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간또 이글을 보시겠지해서 한글 또 투척합니다.

 

 

중구난방 썰글이라. 읽기엔 불편할 수 있는 글입니다.

따로 편리하게 정리해드리기엔 시간도 공간도 편집도 다 부족하네요

 

 

1. 발화

 

발화에 대한 설명정도는 다 아실겁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주문입니다. 잠시 동안 자신의 주문를 100% 치명타 피해로 입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발화의 설명이 아니죠

 : " 발화는 " 치명타 수치만큼 "특화" 값을 올리게 되어 있습니다. 

 

 

 

 

 2. 특화

그렇다면 특화는 무엇이냐.

  1)대상을 각종 주문으로 공격할 때 9초동안 불태워서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입니다.

 -알기 쉽게 특화값이 10%라면, 9만의 주문공격에 9000의 대미지를 9초간 (초당 1000씩) 나눠입힌다 입니다.

  2)더불어 2초마다 작열을 전이 시킵니다. 

 -7, 5, 3, 1 전이를 시킨다는 말입니다.

 

 3) 그럼 대체 각종 주문이란 무엇이냐.

 툴팁상 화염구, 화염작렬, 불태우기, 불덩이 작렬, 불기둥이라고 나와있네요.

하지만 부족한걸 몇개 채우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3. 특화 툴팁 보충

1). 불사조 화염 에도 발동한다.

 - 이말은 불사조 화염 주대상 및 주변 전이대상에도 동일하게 작열값이 생성된다는말.

 

2). 화염작렬의 '격노의가열로' 특성에도 발생한다.

 - 웃기게도 이것은 '격노의 가열로' 대미지를 미리 계산하여 작열값이 생성되고 있음.

 - 추가 1) 격노의 가열로 대미지가 아닐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것은 논외

 

 3). 3금테 특성인 불기둥의 '강한 여파' 에도 발생한다.

 -웃기게도, 9초로 적용되야 할 작열값이 '버그' 같은 현상으로 10초로 변환되어 (2초도 채 되지않았는데!)

 불기둥의 작열값이 순간적으로 약간 올라가서 적용되는 기현상이 일어남.

 고로 그냥 불기둥+강안여파 합산 작열값이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물론 첫틱은 불기둥만 되는것같지만..

 

 4). 기타 불사조 부활, 저승의 손길, 데빌봉, 샤티, 용숨 등의 기타 공격에는 반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1)

 "더불어 몰열시 '작열대미지 2배' 버프로 들어가는 작열값이 2배로 상승합니다.

 

 

 

 

 

 

 4. 특화 전이 관련

 

그렇다면 궁금증이 생깁니다. 주변의 작열값 전이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불사조 화염(대미지 10만, 주면에 5만) 이고 특화가 10%면 본체는 1만의 작열을 받겠지만, 주변은 5000으로 쭉가나?"

 

 1) 답부터 말하자면 남은 작열값 쎈놈이, 주변작열값으로 계속 전이 됩니다. 

 기존의 약한 작열값은 무시당함.

 

 2) 물론 이론대로라면 9초 작열 -> 7초 전이 -> 5초 전이 이런식으로 쭉가지만 작열시간은 딜할떄마다 변하기떄문에 그냥 2초마다 계속 전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무슨 말이냐.

 

기본전이가 다음과 같다면 (물론 이런상황은 x)

 

 A 타겟 B 타겟 C 타겟

 9초

 7초      7초

 5초      5초      5초

 

초 A 타겟 B타겟 C타겟

 9   9초

 8  

 7    9초   7초

 6

 5    9초   9초

 4 

 3    9초   9초     9초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새롭게 전이가 됩니다.

한줄요약 : 작열 남은 값 쎈놈이 2초마다 새롭게 전이가되는데, 작열값이 계속변하니까 작열시간은 계속 9초대로 변화함.

 

 

5. 연구 적용

 광딜사용할때 과연 어떻게 딜을 넣어야 할것인가 의문에 대한 해소.

 

Q. 거대한 불길, 작열값 생각하거나 차단 생각해서 여러놈들한테 돌아가면서 딜을하면 좋나?

 A. 아뇨. 한놈 패서 작열값쌓아서 딜하세요. 이득.

 

 Q. 살폭은 작열 발생하나요?

 A. 아뇨 의미없음. 살폭은 초반 터지는 3.5초내에는 전혀 의미가없음. 순수 주변 무리 대미지임.

 

 

 

 

 

6. 연구의 결정판

 

Q. 발화내에서 광딜을 넣으면 대략 대충 빠른시간에 4~5번정도 불기둥을 쏠 각이나와요.

 불작은 대충 6~7번정도 던질수 있겟네요.

 과연 불기둥이 좋은가요? 아니면 걍단일 불작이 좋은가요?

 

 - 이건 작열값 증가량과 타게팅 숫자, 타게팅 생존능력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지지요.

 

 

 1) 단순히 작열값과 특화의 상관성으로만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단 발화상황에서 특화량의 증가는 불작의 기대치를 올립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거의다 불기둥의 크리 에 비해 불덩이작렬이 2배정도 대미지가 나올텐데요. (썬킹 뺴고)

 ex) 불기둥 크리시 15만, 불덩이작렬 30만

-> 특화값 10%라면 15000, 3만 (15000차이)

-> 특화값 50%라면 75000과 15만 (75000차이)

 

노발화(특화10%시) 별차이가 없죠?

 당연히 다중타겟에 들어가는 '불기둥' 압승 (불기둥의 순댐*타겟+크리가능성이 낮은 작열 기대치 하락 등)

 

하지만 발화(특화50%)라면?

이경우라면 작열 총딜량 상태에서 일단 불기둥은 불작 대미지에비해 너무 초라해지죠. 이길수없습니다-

더불어 만약 불작이 작열값을 계속 올리게된다면 . (작열값이 불기둥의 딜값인 150000을 돌파한다면?)

2초마다 터지는 작열은 불기둥+ 불기둥 작열보다 더 쎄게 들어갈 것입니다.

 

추가1)

 "더불어 몰열시 '작열대미지 2배' 버프로 4~6번의 시전에도 불구하고 작열값은 불기둥의 딜값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게 됩니다"

 

 2) 쫄이 오래남아서 작열을 풀로맞는다면?

 -당연히 불작압승.

 

 3) 대체 몇타게팅을 기준으로 보아야하나요?

 

 정말 애매합니다.  불기둥 *2 = 불작이라고 가정한다면

 단순셈으로는

 

 1마리 불작

 2마리 불작 + 도트 = 불기둥 +도트

 3마리 불작 + 도트 < 불기둥 + 도트.

 

이겠는데요? 그렇다면 3마리 이상 불기둥이 압승일까요?

근데 그건아니라는거죠. 작열값이 얼마나 올라가냐 따라서 이야기가 달라지기 떄문.

몇마리가 괜찮을지. 이건 계산을 좀하다가 지쳐서 포기했습니다. 10초 풀로 간다면 그냥 불작이 나을지도 몰라요.

 

 

한줄요약 : 발화쓸때는 쫄 몇마리 없다면 불기둥 쓰지마세요! 10초이상 버티는 놈이라면 불작만 계속 갈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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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결론.

 

광딜할때 단순하게 발화는 물론 크리를 위해(살폭, 용숨) 당연히 사용됩니다만.

살폭이후에 과연 무엇을 넣어야할까 고민할떄가 있습니다.

당연히 시간도 없으니 더 깊게 썰을 풀고 싶지만. 오늘 썰 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열값은 큰놈이 작은놈을 잡아먹습니다.

 2) 고로 작열값이 커지도록 한놈 쎼게 패는게 이득이다.

 3) 광딜상황에서도 10초정도 작열을 다 우겨넣는다면(그만큼 버티는 놈이 있다면) 좋은 딜을 뽑을수 있을것이다.

 4) 단순히 불기둥 만 가격하는것은 별로 효율이 나쁘다.

 5) 노발화 광딜은 불기둥이 좋지만, 발화광딜시에는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효율이 특화값에따라 4배가까이 차이남)

 6) 썬킹이 없어서 -썬킹 불작의 작열값을 못재는데. 진짜 궁금해 미치겠습니다. 

 

 

아 지난번 글이 생각나네요.

썰일뿐입니다. 태클은 정중히.

누군가는 이글을 읽고 호기심에 연구를 해주시길.

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