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2 화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거같아서 글 작성을 해봅니다.

 

일단은 대부분 모르실만한 팁한개를 공유하면서 글을 시작하려합니다.

 

<발화부스팅>

발화의 데미지는 작열값을 쌓아서 시전하기때문에 이거에대한부스팅은 당연하게생각하지만 사실 한가지 더 부스팅되는게 있습니다.

다른스텟은 안되지만 치타는 부스팅이되는데..물론 본섭에서도 지금도 적용되고있는겁니다.

지금은 대부분 2지작으로 고렌의 지속시간이끈나고나서 발화를 박기때문에 눈치채지못하는거지만..

(참고로 한스프란wcl로그를 보시면 공통적으로 고렌이 연달아터진걸 발견하실겁니다...)

 

밑에는 증거스샷으로 고렌+잠귀신으로 지속시간이끈나기전에 5타겟 발화를박고 발화를 박자마자 오라취소로 치타버프를 다 없앤스샷입니다.

 

그리고 현재 테섭에서 허수딜스샷

(5분6초 템렙698 잠귀신685+어둠달휘장일반690 초블 물약2개 샤트에서만가능한 풀버프,치타47퍼 치타세팅 )

이 두개의 스샷을 이용해서 앞으로의 화법전망을 예상해보려 합니다.

(참고로 졸업급스펙이면 위 스샷의 발화의 치명타율이 90퍼까지 올라갑니다.)

 

화법이 잴중요한건 발화타이밍때 크리율100퍼에수렴하는 치타로

위스샷은 2분마다 발화를 쓴건데 2분중에 대략 11초동안 굴수딜하는게 전체딜비중 40%는됩니다...

 

그러려면 중요한게 장신구인데 잠귀신715짜리랑 어둠달휘장 신화가 졸업장신구로 예상되고

나머지장신구는 화법이 활용하기에 너무 안좋아요

 

고렌은 10초동안 위에말한 부스팅이 힘들다는점과 발동의 랜덤성 그리고 향후2분쿨 전설반지와의조합과 수정발화에 활용하기어렵다는점 등등 고려해서 잠귀신이 더 좋을것으로 예상되고

 

비화스왑이면 고렌+잠귀신에 특화세팅을 고려할수있는데 이러면 어둠달휘장을 포기해야되서 첫발화값도 떨어지고 2번째 발화부터 작열값이 안정적이지못하고 등등(밑에많이써둠) 단점이 많고 지옥불성채에서 비법을 활용할 구간이 몇개안되는점에서 그닥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세트효과랑 2지작이막히면서 치타>특화가 되고 불작한방의 기대값이 커져서 (불작+불작도트+25퍼확률불사조+작열)

치타를 올릴수록 불작횟수가 늘어나고 무빙딜이좋아지고 멀티타겟딜이 좋아져서 스펙이상승하면 화법이 얻는 이점이 많고 전설반지효율이 화법이 전클중 가장 좋아보여서 공대택틱마다다르겟지만 대부분 그냥 2분쿨마다 돌릴것으로 예상이 되기때문에 잘 활용하면 단일에서도 비법에 밀리지 않을거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세팅문제도 있는데 용광로처럼 적정치타에 올특 이제는 이런게 좀 힘들어서 결국은 한가지 주력세팅을 선택해야되는데 3특이 다 정반대세팅이라 스왑보다는 한가지특으로 선택하는게 유리해보이고 1특을 선택한다면 가장무난한 화법이 대세가될거같네요.

 

ps.위에는 언급안했는데 딴거필요없고 오프닝때 잠귀신이 최대한빨리 터져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거 발동안하면 진짜 그냥 망하는거;대신 빨리터져주면 변수가 거의 없는 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ptr 기준이라 언제든 바뀔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