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그나로스섭에서 보호기사 플레이중인 동네친구라고합니다.

 

예전에 1넴~6넴까지 후기 및 TIP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엔 등짝+광기 하드 정보를 성게 여러분들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7넴 데스윙의 등(융합체 탱)

 

막넴이 아닌데 막넴급의 포스를 뿜어되는 놈입니다..

(거의 광기급의 트라이를 하였고 막넴이 아니어서 그런지 더 힘들었던 네임드 같습니다ㅠ.ㅠ)

 

우선 글을 읽기 전에 보기 시점및 보이스로 진행된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더 되실거같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RyOrB1GNhXs&feature=fvst ( 최소 720p정도는 하셔야 보여요 )

 

1. 힘줄딜

 

보통 융합체탱의 경우 2-2힘줄까지 피탱의 경우 2-1 힘줄까지 딜을 참여하게 될텐데요. 2등짝 힘줄까지는 최대한 탱도 힘줄딜에 도움이 되주는것이 좋습니다.

 

보기 탱의 경우 가장 중요한것은 " 신성한 임무 버프 뜬 3버블 정패를 최대한 밀어넣기 " 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심판+응방을 박았는데도 버프가 뜨지않으면 재빨리 3버블을 소모하는게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 저의 경우 힘줄이 나오기전에 피나 타락체에 성격을쳐서 미리 3버블을 쌓아놓을려고 하였습니다. 신성한 임무 버프도 미리 뛰워놓으면 좋구요. 또 보기의 쿨기는 응징의 격노인데요. 이게 2분쿨이라 첫힘줄에 쓰게되면 두번째 힘줄 10초정도 남길떄 돌아옵니다. 이떄 한 번더 써주시면 됩니다 ㅎㅎ

 

2. 융합체에 피를 먹여서 날려보낼때

 

아마 처음 융합체 탱을 하시게 되면 이때 좀 빨리 먹여서 융합체가 9중첩이 되고 이로 인해 광역뎀쥐+평타에 공대피가 걸레가 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게될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처음 융합체를 3~4마리를 탱하게 될텐데요 . 이때 최소 가호라도 미리 올려주시구요. DBM기준으로 3초전쯤에 무빙시작. 1초쯤에 피를 먹인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DBM기준으로 2초안에만 피를 먹이게되면 9중첩으로 인한 광역뎀쥐가 한틱도 맞지않고 날려보낼수있습니다.

 

3. 3등짝

 

등짝은 2등짝을 뜯고나서가 진정한 헬입니다. 왜그러냐면 구멍이 대게 많아져서 그로인해 피가 많이 나오게됩니다.  이떄 융합체탱이 하여야할 가장 중요한것은 생존기 + 지속적으로 나오는 피의 어글작업 입니다. 3등짝을 가게되면 3-2힘줄이 뜯길떄까지 계속 신경쓰셔야할 부분이 피의 어글작업입니다. 체력감소 디버프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나오는 피의 어글을 안잡게되면 2~3초만 안잡으셔도 힐러가 죽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호기사의 경우 융합체를 타겟잡고 지속적으로 정망을 쿨마다 쳐주어도 됩니다. 어글 잡는거야 어렵지않으나 보통 융합체 피먹이러 무빙할떄 이때 생존기 돌리고 무빙에 집중하다보면 피어글을 간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떄 무빙을 우선으로 하되 핵폭발을 시전하게 되면 빠르게 정방으로 힐러에게 붙은 피를 떼어주시는게 좋습니다.

 

Tip. 3등짝때 신격은 어글작업용이라고 생각안하는것이좋습니다. 드리블탱이 본진쪽을 지나가게 될때 신격을 쳐주면 드리블탱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8넴 데스윙의 광기

 

거의 막넴급인 등짝을 경험하고 와서인지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하였던 네임드입니다. 그렇다고 난이도가 더 낮거나 트라이를 적게한건 절대아닙니다. 하지만 등짝보단 재밌습니다...ㅠ.ㅠ

 

데스윙의 광기에서는 1페(1~4섬)와 2페(데스윙20%)로 크게 나누어보면 1페에서는 타락체 으깨기 대처 방법, 2페에서는 슬라임광딜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광기가 등짝보다 낫다고 생각하는게 1페에서 으깨기 택틱이 정확히 잡히게 되고 많은 트라이를 통해 딜요구량도 2페진입수준까지 올라가게되면 거의 변수가 없습니다. 저희 정공의 경우 거의 잡을떄되니 10번하면 9~10번은 2페를 진입했던것같습니다.

 

1. 꿰뚫기 택틱.

 

저의 경우 꿰뚫기 생존기를 매크로에 묶어서 했는데요. (3->1->2->4 진행)

 

3섬 -> 꿈+고왕수+가호+집유

1섬 -> 신기희손+헌수+가호+집유+죽탱흡혈or재집결 ( 이때 만피 유지 필수 )

2섬 -> 신기희손+고왕수+가호+집유

4섬 -> 고왕수+헌수+가호+집유

 

이런식으로 하시면 주의해야될게 1섬에서 보기 만피유지와 2섬에서 DBM기준으로 꿰뚫기 4초전쯤에 미리 생존기를 돌려주셔야 4섬에서 고왕수 쿨이 돌아온다는 점입니다. 두개만 조심하시면 꿰뚫기는 어려울게없습니다. 오히려 1,4섬에서 헌수를 돌리기 때문에 이후 평타에도 더 안전하다는 장점이 잇습니다.

 

2. 천수타이밍

 

공대상황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이렇게 하였습니다.

 

3섬 -> 1기생충 폭발, 1섬 -> 1기생충 폭발, 2섬 -> 2기생충 폭발, 4섬 -> 엘레멘티움 화살 폭발, 2페 - 2번째잔해 첫 산탄

 

 

3. 보축 지원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으깨기에서 끔살방지가 대게 중요한데 여기서 보기의 보축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피통20%증가버프가 사라지는 2섬,4섬의 경우에도 만피일경우엔 으깨기로 끔살이 나지않습니다. 언제 끔살이 나냐면 광역뎀쥐에 이어지는 으깨기입니다.(Ex, 기생충폭발, 엘레멘티움화살폭발) 피통20%증가가있는 3,1섬에서는 거의 끔살이 나지않지만(으깨기 대상자인 신기가 희손주는 타이밍은 조심하셔야합니다. 무적희손받는것이 맘편합니다.) 2,4섬에서는 끔살이 자주나는데 2섬에서는 1기생충 폭발할떄 으꺠기대상자 보축, 4섬에서는 엘레멘티움화살폭발할떄 대상자 보축 주시면 거의 으깨기에 변수없이 진행할수있습니다.

 

4. 2페

 

2페를 광폭화 타임 3분 20초대 근방으로 진입하셨다면 절반은 성공하신겁니다. 하지만 광폭화는 슬라임 광딜에 많은 영향을 받으므로 더 부족하게 진입하셨다하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페에서는 보기가 할 역활은 2번째 잔해 첫산탄에 천수, 슬라임 광딜 지원 이라고 볼수있습니다.

 

2번째 잔해 첫산탄에는 광역데미지가 첫잔해떄보다 더 많이 들어오기떄문에 꿈만 돌리면 끔살날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두번째 잔해 첫산탄에 천수돌려주시구요 두번째 산탄을 보시게되면 대상자 보축지원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는.. 그건 어절수없습니다 전봘하세요...

 

슬라임 광딜지원의 경우 신성화를 생성부분에 깔아두고 정망 쿨마다 써주시고 신격만 무리 중앙정도에 쳐주셔도 광딜은 괜찮게 하실수있습니다. 광딜이 취약한 딜러정도의 딜량이 나오더군요ㅎㅎ

 

사실 2페에서 죽탱이있고 없고는 1페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큰 난이도 차이를 불러옵니다. 왜냐하면 파상풍 리셋때문인데요. 사기적인 대마보로 인해 중첩으로 인한 힐로스를 거의 줄이고 갈수가있습니다. 만약 죽탱이있다면 죽탱이 대마보로 파상풍을 리셋시키면 한마리도 발해가시는 정도의 역활만 수행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간략하게 저도 처음 트라이할떄 궁금했고 막상 트라이해보니 알려드리면 좋을것같은 정보만 적어드릴려고했는데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ㅎㅎ. 실력이 아직 많이 미숙하지만 어느덧 보기 한지가 2년정도 됬네요. 제가 생각하는 보기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유틸기라고 생각하는데 그점에서 요즘 죽/야탱에 많이 밀리는 실정이지만 보기도 충분히 좋은 탱커라고 저는 생각합니다.(유틸기를 활용할수있는 구간이 많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트라이하시는 많은 성기사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고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