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던 대로 루트가 아닌 몹 위주로

진행 구간별 위험한 몹에서 잡몹 순으로 써보겠음.

초보가 초보에게 쓰는 것이기 때문에 틀린점이나 추가할 점은 댓글로 알려주길 바람.

(친구야 벌써 3편이야. 골드 입금 준비됐지?

예전 우리가 같이했던 격아 던전이라 익숙할테지만, 그래도 바뀐녀석들이 좀 있느니 잘 읽어보길 바라)

자유지대는 기사를 한명 이상 대려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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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넴 가는 길

몹 설명에 앞서 하늘을 보면 상어밥이라는 앵무새가 날아다닌다.

상어밥은 지속적으로 파티원들에게 녹색 바닥이 생기는 똥을 싼다.

똥이 깔리면 잘 피해주자.



무쇠파도 집행자. 일명 고함맨.

스킬은  두 가지

1.강력한 손등치기는 시전 시 랜덤 대상 방향으로 부채꼴 바닥을 만든 후, 

잠시뒤 밀쳐내며 데미지를 준다.

해당 바닥은 흰색이라 풀링이 클 경우 잘 안보인다.  경화때는 맞으면 끔살. 폭군때도 큰 데미지가 들어오니

잘 피해주자.

2.분쇄의 고함

얘가 고함맨인 이유.(으엉 하고 소리도 났던거 같기도 하고)

시전 시 광역 데미지를 입힌다. 경화땐 끔찍할 정도로 아프다.

해당 스킬은 최대사거리에서 조금 더 멀어지면 맞지 않는다.

원딜은 최대 사거리를 잡아 뚜들겨 패다가 시전하면 잠깐 뒤로 빠져주자.

초반에 얘가 2마리 있는 풀링이 있다.

두마리가 동시에 으엉 으엉 하면, 힐러도 으엉 으엉 울게된다.

두마리가 동시에 고함을 지르면 맞기 전  딜러들은 생존기를 꼭 올리자.

탱커는 강화주간엔 얘들을 잘 생각해 풀링하자. 


무쇠파도 해골톱날

해적들의 의사, 쵸파 포지션이다.

치유의 연고는 차단이 가능한 스킬이며, 시전 되면 대상에게 도트 힐을 준다.

차단하도록 하자.

상처 감염은 어글자에게 사용하는 기술로

얘한테 두들겨 맞다보면 어느순간 받는 치유 효과가 20% 감소하는 질병 디버프가 생긴다.

질병 해제 클래스는 탱커의 안녕을 위해 해제를 지원하자.


무쇠파도 명사수 

우솝 포지션 몹.

기본적으로 랜덤 대상으로 원거리 평타 공격과 아제라이트 수류탄을 던진다.

낙하 지점은 은빛 원으로 표시되니, 보이면 바로바로 빠져주자. 바닥으로 표시해주는 스킬은 

으레 그렇듯 맞으면 많이 아프다.

원거리 몹이기 때문에 탱커는 우솝이 풀링 무리에 잘 붙을 수 있도록 시야플을 이용해 붙여주거나, 

풀링 무리를 얘한테 붙여주자.

특히 강화 주간에는 고함맨 1순위-> 우솝 2순위로 죽여야 한다.

안그럼 저격왕으로 각성한 우솝에게 전부 목이 따일 것이다.



잡몹 1.

 똥개다.
한번씩 마비시키는 이빨을 사용해 이감을 건다. 

물리면 상어밥 똥 바닥이나, 우솝의 폭탄 바닥을 피할때 이동기를 잘 써야 한다.


그냥 잡몹2.
꼬라보면 두들겨 패자. 너가 뭘 할 수 있는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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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네임드 하늘선장 크라그

1네임드는 기본적으로 던전 시작시 하늘을 날며 똥을 싼다.

얘를 하늘에서 내려오게 하는 방법은  다리 밑 집행자 무리나, 공터 앞 집행자 무리를 처치하면 된다.



해당 무리를 처치하면 상어밥 듀오는 하늘에서 내려오게 되고, 네임드전을 시작 할 수 있게 된다.

상어밥 듀오는 총 2페이즈로 진행되며, 상어밥 듀오의 체력이 75%이하가 되면 

선장이 상어밥에서 뛰어내리며 2페이즈가 시작된다.

1페이즈에선 상어밥을 탄 선장 크라그와 전투하게 된다.



상어밥 듀오는 무작위 대상에게 권총 사격을 가한다.

예비동작 없이 그냥 파티원 체력바에 슝슝 구멍이 뚫린다.

폭군땐 빈사 직전까지 떨어 지며, 각각의 텀도 매우 짧기 때문에 항상 생석 치물을 염두해 두고 있어야한다.

폭군이라면 여기서 블러드를 털어 최대한 빨리 2페이즈로 넘어가는게 좋다.

안그럼 누군가는 표적지가 돼 크라그가 사격 솜씨를 맘껏 뽐낼 것이다. (헤드샷!)

그리고 주기적으로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을 시전한다.

돌진 위치는 하얀 바닥으로 표시되며, 끝나면 해당 바닥으로 듀오가 슝 하고 날아간다. 

동선상 데미지는 없고, 해당 바닥 위에 있을 때만 데미지가 들어온다.

 준비만 하고 있다면 쉽게 피할 수 있다.

1페이즈를 최대한 빨리 넘겨야 힐러의 숨통이 트이기 때문에, 

원딜들은 근딜이 있다면 네임드 주변으로 붙어 돌진을 유도해 주자. 그래야 근딜들이 딜로스없이 딜 할 수 있다.

75%까지 체력이 떨어지면 상어밥 듀오는 합체를 해제하고, 크라그와 전투가 시작된다.

이때 상어밥은 죽지않고 하늘위로 날아가 시작 전과 같이 똥을 뿌리며 파티원들을 방해하게 된다.  폭군땐 맞으면 걸레짝이 된다. 살인 똥 ㄷㄷ 

똥 바닥은 이동감소 효과가 붙어있다. 이감이 붙어있다?= 성기사의 자축 = 데미지가 안 들어온다.

하지만 똥은 유도가 가능하다.  유도하면 사실상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다. 유도자만 힘들뿐...( 유도맨 화이팅!)

유도방법은 크라그를 먼저 설명한 뒤, 요약해 작성하겠음.

 
2페이즈에 들어가게 되면

상어밥은 공중에서 똥싸기->내려와서 돌진하기 -> 다시 올라가서 똥싸기->돌진하기->똥...을 무한 반복한다.

돌진은 상어밥이 하늘에서 내려와 기를 모은 뒤 일직선 상으로 날아가는데,

경로상에 있으면 맞고 빈사상태가 된다. 2페이즈에 진입하면 상어밥의 위치를 늘 확인하자.


                   (기 모으는 중인 상어밥)



우선 아제라이트 화약 발사는 한명의 대상에게 부채꼴 범위로 데미지를 주고 도트 뎀이 들어오는 디버프를 건다. 

해당 기술은 관통하는 기술이니 여러명이 같이 맞는 일이 없도록 파티원들과  좌우 거리두기를 실천하자.
(예전엔 최대 사거리를 잡으면 안맞아서 원딜들은 최대 사거리에서 딜했는데 지금도 그런진 모르겠다.)

도트 디버프는 마법이다. 힐러는 호다닥 마법해제를 해주고, 마법 면역기가 있는 직업군이라면 한번씩 예측해서 면역기를 올려주자. (시전속도가 개빨라서 보고 면역기 올리기는 힘들다.  페이커 정도면 가능하려나..?)

활력의 맥주는 전투 중 크라그가 맥주를 벌컥 벌컥 마신다.

차단이 가능한 기술이며, 자힐 스킬이니 보이면 바로 끊어주자.

차단하면 먹다남은 맥주가 바닥에 떨어진다.



우클릭으로 사용가능하며, 먹으면 체력이 회복되니, 체력이 없는데 근처에 떨어져있다면 힐러를 위해  한번씩 주워먹자.

요약하자면

맥주 차단하기
상어밥 돌진 위치 확인하기
개인 간격 유지로 아제라이트 화약 발사 같이 안맞기

정도 되겠다.

상어밥 똥 유도 방법.

상어밥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똥을 싼다.

그리고 똥은 돌진 후 싼다.

네임드를 대충 한곳에 파킹하고 패면, 파티원이 모이게 되고

그렇게 되면 상어밥도 처음 내려왔던 위치에 계속 내려와 돌진을 시전하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똥을 유도할 수 있는데

상어밥은 돌진이 끝나면 위로 올라간다.

                  (올라가용)

이후 똥을 싸는데 올라간 자리 근처에 대상이 있다면, 그 대상에게 확정적으로 똥을 싼다.
(상어밥의 현재 위치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똥 싸는걸 이용하는 방법)


대충 그림으로 그려보자면 녹색 원 범위 정도에 대상이 있으면 된다.

유도자는 상어밥이 올라간 자리 근처에서 왔다갔다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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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넴 가는길

2넴 가는길엔 빡빡한 친구들이 많이 있다. 마음의 준비를 하자.

여긴 위험한 녀석들이 워낙 많아서 중요도 상관없이 나열하겠음.

덫사냥꾼+ 쥐


야생 덫사냥꾼 

덫사냥꾼은 위의 사진 속 덫을 파티원 모두의 발 밑에 깐다. 깔릴 자리에 하얀 바닥이 생기니 호다닥 피해주자.

설치된 덫은 밟으면 이동 불가 상태가 되고, 5초동안 초당 데미지를 입는다.

밟으면 아프니, 밟지 말자.

해당 덫은 성기사가 자축을 쓰고 밟으면 데미지를 입지 않고 지울 수 있다.
(드루라면 표범으로 변신해 호다닥 밟아주면 된다)


축축한 배쥐는 덫사냥꾼과 함께다니는 작은 녀석이다.

체력이 많지않아 금세 조질 수 있지만, 우둘투둘한 이빨이라는 치유량 감소 디버프를 탱커에게 시전한다.

중첩이 되는 디버프며 해제로 풀 수 없다

사냥꾼 1마리당 쥐가 4마리가 있기 때문에 탱커는 덫사냥꾼 무리를 풀링하면 치감효과를 염두해 두고 생존기를 

올리도록 하자.



항만의 시궁쥐단 소금비늘

해적단의 제이나다.

물화살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며 꽤 아프기 때문에 차단은 물화살 위주로 짜르는데 사용하자.

냉기작렬은 40m 범위기로 차단이 세면 경화때는 탱을 제외한 모두가 한빙지옥행.

차단은 물화살을 잘라야하기 때문에, cc기로 짤라주자. 

쿨타임이 긴 스킬이기 때문에 한번 짜르면 텀이 꽤 있다.


검은이빨 싸움꾼

담쟁이의 발톱난타몹 포지션이다.

눈먼 분노 시전시 탱의 어글과는 상관없이 한명을 쫒아가 찢어발긴다.

cc로 끊거나, 격노 해제가 가능하니 격노 해제 스킬로 잘 달래주자.



바다가름 작살사수 (원딜의 끔살 원인)

작살 끌기는 사거리가 100m다.

즉 전투에 들어가면 어디있든 끌려간다는 뜻.

작살 끌기를 시전하면 랜덤 대상 한명에게 작살을 던져 본인 위치로 끌어당긴다.

데미지 자체는 강력하지 않지만, 작살이 꽂히면 사수에게 당겨지는 동안

행동 불가기 때문에 다른 몹이 쓴  바닥기술과의 콤비네이션에 의해 끔살 당하는 경우가 많다.

당하고 난 뒤 대처해야하는 가불기 스킬.
 
빠르게 대처하려면 작살사수에게 붙어야 한다. 멀리 있을 수록 당겨질때 체공시간이 길어지기 때문.

최대한 붙어서 체공시간을 짧게 가져간 뒤 호다닥 대처하자.


바다가름 결투사. 돌진맨이다.

얘가 포함된 무리를 잡는다면 매우 주의해야 하는 몹

랜덤대상에게 돌진하는데, 돌진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데미지를 준 후 2초간 기절 시킨다.

돌진 방향은 작은 갈색 바닥으로 표시돼 정신 놓고 있으면 돌진을 쓰는지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눈에 힘주고 잘 보자.

파티구성에 원딜이 많다면 해당 무리를 쉽게 잡는 꼼수가 있다. 

꼼수는 얘와 같이 잡는 무쇠파도 노꾼을 설명 후 설명하겠음.



무쇠파도 노꾼.

바다가름 결투사와 같이 잡게 된다면 주의해야 할 몹2.

바다 분출이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해당 스킬은 주변 모든 대상의 발 밑에 파란 바닥을 생성하고, 잠시 뒤 데미지를 입으며 공중으로 뜨게 된다.

데미지 또한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경화때는 공중이 아닌 이세계로 가게 됨.

시전거리가 100미터 이기때문에 사실상 5명 발 밑에 전부 생긴다.

생각보다 빨리 터지기 때문에, 주변에 아군이 겹쳐있다면 죽기 십상이다.

주변을 잘 둘러보고 빠질 곳을 미리 생각해 두자.

파티구성에 원딜이 많다면 꼼수가 있다.



원딜들은 2넴 가기전 해당 위치 (간판 같은 곳)에 서면, 바닥은 간판이 아닌  간판보다 밑에 생기게 된다.

돌진맨 또한 간판쪽이아닌 간판 밑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사실상 원딜은 시즈모드가 가능하다.

탱커는 원딜들을 위해 원딜 시야가 나오는 곳에 파킹하고 버티면 된다.

이자리는 쥐덫 또한 동일하게 바닥에 깔린다. (개꿀)

노꾼과 돌진맨이 포함된 비이익 풀을 할 거면 여기 만한 곳이 없다.

체감상 돌진은 제일 먼 사람에게 쓰는 듯 하니, 탱커는 돌진맨과 간판사이에만 안서면, 노꾼과 쥐덫만 피하면 된다.

무쇠파도 해적단원
칼날 포화를 시전하며 시전시 고정돼 빨갛게 되며 칼질을 와다다다다다다 한다.

그럼 4m주변에 광역 데미지를 준다.

cc로 짤리니 짤라주자. 그러나 풀링이 크면 잘 안보인다.

얘가 빨게지면 cc를 넣자.



바다가름 칼부림꾼

얘는 랜덤 대상에게 칼을 던지고 던진 칼이 주변으로 튕긴다.

튕기는 사정거리는 몰?루

잡몹은 아닌데, 강화때 얘가 강화 많이 먹었다면 재깍재깍 생존기를 올리자.


얘는 솔직히 잘 모르겠음.

아는사람이 댓글로 제보 바람.

스킬은 이렇다는데, 읽어보니 경화땐 위험한 것 같음


항만의 시궁쥐단 해적단원

이름이 참 길다. 요약하면 그냥 바나나맨.

바나나맨은 격아시절 가장 위험한 녀석 중 하나였다.

그 시절 얘가 돌기 시작하면 살인 바나나를 던졌었다.

그러나 바나나 살인마는 이제 개과천선해 바나나맨이 됐다.

바나나 훨윈드 범위는 매우 좁고, 시전시 고정 된다.

범위 안에만 안들어가면 데미지 자체가 안들어오니 cc도 아까운 몹

그냥 돌기 시작하면 무시하자.


항만의 시궁쥐단 선원

미끄러운 거품을 쓴다.

사실 상  와우 유저의 하드 카운터.

일 없으면 발드라켄 분수를 돌며 갖가지 점프를 수련해 온 유저들에게 주화입마를 거는 스킬.

도약=스페이스바다.

점프하는 순간 넘어지며 2초간 기절상태가 된다.

얘를 잡을땐 잠시 스페이스바를 뽑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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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네임드 라울과 유도라

두마리의 보스를 동시에 상대하게 된다.

격아 시절엔 주마다 3마리의 보스중 2마리를 상대했지만,

용군단 자유지대는 보스가 유도라와 라울로 고정이다.

그리고 사전 기믹 수행을 안해도 전투시작시 선장 졸리가 동료가 된다. 
(격아때는 선장을 동료로 만들기 위한 사전 기믹 수행이 필요 했었음)

각 선장들은 두가지의 기술들을 사용한다. (동료가 된 졸리도)

우선 유도라부터 살펴보자.



화약 발사는 랜덤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는 기술.

힐러가 잘 채워주자.

포도탄은 유도라가 전장 구석으로 점프하여 이동한 뒤,  
(전장을 4각형이라 생각 한다면, 모서리 부분으로 점프함)

방향은 유도라 기준 왼쪽에서 오른쪽 으로,

좁은 부채꼴 범위의 관통되는 바닥을 순차적으로 쏜다.


전장을 한번씩 다 훑는 기술이기 때문에, 유도라가 점프하면 호다닥 유도라 뒷통수로 피해주자.

혹은 못피하겠다면, 그냥 큰 생존기 하나 올린 뒤 한대 맞고 빠지자. 

맞을 결심을 했다면, 그냥 그자리에 가만히 서서 맞자.

어설프게 유도라 사격 방향으로 계속 움직이면 짤방으로 남아 영원히 고통받는 악사짤 2번이 될 것이다.

맞게되면 9초간 데미지가 들어오는 디버프에 걸린다.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맞은 인원이 있다면, 힐러는 고통받게 될 것이다.



선장 라울

라울의 통 강타는 시전시 라울의 주변 10m를 통으로 3번(아마도) 내려친다.

맞게되면 뒤로 밀려난다.

폭군때는 맞게 되면  죽으니 잘 빠져주자.

의식상실 통은 탱을 제외한 인원 한명에게 통을 던지며, 대상은 통을 뒤집어 쓰게 된다.


   (통에 맞으면 시야가 좁아지고 이리저리 혼자 서성이게 된다)

뒤집어 쓴 대상은 통이 파괴되기 전까지 행동불가 상태에 빠진다. 

통이 나오면 네임드 딜을 잠시 멈추고, 통을 최우선으로 파괴해 아군을 구출하자.


 통 대상자는 본진에서 조금 떨어져있거나, 대상이 되면 겸허히 맞자.  
대상이 됐을때 너무 빨리 자리를 이탈하면 대참사가 일어난다. 이유는

[내가 잘못 알고 있는 거일 수도... 이정보는 정확히 아는 사람이 있으면 댓글에서 알려주길 바람]

1.통의 메커니즘 = 땅에 한번 착지 후 범위 안 목표 대상에게 달라 붙음. 

2.의식상실 통의 진행 순서

라울이 대상을 봄 -> 대상에게 통을 던짐 -> 통이 대상 주위로 떨어짐 -> 목표대상을 덮침

이때 대상이 통 착지지점에서 너무 빨리 빠질 경우.

통이 목표로 한 먹이를 찾음.-> 어라? 범위 안에 해당 목표가 없네?->에잇 .근처 아무나 맞아라 얍

그래서 만약 대상자가 본진에 위치해있다 급격하게 빠지면 아래와 같은 시나리오로 흘러갈 확률이 크다.

본진에 통 떨어짐 -> 대상자가 호다다다닥 도망감 ->떨어진 통과 제일 가까운 사람이 통에 걸림->그게 탱커->조짐.



라울은 대부분 의식상실 통을 사용 한 뒤, 통 강타를 쓰기때문에

탱커는 통에 맞아 행동불가 상태가 된 대상이 통 강타를 맞지 않도록

네임드를 재빠르게 이격 시켜주자.

단 의식상실 통은 파티 조합상 특별한 클래스 들이 있다면 굳이 안부셔도 된다.

방법은 3가지.

1. 이동불가 해제기
대상이 통에 맞은 뒤 써주자. 그럼 통은 바로 해제 되고 사라진다.

대상이 통에 맞기 전 'ㅎㅎ 나는 쌉고수. 타겟을 보니 저 사람이 맞겠네? 미리 줘야지' 하고 준다면 

기사의 자축의 경우 대상은 통에 걸리진 않지만, 필드에 빈 통이 지뢰마냥 깔리게 된다.

이 빈 통 근처에 누군가 가게되면, 다가간 사람이  통에 걸린다. 

탱커가 만약 걸리게 되면 어글이 모두 풀리는 대참사가 일어난다.

꼭 대상이 통에 걸린 후 이감해제기를 사용하자.

수도사 범욕은 자축과는 달리 미리 쓰면 효과가 없다. 

(대충 된다고 소문난 것들
기사-자유의 축복/수도사-범의 욕망/사제-소실/드루-고양이,곰폼에서 변신해제 /냥꾼 교활펫-주인의 부름/
/암사-분산 /등등)

2.죽척등 어글 해제 기술.

본인이 대상이 됐을 때 맞기 전 사용하면 된다.

대상이 되면 잘 보고 사용해야 하는 대상자의 센스있는 상황 판단이 필요하다.

통 지뢰가 무조건 남기 때문.


    (남게되는 지뢰)

지뢰가 남는 이유는 메커니즘때문(아마도?)

통이 목표근처에 떨어짐->어글 초기화 -> 통:어라 나는 누구? 여긴 어디? 그냥 가만히 있어야게따.

유도라의 총을 피한다고 뭉쳐있을때 본인이 대상이 됐다고 그냥 어글을 초기화 해버리면

누군가는 통에 갇힌다.

그리고 그 대상이 탱커라면, 그냥 전멸이다.

또한 전장 모서리에서 해제했을 경우
유도라가 해당 위치로 점프해버리면 상당히 대처하기  까다로워진다.

3.무적기

얼방 같은 스킬을 맞고난 뒤 사용하면 된다.

통 해제를 요약하자면

맞기 전 사용 = 지뢰 남음
맞은 후 사용 = 지뢰 없음


얘는 선장 3인방중 아군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선장 졸리다.

선장 줄리는 주기적으로 아군에게 이로운 세가지 종류의 술을 던져 전투를 보조해 준다.

크게보면 녹색바닥,파랑바닥  두 종류다.

1. 부식성 자유지대 맥주

해당 맥주는 전장에 녹색바닥 형태로 등장하며, 잠시 뒤 해당 위치에 8초동안 초당 데미지를 입히는 디버프를 건다.

해당 디버프는 네임드에게도 적용이 된다.

녹색 바닥위에 네임드를 파킹해두면 된다.
 

파랑바닥은 범위 안 대상에게 유익한 버프를 준다.


        (맥주 버프)

자신감을 북돋는 자유지대 맥주 : 8초간 치명타 30% 증가
활기의 자유지대 맥주 : 8초간 가속 30% 증가

이 맥주 버프가 네임드도 적용되는지는 몰?루

탱커는 네임드들을 드리블 해 졸리가 던져주는 맥주들을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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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넴 가기전

2넴 가기전 설명한 녀석들은 빼고 설명하겠음.



무쇠파도 분쇄자.

작살맨과 환장의 시너지를 내는 녀석이다.

바위 투척은 랜덤 대상에게 바위를 던진다.

해당 위치는 10m 갈색 원으로 표시된다. 호다닥 피하자

맞으면 넘어진다는 건 사실 상 상관없는 이야기다

어차피 맞으면 날아온 바위가 묘비로 바뀔테니

지면 균열자는 거인 주위 10m 갈색 원으로 표시된다. 

밀쳐낸다는 것도 사실상 못 느낄 것이다.

저승으로 밀쳐지니까.

이 스킬은 작살맨의 끌어당기기와 환장의 시너지를 내는 스킬.

거인과 작살맨을 붙여잡는다면, 꼭 작살맨 근처로  붙어 체공시간을 줄이자.


검은이빨 투사

위험한진 솔직히 잘 모르겠다. 

해당 몹이 있는 풀링엔 이리저리 신경써야 할 게 많아서 눈에 잘 안들어온다.

여튼 4미터 내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고 하니, 근딜들은 생존기를 잘 올려야 할 것 같다.

확인해본 결과 쿨타임은 8초정도로 꽤 자주 쓰는 것 같다.

잡몹 녀석들이다.

그냥  챱챱 후드려 패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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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넴 
3넴은 총 3페이즈다

원형 경기장 같은 곳에서 해당 npc에게 말을 걸면 1페이즈가 시작된다.

말을 걸면 1페이즈가 시작되기 전까지 55초? 60초? 정도 지들끼리 떠들어 댄다.

쐐기는 1분 1초가 아깝기 때문에 해당 npc에게 말을 걸어두고 남는 시간동안 퍼센트를 채우자.


1페이즈는 전투가 없고, 번개돼지를 총 3번 우클릭 해 잡으면 된다.

기름칠 한 돼지 컨셉이며, 한번 잡을시 2초정도 넘어져 행동불가 상태가 된다.

이속기를 키고 잡으면 쉽다.
 

2페이즈 루드비히 폰 토르톨란

루드비히와 전투를 시작하면, 경기장 밖으로 이탈해선 안된다.
대충 녹색 바닥위치가 안전지대이며, 해당 위치를 벗어날 경우 경기장 바깥쪽 관중들이 

이탈한 대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힌다. 3페이즈도 마찬가지.(1페이즈는 상관없다)

루드비히는 껍질 튕기기라는 스킬을 사용하며 직선상으로 움직이는 튕기는 껍질을 여러개 던진다.

맞으면 밀쳐진다.


                     (튕기는 껍질)

초등학교때 우린 입사각과 반사각을 배웠었다.

배웠으니 와우에서 써먹자.

껍질은 벽과 부딪히면 입사각과 반사각으로 튕긴다. 
(당구 잘치는 사람들은 길이 눈에 보일지도..?)

폭군땐 맞으면 비명횡사하니 잘 계산해서 무빙하자.

재수없으면 껍질 맞고 살았는데, 경기장 밖으로 튕겨져 나가 관중이 마무리 (관중 1킬/루드비히 1어시) 하는 상황이 연출된다.

벽엔 너무 붙지 말자.


3페이즈 

상어주먹 트로~~~~~삭

얘는 양손에 상어 한마리씩을 착용하고 있다.

갈퀴 강타는 트로삭이 주위 대상을 강타해 데미지를 주고 출혈 디버프를 입힌다.

주위 대상이기 때문에 근딜이 맞을 수도 있으니, 힐러는 근딜이 맞게 되면 열심히 채워주자.

상어 회오리는 큰 훨윈드다.

그냥 빠지면 되고, 물리 데미지기 때문에 근딜은 파티 내 기사가 있다면 보축을 받고 그냥 붙어서 딜해도 된다.

트로삭과 전투를 진행하게 되면, 관중석에서 경기장으로 고기덩어리 바닥을 던진다.


   (깔린 고기바닥)

이 바닥이 트로삭 공략의 핵심. (고기바닥은 밟게되면 이속이 느려짐)

트로삭은 양손에 상어를 쥐고 있는데 (망치상어, 톱니상어) 

전투 중 상어를 가장 먼 대상(아마도 대부분 그랬으니까..?)에게 던진다.


          (망치와 톱니)

상어들은 낙하 후 자신과 가장 가까운 위치의 대상에게 팔딱이며 다가간다.

이런 스킬들은 으레 그렇듯 근접하게 되면 큰 데미지를 입는다.

상어는 관중이 던진 고기바닥과 닿게 되면,  잠깐 멈춰서 해당 바닥을 먹어치우기 시작해 다먹으면 바닥을 지운다.

가장 가까운 대상을 쫒아가기때문에 무빙으로 유도하면 되고, 유도 대상자는 적절히 고기바닥에 상어를 유인해 시간을 벌어주자.

재무장은  트로삭이  내팽겨진 상어쪽으로 돌진해 상어를 다시 손에 장착하는 기술.

해당 경로에 있으면 데미지를 입고 밀쳐난다.

이를 반복하면서 네임드를 패면 된다.

요약 : 1.상어 던질때 잘 피하고, 한명이 상어 근처에서 알짱거려 상어 유도하기
         2.상어를 고기 바닥으로 유도해 본인 딜,힐타임 벌기
         3.재무장시 상어와 트로삭 사이에 있지 않기
         4.경기장 밖으로 나가서 관중에게 줘터지지 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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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넴 가는길

앞에 설명한 겹치는 몹들은 제외한다.


무쇠파도 폭풍소환사
해적들의 피카츄다.

딜,힐러에게 가장 위협적인 녀석이다.

번개 화살은 경화땐 차단 순서를 정해 꼭 다 짤라주자. 

두마리를 풀링할 경우 동시에 맞으면 급사한다.

천둥폭풍 또한 강력한 광역기며, 

차단 실패시 피카츄가 당신 파티를 피가죽으로 만들 것이다.

cc기 등으로 짤라주자.



무쇠파도 장교.

탱커에게 매우 위험한 몹.

고통스런 동기부여는 데미지를 50% 증가시키지만 1초마다 본인의 최대 생명력을 1%씩 깍아먹는다.

나루토 팔문개방 같은 기술.

격아때는 설명 그대로 초당 1%씩 피가 빠졌고, 중첩되며, 주위 두명에게 추가로 들어가는 개꿀 기술이였지만,

지금은 글쎄요..? 

풀링무리에 버프가 들어가도 버틸만 한 것 같으면 짜르지 말고, 못버틸 것 같으면 짜르자.
(그냥 cc기 남으면 짜르자. 예전의 그 드라마틱한 느낌이 없다.)

기름칠한 칼날은 탱커와 힐러가 눈여겨 봐야한다.

어글자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고 8초간 받는 치유량을 75% 감소시키는 마법 디버프를 건다.

받는 치유량이 75% 감소하기때문에 해당 디버프를 달고 있으면 매우매우 위험하다.

힐러는 검은 기름모양 디버프가 탱커에게 걸려있으면 호다닥 해제해주자.

마법이기때문에, 혈죽의 대마보,전탱의 주반등으로 미리 막을 수 있을 거고, 양조는 맞은 뒤 마법 해소를 사용해 지울 수 있다.

무쇠파도 약탈자

그냥 동기부여 쓰는 녀석. 위에 설명한 대로 버틸만 하면 짜르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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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넴 할란 스위트



할란 스위트는 기본적으로 체력에 따라 3페이즈로 나뉜다 (100%/60%/30%)

1페이즈때는 단일 대상으로 기술을 사용하며

2페이즈때는 기술을 강화해 여러명에게 시전

3페이즈때는 강화된 스킬들을 자주 사용한다

스킬은 총 4가지로

1.돌개바람 사브르

1페 : 어글자에게 회오리바람 기를 모은 후 직선 상으로 날린다.

맞게되면 밀쳐지니 탱은 머리방향을 아군이 없는 곳으로 향하게 하자.

2페 : 5방향으로 회오리 바람을 날린다.

2.단도 소용돌이

1페 :한명의 대상에게 칼을 날려 데미지를 준 후, 지속딜이 들어오는 도트 디버프를 건다.

2페: 5명 모두에게 사용한다.

폭군때는 2페이즈 부터 이 스킬 때문에 힐러가 갈려나간다. 생존기를 잘 사용 하자.

3.대포 포화
1페: 한명의 대상에게 징표를 남기고 5회에 걸쳐 바닥을 생성한 후 그 위치로 대포를 쏴 몇초간 유지되는

 (대략 4초 이상)불바닥과 큰 데미지를 준다.

2페: 탱 제외 4명에게 대포 포화를 사용한다.

해당 스킬은  예전엔 몹들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가 네임드와 쫄들을 같이 풀링해 대포 포화로 쫄을 녹였었더랬다.

그러나 이 스킬로 전맵의 쫄들을 잡는 미친 택틱을 공개한 와악귀들로 인해

 몹들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블쟈가 너프했다. (따흐흐흑)

폭군땐 맞으면 죽으니 잘 피하자.

 처음 2방쏠때까진 대포가 안 떨어지기때문에

 2방쏘는 소리가 들리면 그때 옆으로 찔끔찔끔 움직여 바닥을 최대한 좁게 깔자.

4.너,멈춰

할란이 자폭병을 소환한다.

자폭병은 항상 같은 위치에서 젠 된다.


                   (자폭병 젠 위치-녹색 원)

소환된 자폭병은 한명을 주시잡고 해당 대상에게 부딪히면 자폭한다. 

범위는 붉은 원으로 표시된다.


            (소환된 자폭병)
자폭병은 cc가 가능하다.

파티에 냥꾼이 있다면 사진 상 녹색 원 위치에 덫을 던져놓으면, 나오자마자 무력화 가능하니. 냥꾼이 있다면 사실 상 없는 패턴

파티에 냥꾼이 없다면 ,스턴, 뿌묵,우르솔 기타등등 스킬로 방해해 주자.

자폭병은 10초가 지나면 알아서 사라진다.

cc기로 10초만 버티자.

체력이 60%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주사위 굴러가는 소리가 나며, 할란에게 집합 버프가 생긴다.

폭군땐 이때부터 어려워지니 블러드는 60%에 쓰는 걸 추천.

체력이 30%까지 떨어지면 할란은 다시 주사위를 굴리며 군함 버프가 생긴다.

공격속도가 100% 빨라지고 스킬을 더 자주 시전하지만, 할란이 받는 피해도 100% 증가한다.

2페를 블러드 없이 넘길만 하다면, 3페에 블 쓰는걸 추천.


격아때부터 해왔는데 아직 상어밥 탈 것을 못먹었다.

좋은 일 했으니, 이번에야 말로..!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 이렇게 마무리 해야겠다.

시클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