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장벽 없는겜이 어딨겠냐만은
와우는 디자인, 플레이방식같은 취향의 영역만 잘 맞으면 아주 괜찮음.
최근에는 특히 시스템적으로 진입장벽을 없애려고 하고있는게 보임.

'처음에 주는 정보가 부족해? ㅇㅋ캐릭터 조작법부터 간단한 세계관 설정, 던전 매칭 방법까지 알려줄게'
하면서 신규 스타팅 지역 만들어주고
'티어템 얻기가 빡세? ㅇㅋ 제한적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쉽게 얻을수 있게 해줄게'
하면서 티어 변환 넣어주고

진입장벽? 물론 있지만 안 멈춰있고 조금씩 트렌드에 맞춰서 움직이는 것만으로 와우 잘하고 있다고 생각함.

그러니까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mmorpg 자리 탈환해서
유지하고 있는거 아니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