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새로운 냉법에 적응중이고, 본격적으로 투기,평전을 뛰어보진못했지만,


pvp에서의 법사의 위치때문에, 아니 전반적으로 법사유저가 너무 줄어들어 정보글또한 많이 줄어서 pvp관련해서는 

가이드가없기에 솔직히 정말 잘하시는분들이 글하나 써주시면 좋겠지만 그전에 처음 pvp하시거나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시는분들을 위해 제관점에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니다. 특성및 세팅은 취향껏이니 더 맞는쪽으로 세팅하세요~
이글은 북미전정실,포럼,아레나정키,트위치스트림,개인적인경험을 기반으로 씀.

현재 법사가 조금 암울하다고는하나 장점,단점은 존재함.

 메즈) 장점: 드군들어오면서 전클래스의 많은유틸기가 간소화되면서 메즈기도 손질됐는데 법사의 동결(은변했지만..                       아..),서고,변이는 그대로라 여전히 평전,투기에서 쓰임새가있습니다. 

        단점: 드군법사 특성기술들이나 매카니즘이 (pve와 밸런스를맞추다보니) 광딜에 무게가실리면서 (예: 75렙,100레벨                  특성)  톡치면 풀리는 법사메즈는 유지하기가 더더욱 어려워짐. 더불어 동결도 변해서...


생존)  장점: 생존형유틸기 (얼방,점멸,물정얼회,타속)이 존재함으로서 기동성과 카이팅, 순간적인 생존력은 유지됨. 

         단점: 시돌,얼보등의 생존기는 여전히 해제에 취약하며, 효과가 크게너프됨. 현재 법사는 노출되면 얼방없이는                        가장 쉽게쓰러질 수 있는 클래스. 또한 얼회의 부재.(이유는 뒤에씀)

딜링) 

        단점: 시돌너프, 동결너프로 판을짜놓고 한순간에 단일딜누킹을하던 법사는 이제없음. 동결의 기대딜은 동결너프로
                대폭줄어들었고, 그딜은 결국 서회로 충당할수 밖에없는데 양변이랑 점감됨ㅋ 얼화는 몹평타수준이고,                         캐스터들중에 시전기사용 리스크및비용에 비해 메리트가 제일 적다고 생각함. 다만..
 
        장점?: 그나마 광역딜이 대폭늘어났음. 물론 pvp에서 광딜을 조드같은 매카니즘을 가지지 않고서야 병맛임은 여전.
                 (예: 수정딜 3명이상맞으면 효율대폭하락) 하지만 서리구슬, 수정,서회등의 기술들로 짧은시간에 누킹을                        할수있음. 다만 섬세한 메즈사용능력이 필수인 법사의 주요딜링스킬들을 일부러 광딜화해버린 이유는 좀                      이해가 안감. 


1. 특성

15- 타속(추천). 어떻게보면 밀리전성시대에 밀리카이팅에 필수적인 특성. 빠른포지셔닝,전장, 카이팅등 워낙 다양하게                        쓰일수있음. (주의할점: 전사돌진등 이불을 풀어주진않습니다만 죽기의 슬로우는풀림 이불이아니라서 .)

30- 얼보vs 시돌: 취향껏쓰지만 1.5분의 쿨타임인 시돌, 비교적짧은 쿨탐의 얼보는 둘다 해제에 취약하다보니 차라리                              쿨기짧은 얼보를 추천. (특히 전장,2대2에서.) 전자는 하이코스트 로우리턴,후자는 로우코스트로우리턴.

45- 취향껏-  얼수의 경우 판금밀리강세인 pvp에서 얼회없는법사에게 나쁜초이스는아님. 또한 동결 서고, 혹은 서고로 
                  차단기 빼놓고 변이등의 플레이가 가능한 서고또한 굉장히 좋은초이스. 
                  개인적으로 무작전장은 얼수, 투기장은 서고가 나쁘지않다고생각. 

60- 한파(강추) - 너프된 환기라고생각하셈. 아참 한파돌린다고 얼회대체하는 서회쿨이 리셋되진않음. 

75- 서회. 그나마 쓸만한 특성. 위에서 말했듯이 현재 법사의 쓸만한 딜기는 서회, 물정서손,구슬 이게다임. 
             수정/유성은 반쪽짜리스킬들. 북미에서 말많은스킬이지만 (변이점감, 광역기, 이상해져버린 법사매카니즘의 증              거라던지.) 결국 동결너프로 생긴 딜로스를 충원하려면 이거밖에없음. 

90- 환복vs주문술사 : 좀 고민되는데 북미 고평들은 다 주문술사씀. 타이밍을 잘맞추면 폭딜을 도와줄수있음. 특수상황,                                혹은 특정직업상대1대1일경우 화복도 괜찮은선택.

100렙- 유성vs 구슬
         
좀 고민되는부분. 유성은 법사가 이상해졌다는 증표라고 생가되는데, 사실 데미지자체는 엄청나게 넣을수있는기술. 
주문술사 3중첩이상때 장신구얼핏돌리고 수정-구슬-서회-서회-얼창-얼창-얼창하면 그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함. 
하지만, 이걸 그대로 맞아줄 사람은없고, 8미터밖으로나가면 스킬을 허공에 써버리는격. 아, 적어도 느려터진구슬은 이제 동결에도 못날리니 수정에다 날리면 서손은 쌓이겠구나. 유성의 경우 30초마다 쥐꼬리만큼이라도 딜을해주니 좋지만 이것또한 피해범위가 넓어서 근처에 메즈가있으면 풀리고, 상대가 빠르이동중이면 반이상안맞는듯함. 정말 두스킬다 뭔가 조정이필요하다고 느껴짐.

2vs2에서 도적들 확실하게 상대를 고정시켜줄 파트너가있다면 수정도좋고. (xaryu방송을 봐야되는데, 현재 2v2도적이랑하면서 전정에는 유성으로떠서.) 1대1,전장, 3대3에선 유성이 낫다고봄. (실제로 3s 고평법사들은 수정반,유성반인거같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좀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문양:

얼방: 얼방버프가 사라진후 3초동안 마법면역및  자동얼회
     -> 법사의 생존을 엄청 증가시켜주는 스킬. 심지어 아쉬란에서 상대진영에 어그로끌겸 뛰어들어가서 얼방쓰고,
         해제하고 타속점멸로 유유히 걸어나올수까지잇음. 3대3및 모든상황에서 추천.

재생얼음(얼방쓰면 피가참.) 힐기가 부족한 법사에게 한파와함게  소중한 문양. 
            2대2,전장,1대1에서 추천.

동결(동결이 4초인대신 글쿨해제): 취향껏. 빠른메즈(동결서고)가 가능해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여전히 쓸만한 문양.

변이(변이시 도트해제):우리팀에 헤비도트클래스가있으면 추천

마훔(마훔시 힐) 그닥많이 차지않지만 나쁠건없음.
                       캐스터류 1대1, 전장, 2대2에서 추천. (2대2에서 추천하는이유는 이제 2대2에서 법사는 힐딜조합하기엔                           딜이 너무 애매함.)

얼핏: 가속대신 연속타격 30퍼를줌. 호불호가 갈리고 좀더 연구가 필요한 문양이지만, 수정을 쓸경우 얼창문양과 같이쓰          면 좋음.
 
얼창: 추가로 한명의 대상에게 대미지. 이건 수정과 굉장히 궁합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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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지능은최대한.)
연타>가속>>유연=크리=특화. 라고생각됨. 현재까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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