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술 상향 소식을 보고 저도 의견 한번 남겨봅니다.

다들 용채 전이 효과로 인한 불회 가능성을 기대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불회가 이전보다 훨씬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는 있겠지만
이걸로 인해 고술이 엄청난 지속 광딜러가 된다고 코인 탑승하기에는 아직 조심스러운 단계라고 봅니다.

이유1
불꽃 회오리 쿨타임 드군에 비해 3배 증가(드군 때 5초, 현 15초/가속 30% 기준 11초) , 
+ 정기메아리의 부재(드군 시절 불회 2충전해주던 특성)
= 드군 시절에 비해 불회의 캐스트 횟수 현저히 낮음.

이유2
화충 전이 2글쿨에 4타겟(강령의 경우 3글쿨에 5타겟), 2초~3초 후 화충 재시전하여 +1타겟 
= 약 5초의 세팅 시간 필요 (밴티르-연쇄수확으로 어느 정도 커버 가능)

이유3
불회가 속해있는 35 특성 라인의 다른 선택지(맹공, 우폭)가 너무 매력적
+ 사실상 티어셋 효과는 맹공에 최적화 되어있음 (활용 가능한건 4셋의 화염 늑대 정도)
= 티어셋과 시너지가 적음

이유4
불회 데미지 증폭을 노릴 수 있는 성약전설/일반전설/도관/성약스킬이 없음
쿨기(야정)+특성(원소정령)을 사용하면 1/3 확률성 강화 버프가 유일
(그나마 정술 전설인 정기의 평형 정도)
= 불회 데미지 기대값이 생각보다 낮음


단순 계산 6타겟 기준 1분 전투 (우폭vs불회)
불회 : 6화충 불회 (1,300*6) * 6타겟 * 5회 사용 = 234,000 + 87,300(화충 풀 유지시 도트뎀) + 불늑 뎀증 20,000
우폭 : 냉충상향(1400+40%) * 5마엘(15%*5) * 6타겟 * 약 19회 사용 = 391,020
최종 비교 : 불회 341,300 / 우폭 391,020
* 첫 불회는 밴티르 아니면 6화충 불회로는 못쓰지만 그냥 6화충으로 계산함
* 불늑이 불회 타이밍 맞춰서 자주 나오면 불회 딜량이 상승할 수 있음. 위는 2번 겹쳤다고 가정함
* 우폭은 마엘 수급이 밀리는 현자타임이 오면 19회 사용 못할 수 있음(티어셋 효과 때문에 그럴 일은 적음)
* 연쇄수확이 있으면 우폭트리에 5타겟 화충 도트뎀 약 4만 가량까지 더할 수 있음(우선 뺌)

결론
화충 이전이 돌아왔지만 드군 불회때랑 비교 대상이 안됩니다.
뎀증 시너지라도 훌륭했다면 몰라도 지금 너무 애매모호함.
맹공 vs 우폭 vs 불회 선택지가 나눠지는데 7타겟 이상 빅풀을 주로 하는 파티에서는 불회가 괜찮아보이네요.
빅풀이 적을 수록 우폭이 유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vs 맹공은 저도 아직 모르겠네요... 실험할게 너무 많은데 요즘 시간이 너무 없.. ㅠ

----------- 

여담

원소 출현(벤티르 성약 전설)은 직접이든 지속이든 화염 충격의 치명타가 발생하면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줄입니다.
22레벨에 배우는 2등급 용암 채찍은 8미터 이내 3명의 적에게 화염 충격을 퍼뜨리며 용채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킵니다. (굵은 글씨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집중된 번개는 1~4.5%에서 5~12%로 척도가 바뀌었습니다. (현 252랩 도관: 3%)

위 변경점으로 불회 유무와 상관없이 연쇄수확이 매우 강력해집니다.
기존 5000+(5천*(20%+4.5%)*5 = 11,125 / 변경 후 5000+(5천*(20%+12%)*5 = 13,000 약 17% 데미지 상승
치명타 20% 기준, 6타겟 화충시 쿨감 약 30초 가량(60초 기준) 기대 = 사용빈도  2배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