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1) 블랙핸드 장신구의 메카니즘이 1번이 맞다고 하셔서 틀린 것은 삭제하였습니다.
2) 그룰 장신구의 경우 스펙상향으로 가속캡을 넘길 시에 더 낮은 효율을 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사전에 ep값은 개인적으로 심크를 돌려서 나온 값을 기준으로 사용하였으므로 부정확할 수 있으며, 또한 장신구의 경우에도 제가 생각한 식이 틀려서 실제 값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저 참고로 봐주세요~

1. EP값
 제 캐럭터의 심크를 돌려서 나온 EP값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동일템렙으로 생각하고 2차스텟만을 이용해서
비교했습니다.(단, 반지의 경우에만 높망 도살자 반지가 좋기 때문에 비교용으로 민첩수치까지 계산해서 넣었습니다.)

2. 검용장비 ep값 계산비교
 1) 손목에 경우 trash의 boe가 가,특이라 일반몹을 학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앍;;
 2) 블랙핸드 장신구의 경우, 제가 먹어보질 않아서 정확하게 어떻게 메카니즘이 돌아가는지 잘 몰라서 일단 제가 이해한    메카니즘으로 계산했습니다.

3. 최대 ep값 템을 주는 보스
 2.번에 있는 표에서 최대값을 갖는 템을 주는 보스들을 표시했고, 여전사의 3에서 2개는 같은 무기입니다.

4. 티어관련
 티어의 경우에 ep값으로만 봤을 때, 티어와 일반 부위를 바꿨을 때 가장 많이 차이가 나는 부위가 어깨이므로, 어깨는 튕긴돌로 대체하시고 가슴·머리·다리·손으로 티어를 맞추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