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당첨이후 나름 냉법 특성에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봄

너프와 버프로 나누어서 간단히 썰을 풀어보겠음



너프 

1.보호류 스킬의 개수가 줄어듬 : 

얼음보호막, 마나보호막, 마법계 수호를 습관적으로 사용했던 지금까지완 달리 대부분의 보휴류 

스킬이 특성을 선택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음. 

마법계 수호와 마나 보호막이 삭제되고 얼음 수호물과 주문술사 보호막 으로 변경되었는데 

얼음수호물은 서리고리와 서리턱

주문술사의 보호막은 마법의기원(환기쿨감소)와 마력의 룬과 같은 티어의 특성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가 포기할 듯함

사실상 얼음보호막 하나로 버티게 될거 같은 현실임


2.얼어붙게 하는(이불) 효과의 기술이 대폭 삭제

냉돌연마가 사라진 것이 가장 뼈아픈 너프, 반발보호막이나 부서지는 보호막 등의 특성또한  사라졌기 때문에

밀리 드리블이 불성때의 느낌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임 

실질적으로 상대방의 발을 얼어붙게 하는 스킬은 본체얼회, 물정얼회, 서리턱 뿐임 (동결과 서리고리는 논외)

게다가 물정의 데미지 상승으로 얼회효과가 물화살 한번에 터져버리기 때문에 물정 컨트롤이 중요해질듯.

아. 이제 물정얼회는 맞춘 대상에 숫자에 비례해 서손을 생성함
(그냥 꽁으로 2개 안줌, 두놈 맞춰야 두개줌,그렇다고 두개 이상도 안줌)

 
3. 즉시시전 기술이 시전시간이 생김

갑옷, 물정령 소환, 서리고리 등의 스킬에 시전시간이 생겨버림

조금 불편할 수는 있겠지만 사실 크게 뼈아픈 너프는 아님

**번외로 이른서리도 삭제. 점멸연마로 인한 이속증가도 삭제.


버프

1.대부분의 딜스킬이 강력해짐

위의 너프내용과 연결해 보면 살을주고 뼈를 깍는 딜을 가지게 됬다고 볼 수 있음

산산조각의 메커니즘이 극대화율x2 + 40%로 변경되었으며 특화력의 효율이 상승해 85렙 템으로도

얼어붙은 상대에게 매미없는 딜이 들어감. 얼창은 얼어붙은 상대에게 4배(!)의 데미지.

서손은 얼화, 얼어붙은 구슬, 불태우기, 눈보라를 통해서만 발동되며 효과는 격변때와 동일함

두뇌빙결은 75렙 티어에 있는 폭탄류 기술을 상대에게 걸 시에만 발동하는데

두뇌빙결 자체에 얼어붙은 적을 타격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서손없이도 크리+특화 보정을 받게됨
(깡두빙 막써도 졸라쎄단 뜻) 주문력 14000정도에서 크리11~12만데미지.

광역시에는 혼돈소용돌이 잔뜩 걸고(대상제한 없음) 미칠듯이 뜨는 두빙만 써도 우왕굳


본인은 냉정을 찍어서 

얼화-물정얼회-혼돈의 소용돌이-동결(문양으로 노글쿨)-얼화-얼화-냉정얼화 -서손이나 두빙이 쓰면 소모

하는 식의 콤보를 쓰는데 얼어붙은 상대에게 얼화크리가 86~87템으로도 10만~12만 나오게 됨.

올크리시 몹 상대로 40만 이상의 딜이 나오며 그 사이에 두빙이나 서손이 떳을때는...상상에 맡김.


2. 서리고리와 한파의 변경

서리고리의 경우 캐스팅이 생겻다고 징징대는 뻔뻔이들이 있는데 시전기가 된 대신 30초의(이전엔 3분)쿨을 가지게 되었다.

서리고리 망했다고 서리턱 찍으실 분 많을거 같은데 동결과 서리고리를 30초마다 날리는 법사가 더 무서울듯.

한파의 경우 3분의 쿨을 가지게 되었으며 냉돌, 얼회, 얼방만을 초기화하며 30%의 생명력회복(아시발 너무하네)

으로 진정한 생존기로 거듭나버렸다...사실 고리쿨도 짧아져서 아쉬울게 없음, 한파동결이 살짝 아쉽긴하지만...



관건은 결국 생존인데, 각종 문양과 시간돌리기, ice floes(이동캐스팅), 냉정 등의

유틸기를 어떻게 찍고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강력한 누커가 될수도, 그냥 찍사는 천때기가 될 수도 있을거 같음.

사실 더 자잘하게 쓸게 많은데 섭다되는 바람에 이정도만 쓰겠음



판다때도 법사는 컨쩔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