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기 전에! :

 이 후의 글에 적혀있는 내용들은, 굳이 모르시더라도 신기를 플레이하는데 어떠한 문제도 생기지 않으니, 지그시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셔도 무방합니다. 본 글은 신기를 수치적으로 시뮬레이션 혹은 연구하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EJ forum의 신기 글타래 (http://elitistjerks.com/f76/t110847-holy_cataclysm_holy_compendium_4_0_6_a/)
에서 광휘 부분은 광휘가 바뀌기 전의 글이고, 광휘의 주문력 계수 및 기본 수치가 나와있지 않아서(사실 영어 다 읽어보기 귀찮아서 본문 아래에 달린 댓글들까진 읽어보지 않았네요...ㅎ) 직접 구해봤습니다. 연구하시는 분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블러드엘프 성기사 노특성+나체 (주문력 99, 전투력 557)에서부터 주문력/전투력을 바꿔가면서 계산.
* 전투력에 의한 영향 없음을 확인. (즉, 전투력 계수 : 0 )
* 참조 - 블엘 성기사 노특성+나체(주문력 99, 전투력 557)에서의 광휘 : 2648~3231, 도트힐틱 498


<직접 힐>

기본 힐량 : 약 2622~3205
* 주문력 0 기준.

주문력 계수 : 약 0.259


<도트 힐>
기본 힐량 : 약 493
* 주문력 0 기준.

주문력 계수 : 약 0.048





** 덤 **

통찰의 문장의 평타 힐량의 주문력/전투력 계수 : 약 0.15
기본 힐량(주문력 0, 전투력 0) : ~0

** 덤2 **

  현재 신기 특성을 찍은 후의 영광의 서약 툴팁은 제대로 표시되고 있지 않음. (전투력에 의하여 증가하는 힐량이, 신기 기본 특성에서 제공하는 힐량 증가의 곱연산에 반영되지 않고 있음. 따라서 툴팁만 보고 계산하면 EJ FORUM에서 주어지는 계수가 잘못된 것 처럼 보임.) 
 그러나 실제 힐량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 (즉, 전투력에 의한 증가분도 곱연산에 잘 들어가고 있음.)

** 덤3 **

신기 기본 특성의 '영광의 서약 치유량 증가 30%'는 동일 특성에서의 힐량증가 10%에 합연산으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 즉, 계산할 때 1.1*1.3=1.43배가 아닌, 그냥 1.4배 해주면 됨. 징벌 특성의 신충 힐량 증가에도 마찬가지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