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약만 말씀드리자면

현 시점 및 현 레이드에선 야생불 주입이 맹금보다 좋다

전설은 집속탄 or 제련실이 좋다




1. 전설

현 시점에서 전설 자체가 입수 방법이 많지는 않으나

블러드말렛 기준으로 보면

단일 : 라일라크

광 : 집속탄

범용 : 제련실 

로 나와있습니다

이게 현 상황에서 틀린 말은 아니지만

생냥 1위를 오래 지켜온 Thyminde의 의견과 해외 냥꾼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현 시점에서 라일라크는 가속이 매우 낮아서 힘들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창끝을 쓰는 지금이야 어찌 어찌 사이에 우겨넣을 수는 있겠지만

제련실보다는 현재 많이 모자란 느낌이라는 것 같습니다

집속탄은 그냥 폭탄만 던지면 되는 전설이기에 매우 이용이 편하고 스탯의 영향도 덜 받고

제련실의 경우 두개의 장판을 깔아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 언급된 전설이 하나 있는데

바로 네싱워리 입니다

아마 덫을 설치하면 집중을 주는 전설인걸로 기억하는데

이 전설의 경우 맹금을 쓰는 트리에선 bis가 될 것이라고 보입니다

아마 맹금 + 살쾡이를 써서 중간중간 살상명령이 없어서 집중이 비는 타이밍을

덫으로 메꾸는 방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2. 특성

현재 갈릴만한 부분은

창끝 vs 살쾡이

야생불 주입 vs 맹금

정도로 보입니다

우선 창끝 vs 살쾡이의 경우 현 시점에선 살쾡이보단 창끝이 나은 것 같습니다

살쾡이는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5스택 살쾡이를 박아넣는게 주요 딜 포인트인데

현재 가속으로는 그만한 글쿨도 안나오고 그만한 집중도 수급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야생불 주입 vs 맹금인데

이 경우엔 맹금 자체가 꾸준하게 살쾡이 or 랩터를 넣어줘야 협공이 유지되는데

현재는 역시나 가속이 낮아서 유지되는 시간 자체가 짧습니다

게다가 해외 유저의 반응을 보았을 때

이번 레이드에서는 맹금보다 야생불 주입이 좋다

라고 하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보아

이번 레이드에선 분명히 딜을 쉬어야되는 타임이 많이 있다

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격아의 경우에는 맹금과 효율이 좋은 아제라이트 특성인 발톱의 잔상이 있었기에

생냥의 맹금이 더 빛이 났던 것인데

현 시점에선 굳이 맹금을 골라야할 이유가 없을 듯 합니다




3. 성약의 단

이건... 누구나 알 듯 나이트페이가 딜이 잘 나옵니다

다만 추후 치명타와 가속이 확보된 시점에선 키리안이 격아의 원피처럼 쓰일 수도 있고

가속이 확보된 시점에서는 강령쪽이 살쾡이 트리에서 집중수급용으로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도관 내용까지 살펴봐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현재 도관이 다 열리지 않은 시점에서는 단순 성약의 단 스킬만 보고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명확한 결과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도관

이 부분은 현재 WCL에 올라오는 로그들을 참고했습니다 

분명 어제까진 WCL에 도관이랑 전설이 안보였는데

오늘부턴 보이고있군요

현재 압도적으로 많이 쓰는 딜 도관은 나이트페이 성약 능력 강화 도관입니다

아마 단순하게 쿨기에 딜을 몰빵하게 되는 도관이라 많이 쓰는 것 같네요

그 외에는 살상 명령 초기화시 딜 증가, 랩터의 일격 공격력 증가 등이 보이는데

이 부분 역시 레이드가 일반~영웅이 어느정도 킬이 나온 시점에서 더 명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5. 마치며

가이드는 아직 아니고...

정보 전달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생냥 유저가 간혹 인벤에서 보이는데

다들 정보를 얻지 못하고 계시는 것 같기도 하고 해서 준비한 글인데

사실 다 상관없고 생냥 1위로 유명한 Thyminde가 빨리 레이드를 가야

아무튼 정보글은 꾸준히 가져오겠습니다

얼마 없는 생냥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