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는 일반올킬한지 오래되어 삭제하였습니다 ㅎ;

 

공대측의 난이도는 / 베스틸락<라이올로스<발레록<샤녹스<알리스라조르=청지기<라그나로스<<<시네스트라

징박시점의 체감은 / 청지기<알리스라조르=발레록<베스틸락=라이올로스=샤녹스<<라그나로스

하드모드 체감은 / 샤녹스<청지기<알리스라조르<라이올로스<베스틸락<발레록<<<라그나로스

라고 생각합니다.

시네스트라는 불의땅 아이템을 먹고해도 난이도가 불의땅 일반보다는 훨씬 어렵더군요 ㅎ;

징박이야 별로 할게 없긴한데 탱커랑 힐러에게 너무 힘든 네임드인듯..

 

 

※베스틸락

 저희는 방특,신기,징기,도적 4명이 거미줄위로 올라갔습니다.

실거미가 보이면 심손(도발)을 써서 땅에 내려오게 한다음 죽이면 클릭가능한 거미줄이 남습니다.

클릭하시면 거미줄위로 올라가게 되는데 일단 탱1,힐1이 올라가는걸 확인한 후에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탱커와 힐러가 올라갈 시간을 벌어주기 위해 실거미 2마리 처리하고 올라갔습니다.

 

올라가시게 되면 가운데 구멍을 피해서 넴드딜하시면 됩니다.

가끔 유성이 떨어지는데 거미줄위에 붉은색바닥이 생기니 피하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맞아서 떨어지거나, 유성 구멍에 빠졌을경우 딜로스도 있지만, 낙하데미지가 상당하니

무적,보축,기공낙하산으로 낙뎀을 줄여주셔야 합니다.

그러다 넴드기력이 다차게되면 <그을리는 유린>이라는 스킬을 쓰게되는데 무조건 가운데 구멍을 통해 내려오셔야 합니다.

그래야 낙뎀없이 내려오실 수 있으시며, 급하면 무적쓰고 유성구멍으로 떨어지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3번반복하시면 2페이즈로 들어가고, 2페이즈는 그냥 넴드 닥딜하시면 됩니다.

*하드모드  - 징벌기사는 1층이 좋습니다. 간혹 딜러를 교대로 2층에 올려 쿨기돌리는 방법도 있을 수 있으나

8초쿨 도발기를 2개나 가지고 있는 징벌기사를 1층에서 빼는건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거미 2마리를 도발함에 있어서, 정방이 심손보다 우선입니다.

그 이유는 심손으로 한마리를 내리고 다음 실거미를 정방으로 내리려고 할때 정방이 안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정방이 심손보다 우선이며, 정방이 안먹히는 경우는

1) 실거미의 1어글이 2층의 플레이어 (특히 2층 힐러)

2) 실거미의 1어글이 징벌기사 자신.

3) 실거미의 1어글이 1층의 수거미 탱커 (정방이 먹히기는 하나, 수거미가 도발되므로 사용하면 안된다)

정방이라는 도발기는 실거미에게 들어가는게 아니라 실거미의 1어글자에게 쓰는 도발기라서(실거미가 멀어도 됨)

2층의 힐러는 시야가 안나와서 안되고, 자신을 바라볼 경우는 자신에게 정방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안됩니다.

만약 실거미가 위의 1,2,3번과 같은 어글을 가지고 있다면 심손을 쓰고, 그렇지 않다면 정방을 쓰시면 됩니다.

보통 실거미 2마리 다 1층 힐러를 바라보고 있으므로, 정방 한번으로 두마리가 동시에 도발됩니다.

 

최악의 상황은 실거미 2마리다 2층의 힐러나 징벌기사 자신을 바라보고 있을 경우인데,

이때는 1마리만 심손으로 도발을 하고 1어글 대상이 바뀌기를 기다리거나 다음 심손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런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해선 각 상황에 맞춰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2층의 힐러가 신기일경우 정격을 끈다. 1층의 힐러중 신기가 있다면 정격을 켠다.

2) 징벌기사는 정격을 끈다. 천폭 힐어글로 인해 실거미가 등장하자마자 징벌기사를 볼 때가 있다.

    정방과 심손이 쿨이라고 공중에 매달려있는 실거미에게 심판이나 퇴마술과 같은 스킬을 쓰지말자.

3) 몇초만 기다리자. 곧 1어글자가 힐러로 바뀔 것이다. 아니라면 다음 심손쿨을 기다리자.

그리고 넴드의 유린시전시에 바로 가호를 켜지말고, 실거미가 등장하면서 도발을 하기위해

각종 바닥힐+정고토템+방벽의 범위에서 벗어나실때 가호를 켜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팁으로는 무리거미 자손지원, 수거미가 징벌기사 시선집중이면 움직이지말고 닥딜.

열광+응격은 4번 사용 가능하므로,

첫수거미때 열광+응격+고왕수 -1 (처음엔 딜러2명이 2층에 올라가므로 징기가 열심히 딜해야 한다)

2분뒤 수거미에게 열광+응격 -2

2분뒤 베스틸락(2페이즈 초반)에게 열광+응격 -3

2분뒤 웅심타이밍에 열광+응격+고왕수+골렘피물약 -4

2페이즈때 가호는 쿨마다 써주며, 후반부에 가호를 켜줄땐 탱커희손도 함께.

(징기가 받는데미지리듀스 및 받는치유량증가 효율이 좋은 축에 속하므로 희손 지원을 해도

멀티 힐러 입장에서 다른 딜러들과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한다)

발레록(H) 및 청지기(H)를 잡을 정도의 공대딜이면 1페에 넴드피 75%정도만 맞춰놔도

힐러들 마나부담없이 2페를 무난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샤녹스

 덫피하면서 넴드 닥딜.

만약 타우렌성기사라면 <돌연변이 물고기>를 드시거나 <칼리사의 귀신들린 팬던트>를 쓰시던가하셔서

캐릭터 크기를 줄이시는 걸 추천합니다.

덫이 캐릭터와 딱 겹쳐서 발 밑에 생기는거라 캐릭터 크기가 크다면,

덫이 생기고 2초내에 발견하고 피하는게 조금 어려우실 수 있을겁니다.

칼로베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고, 성난얼굴이 오면 덫으로 유인하는것도 괜찮습니다.

*하드모드  - 샤녹스가 창을 던진 후, 탱이 원을 그리면서 무빙을 하는데 넴드 뒤를 따라가기 보다는

넴드보다 원 안쪽으로 돌면서 따라가시길 추천합니다. 이때는 넴드가 회전베기를 쓰지 않기때문에

옆을 잡아도 괜찮으며, 만약 샤녹스탱커에게 덫이 생길경우 뒤를 잡은 밀리딜러가 따라오면서

덫을 밟게됩니다.(넴드에 가려져서 보지도 못하고 밟게됨)

그리고 성난얼굴을 꾸준히 수정덫에 걸리게 하는데, 밀리와 가깝게 있다면 딜로스를 감수하고

성난얼굴 수정덫에서 멀리 떨어졌다가 다시 붙으시길 추천합니다.

(보통 수정덫이 끝나도 중첩이 5초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그 5초동안 성난얼굴에 맞지 않기 위함입니다.

가까운데 징박을 보고 온다면 무적을 빠르게~ 가장 좋은 것은 탱커가 밀리와 함께 무빙해주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성난얼굴은 항상 주시를 잡아두시고 중첩버프 및 신중의 남은시간을 꾸준히 확인하세요)

신중=한번 덫에 걸리고 일정시간동안 덫에 안걸리는 효과 

 <징기의 필수품, 양손무기를 샤녹스가 드랍합니다>

 

 

※라이올로스

리딩에 맞춰 오른발과 왼발을 때려주시면 됩니다.

쫄처리는 냥꾼,흑마 둘이서만 해도 충분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탕 발길>은 그냥 맞으셔도 상관없지만, 분화구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은 피하셔야 합니다.

만약 화산처리가 꼬여서 중첩이 많이 쌓인다 싶으시면 무적으로 중첩을 지우시는 것도 좋습니다.

2페가 되면 그냥 닥딜.

<라이하드 너프전 인증 !!>

*하드모드 -  8시간정도 헤딩을 하고 나서 정격징기 택틱으로 30분만에 잡았습니다 -_-;;;

조합 - 보기 / 정격징기 분무(날고셔틀) 암사 조드 냥꾼 법사 흑마 / 신기 수양사제 (1탱7딜2힐)

 

1페이즈(이것은 정격징기 택틱으로 일반적인 공략과 다를 수 있습니다.thx arus)

정의의격노 활성화, 정의의문장 활성화, 가호문양 제거, 천폭특성 필수, 신격문양 추천.

서약힐 지원을 안할 것이라면 눈에는눈 특성 추천.(10만정도 딜함. 정확히 어떤주문을 반사하는지는 확인못함)  

넴드드리블은 일반적인 공략과 같습니다. 주의점이라면 절대 급하게 반대방향으로 돌리지 말라는 정도?

처음부터 진실대신 정의문장을 활성화시키는 이유는 진실문장의 도트데미지로 인한 방향전환의

늦어짐현상이 첫번째고, 문장스왑을 할 일이 엄청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냥 정의문장을 켰습니다.

(도트딜러가 한쪽다리에만 도트를 걸지 않고, 양쪽다리에 같은 도트를 거는것과 같은 이유)

 

-정격징기 택틱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1탱커가 불꽃(큰쫄)을 탱킹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각(작은쫄)들의

어글 획득이 힘들고, 어글 획득 작업중 불꽃(큰쫄)으로 인한 본진의 광역피해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조각(작은쫄)들은 탱커에게 맡기고 다음부터 불꽃(큰쫄)을 탱커가 탱킹하고 있을때 조각(작은쫄)들이

나오면 정격징기가 작은쫄들이 나오는곳으로 가서 천폭으로 어글을 획득 후, 끌고와서 넴드다리에 붙여

광역데미지를 작은쫄+슬라임+왼발+오른발 모두 맞게 각을 잡아주시면 됩니다.(위험할때 신격스턴)  

가호(받는물리데미지20%감소)와 성스러운보호막[징벌특성]이 필수이며, 쿨일땐 탈태흑마나 고억이 필요합니다.

1페이즈는 4분이상 지속되며(보통5분) 영웅심(블러드)을 켜고 넴드극딜해서 2페이즈로 넘기게 되는데,

이때는 정의문장대신 진실문장을 활성화하시고, 정격버프를 제거합니다(기사의 획득어그로 증가 버프의 제거)

 

2페이즈는 힐복구량보다 받는피해가 더 큰 구간으로 타임어택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1페이즈를 시작할때 고왕수를 썼다면 2페이즈 시작시 거의 쿨이 맞춰 돌아오니, 2페이즈 시작부터

모든 쿨기를 사용해 극딜을 합니다.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 2번째or 3번째 진탕 발길인데, 이때 꼭 무적을

사용하여 받는 데미지를 한번 씹어주시고, 위험한 딜러에게는 신의축복을 사용하시면 공대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방출된 불길]이 레이저같이 가늘지만 주변 5미터 피해이므로 보이는 것보다 피해를 받는 범위가 크니

주의하시고, 불길을 맞아 무적을 썼다면 바로 해제하지마시고 다음 진탕 발길을 맞으시고 해제하시면 됩니다.

 

 

 

※알리스라조르

저같은 경우 지상에서 수습생 처리위주로 했습니다.

밀리라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수습생처리하고, 새끼매 딜지원도 해야하기에

깃털(이속증가30%)이 많이 필요할 것 같지만, 기회봐서 1개만 먹어도 충분합니다.

가능한 깃털은 화염날개딜러와 힐러들에게 양보합니다.

 

1페이즈는 용암벌레의 근접브레스를 피하시면서 수습생을 처리하시면 되는데,

수습생이 스킬2개를 씁니다. <국지 방화>와 <불꽃덩이 작렬>인데

<불꽃덩이 작렬>은 차단가능하니, 2번에 한번꼴로 차단해 주시고,

<국지 방화>은 몹의 전방으로 불을 쏘니 시전할때마다 방향을 보시고 뒤잡으시면 됩니다.

여유되실때마다 둘중에 피가 많은 새끼매를 딜지원하시면 되고(거진 탱커혼자 죽입니다),

새끼매를 한마리라도 죽이게 되면 2페이즈로 들어가게 됩니다.

 

2페이즈 시작할때 주의점은 절대 맵중앙에 있으면 안됩니다.

그 자리에 넴드가 내려오면서 바로 엄청난 피해를 입게됩니다. (불타는 소용돌이)

그리고 60미터 이상 떨어져도 (모진 바람)을 맞게되니, 적당한 거리(?)에 계시면 됩니다.

이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불타는 회오리>를 피하셔야 하는데,

이 회오리가 중앙에서부터 시계방향,반시계방향,시계방향,반시계방향 회전으로 규칙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하는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처음에는 중앙에서 나오는 회오리를 보시고 피하셔서 적당히 회오리가 없는 곳에 계시다가

회오리가 이동하기 시작하면 신의가호나 무적을 쓰시고 일단 하나 피하거나 뚫고 지나갑니다.

옆으로 피해도 안쪽이나 바깥쪽에서 오는 회오리에 스칠 수 있으므로 가호나 무적을 켜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방금 피한 회오리를 따라 갑니다.

잠시후 옆에 회오리가 하나 스쳐갈텐데 그럼 이제 그 회오리를 따라 갑니다.

따라가다 잠시후, 또 옆에 회오리가 하나 스쳐갈텐데 그럼 그 회오리를 따라가면 됩니다.

이걸 조금 반복하시면 2페가 금방 끝납니다. 발그림으로 설명하자면,

------------------------------

불타는 회오리>> [징박]

(옆으로 피한다)  ←┘

 

------------------------------

 ┌─→ >>>>

 [징박] (지나간 회오리를 따라간다)

 

------------------------------

─→[징박] >>>>

<<<< (옆에 회오리가 스쳐지나간다)

 

------------------------------

 >>>>   →→↓ >>>>

<<<< [징박]← (스쳐지나간 회오리를 따라간다)

 

------------------------------

     >>>>

<<<< [징박]←← (또 옆에 회오리가 스쳐지나간다)

 

------------------------------

 ┌─→ >>>>

[징박] (스쳐지나간 회오리를 따라간다)

 

------------------------------

결국,

┌─→─┐

└─←─┘

처럼 빙글빙글 돌면서 피하는 겁니다.

 

3페이즈가 되면 넴드극딜을 해야하는데, 시간이 얼마 안되므로 응격과 열광을 모두 쓰시고

짧은시간동안이나마 극딜하시길 추천합니다.(네임드 받는피해+50%)

 

4페이즈가 되면(기력50) 뒤를 잡고(전방은 발톱맞음) 계속딜하시면 됩니다.

그러다 기력100이 되면 다시 1페이즈로 돌아가 날아오르는데,

날아올라도 상당히 먼거리에서도 근접스킬을 쓸 수 있으니 계속 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1페이즈가 되면 깃털이속증가(30%)가 사라지니 기회봐서 1개쯤 먹어둡시다.

그리고 4페이즈동안 공대원들에게 주기적인피해에

기력100이 될때 공대원들에게 큰광역피해를 주니,

이때 신성한광휘 힐지원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저희는 3페이즈를 3번째봤을때 킬했습니다. 3번째 사이클이 끝나면 광폭하여 4페이즈가 지속됩니다.

설명이 길었는데 막상 밀리들에게 중요한 역할은 없는 넴드입니다;;;

(그래서 체감난이도는 쉬움)

 

*하드모드 (딜러의 DPS요구량이 가장 낮은 하드모드 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슈퍼맨 덕분인가 ㅋ)

1페이즈(H) - 우선 털갈이가 사라졌으며 화염폭풍(신드라고사와 비슷. 유성뒤에 숨어서 브레스를 피함)이

추가되었고, 털갈이대신 화염폭풍 후 깃털을 떨굽니다. 처음 깃털6개는 슈퍼맨3개+힐러3명이 1개씩 드시고,

징기는 페이즈마다 2번씩 오는 화염폭풍때마다 1개씩 깃털을 드셔서 2개를 모으시면 됩니다.

수습생이,

좌측은, 2 (화폭) 1 (화폭) 1 → 2페이즈

우측은, 2 (화폭) 2 (화폭) 0 → 2페이즈

순서로 나오는데, 밀리입장에서 좌측이 용암벌레의 브레스를 피하며 딜하기가

좀 더 어려운 감이 있으니 쉽게 하시려면 우측을 추천합니다.

수습생 차단은 시전바가 끝나기 바로전에 차단을 넣으시면,

10초쿨 비난으로도 징기 혼자서 차단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비난쿨이 안올경우에는 가호(문양필수)를 써서 맞으시고 해제받으시면 피해가 별로 없습니다.

(어려워보일지 몰라도 반대쪽의 흑마똥개+법사+방특주반 3로테이션 택틱에 비하면 정말 쉽습니다)

유성은 밀리에게 처리를 요구하지는 않으니 그냥 오는거 잘 피해주시고 화폭전에 멈춰진 유성 위치만

미리 파악해두시고 화폭때 그곳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이동이 늦게되면 한사이클에 한번씩

무적을 써서 받는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작할때 고왕수를 켜고, 넴드딜 하다가(3페이즈때 쿨이 돌아옴) 처음 수습생때 열광,

두번째 수습생때 응격을 켜서 빠르게 처리한후 탱커의 새끼매딜을 도와줬고, 화폭후에는

열광과 응격 쿨기가 올때 한번 더 써서 최대한 탱커의 새끼매딜을 도와줬습니다.

3번째 새끼매가 죽을 때쯤 2페이즈로 들어가는데 새끼매의 피가 많이 남았다면

회오리를 피하면서 새끼매를 딜했습니다.

탱커에게 적용되는 응보의오라 데미지도+1000%이기 때문에 기사중에 한명은 응보의 오라를 추천하지만,

징기라는 밀리 특성상 화저토템이나 화저오라의 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는 자리에 가게 된다면

저항의오라를 켜시길 추천합니다.

 

2페이즈(H)- 회오리를 피하는 것이 일반과 똑같습니다. 가장 안쪽 회오리가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합니다.

그리고 일반과 같이 넴드도 시계반대방향으로 선회하는데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있어도 성격과

선고가 들어갑니다. 가까이 있을때는 성격,선고 위주로 딜해주시고, 멀리 있을때는 심판,퇴마술 위주로

딜해주시면 됩니다.(깃털을 먹었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퇴마술 시전이 가능합니다)

3페이즈(H)- 극딜타이밍입니다. 고왕수,열광,응격,장신구 쿨이 모두 왔겠지만, 하나정도는 다음사이클

첫 수습생을 위해 남겨두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고왕수는 무조건 써야하며, 넴드가 기절상태로 보이지만

앞에서 딜하면 무막(parry)이 뜨므로, 고왕수나 펫들의 위치를 잘보고 뒤를 잡고 딜하셔야 합니다.

4페이즈(H)- 일반모드와 똑같습니다. 기력이 다 차면 다시 1페이즈부터 시작하는 2사이클로 들어갑니다.

 

2사이클,3사이클(H)처음 화염폭풍 타이밍이 1사이클과 비교하며 10~15초정도 빠르게 옵니다.

그렇기때문에 3페이즈에서 쿨기를 다 쓰고 넘어온다면 탱커의 새끼매딜 지원은 커녕, 수습생처리도

다 하기가 힘듬니다. 수습생이야 남겨놓고 화폭이 끝나고 처리해도 되지만 새끼매는 절대 남겨서는 안되니

슈퍼맨의 딜지원을 받거나, 3페이즈에서 쿨기를 하나 정도 아껴뒀다가 첫수습생 처리하는데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때 딜에 심취한(?) 나머지 화염폭풍 이동이 느릴수있는데 무적을 쓰시면 됩니다.

1사이클 3페에 영웅심(블러드)을 썼다면, 3사이클 후반에 소진이 사라져 다시 한번 쓸 수 있습니다.

광폭 후 3사이클 4페이즈는 힐러들의 마나만 여유있으면 공대생존기와 탱커의 로테이션을 이용하여

상당시간 끌 수 있으니 3사이클에 사망자가 나왔다고 해서 성급하게 포기하진 마시기 바람니다 ^^

 

 

 

 

 

※발레록

정말 징박이 도적보다 좋은(!?!?) 몇안되는 넴드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뒤잡고 딜하시는데, 징박이 주의할 점은 <고문의 파편> 딱 하나 입니다.

저같은 경우, 징박,흑마가 1조,

나머지 딜러3명이 2조로 해서

파편의 고문을 나눠맞았습니다.

 

1조 같은 경우는 2명이서 분담해야하기에 각각 12중첩 이상씩은 맞아줘야 하는데, 조합상

매사이클마다 12중첩이상씩 버틸수있는 클래스는 징박과 흑마밖에 없었습니다.(가호문양 필수)

암사같은 경우도 분산이 있으면 15중첩이상 버틸수있지만, 분산은 매사이클마다 쿨이안오지만

징박은 매사이클마다 신의 가호 쿨이 옵니다(힐러들에게 안정적으로 매번 5중첩씩 버프를 줄수있음)

 

우선 넴드 뒤쪽에 파편이 하나 나오면 징박이 먼저 파편에 비벼서 고문을 당합니다(!!)

7중첩쯤되면 가호를 켜시고, 인계할 중첩이 되면 넴드의 옆으로 돌아가서 고문을 흑마에게 인계합니다.

그러면 40초간 <고문당함>디버프가 남게되는데 디버프가 남은 동안은 고문을 당하면 안됩니다.

다음 고문의파편 위치를 보시고 피해서 딜하시면서 나머지 3딜러들이 고문당하는걸 보며 즐기시다보면( :D )

3명을 고문하던 파편이 사라지고 새로운 고문의파편이 나오는데 이때쯤되면 <고문당함>디버프가 사라지고,

<신의 가호>쿨이 돌아옵니다. 그러므로 다시 고문을 당하시면 됩니다(!!)

 

탱커와 힐러들이 어렵고, 딜러에겐 쉬운 넴드이므로 체감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넴드였습니다.

 

<발레록 하드는 rdp 19만을 요구한다. 하지만 딜로 잡는 넴드가 아니고 힐로 잡는 넴드이다>

 

*하드모드 - 하드모드에서는 초읽기가 추가된다 (하드모드가 일반모드보다 딜이 더 안나오는 이유)

웃긴게 밀리끼리는 초읽기가 나오지 않으며(나올 수도 있겠지만 한번도 못봄),거의 원거리 혹은 힐러와 초읽기가 됩니다.

초읽기는 8초이기에 심판을 한번 넣을 시간이 나오며, 이속증가를 통해 빠르게 붙어 주시면 됩니다.

(본진이 밀리와 가까우면 파편을 피해서 붙기가 힘드니, 본진을 좀 더 뒤로 이동시키세요)

 

고문의 데미지도 증가 하였는데, 징기가 가호로 18중첩까지 버티는 게 매우 힘들어 졌습니다.

가호켜고 15중첩이 거의 한계이며, 14중첩에 인계해도 2명으로 넘길 수 있다.(12중첩에 뛰기 시작하면 14쯤 풀림)

절대 다른 근접딜러에게 디버프를 전이시키면 안되므로, 밀리들끼리 미리 이동을 약속해 놓는게 좋습니다.

(ex: 고문받다 빠지는 밀리는 넴드 발밑으로 들어갔다가 빈자리로 찾아가기)

그리고 파편이 사라지고 다음 파편이 나오기까지 몇초의 시간이 있으니

그때 밀리들이 파편이 나올자리를 유도해줄 수 있습니다.(밀리들의 필수적인 역할)

혹시 자신에게 디버프가 있어서 자신이 고문받을 차례가 아니라면 파편위치 유도만 하고 바로 빠져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문데미지가 [눈에는 눈]특성으로 반사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니, 눈눈 특성 추천합니다.

 

징기만 가능한 역할 - 징기의 신축은 디버프가 없을때(혹은 고문받는 중)에는 14~15만정도 들어가며,

고문받음 디버프가 남아있는동안에는 7만정도 들어갑니다. 이 수치는 후반부 탱커의 엄청난 피통을 생각하면

매우 적은 수치이기에 가급적 처음 학살의 칼날때 신축 지원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탱커피통 50만일때, 학살의 칼날이 45만을 날려 탱커가 5만이 남고, 힐러들이 40만을 더 채워줘야 하는데

이때 딜러가 14만이라는 35%를 지원해준다면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초반일수록 효과가 크다. 징기의 신축으로

보기(예를들어)는 헌수쿨을 한번씩 미뤄서 쓸 수 있으며(6분간 헌수2번 사용가능), 신기의 신축을 후반부에

사용할 수 있다. 후반부 보기의 신축은 엄청난 피통을 한번에 100%로 채우기에 엄청 유용하지만,

학살의칼날을 맞은 후에는 정말 조금 회복(90%감소)하므로 학살의칼날 때는 쓰지말자. 신축문양추천)

 

그리고 학살의 칼날이 한번에 4초간격으로 총 3방이 들어오는데 3번째 칼날을 탱커가 맞은 후에 평타를 맞고

죽을때가 꽤 많습니다. 학살의 칼날 타이밍을 잘 보시다가 3번째 칼날을 탱커가 맞았으면 무적도발or보손도발

다음 평타에 탱커가 맞고 죽지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보기도 참을성 디버프 확인하면서 무적도발)

 

전투시간은 6분이기에 고왕수는 2번 사용이 가능하며, 열광,응격은 3번 사용가능합니다.

(쿨마다쓴다면 광폭후에 4번째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징기어그로를 생각한다면 4번째 사용은 생각안하는 것이 좋다)

시작할때 고왕수+열광+응격 사용하시고, 중간에 열광+응격 사용하시고, 다음 열광,응격을 1분간 아끼셨다가

마격탐에 고왕수쿨이 오면 고왕수+열광+응격 같이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rdp 19만은 발레록하드를 잡기위한 필요조건일뿐, 어차피 힐로 잡아야 하는 넴드이므로 징기가 자신의 유틸기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청지기

체감난이도 가장 쉬운 넴드.

전갈페이즈 때는 탱과 겹쳐서 닥딜.

표범페이즈 때는 뒤잡고 딜하시다가 쫄이 1마리 나오면 죽이고 다시 넴닥딜.

인간페이즈 때는 보주는 원거리와 힐러들이 알아서하니, 신경끄고 넴닥딜

불타는 씨앗이 걸리면 디버프 시간 잘 보시다가 4초 남게되면 따로빠져서 터진담에 본진복귀하면 끝.

불타는 씨앗이 5초~45초 랜덤하게 걸리므로 자신에게 남은 시간을 매번 확인.

가급적이면 본인에게 씨앗디버프가 5초남았을때 밖에서 씨앗을 터트리고 본진으로 들어오는 사람의

방향으로 빠지지 않기를 추천.(크게는 상관없음)

 

*하드모드 - 하드모드에서는 정신집중이 추가됩니다.(정신집중 만땅시 데미지+100%)

전갈 페이즈때는 1낫을 맞기전에 약간 쌓이고, 그 외에는 잘해야 25%+ 정도만 간신히 채울 수 있습니다.

표범 페이즈때는 거의 풀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징기가 디피를 올릴 수 있는 타이밍)

 

전갈 페이즈때 낫을 12낫까지 맞는다면, 2낫때 가호를 써주면 10낫때쯤 가호쿨이 돌아와서 11낫+12낫을 가호 한번으로

리듀스 시킬 수 있습니다.

첫 전갈시작때 열광+응격을 돌려주시면 표범때 열광+응격 쿨이 돌아오며, 이때 고왕수를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12낫+8도약 // 1사이클 = 3분 택틱시,

0 분(시작) : 열광+응격

2 분 : 열광+응격+고왕수 (표범페이즈)

4 분 : 열광+응격

6 분 : 열광+응격

8 분 : 열광+응격+고왕수 (표범페이즈)

10분 : 광폭화 (무적도발. 도발은 정방->심손 순서로 5~6초 까지 생명연장 가능)

--------------------- 발레록H를 잡을 정도의 공대라면 광폭화 전에 왠만하면 잡습니다.

 

표범페이즈는 쫄이 85렙이라 parry가 안뜨니, 이동경로를 최소화하려면 쫄의 뒤를 잡기보단

탱커근처에서 자리잡으시면 편합니다.

씨앗때는 기절당하기 전에 무적을 쓰시면 씨앗 디버프가 걸리지 않습니다.

혹시나 씨앗디버프가 걸렸다면, 자신이 밖으로 나갈 타이밍에 맞춰 나가서 무적을 쓰시고 복귀하시길 바람니다.

종족이 인간이라면 자생력을 써서 기절을 풀 수 있지만, 쫄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으니 무적을 잊지말고 쓰셔야합니다.

보주때는 남아있는 쫄이 없으므로 자생력을 이용하여 풀고, 표범폼의 청지기를 딜할 수 있습니다.

후반 넴드 답지 않게 상당히 쉬운 넴드입니다.(트라이 시작하고 3시간만에 킬)

 

 

 

※라그나로스 (신의격노 문양 추천)

밀리들을 우울하게 만드는 넴드 라그나로스 입니다.

시네스트라와는 다르게 앞에서 때리면 parry(무막)이 엄청나게 뜨는 넴드이지만,

뒤를 잡으러 가버리면 힐사정거리에서 벗어나게 되버림니다.

결국 알아키르하듯이 무막을 감수하며 딜을 해야합니다 ㅠ

 일단 라그나로스는 비선공넴드이므로 먼저 때리지 않는한 전투가 걸리지 않습니다.

미리 근접자리를 잡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신기의 오오라 범위를 벗어날수있으니 저항오라를 켜시길 추천.

 

1페이즈- 밀리들 딜이 나락가는 구간으로 무막을 감수하며 딜을 해야합니다.

1페이즈에 골렘피+고왕수+응격+열광 다 돌려도 딜꼴지를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2밀리조합이라면 꼴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ㅁ주변 플레이어와 거리 6미터 이상을 유지하시면서

<설퍼라스 강타>와 <용암파도>만 조심하시면 되는데 넴드에 딱 붙어 계시면 맞을 일 없습니다.

단지, 손길넉백+용암파도 콤보는 감수하셔야 하는데, 빠르게 디버프해제가 되거나,

무적,가호를 쓰신다면 어느정도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호는 주기적인 덫폭발에 쓸일이 많으니, 손길로 인한 넉백이 됐는데 용암파도가 다가오면,

빠르게 무적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상황은 네파하드 2페이즈에서 징박이 잿더미 2번 걸릴 정도로 운이 없는 상황입니다.

 

첫번째 사잇단계 - <분할의 일격>후, 쫄8마리가 다가오는데

1페이즈 시작할때 열광을 쓰셨다면 1페이즈 끝날때쯤 열광쿨이 돌아옵니다.

힘3개를 모아놓고 페이즈변환때 열광을 쓰신다면,

심망스턴+신격스턴(신격문양 추천)과 함께 쫄2마리는 징박 혼자 처리 가능합니다.

예) 1,2번 자리의 2마리일경우, 좀더 먼저 나오는 2번쫄에 심망박고, 1번을 딜로 늦춰놓은다음

다시 2번을 때리면서 2마리 신격스턴연계 후 정리.

반대쪽 쫄중에 꼭 용암을 가로질러오는 놈이 있으니 주의.

용암에 뛰어들어 때릴필욘 없고 망치 가까이오면 처리해도 됩니다.

 

2페이즈는 1페이즈의 덫과 손길의 광역피해는 없지만, 씨앗피해와 정령처리가 있습니다.

나오는 바닥은 알아서 피해주시고, 씨앗이 나올때가 되면 절대 다른 플레이어와 겹쳐서면 안됩니다.

씨앗이 나오면 씨앗을 피해 이동하시고(심판을 쓰시면 붙어있어도 이속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씨앗이 터지기전에 가호를 써줍니다.(매 씨앗때마다 가호 쿨이 돌아옴. 가호문양추천)

씨앗이 터지고 쫄들이 오면 진실의문장에서 정의의문장으로 스왑해주시고,

천폭+신격(신격문양 활성화시, 정령스턴) 위주로 딜해주시고 다시 라그나로스 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라그나로스에 진실의문장 도트5중첩이 끊기지 않게하는 것이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잇단계 - 큰쫄2마리가 추가된 것 외에는 첫번째 사잇단계와 같습니다.

작은쫄 8마리가 첫번째와 같이 처리되고 큰쫄2마리를 처리할때는,

<타오르는 열기>가 쫄에 닿지 않도록 하면서 딜을 합니다. 보통 이때 웅심(블러드)을 쓰게 됩니다.

 

3페이즈 - 그동안 쌓인 parry(무막)의 한을 풀때가 왔습니다. 멀티힐을 받을 일이 거의 없으니,

오른쪽 끝이든, 왼쪽 끝이든 넴드 뒤잡을수 있는 자리로 가서 딜합니다. 바닥은 가볍게 피해주시고,

<살아있는 유성>은 누구를 추적하는지 쉽게 보이므로 구석에 짱박힌 자신에게 다가오는 유성이 있다면,

심판을 한방 넣어 다른 플레이어를 추적하게 만들고, 다시 넴드 딜 ㄱㄱ

1페이즈에 딜이 나락가더라도 무빙많고 쫄처리많은 2페이즈부터 캐스터들을 따라잡을 수 있고,  

3페이즈가 되어 구석에 짱박히면 캐스터들보다 유리한 조건하에 딜링이 가능합니다.

 

라그나로스(일반모드)는 생명력 10%가 되면 전리품 상자를 남기고 도망갑니다.

그리고 후에 시네스트라를 가게된다면 신격문양은 꼭 제거를 해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