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시즌도 고단쐐기 맛만보는 평범한 악딜입니다

2시즌 초기 저는 나이트페이 성약으로 시작을 했지만 마지막줄 영혼결속이 3명 다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강령악사를 하시는 주변 지인들이 눈에 밟혔고 호기심 반 진심 반으로 강령악딜로 넘어왔습니다.

결과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에 대한 주관적인 고찰을 본글에서 설명 할 예정입니다.

목차
1. 강령 악딜의 장점
2. 강령 악딜의 단점
3. 결론


1. 강령 악딜의 장점
강령 악딜의 장점이 뭘까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첫째
.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생존력
        악마사냥꾼에게 효율적인 공용 성약 능력(살덩이창조)
        악딜에게 이미 있는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이미 충분히 빠른 기동력입니다.
        하지만 나페,벤티르의 경우 이동기를 지원해줍니다. 때문에 활용 가능은 하지만 활용 가치가 높은편은
        아니죠 그에 반해 강령은 생존기를 지원해줍니다. 상당히 큰 보호막이고 영혼 결속자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도 부여받을 수 있는 강력한 생존기죠. 쐐기 광역 딜 타이밍 흐릿해지기가 빈 타이밍에 올려도 좋고
        진짜 아플만한 모든 스킬에 사용했을 때 너무 안전하게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메릴레트를 쐐기,레이드 둘다 변경없이 사용하는 편이었는데 메릴레트의 경우 군중 제어 면역이 넬쥴
        의 넉백, 다양한 기절 및 공포 효과를 막아주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악마 1마리 자체는 생석과 효과가 비슷한데 같이나오는 영혼 까지 있으니 40% 정도의 힐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정수 탄력과 어울리는 성약 능력
        사냥 자체가 악마사냥꾼과 어울리지 않다고는 말 할 수 없겠습니다.
        순간적인 폭딜 그것이 군단, 격아 악사의 강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둠땅 현재 폭딜보다는 정수탄력으로 유지력을 가져가는 악마사냥꾼이 현 메타죠.
        예전엔 시작과 동시에 쿨기를 털어넣으며 미터기 상위권을 유지했다면 현재는 꾸준히 비슷한 딜을 뽑으면          서 미터기 아래서부터 점점 치고 올라오는 모양이지요 지속딜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강령악사의 악마의 영혼 20% 증뎀 252+잠재력 도관 강화로 총 26초간의 강화는 무시 못할 수준이          고 이 강화효과 내에 최소한 2번의 지돌, 1번의 정수파쇄를 확정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효율을 뽑기
        에는 충분히 긴 시간이죠.
셋째. 강력한 영혼결속 마지막줄 특성
        일단 메릴레트의 6% 대상 증뎀, 에어미르의 마격딜 마지막 줄 특성이 버릴것이 하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메릴레트를 활용하여 재미를 많이 봤습니다.

2. 강령 악딜의 단점
강점만 있을 수는 없겠죠 단점도 충분히 많습니다.

첫째. 쐐기 메타와는 어울리지 않는 딜타입.
        어둠땅 1시즌 부터죠 위험한 무리, 엄청난 크기의 빅풀을 쿨기와함께 빨리 밀어버리는게 아무래도 쐐기의          메타죠 악사 자체로도 충분히 버스트딜은 좋지만, 아무래도 화법, 조드같은 진짜로 강력한 버스트딜과
        마주 하게된다면 제대로 된 딜파이도 먹지 못합니다.  지속적으로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어 전체 딜은 대            부분 비슷한 편이지만. 광딜 구간에서 충분히 딜을 할 수 없다는 점은 큰 단점입니다.
        티르너의 경우 1넴에서 강력한 딜을 꽂아 넣을 수 없어 특히 아쉬웠습니다.
둘째. 랜덤 타이밍에 나오는 악마.
        강화효과를 원하는 타이밍에 얻을 수 없다는 것은 강령악사의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전투 시작, 탈태타이밍에 운좋게 겹친다면 충분히 강력하고 파괴적인 딜링이 가능하지만.
        운이 나빠 오랜 시간 나오지 않는다거나, 전투가 끝나기 직전에 나오는 등 혈압오르는 상황에 나오게 되면
        성약 능력이 없는것과 같아 리스크가 큽니다.


3. 결론
강령 악마사냥꾼은 다양한 사람들이 쐐기,레이드에서 증명하고 있다시피 별로인 성약단은 아닙니다.
자신만의 강점이 분명히 있고 충분히 강력한 성약입니다. 저도 1달 조금 넘게 재밌게 하고있구요.
현재는 나이트페이 성약 전설아이템 업화의 화살을 연구한다고 나이트페이로 복귀했지만, 만약 별다른 사항이 없었다면 강령악딜로 남아있었을 것 입니다. 나페보다 좋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여전히 나이트페이는 악사한테 가장 강력한 성약이고 강점이 많지만 제가 전하고싶은 말은 강령 악사도 충분히 강력하고 사용 가치가 있다는 점입니다.

1시즌 그리고 2시즌이 조금 지난 지금 나이트페이에서 한번도 메인 성약이 변경 된 적 없는 악딜입니다.
그 때문에 나이트페이에 질리셨다면 강령 악딜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 하는 지극히 주관적인 글이었습니다

이하는 강령 악딜로 찍은 로그, 쐐기점수

현 글 작성 이후로는 나이트페이 악마사냥꾼입니다. 다만 궁금한점이나 의문사항은 귓말이나 우편, 댓글로 언제든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