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name=subject&keyword=%EC%8B%AC%ED%81%AC&l=26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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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심크래프트 사용법은 위의 링크의 인벤닉 DeuvilUI님의 글과, 해당 글안에 인벤닉 다음주님의 글이 링크되어있으니 참조하시기바랍니다.




제가 소개드리고 싶은 기능은 심크래프트 import 항목에 있는 Automation 기능입니다.

Automation에 대해서 우선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특정 프로필에서 장비나 특성, 혹은 딜사이클에 변화를 준 임의의 프로필을 생성할 때 편의를 주는 기능입니다. 그 중에 장비에 변화를 줄수 있는Gear 항목에 대해서 다루고자합니다.



기본 화면 설명

1.심크래프트를 실행하신 후 Import 탭에 들어가신 후 Automation 탭을 누릅니다.


[그림1.탭]



[그림2. Automation 기본화면]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각 항목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1. Comparison Type(비교 타입) : 쉽게 말해서 변수를 무엇으로 하는지 정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특성,문양,장비,로테이션(딜사이클)이 제공 됩니다만 여기선 Gear(장비) 부분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Defaults(기본) : 보시다시피 기본적인 직업,특성,종족, 레벨, 특성 ,문양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문양의 경우 공란으로 두지 않으면 결과창에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만 계산 결과에 영향은 없습니다.

3. Default Rotation(기본 로테이션) : 기본적으로 사용할 딜 사이클입니다. 공란으로 두시면 자동으로 기본적인 딜사이클을 사용합니다,

4. Footer(꼬릿말) : 맨 끝에 추가할 문구입니다. 생성될 프로필 맨 마지막에 추가될 문구이며, 이를 사용해 글로벌 옵션이나 보스 설정등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을 수정하지 않으면서 이번 프로필에만 따로 글로벌 옵션이나 보스 설정을 하실 경우 쓰입니다.

5.Gear Configurations (장비 배열) : 이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핵심 항목입니다. 장비셋을 넣으면 기본설정을 바탕으로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빈 줄로 각 장비세트를 구분합니다. 




실습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해당 항목은 군단에 맞게 설정된 상태가 아닙니다. 그래서 한가지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우선 심크를 돌릴 캐릭터의 정보를 import 합니다. 이해가 안되신다면 처음 링크된 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 후 임포트 된 정보를 복사합니다. 위의 세줄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레벨부터 장비항목까지 복사한 후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를 통하여 simc 확장자로 프로필을 저장합니다. (예: "파일명.simc" )
저장 장소는 심크래프트 폴더의 profiles 폴더에 저장해주시면됩니다.




제 경우엔 "my_ehn_base.simc"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했습니다.




그럼 다시 Automation 창으로 가보곘습니다.

저희가 만든 프로필안에는 캐릭터의 직업 특성,유물특성등이 이미 입력되어있기 때문에 좌측 디폴트값은 따로 설정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면, 혹시 문제가 있으시다면 문양을 제외하고 캐릭터에 맞게끔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



1번.
my_ehn_base.simc

name=기본


2번

my_ehn_base.simc

trinket1=memento_of_angerboda,id=133644,bonus_id=1727

name=앵거보다840


3번

my_ehn_base.simc

trinket1=memento_of_angerboda,id=133644,bonus_id=1497:1727

name=앵거보다845


4번

my_ehn_base.simc

trinket1=memento_of_angerboda,id=133644,bonus_id=1497:1727:1808,gems=150mastery

name=앵거보다845,보홈특화150


5번

my_ehn_base.simc

trinket1=memento_of_angerboda,id=133644,bonus_id=1497:1727:1808,gems=150haste

name=앵거보다845,보홈가속150




첫줄에는 생성한 프로필 파일명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본인의 장비를 불러오게됩니다. 그리고 각 항목간에 빈줄이 장비 셋을 구분하는 기준입니다.


두번째 줄의 내용은 변화를 줄 장비 입니다. 혹시 현재 착용중인 장비와 비교하고싶으시다면 적지않으셔도됩니다.

하나의 장비만 변화를 주는것도 가능하고, 여러개의 장비를 변화주는것도 가능합니다. 구분은 엔터로 합니다.

1


3번째 줄 name은 해당 장비셋의 이름을 정하는겁니다.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2번의 경우 두번째 줄을 통해 장신구 1을 840 앵거보다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3번은 845 전쟁벼림 앵거보다의 id값을 넣었습니다 전쟁벼림 수치는 보너스 id의 앞쪽 부분에 따라 변화합니다.


4,5번은 845 전쟁벼림 앵거보디에 보석홈을 추가한 값입니다. 보너스 id 뒤쪽 부분에 추가도니 숫자가 해당 내용입니다.

또 어떠한 보석을 넣을지는 ,gems="숫자""스텟"을 통해 바꿀수 있습니다. 4번은 특화 150 5번은 가속 보석 150을 세팅 했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이 끝났다면 오른쪽 아래 import를 눌러줍니다.





시뮬레이션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돌리기전 조건에 맞는 옵션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패치워크식 전투, 1만회 ,,300초, 시간오차 20퍼를 주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ep값을 구하기 위한게 아니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푸시고 돌려야합니다. 만약 스케일링을 하신 상태로 돌리시면 시간을 엄청 잡아 먹게됩니다.





시뮬레이션이 끝났다면 이런식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잇습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장신구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wowhead에서 아이템 id, 보너스id 따오기.

아이템 id를 따오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와우헤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http://www.wowhead.com/items 

위 주소에 가시면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지만 게임좀 해보신분들이라면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실겁니다.

간단하게 예를 하나 들자면 



군락의 정보입니다.아래쪽 보시면 아이템 버전이란 글씨가 보이실텐데 850 일반 군락에 +15 티벼 +보석홈을 설정했습니다.



아이템 버전위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위와 같은 목록이 뜹니다. 저기서 아이템 레벨,보석홈,3차옵션등을 지정가능합니다.



그 후 위의 Links 버튼을 누르시거나 주소창을 보시면 아이템 id와 보너스id를 알 수 있습니다.


기능에 대해 너무 간략하게 설명 드린게 아닌가 싶지만 자세히 설명 드리는거보다 한 번 따라해 보시면 다들 감잡으실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새 고술을 하면서 이것 저것 정보를 얻어가는데 장신구에 대해 정리된 글을 못찾겠어서 해본김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심크래프트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장신구 선택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만.. 사실 장신구는워로그 같은데서 딜킹 고술님들꺼 참고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