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TR 10.0.7 특성 떳길래 신나서 달려가 찍어보았습니다.
(아직 징기 트리쪽은 웹페이지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안 찍히는 것 같네요ㅠㅠ 개선되는대로 해볼게요!)

정확히 정해진 것도 아니라서 일희일비할 것은 아니지만,
찍으면서 느낀 건 제가 싱글벙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너무 괜찮아지는데요 이거....?
회사 점심시간인데 밥도 안 먹으러 가고 싱글벙글 특성 찍어보고 있네요ㅋㅋㅋ



보기는 징기와는 달리 10.0.5와 아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대략적으로 비슷한 방향성을 추구하게 되는데요. 제가 좋아졌다고 느낀 부분 중에 가장 큰 것은
10.0.5에서 누리던 것을 대부분 누리면서(가속 4% 포기는 아쉽지만요)
용장을 찍을수 있게 되었다는게 너무나 행복한 부분입니다. (이제 파수꾼이 무려 30~35초!)

또한 영서 사용 시 5초간 방막 30% 증가 특성, 이거 진짜 너무 좋은게
이제 특정 시점에 방막 90% 이상이 되도록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특화 수치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응방으로 10%, 영서로 30%를 올려주면
방막수치가 90~100% 구간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이게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는 폭군주 보기의 안정성이 엄청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폭군주에 몇몇 네임드 스킬은 방막이 뚫릴 경우 풀피에도 한방에 죽는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방막을 거의 100%에 가깝게 끌어올리면서 이러한 불운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폭군 하늘빛 막넴 용의강타, 히리야 역버프 빛분출 등등)

거기다 제일 아래쪽에서 1포인트가 남게 되면서 
고왕수 쿨감(응방 타겟수 당) 스킬도 2포 찍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좋습니다.
사실 이 특성은 '딸피 시 꽁고왕수'가 훨씬 중요한 장점이긴 하지만, 고왕수 쿨감도 꽤나 유용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고왕수도 거의 1분30초~2분 생존기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마지막으로 이제 드디어 수손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기의 가장 차별적인 특장점인 파티힐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거죠.
안그래도 보기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날개를 달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월드1위 탱커 자리는 전탱을 제치고 보기가 꿰찼습니다.)

아마 앞으로 변화도 많이 있을 거고, 또 다른 방향성의 특성을 발견해주시는 분들 많을텐데
많이들 의견 올려주셔서 토론해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10.0.7 너무 기다려집니다! (군마 글쿨 삭제도 너무 좋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