 누> 길드의  복술 

할멈그래거기 입니다.

 

일주에 세번 하루 3시간여동안 연장없이 가느라 그렇게 빨리 잡았다 이런 생각은 안드네요..(너프후라..)

그래도 역시 첫 킬의 뽕맛은 상당한 임팩트가 있었습니다.ㅎㅎ

 

 

이 글을 통하여 많은 복술 여러분이 더 쉽고 간단하게 잡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성.  보기 야탱 // 도적 법사 조드 정술 흑마 // 신기 사제 복술

 

1. 등

 

체감상 광기보다 더 어려웠었습니다. (너프전에요.) 너프이후엔 탱 드리블도 숙달되고 택틱도 거의 완벽해진 상태여서..

(첫킬했을 당시와 그때보다 3주전과 상태가 완전 똑같았습니다....같은실수의 반복..3주의 낭비 ㅜㅜ) 

 

저는 자전을 찍었지만 지각은 찍지 않았습니다. 원래 사용하지 않은 것이기도 했고 3-1정도 이후 부터는

화충날리는 시간이 아깝더군요.

가속은 성해틱수에 맞춘 2005으로 했고 늑정을 이용할 일이 없으므로 늑정을 빼고 해제도 신기와 사제에게 맡기고 빼고

(2등짝 정도까진 신기위주로 3등짝부턴 사제도 해제지원 <<공대마다 다르지만 일단 저희 공대는 이렇게 했습니다.)

정기쪽 치타3포 고양 5포 로 하였습니다. 문양은 물보, 대지생명의 무기, 성해//연치, 치물, 치유토템 하였습니다.

정신력이 아마 3200정도에 장신구는 턱뼈와 인장(확률로 가속증가)였습니다.

 

복술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스피릿해일이죠.

일단 스피릿은 기울이면서 융합체를 날릴 때 이용하였습니다. 나그네의 은총도 같이 켜서 폭힐했습니다.

해일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론 2셋효과를 이용하여 나그네의 은총과 해일 스피릿을 같이 돌리면서

순간 폭힐을 하면서 마나소비량은 아끼면서 혈장과 공대피 안정화를 시킨다.

둘째론 쿨마다 계속 돌린다. 인데요.

전자의 경우엔 총 4번정도 돌릴 수 있습니다. 날리는 것과 3-1힘줄 끝난 후죠. 장점으론 폭힐시 마나를 아낀다입니다.

후자의 경우엔 약 5~6번(?)까지 돌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장점으론 힐러진들의 마나를 더 수급해준다입니다.

경험상 해일과 턱뼈를 나그네의 은총 때 같이 쓰면 계속 폭힐을 퍼부어도 마나는 거의 달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 공대의 경우 신기 사제 가 마나가 넉넉하였으므로 전자의 경우를 이용하였습니다.

기울일때마다 (나그네의 은총, 해일, 턱뼈), (스피릿) 사용하였고 괄호끼리 묶어서 사용하고 스피릿은 최대한 늦게

올리도록 하였습니다. 스피릿 올리기 전까진 나그네의 은총으로 피가 적어진 혈장대상자부터 살리고

스피릿을 올리면서 혈장없는 사람에게만 힐을 넣음으로써 혈장의 대부분 지워지도록 하였습니다.

 

저의 마나통은 대략 15~16만이었던 것 같았고, 3등짝 전까지 10만이하로는 안내려가도록 하였습니다.

11만쯤 되거나 아니면 중간중간 상황보면서(혈장량) 번화를 날렸습니다. 힐하는 시간아니면 번화를 날렸습죠.

공대원들의 불안감을 없애주기 위해서 혈장대상자는 걸리자마자 상치물로 풀어주었으며, 날릴 때를 제외하곤

혈장은 거의 0~2명을 유지했습니다. 2~3명이상 혈장이 있다면 치비를 깔았으며, 연치는 혈장대상자들 중에서도 피가

가장 많은 사람(a)에게 넣었습니다. (피가 더 적은 사람(b)에게 넣었을 시에 a보다 피가 적은 공대원이 2명이상 있다면

a에겐 힐이 들어가지 않겠지요. 작은 효율이지만 효율이니까요.)

2등짝 깔때까지는 드루와 같은 어글쎈 대상에게 대보를 걸어주었습니다. 힘줄 딜 시에슬라임이 많이 붙어서 시전밀림

현상을 방지 하기 위해서죠. 

3등짝부터는 마나 관리 생각을 조금만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치비 계속 공대원 주변에 유지하면서 성해유지와

혈장은 힐러들 먼저 풀어주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으며, 희찬을 이때 쯤 받아서 거의 풀마나를 유지하며 힐.

3-1이 끝나면서는 해일 쿨이 오고 나그네의 은총과 함께 혈장 3~4명이상일 때 키고 혈장을 모두 지웁니다.

이때 얼추 마나 7만이상이 남습니다. 이젠 마나 생각하지 말고 혈장대상자와 치비유지를 생각합니다.

대보는 융합체 탱에게 넣었으며 혈장대상자가 없으면 거의 두 탱에게 상치를 계속 넣습니다.(끔살이 많아요.ㅎ)

보기와 신기는 양쪽에서 신격을 번갈아 가면서 치면서 놀더군요. ㅎㅎ

3-2가 열리고 약 5~10초 후부터는 환호를  시작합니다. 잡았습니다.ㅎㅎ

 

 

 

2. 광기

 

등과 같은 특성으로 했습니다. 등보다는 기분좋을 수도 있는 것이 여기는 택틱을 제대로만 짯다면 그냥 반복입니다.

3124 순으로 하였으며, 생존기 쿨때문에 31은 야탱 선탱. 24는 보기 선탱으로 하였습니다.

3섬

자리를 미리 잡고 타락체가 나옴과 함께 블러드를 키시고

으깨기 대상자와 꿰뚫기, 평타 탱들에게 상치물을 퍼붓습니다. 70퍼 촉수오기 전에 스피릿과 은총 해일 (턱뼈)를

돌리고 힐업.

40퍼 치비유지와 함께 힐업(사제방벽) 중간중간 번화!

1섬    (오자마자 희찬!)

자리를 잡고 3섬과 똑같이 힐업합니다. 70퍼 촉수에는 스피릿이 쿨이고 은총 해일 (턱뼈)로 힐업.

40퍼되기 전에 미리 스피릿을 깔고 약간의 힐과 약간의 번화로 엠을 80~90퍼 채웁니다.

2섬

자리를 잡고 번화를 땡기면서 만엠. 70퍼 촉수에 은총 해일 (턱뼈) 쿨이 아니시라면 씁니다. 쿨이면 뭐 다시 쓸수있을 때

오자마자 바로 키셔도 되고 안키셔도 됩니다.

40퍼에 스피릿이 (저희공대는) 안 옵니다. (<<공대 딜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40퍼되고 쿨이 오면 바로 씁니다.

4섬    (으깨기 유도를 위하여 달리기는 천천히 하고 3등뒤로 도착합시다.)

(도착하자마자 다른 힐러들을 위한 해일!)

도착 후 번화를 날리고 타락체가 나올 때쯤에 구석으로 으깨기 대상아닌 사람들끼리 뭉칩니다.

으깨기 대상자들에게 미리미리 힐 시전하시고,

기생충때 쯤 신기에게 희손(보기)등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뭐 고억 일 수도 있고요. (끔살 조심)

화살이 나온다고 할때 본진쪽에 치비를  까시고 화살 나옴과 동시에 은총 (턱뼈)를 키고 뎀감기 없는 클래스와

탱에게 상치를 난사합니다. 다리 앞으로 와서 치비를 깔고 마나통을 보시면 약 7만정도가 남아 있는데요.

번화를 막땡깁니다. 치비유지!

70퍼 깡힐(야탱이나 조드의 평온이 올라갈 수도 있고요. 저희는 야탱평온.)

40퍼에 스피릿이 쿨이었는데요.(공대마다 딜차이때문에 달라요 ㅎ) 힐업을 하면서 쿨오자마자 깝니다.

4섬에선 마나 거의다 쓴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전 3만정도까지 남기고 넘겼습니다.

 

2페

3섬으로 돌아오자마자 집중물약을 마시고 번화를 작은 촉수애들 나와도 날리면서 약 8~10만 마나가 채워지는데

치비는 유지합니다. 파편 대상자 잘보시고 힐 미리 땡겨주시고. 슬라임들 나오면 속박토템으로 지원 하시고

공대원 피 보시면서 90퍼이상이라면 번화 날려서 엠회복을 합니다.

첫 파편은 바로바로 힐 넣어주시고 두번째 파편은 보손으로 씹습니다. 보기가 있다면 보기신기로 두명 가능하겠네요.

가능하지않다면 뭐 그냥 꿈과 함께 힐업을 합니다.

융합체가 나오고 나그네의 은총을 키고 탱둘에게 오버힐생각으로 상치물을 난사합니다.

(빽댐 생각하시고 융합체 잡은 후에도 힐주세요. 저번주에 빽댐 생각못해서 힐 못해서 탱 첫 융합체에 죽이고

원탱보기로 그다음 융합체 넘기고 2퍼에 전멸났습니다. 야탱에게 빽댐생각하고 힐을 넣었다면 잡았었겠지요.)  

치비정도만 까시면서 번화로 엠을 계속 채우세요.(공대원피는 90퍼 이상 유지.)

6퍼 정도까지 반복입니다.ㅎㅎ

5.5퍼 정도가 되면서 생존기가 올라갑니다. 공대마다 다르겠지만 스피릿을 올리고~ 방벽도 돌아가고~

한가지 추천한다면 조드평온은 최대한 못쓰게 하세요. 그 시간에 딜하는 게 훨어얼씬 좋을 꺼에요.ㅎ

어제 평온잠시올리다가 1.8퍼에 광폭전멸 났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5퍼엔 프레임에 공대원피들이 파도를 치고 있을겁니다. 많이 다는 대상자와 탱보단 딜러들에게(같은 피라면ㅎ)

상치를 난사합니다.1.5퍼를 보기전까지 쉬지마세요. ㅎㅎ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아제로스를 구원하셨습니다.

 

첫주에는 장신구가 그대로였는데 이번주 트라이 직전에 등에서 상급 망심을 먹어서 힐을 하였더니 차이로는

없을 때 → 40퍼 촉수 지나면 거의 마나 30퍼남아서 번화를 자주 땡긴다.

있을 때 → 40퍼 촉수 지나면 거의 마나 60퍼이상이 남더군요.

 

공대 광힐에는 치비유지하고요. 연치는 공대피가 80퍼 이상정도일 때 좋은 것 같습니다.

공대피가 60퍼정도(각각) 부터는 상치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대격변 때 번화 몇 방만으로도 몇 만의 마나를 채울 수 있는 것이 복술입니다. 상당히 좋더군요.

광기는 복술에게 있어서 그냥 폭힐과 광힐을 얼마나 잘하냐고 내는 테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신기 사제처럼 희손 고억같은 것이 없어서 생각할 것도 특별히 그다지 없고요.

 

 

약 2주만에 잡은 것 같네요. 굳이 말하면 3주인데 첫 주에 2~3트 택틱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그냥 해본거라서요,ㅎㅎ

너프가 되서 많은 정공이 광기를 잡고, 소수의 막공들이 등을 잡던데요.

이 글을 통해서 적게나마 힐하시는데 팁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서 빨리 템파밍기간으로 모두 들어갑시다!!!

(긴 길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글이나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충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