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조합 : 전탱 죽탱
                법 흑 도 조드 고술
                신기 복술 신사


초갈은 기본적으로 아트라메데스의 소음 게이지와 비슷한 느낌의 타락 게이지 관리를 해야합니다.

화면 중앙 하단에 칼 모양이 나오며, 타락 수치가 찰수록 칼 게이지도 차올라갑니다.

1페이즈 초갈 스킬

초갈의 격노 : 전방으로 레이저 빔을 쏘는 모션. 왠지 빔에 맞은 사람은 모두 디버프에 걸릴거같지만 아마 탱만 걸리는듯 합니다.
빔에 맞은 사람은 모두 디버프에 걸리는 것이지만 저희 공대에선 탱 제외 빔을 맞은 사람이 없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디버프에 걸린 대상은 받는 데미지 증가. 2탱이 서로 도발해가며 맞습니다.
첫탱이 격노에 맞고 두번째 탱이 도발후 격노 맞으면, 첫번째 탱은 디버프가 5~10초쯤 남아있을텐데, 바로 도발을 합니다. 초갈이 첫탱에게 이동하는 시간이라도 데미지를 줄일 수 있겠죠. 저는 초갈탱에게 계속 봉화 바꿔넣어줬습니다.

개종 : 무작위 대상 2명 정배. 정배대상은 9초짜리 캐스팅을 시작하며 3초 캐스팅할때마다 초갈 공격력 10% 증가.
모든 메즈기 및 차단기로 차단 가능하며, 차단되자마자 정배가 풀립니다.

불꽃의 명령 : 불꽃의 정령을 소환한 후 바로 잡아먹습니다. 탱커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매우 아픕니다.
전탱 방벽 한번, 최저+수호 한번
죽탱 얼인 한번, 흡혈 한번
등으로 한번씩 버티다보면 생존기가 없는 경우는 오지 않더군요.
추가로 불바닥이 랜덤 대상에게 깔리는데, 바로 피하지 않으면 데미지가 들어옴과 동시에 타락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불바닥을 밟으면 타락 게이지는 올라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solmir님 제보 감사합니다.

어둠의 명령 : 어둠의 정령을 소환한 후 바로 잡아먹습니다. 광역 데미지가 3틱정도 들어오는데, 좀 아픕니다.

타락의 추종자 소환 : 그림바톨 막넴앞 쫄같이 생긴 쫄이 나옵니다. 그림바톨 막넴이 쏘는 스킬(맞으면 이동불가되는거)과 비슷한 이펙트가 바닥에 생기고, 약 3초쯤 뒤에 그 자리에 어둠의 미사일이 날아오고, 그것에 맞으면 아픈 데미지가 들어오는 동시에 타락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피 약화 : 타락의 추종자가 죽고나서 생긴 먹물바닥에서 자그마한 쫄들이 여럿 나옵니다. 검은바위 동굴 3넴의 수은 같이 생겼습니다.


2페이즈 초갈 스킬


초갈 주변에 촉수들이 소환됩니다. 약 4~5마리 정도로 기억합니다. 이 촉수는 피 16만정도로, 가까운 공대원에게 빨대를 꼽는데,데미지와 동시에 치감 디버프를 겁니다. 신기도 심망,비격 등으로 최대한 차단지원합니다.

타락게이지에 비례하는 암흑데미지를 자신과 주변 공대원에게 줍니다. 매우 아픕니다. 타락게이지 관리 못하면 이것때문에 답이 없게됩니다. 모든 바닥을 피하면 타락 수치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신기시점에서 주의할 점을 이미 스킬 설명에서 대부분 썼기때문에 공략글은 짧아질것 같습니다.


1페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엠관리입니다. 2페 넘어가면 위 타락게이지 비례 암흑데미지가 매우 세기때문에, 쉴새없이 힐을 꼽아야합니다. 이때 신충이 쿨이라면 계속 천빛을 땡기게 되는데, 엠이 매우 부족하게됩니다.
물론 처음 트라이할때부터 엠관리하게되면 탱이 눕기 십상이죠. 일단 몇 트는 엠을 아끼지 말고(낭비하자는 뜻은 아닙니다 ^^) 힐이 필요한구간, 엠관리 하는구간을 파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종으로 위험한 때는 2밀리가 개종에 걸리거나, 2힐러가 개종에 걸리는 것입니다. 신기가 주의해야 할 때는 1~2힐러가 개종에 걸리는 것인데, 바로 파악하고 칼심망, 칼해제를 넣어주도록 합시다. 2힐러가 개종인데 비격이 있다면 바로 날려줍시다.

탱커가 아파질 때는 불꽃의 명령 타이밍입니다. 그런데 이 때에는 탱커가 생존기를 켜고 다른 힐러도 탱커 힐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오히려 안아픈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전 이때 기도를 돌렸습니다. 저희 공대에서는 전탱이 있는데, 전탱이 초갈을 맡고 있을때 불꽃의 명령이 왔을 때, 최저를 돌리고 몇초 뒤에 수호가 들어갔습니다. 저는 불꽃의 명령이 오자마자 기도를 돌리고, 전탱이 최저를 돌림과 동시에 희손을 넣고 가호를 돌렸습니다. 이렇게되면 수호가 없는 앞의 몇초에도 피가 많이 안빠지겠죠.

공대힐이 필요한 때는 어둠의 명령 타이밍입니다. 공대원들이 쓸데없이 바닥에 맞거나 하지 않으면 어둠의 명령 이외에 공대힐이 빡시게 들어갈 때는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광휘를 남발하지 말고 다른 공대힐러들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기의 광휘도 좋은 광역힐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엠소모가 매우 큽니다. 1만이 넘어가는 엠소모죠. 이 광휘를 어둠의 명령때마다 쓴다면, 2페 들어가서는 반드시 엠이 마릅니다. 그게 아니라면 1페에서 힐을 많이 쉬었겠죠.
광휘는 공대원 피가 1/2~1/3정도로 내려가기 전에, 즉 2/3정도 이럴때는 아끼는것을 추천합니다. 대격변들어 모든 신기의 탱힐 능력, 광역힐 능력이 평준화되었다고 하지만, 아직 신기는 탱힐 능력이 광역힐 능력보다 엠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광역힐 엠효율이 좋은 다른 힐러를 믿읍시다.


2페이즈에 들어가면, 탱힐도 빡세고 공대힐도 빡세지만, 탱힐보단 공대힐이 더 많이 밀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불꽃의 명령 불바닥이나, 큰 쫄이 쓰는 어둠 미사일을 맞아 타락게이지가 찼기 때문이겠지요 (저도 킬할때 두 번 정도 맞았던거같습니다 ㅠㅠ) 또한 2페이즈 들어가면 타락수치가 지속적으로 쌓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때문에 딜이 좋지 않으면 광역 데미지가 걷잡을수없이 커지겠죠. 산개 한다고 해도 자신의 타락 수치 데미지가 자신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요.
여기서 신기가 해야 할 일은, 다른 힐러들의 위치를 파악하는 겁니다. 아마 자리를 배정하고 가겠지만, 그렇게 서지 못할 확률이 큽니다. 이때 다른 힐러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에서 제일 먼 곳으로 가서, 다른 힐러들의 사거리에 닿지 않는 딜러들에게 힐을 줍니다. 물론 탱커 힐도 무시할 수 없죠. 2페에도 초갈의 격노를 쓰는 것으로 기억하고, 초갈 탱커에게 계속 봉화를 바꿔넣어주되, 봉화힐만 주지 말고 직접 천빛도 땡깁니다. 정말 신충 서약 천빛을 쉬지 않고 돌려야 하기 때문에 (특히 천빛의 비율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1페 엠관리가 중요합니다. 만약 초갈이 죽기 직전인데 엠이 조금 남아있고 다른 공대원이 개피라면 빛섬을 땡깁시다.
또한 자신의 주변에 촉수가 나왔으면 바로 심망을 꽂아줍니다. 차단 가능한 다른 딜러들도 있지만, 촉수의 수도 많기때문에 하나라도 더 스턴이 걸려있으면 좋습니다. 다른 딜러의 차단과 겹쳤다고 하더라도 안쓰는것보단 훨씬 좋습니다.








말은 이렇게 쉽지만 실제로 트라이 해보면 쉽지 않더군요. 다른 신기분들, 그리고 기사분들도 초갈을 많이 킬하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은 신기 시점에서 특히 중요한 것만을 고른 것이며, 다른 딜러,힐러 또는 탱커들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누락된 것들도 있습니다. 이 글은 초갈의 완벽한 공략글이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