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맹영웅 후기 겸 신경써야할 부분 적어볼게요.

에메랄드악몽의 난이도에 익숙해져서인지 영웅난이도라기보단 신화난이도처럼 느껴지는 던전이였어요,

첫주차 용맹영웅은 비법세계랭킹 1위에 성공했네요. 야호!



오딘과 구아름은 딱히 세세한 부분이 필요 없을듯하여 간단히 적습니다.

난이도로 보자면 [ 헬리아 >>>>> 오딘 >> 구아름 ] 으로 느껴졌습니다.

아래는 넴드별 선택한 특성입니다.



1. 오딘

오딘은 막페이즈 전까지 다중타겟이 유지되기 때문에 황폭을 번갈아 쓰면서 신화생성을 유도하면 좋습니다.

타겟을 마우스로 클릭하는건 대단히 피곤한 작업이기 때문에 단축키 설정에서 [마지막 대상 선택] 단축키를

지정해두면 번갈아 황폭거는게 수월해집니다.

또한 비전전령이 즉사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여 [힘이 깃든 말]을 사용하였습니다.

WCL로그를 전부 보지는 못했지만 전령을 사용하는 분들의 전령 사망확률은 거의 100%에 육박하는듯 합니다.

아래 비전전령의 딜링 샘플 그래프를 가져와봤습니다.


이 그래프 외에도 여러가지를 본 결과

전령은 전투시작후 약 2분~5분 사이에 빛의 창 광역데미지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죽는것으로 추측됩니다.

따라서 이구간동안 전령을 사용하지 않거나 죽을때마다 계속 재소환을 해야하는데 그럴바에는 '힘이 깃든 말'

특성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2. 구아름

매우 단순하여 촉진유지만 신경써주시면 허수아비딜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촉진이 위협받는 2가지의 경우가 있는데 하나는 구아름의 돌진패턴이며 하나는 얼음 디버프입니다.

돌진 직전에 항상 비작or신화를 사용해 촉진을 유지시키고 이후 돌진경로를 피하면서 얼음발+비작or신화로

촉진을 유지시켜 주세요. 비작이나 신화로 유지할 조건이 안된다면 차선책으로 신폭으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얼음디버프로 얼었을때는 해제를 기다리다 촉진이 끈길거 같으면 얼방 바로 사용해주시고 촉진 이어주세요.

끝까지 해제 기다리다가 해제 안되서 촉진 날아간 경험자로서 조언을 드리자면 힐러한분께 부탁하여

최우선 해제를 부탁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3. 헬리아

헬리아는 조금 자세하게 적어볼께요.

특성은 두가지를 추천드리는데 

조금이라도 더 단일딜에 비중을 두실려면 "황천의 폭풍우"를

단일딜 약간 떨어지더라도 광딜에 힘을 주려면 "침식"을 찍어주세요.

전체딜은 침식이 더 높게 나올꺼에요.

저는 황폭을 썼기에 황폭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프닝

시작물약은 '지속되는 힘의 물약'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닝 4비작 후 황폭걸었을때까지 신화가 0~1개라면 비탄사용후 다시 4충전물 만들어주세요.

이때 2~3충전물일때 신화를 사용해 마나를 최대한 아껴주세요.

오프닝 4비작 후 황폭걸었을때까지 신화가 2개 이상이면 4~5초 텀을두고 신화를 사용합니다.

헬리아 브레스

브레스 자리를 보면 슬라임이 팝업될 자리가 흰색 소용돌이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헬리아에 황폭 리필하고 슬라임 4마리에 신폭을 맞출 수 있는 위치에 마룬을 깝니다.(유물특성 신폭 사거리증가 필요)

슬라임이 팝업되면 신마강 신폭으로 강력한 광역딜링을 시작하여 신폭타겟이 2마리 될때까지 신폭을 사용합니다.

신폭타겟이 2마리되면 다시 헬리아 단일딜을 위해 본인위치로 돌아가 마룬을 깔고 헬리아 딜 들어갑니다. 

마나를 다 태운 후 환기하고 촉진중첩유지 사이클에 들어갑니다.

헬리아 브레스2

두번째 브레스도 마찬가지로 슬라임이 팝업될 자리에 마룬을 깔고 고촉진 신폭으로 녹여줍니다.

단 여기서 마나를 모두 소진하지 마세요.

최대 50~60만정도에서 마나소모 중지하시고 그동안 모인 신화 및 비탄으로 슬라임 마무리딜링 해주세요.

이후 2비작 비탄 or 1비작+2신화 비탄 등의 마나회복 구간을 가지며 다음 브레스가 오기전까지

마나를 최대한 회복하도록 합니다. 

다음 브레스는 신마강쿨이 돌아온 후 약 5초 후에 시전됩니다.

헬리아 브레스3

세번째 브레스가 오면 슬라임이 팝업될 자리에 마룬을 깔고 신마강 신폭으로 녹여줍니다.

신마강의 마나소모 30% 감소로 80~90만정도의 마나만 있어도 광칠 마나는 충분합니다.

슬라임처리가 끝나면 촉진을 그대로 유지하며 남은 마나로 헬리아를 딜하고 환기후 촉진유지 사이클에 들어갑니다.

딜링에 문제가 없다면 환기 이후 2페이즈로 돌입되거나 환기 쓸때쯤 2페이즈로 넘어갈 것입니다.

2페이즈

1단상

뒤쪽에 3촉수 가운데쯤에 자리를 잡고 넘쳐나는 타겟들에 황폭을 번갈아걸며 신화를 유도하고

마나가 100%에 근접하면 신폭으로 마나를 소모해주며 신화가 쌓이면 오물군주에 신화를 사용해 줍니다.

작은쫄들이 쏟아져나오기 시작하면 그중 한마리에 알루네스 걸고 쫄들이 많이 모이는 지점에 마룬을 깔고

고촉진 신폭을 사용합니다.

이때 신마강은 올리지 않으며 페이즈가 빨리 넘어갔다면 아마 신마강 쿨도 살짝 모자를 겁니다.

마나를 다 소모하면 그동안 모인 신화와 황폭을 이용해 마무리 딜링 해주시고

비탄을 사용해 마나회복 사이클에 돌입합니다.

2단상

두번째 작은쫄들이 몰려나오기 전까지 오물군주를 치며 마나관리에 집중합니다.(2비작비탄)

작은쫄들이 몰려나오기 시작하면 신폭으로 모인 마나를 전부 소모해줍니다.

마나가 소진되면 환기를 사용해 마나를 회복하고 신폭으로 촉진을 유지시킨 후 알루네스+마룬+신마강 신폭을 이용해

강력한 광역딜링으로 쫄들을 녹여줍니다.

모든 쫄과 촉수 처리되고 마나가 빈사상태인 상태에서 3페이즈에 돌입합니다.

3페이즈

2비작비탄으로 마나회복에 중점을 둡니다.

3페 구슬의 대상일경우 도망치지말고 제자리 얼방을 사용해 공대에 기여합니다.
(어차피 촉진이 없으니 아쉬울것 없습니다)

환기의 쿨을 체크하여 마나소진시 환기를 이어갈 수 있을만큼의 마나를 확보하면 촉진사이클을 시작합니다.

큰쫄이 나오면 통상 블러드가 올라갈것입니다.

이때쯤이면 환기를 돌렸거나 몇초내에 환기쿨이 올것입니다.

환기후에 마룬+신마강+블러드로 큰쫄을 녹여줍니다.

2마룬까지 사용해 마나를 모두 털어 큰쫄을 잡은 후 작은쫄들을 처리해 줍니다.

이후 마나회복사이클에 들어갑니다.

이때 최대한 마나를 회복해야 2번째로 나오는 큰쫄에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환기는 2번째 큰쫄이 나온 후에도 30초 가량의 시간이 있어야 쿨이 오기 때문에 이때까지 회복한

마나로만 딜링이 가능하다는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큰쫄까지 잡았으면 이제 킬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돌아온 환기로 마나를 채우고 마지막 영혼의 신마강딜로 마무리딜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에는 촉수를 얼방으로 씹는것이나 소립자를 상투로 밟아주는것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만

촉수는 특수조로 지정 안될 수도 있으나 소립자는 너 나 할것없이 밟아주는게 좋으므로

3페때 꼭 꼭 소립자를 밟아주도록 노력합시다.

추가로 헬리아 촉진 유지내역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