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2016-10-26 00:15
조회: 39,784
추천: 77
[화법] 발화, 광딜에 대한 이해 썰누군간또 이글을 보시겠지해서 한글 또 투척합니다.
중구난방 썰글이라. 읽기엔 불편할 수 있는 글입니다. 따로 편리하게 정리해드리기엔 시간도 공간도 편집도 다 부족하네요
1. 발화
2. 특화
3. 특화 툴팁 보충
4. 특화 전이 관련
5. 연구 적용 광딜사용할때 과연 어떻게 딜을 넣어야 할것인가 의문에 대한 해소.
6. 연구의 결정판
Q. 발화내에서 광딜을 넣으면 대략 대충 빠른시간에 4~5번정도 불기둥을 쏠 각이나와요. 불작은 대충 6~7번정도 던질수 있겟네요. 과연 불기둥이 좋은가요? 아니면 걍단일 불작이 좋은가요?
- 이건 작열값 증가량과 타게팅 숫자, 타게팅 생존능력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지지요.
1) 단순히 작열값과 특화의 상관성으로만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단 발화상황에서 특화량의 증가는 불작의 기대치를 올립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거의다 불기둥의 크리 에 비해 불덩이작렬이 2배정도 대미지가 나올텐데요. (썬킹 뺴고) ex) 불기둥 크리시 15만, 불덩이작렬 30만 -> 특화값 10%라면 15000, 3만 (15000차이) -> 특화값 50%라면 75000과 15만 (75000차이)
노발화(특화10%시) 별차이가 없죠? 당연히 다중타겟에 들어가는 '불기둥' 압승 (불기둥의 순댐*타겟+크리가능성이 낮은 작열 기대치 하락 등)
하지만 발화(특화50%)라면? 이경우라면 작열 총딜량 상태에서 일단 불기둥은 불작 대미지에비해 너무 초라해지죠. 이길수없습니다- 더불어 만약 불작이 작열값을 계속 올리게된다면 . (작열값이 불기둥의 딜값인 150000을 돌파한다면?) 2초마다 터지는 작열은 불기둥+ 불기둥 작열보다 더 쎄게 들어갈 것입니다.
추가1) "더불어 몰열시 '작열대미지 2배' 버프로 4~6번의 시전에도 불구하고 작열값은 불기둥의 딜값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게 됩니다"
2) 쫄이 오래남아서 작열을 풀로맞는다면? -당연히 불작압승.
3) 대체 몇타게팅을 기준으로 보아야하나요?
정말 애매합니다. 불기둥 *2 = 불작이라고 가정한다면 단순셈으로는
1마리 불작 2마리 불작 + 도트 = 불기둥 +도트 3마리 불작 + 도트 < 불기둥 + 도트.
이겠는데요? 그렇다면 3마리 이상 불기둥이 압승일까요? 근데 그건아니라는거죠. 작열값이 얼마나 올라가냐 따라서 이야기가 달라지기 떄문. 몇마리가 괜찮을지. 이건 계산을 좀하다가 지쳐서 포기했습니다. 10초 풀로 간다면 그냥 불작이 나을지도 몰라요.
한줄요약 : 발화쓸때는 쫄 몇마리 없다면 불기둥 쓰지마세요! 10초이상 버티는 놈이라면 불작만 계속 갈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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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결론.
광딜할때 단순하게 발화는 물론 크리를 위해(살폭, 용숨) 당연히 사용됩니다만. 살폭이후에 과연 무엇을 넣어야할까 고민할떄가 있습니다. 당연히 시간도 없으니 더 깊게 썰을 풀고 싶지만. 오늘 썰 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열값은 큰놈이 작은놈을 잡아먹습니다. 2) 고로 작열값이 커지도록 한놈 쎼게 패는게 이득이다. 3) 광딜상황에서도 10초정도 작열을 다 우겨넣는다면(그만큼 버티는 놈이 있다면) 좋은 딜을 뽑을수 있을것이다. 4) 단순히 불기둥 만 가격하는것은 별로 효율이 나쁘다. 5) 노발화 광딜은 불기둥이 좋지만, 발화광딜시에는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효율이 특화값에따라 4배가까이 차이남) 6) 썬킹이 없어서 -썬킹 불작의 작열값을 못재는데. 진짜 궁금해 미치겠습니다.
아 지난번 글이 생각나네요. 썰일뿐입니다. 태클은 정중히. 누군가는 이글을 읽고 호기심에 연구를 해주시길. 썰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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