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뷰에 따르면 6.0 드군 사전패치때 판다리아 도전모드가 종료된다고 발표가 되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시길래 비루한 글 하나 올리고 갑니다.

현재 세계기록을 찍고있는팀은 오공 WFK의 명성에 걸맞게 메소드 주축으로 이루어진 챌린지배쉬팀이 갖고있어요.



대부분 그렇지만 특히 몇몇 인던의 기록을 보면 이게 사람이할짓인가 싶을정도로 대단한 기록들이 보이는데 이 팀은 그만큼 실력도 출중하고 트라이도 굉장한곳이라서 사실 저희팀은 이 기록의 근처까지만가도 나름대로 성공했다보고있네요 ㅜㅜ

공략의 성공여부로 나뉘는 레이드와는 달리 도전모드는 0.001초 단위까지 기록되는 시간싸움이기때문에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긴장을 한순간도 풀어서는 안되는데요 몇분밖에 안되는 짧은 타임안에 요구되는 컨트롤이나 타이밍적인 부분들이 많아서 짜놓은 택틱대로 5명 전원 실수없이 마무리하는것도 쉽지 않아요.

그 택틱안에는 일반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요소들이 많은데요
예를들어 장신구 발동이 되고나서 다음 장신구가 터지기전에 네임드를 무조건 잡아서 다음 네임드에 다시 장신구를 터트려야 한다든가 쫄을 일부러 끌고오거나 늦게잡아서 탱커 복수심을 한계치까지 뽑아낸다든가 하는 일반적이지 않은 택틱들이나 꼼수들이 인던마다 여러개가 존재하고 그것들을 깔끔하게 모두 성공시켜가는 과정이 어려워서 수백번의 트라이를 하더라도 인던하나조차 세계기록을 넘어서기가 힘든상황이에요.

현재 국내에는 4~5개의 기록팟들이 경쟁하고있는데 이미 수개월동안 연습하고 수백수천번의 트라이를 해온 팀들이라 기록이 엎치락뒷치락 하고있어요. 그래도 아직 세계기록과는 어느정도 갭이있어서 시간을 단축할만한 요소는 많이 남아있는 상황인데 좀더 힘을 내서 국내팀이 세계기록을 경신하고 판다리아 도전모드가 종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밑에는 현재 저희팀의 기록이에요. 세계기록과는 많은 차이가 있는데 기록을 단축할수있는 택틱은 잡아놨지만 현실크리로 트라이가 부족해서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기록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에요.


현재 저의 목표는 아시아 기록점수를 1등으로 마무리하는것인데 아직까진 콩라인을 타고있네요.
2~6등까지가 현재 함께하고있는 저희팀원이에요. 다들 기록팟의 처음과 끝을 함께하고있어서 점수가 똑같아요 ㅎㅎ


아직 부족한게 많은 팀이지만 오공이 끝나고 세기말이 되어서 함께 무언가를 계속 도전하고 합을 맞춰나갈수있다는게 너무 즐겁고 감사하네요. 아마 확팩이 나오고 레이드를 다시 시작하게 되더라도 도전모드 기록은 계속 하게 될거같아요. 아직까진 도전모드가 비주류 컨텐츠지만 개인적으로는 pve컨텐츠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하는만큼 드군때는 많은분들이 도전모드의 매력을 느끼셔서 주컨텐츠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세계기록을 갖고있는 챌린지배쉬팀의 1등기록때는 아니지만 3분11초때의 전당영상 올리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