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구 질문 쉽나요 어렵나요 할만한가요 쎈가요 약한가요 모아서 올립니다.

1. 비법 할만한가요? + 쐐기/레이드
2. 비법 다른 마법사 특화중에 비교하면 어떤가요?
3. 비법 전망이 어떤가요
4. 비법 전설 꼭 먹어야 하나요
5. 비법 특화는 어떻게 되나요
6. 비법 딜하기 어렵나요
7. 비법 장신구는 어떤 것이 좋나요


1. 할만합니다. 알루네스 마룬을 잘 활용하면 광딜구간 1등 놓치기가 어렵습니다. 몹마다 잡고 주저앉아서 물빵 먹어야 하는거 아니냐고 하는데, 보스방 입장 전부터 서서히 관리하면 됩니다. 다른 직업이 보스전 전에 쿨기를 아끼면서 진행하듯이 비법은 마나를 아낍니다.

레이드도 할만합니다. 나만 아 이 자리는 비법자리다, 라고 할만한 비법의 개성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확실히요. 그저 천원딜이라는 자격으로 참여하는 것이지요. 현재 레이드밸런스는 개판이라고 봅니다. 말 그대로 제가 공대장이라도 용맹의 시험부터는 법사들 다 빼버리고 암사흑마 데려갈 것 같네요.


2. 냉법과는 비교 자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레이드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저도 뵙고싶어요. 화법과 비교하자면 법사들이 전부 용맹시험에서 나란히 죽을 쑤고 있는데요, 그래도 오딘에서만은 비법이 더 낫다고 봅니다. 딜 관련해선 나쁘진 않습니다만 상위권이라고는 말 못하네요. 밑에 촉진 관련해서 또 쓸 거지만 뭐빠지게 잘해야 상위권이 나오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3. 비작 데미지 증가 패치때 데미지 기대값보다 소모마나가 더 늘어나서 북미 포럼에서 아케인 메이지들이 드러누운 결과 비작이 추가적으로 상향된 적이 있지요. 이번에 화법 변경도 너프나 다름없다며 말이 많았고 그래서 썬킹너프가 반보 물러서기도 했구요. 결국 최종 패치노트가 올라올 때까지 아무도 모른다고 봐야 합니다. 확실한건 지금 비법보다는 확실히 쉬워질거라는 사실.



4. 지금 버전만 놓고 보자면 그렇습니다. 현재 촉진말고 아무것도 없는 찐따인 비법에게는 그것을 유지할 마나량, 즉 특화가 절실히 필요하지만 전설은 그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ptr에서 바뀐 과부하를 볼 때 과부하의 위력에 따라 전설의 중요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마나 관련 압박이 크게 줄 것 같거든요.



5. 특화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전설이 없다면 55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55정도라면 운이 없어서 신비한 화살 스택이 안되더라도 촉진유지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하지만 촉진을 다 쌓아서 뽕을 뽑고도 마나가 남거나 환기를 쓰지 않게 된다면 2차스텟의 낭비가 아닌가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화 45를 추천하던데 저는 거기까지 깎아서는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이 부분은 제 체감일 뿐입니다만..



6. 비법은 현재 6초 안에 주문을 한번씩 써가며 버프를 유지해야 하는 가혹한 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6초 안에 시전하는 것은 익숙해지면 별 문제가 안되는데요, 쓰는 스킬의 수가 대단히 적기 때문입니다. 6초 안에 스킬을 쓴다는 것 자체는 압박이 크지만 눌러야 할 공격스킬이 몇개 없다는 점에서 어려우면서 쉽다고 말이 나오는 원인이 됩니다.

눌러야 할게 적다는 소리가 뭐냐면 허수아비를 치면서 채팅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유지해야할 도트도 황폭 하나 뿐이고, 써야 하는 쿨기는 마룬 알루네스 신마강이 끝이니까요.

다만 이 촉진이 레이드나 특정 보스들을 만나면 문제가 됩니다. 울라로그나 헬리아같이 땅속으로 쑥쑥 들어가버리는 보스는 강제로 촉진을 버리게 하니 그전에 쏟아붓는 딜사이클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용맹시험 오딘이나 헬리아같이 각종 보조 쫄이 튀어나오며 타겟이 확확 바뀌고 무빙이 잦은 전투에서 촉진이 매우 위태위태 합니다. 스턴이나 공포에 걸려서 촉진이 날아갈 위험도 돌파해야 합니다. 보스마다 비법만의 비법을 찾아야 합니다.

단 그런 역경들을 이겨내고 돌아온 2신마강에 모든걸 불태울 때의 손맛은 화법 저리가라 입니다! 재밌어요. 리듬게임하는데 혼자서 하드모드 걸고 해내는 느낌?

또 덧붙이자면 비법에게는 다른 직업이 쿨이나 자원을 다 소모하였을때 쓰는 필러스킬이 없습니다. 굳이 꼽자면 비작비탄을 마나가 회복될 때까지 반복하는것이 필러스킬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 효율이 매우 매우 좋지 않습니다. 촉진이 낳은 기형적인 괴물이 현재의 비법인 것입니다.



7. 촉진으로 가속을 보정받기 때문에 자동 발동되는 착용효과 장신구가 좋다고 합니다. 또 능력치 보정 장신구가 낫고 사용효과 장신구는 화법의 발화만큼 효율을 내기가 어려우니 최대한 딜에 집중하는 자동발동 장신구나 능력치 장신구를 낍시다. 아란 데빌 나락 군락 나무뿌리가 착효장신구의 대표격이고 비전수정이나 실체없는 단지, 용시헬리아의 특화장신구 정도가 능력치 장신구의 대표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