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 어차피 이렇게 된거 제대로 정리 해보자 모든 조합을 한번보자고. 앞에 글하고 짜집기 했으니 본거 또 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 나름 순위를 제시하니 잘 봐달라고

 

미리 말하는데 존댓말 안했다거나 형들이라고 말했다고 지랄같다고 댓글 달 형들있을거잖아. 어쩌라고 그냥 싫으면 읽지 마, 댓글 달거면 그냥 나가줘, 꼰대질은 형하고 말통하는 사람들이랑해줘. 얼마나 살거라고 여기서 내가 누군지도 모를 형들하고 싸우면서 시간낭비나 해야돼. 어차피 안 읽을거니 댓글도 달지말고 그냥 나가줘, 나머지 형들은 질문이 있다면 가능한 친절히 답해줄게.

그리고 스압이 좀 있을건데 읽으면 도움은 될거야.

 

난 말이지 이제 영던 졸업하고, 착귀팟이나 돌면서 돈이나버는 잉여신기야.

주중에는 아침에서 초반오후 시간대만 플레이가 가능해서 뭘 할수가 없어. ㅠㅠ.

하여 착귀팟이나 돌며 지진해일 카드 한벌 장만하고, 주말을 기다리고 있어.. 레이드 밖에서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중 하나잖아. 아 설레여라.

나머지는 레이드가 더 풀리는걸 기다려야지 뭐

하여!! 아이템을 이리저리 보던중 나 말고도 많은 분들이 장신구 보면서 고민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았지..

형들한테 그동안 얻은 것도 많고 하니 장신구 택할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주려고 힘들게 로그인해서 글써 (아 정말 힘들더라패스워드 읽어버려서 다시 리셋하고 로그인하려는데 몇시간 동안 안되서.. 왜인지는 아직도 모르겠네.)

 

먼저 스탯을 살펴봐야겠지? 아직 하드템은 다들 당장 없을테니 일반으로 보도록 해.

. 지진해일 -> 지능 321, 착효: 정신80증가 5중첩.

. 속성의 핵 -> 지능 321 사효: 20초동안 정신력 1926 CD 120

. 필멸의 몰락 -> 지능 321 사효:15초동안 정신력 1926. ICD 90

필멸의 몰락은 내부쿨다운이 나와있어. 일반과 하드가 달라 지금 알려진 정보로는 일반은 90초 하드는 75초야.

하지만 한가지 더 생각해볼게 있지 발동까지 걸리는 평균시간 개념이랄까? Time-to-proc 이라고 알려져있어.. 이건말이지 내가 가져본적이 없는 탬인데다가 최근 버프가 되었다고 알려져있어. 난 예전데이타 밖에 없는데 말이지. 결국 알아내는 방법은 가지고 있는 누군가가 장시간힐을 통해 얼마동안 발동을 유지하는지 알아내야돼.  최근에 내가 얻은 값은 14% 야 이보다 약간 낮을 수도 있어.  두군데에서 얻은 소스인데 둘다 대략 14%를 보여. 어차피 가정이 많이 섞인계산이니 이 두값을 믿어보도록해봐.

첫번째 링크는 15분동안의 테스트 결과이고, 두번째 링크는 레이드 결과야 둘다 대략 14%의값을 보여줘.. 혹시 있으면 테스트 좀해줘봐.

http://www.wowhead.com/item=59500#comments

http://elitistjerks.com/f76/t110847-holy_cataclysm_holy_compendium/p15/


. 티란데 -> 지능 321 사효 4200마나회복  CD60

.단지-> 착효 15초동안 정신력 103,5중첩, 사효: 6420 마나회복, 착효 30초동안 발동불가.

일단 여러 사이트에서 하듯이 계산할때 내면의 눈의 발동시간을 75%로 계산해보자. (영사이트 처음 다니는 형들은 uptme이라고 얘들이 말하는게 이거야.)

120초쿨다운에 30초 발동제한에서 나온수치야. 알아 80%지 근데 쌓이는 시간에 의한 약간의 감소분을 넣어보자고. 대충 5%?, 이정도에서 만족해줘. 알겠지만, 이걸 어떻게 자세하게 계산하냐. (물론 나도 theory craft에서 얻은 값이긴 하지만 말야.. 어느정도로 믿어야될지는 모르겟네.. 거기 제시자도 확실한 근거가 없었거든 하지만, 이정도면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현재 알려진 전투중 MP5 계산은 다음과 같아

 

Mp5 In Combat = (0.001+정신력*pow(지능,0.5)*0.003345/2)*5.0
+ 0.05*23422(이값은 기본마나야. 5% 값이 정신력, 지능과 상관없이 일정하게 이만큼을 회복하게 되지)

 

형들 창열고 버프 다지우고 계산해보면, 전투중 MP5와 얼추 맞게 나올거야. 오차가 내가 계산할때 0.04026% 니까 이식이 어느정도 믿을만 하다고 생각해.  

비전투중 MP5 0.003345뒤에 2로 나누는 부분을 생략하면 돼.

대부분 형들이 모르는거 같은데 정신력뿐만 아니라 지능도 마나리젠을 올려주지.

물론 스퀘어루트 안에 있어서 높아질수록 정신력에 비해 마나젠에 있어서는 효능이 떨어지지만, 지능은 크리,주문력,마나통에도 영향을 끼치잖아?

게다가, 무조건 정신력이 높아야만 되는게 아니라 지능도 같이 올라가야 MP5가 효율적으로 올라가는 구조라는 건 식을 이해한다면 알테고 (물론 우린 지능없는템을 쓸리가 없지만…)

그래서 유명공대 애들은 마부고, 장신구고, 보석이고 닥지능하고 있는거야.

그리고 외국 사이트 들이 스탯순위를 (지정가치특)이라고 하는거야.. 알아 알아 치타선호형있다는거 근데 유명 팔라딘 전정실 뒤져보면 대부분은 가>치 라는거 형들도 알잖아.일례로 DiamondTear는 치타가 482인데 가속이 1900 이라고, ,특은 전부 정,가로 재연마하고 있고.. 가속은 절대 배신하지 않지!

 

비교가 목적이므로 초당 마나 회복으로 바꾸고 뒤에 베이스도 없애고 앞에 0.001 텀도 없애면 식은 다음과 같이 바꿀수 있을거야.

정신력*pow(지능,0.5)*0.003345/2

 

이제 순수하게 비교해볼수 있는 식이 생겼지.

예제로 장신구를 제외한 내 스탯을 쓸게

내 현재 지능은 4079, 정신력은 2063이야.

(2063)*pow(4079,0.5)*0.003345/2= 1834

 

지진해일의 경우는 힐을 멈출일이 없으니 정신력+400으로 계산해도 무방해.

+ ->

 (2063+400+1926*20/120)*pow(4079+642,0.5)*0.003345/2= 319.9

 +->

 (2063+400+1926*0.14)*pow(4079+642,0.5)*0.003345/2=314.0

 +->

 (2063+400)* pow(4079+642,0.5)*0.003345/2  +4200/60 =353.0

+ ->

(2063+400+515*0.75)*pow(4079+321,0.5)*0.003345/2.0 + 6420/120= 369.6

+->

(2063+1926*0.14+1926*20/120 )*pow(4079+642,0.5)*0.003345/2=304.9

+->

(2063+1926*20/120 )*pow(4079+642,0.5)*0.003345/2 +4200/60 = 344.0

+ ->

(2063+1926*20/120+515*0.75 )*pow(4079+321,0.5)*0.003345/2 +6420/120 = 360.8

+->

(2063+1926*0.14)*pow(4079+642,0.5)*0.003345/2 + 4200/60 =338.1

+->

(2063+1926*0.14 +515*0.75 )*pow(4079+321,0.5)*0.003345/2 + 6420/120 = 355.1

+->

(2063+515*0.75 )*pow(4079+321,0.5)*0.003345/2 + 6420/120 + 4200/60 = 395.2

 

자 그럼 순위를 내보자

1.티란데 + 단지 -> 395.2

2.지진해일 + 단지 -> 369.6

3.속성의 핵 단지 -> 360.8

4.필멸의 몰락 + 단지 ->  355.1

5.지진해일 + 티란데 -> 353.0

6.속성의 핵 + 티란데 -> 344.0

7.필멸의 몰락 티란데 -> 338.1

8.지진해일 + 속성의 핵 -> 319.9

9. 지진해일 + 필멸의 몰락 -> 314.0

10.속성의 핵 + 필멸의 몰락 -> 304.9

 

아 이 순위는 단순히 마나회복량으로 본 순위라는거 기억하고 위에 보이는 수치는 헷갈리겠지만, 정리하자면, 각 점수의 차이가 초당 마나회복량의 차이라고 보면돼. 

지능 차이는 단지가 있는경우 +642 없는경우 +321 이야..

그리고 명심해야될것은 계산식에 정신력과 지능에 따라 이 모든 수치가 변한다는거.

각자의 상황에 맞춰서 다시 계산하길 권장해. 위식에서 내가 예로든 지능과 정신력 수치를 전부 자신의 경우로 바꿔서 다시계산하면 돼 


하지만, 기억하라고 여긴 네가지 가정이 사용되었다는걸.  

첫째, 사용효과는 전투시작부터 쿨돌아올때마다 1초의 지체도 없이 바로 사용된다는 가정,

둘째, 두 장신구가 사용효과를 가질때 도는 쿨을 배제한점(사실 정확히 얼마인지 기억이 안나서 빼놨어..).  

셋째는 단지의 중첩효과는 30초의 쿨다운 기간이외는 언제나 5중첩으로 계산되었고 (정확하지 않은)5% 정도의 발동시간을 빼는걸로 중첩에 걸리는 시간을 보정했다는걸. 좀더 정확한 데이타가 있다면, 계산은 좀더 정확해 지겠지

넷째는 전투시간을 구체화 하지 않았다는 점. 하지만 이건 경우가 다양하잖아. 만일 어느 구간을 공략중이고, 그 구간에 해당하는 전투시간을 구체화 시킬수 있다면, 좀더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겠지.


검산은 안했으니 의심나면 확인하고 댓글 달기.


검산중에 틀린거 있어서 한번 수정했어... 

자 이제 다들 삽질을 하자고.... 아 그리고 단지가 최고!!


아 그리고 이순위로 파밍을 한다면.

단지->티란데->지진해일->속성의핵->필멸의몰락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파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피스-> 내 다른글에 질문 단 형들은 여기 다시 달아줘... 다른글 읽으러 가기 귀찮아.

피스-> 아뭐야.. ㅋ 90명이 읽을동안 순위가 잘못올려졌는데 아무도 댓글안달아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