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내용은 비법 가이드글에 추가 및 수정 했습니다.

자료는 신화 자비우스킬한 모든 비법 및 우르속 상위 5명의 WCL 데이터로 진행하였습니다.
(자비우스 2명밖에 없는건 비밀)


비법을 하면서 유물로 인한 신화획득 1% 증가가 비작 신화획득확률 2배에 적용이 되는지 안되는지

자료를 바탕으로 테스트해본 결과를 보고 적용된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비작을 제외한 신화를 발동시키는 스킬의 확률 + 비작의 2배확률로 신화생성된 갯수를 대조해본 결과

대부분 5% 내외로 발동률이 일치했으며 몇몇분은 10% 이상 더 획득한 반면 더 적게 획득한 케이스는

단 한명만 존재했습니다. (그게 자비우스에서 저였다는것도 비밀...)

힘의말 특성또한 2배확률 적용받는것으로 추정됩니다만 오차범위 5% 이내였으나 

워낙 표본이 적어서 이부분은 확답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만

유물특성도 2배적용 받는걸로봐서 힘의말도 적용 받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여태까지 성물 추천순위에서 항상 신화획득확률 1%가 애매한 위치에 있었는데

이번에 칼을 뽑은김에 확실하게 계산해 보았습니다.

계산은 총 전투시간중 캐릭터 신화획득 확률 대비 비작으로인한 신화획득 + 일반스킬로 인한 신화획득을 고려하여

신화획득 확률 1%가 오를때마다 총데미지가 얼마나 변하는지, 변한 데미지가 다른 성물에 비교했을때 어떠한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신화획득확률1%증가 성물은 약 1.8%의 데미지 상승 기대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추가로 얻은 신화를 사용하는 시간은 포함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1.8%까지의 딜상승은 아니고

약간 떨어질것입니다만. 그래도 최소 1.5% 이상은 기대값을 가질것으로 보입니다.

신화획득확률1% 증가 성물을 비법성물 1위로 추천드립니다.



아, 추가로 비법 스탯관련해서 첨언하자면 적정특화를 맞춘 후에(저는 45%쯤이라 보고 있습니다)

가속을 최대한 낮추고 치명과 유연의 비율을 2:1로 하는것이 데이터상 가장 많은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