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냥게에 격냥 가이드글을 올린 '파개왕태우스' 라고 합니다.
최근 냥혐이 심해진거 같은데 조금이나마 우리 냥꾼님들을 위해 부족하지만 저의 이때까지 쐐기 경험과 노하우등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20+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모든 풀링 전 눈속은 디폴트 입니다- , -치물 생석 적재적소에 쓰도록 합시다-
<별의 궁정>

어둠달과 투탑으로 쉬운 던전, 그렇다고 방심하면 안된다.


처음에 배를 타고 도착한 곳에서 문을 지키고 있는 경비병은 냥꾼이 얼덫을하고 몸으로 전투를 건 다음에 파티원 전원이 넘어오는 것을 보고 죽척을 눌러주시면 스킵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악사나 도적 등 매즈가 가능한 클래스가 있으면 양보해주세요). 1넴 전투 전 경비병과 여러번 마주 칠 것인데 전방기인 '진압의 일격'은 원딜은 맞을 일 없겠지만 주의해주시고, '강화'는 평정의 사격으로 해제되니 꼬박꼬박 해주시면 좋습니다. (받는피해 감소 25%)

마나호랑이는 무작위 대상에게 도약 해 그 대상 기준으로 5미터 내 즉발데미지를 주고 디버프를 남기기 때문에 미리 산개 해 놓으시고, 구사로 한 번 도약데미지 무효 해 주시고 본인에게 도약하는걸 대비해서 본인 앞에 얼덫을 깔아 놓도록 합시다. 도약 전 미리 갠생기를 켜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어차피 쓸 데가 없기 때문입니다.

탱이 어글을 잡기 전 보초병을 먼저 때려버리면 '횃불 던지기'를 본인에게 쓰기 떄문에 주의해주세요.
'경보 소리'가 새 버리면 쫄도 나오고 네임드 전에서도 귀찮기 떄문에 신경써서 차단 해 주세요. 

mdt 상으로 3번 무리에 있는 보초병은 로밍을 다니기 때문에 얼덫으로 매즈 해 주시면 좋습니다.

피조물은 탱이 정해 준 로테이션 대로 '억제'와 '충전소'를 잘 짤라주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파티 짤이 없는데 자기가 억제 대상자가 되셨다면 죽척을 눌러주시면 풀립니다.

원딜한테는 해당 안되지만 지룡이 죽으면서 바닥을 남기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항구 루트)


위에 올린 mdt 상 2번무리에서 추가되는 몹들인데  '일몰 보주'는 차단이 가능하니 파티원과 스턴 연계 후 탱에게 배정받은 짤을 잘 봐주시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1넴은 냥꾼한테 데미지가 하나도 안들어오는 네임드 입니다.  '직선포'나 '공명의 베기'는 멀리 떨어져 있는 원거리 들 에게는 거의 없는 스킬이라고 봐도 되고 '비전 구속' 또한 철수를 쓰면 바로 지워지기 때문에 딜만 빡세게 하면 되는 네임드 입니다. 다만 네임드 진행전에 경보가 샜거나 봉화를 못 껐을 경우 해당 봉화가 어딘지 잘 기억해 두고 그 방향으로 미리 얼덫을 깔아 놓아 파티원들 네임드 공략에 영향끼치지 않도록 지원 해주세요.

쿨기는 블러드에 맞춰서 바로 털어주도록 합시다.

<2넴 가는 길목>
2넴 전 전투는 랜덤으로 나오는 기물들 때문에 굉장히 퍼센트를 맞추기 까다롭기 때문에 적절하게 퍼센트를 계산해서 93.7 퍼센트 이상이 되게끔 잘 설계를 해야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17/29963 인벤 데빌가디언님이 정리 해 주신 별의궁정 아이템 목록입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거리는 시선은 짤이 가능하니 짤 봐주시고 눈 폭풍은 스턴류로 끊어달라고 합시다. (얼덫 안됌 / 야냥 위협 가능)

도약후 바로 바닥을 깔기 때문에 재빨리 나가주시고, 야수의 본성은 평정의 사격으로 해제 해 줍시다. 

홀리기는 새도 그렇게 치명적이지 않으니 짤이 논다면 짤 해주세요.

집행자는 시야플이 되는 곳에 파킹 후 딜 하다가 지옥 폭발 캐스팅 끝날 떄 쯤 벽으로 숨어줍시다. 한가지 꿀팁이 있다면 격냥같은 경우는 속사를 시전하고 벽뒤로 숨어도 끊기지가 않으니, 캐스팅 끝날 때 쯤 속사를 시전하고 벽으로 숨으시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임프무리. 스턴 연계하면서 맛있게 광 치시면 됩니다. 파티에 스턴이나 광역차단기가 부족하다면 울부짖는 화살 찍으셔도 됩니다.


<3대장>

처음으로 나오는 아마쿠티아는 광딜 들어오기 전 피 관리 잘해주시고, 딜 열심히 해주시면 됩니다.

바알가르의 분해 광선은 로테이션 대로 짤 해 주시고, 파멸의 예언 대상자가 되셨으면 적절하게 뎀감기를 돌려줍니다. 파티에 짤이 없고 내가 분해 광선 대상자가 됐으면 죽척을 눌러 씹어주도록 합시다. 3대장 중 바알가르가 제일 까다롭고 아프기 때문에 냥꾼 덫 오브젝트가 있다면 사용해서 빨리 죽이는게 좋습니다.

원딜들에겐 거의 공짜인 자즈샤리우. 근딜들 딜로스 안나게 도약을 최대한 가까이 유도 해 주도록 합시다.


꽤나 단순한 패턴의 보스 이지만 고단으로 갈 수록, 시간이 지날 수록 데미지가 아프게 들어오기 때문에 '맹렬한 화염' 중첩 쌓인 정도와 틱당 들어오는 데미지를 보고 적절하게 생존기를 잘 돌려야 할 것 입니다.  요즘은 3넴보다 어렵기 떄문에 2넴에 보통 블러드를 쓰는데 블러드에 맞춰서 쿨기를 털어주도록 합시다. 탱커가 지정해 준 방향대로 이동하면서 '지옥분 분출' 한점에 잘 깔고 광 잘치고, '메마른 영혼'(파티원 최대 생명력 10%감소) 절대 안새게 주의하시면 됩니다. 데미지가 한 번에 팍 들어오는 네임드가 아니라 생존이 그렇게는 힘들지 않을 것 입니다.  임프에 탱이 배정 해 놓은대로 스턴이 들어 갈 것인데, 스턴이 삑나거나 몇마리 화살이 샐 것 같으면 차단 무조건 지원 해 주셔야 합니다. 차단이 새면 그 대상자는 무조건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넴 범인찾기>
1넴 전 전투에서 모든 봉화를 다 껐다면 일부러 범인찾기를 한 번 틀려줍시다. 이유는 틀려야 3넴 대화가 스킵되기 때문입니다. 틀린 이후 5개의 증거를 빠르게 모아주시고, 악사가 있다면 영혼시야 / 기사가 있다면 유물방패를 이용해서 범인을 빠르게 찾도록 합시다.


게렌스도 그렇게 위협적인 쫄은 아니기 때문에 만피 유지하면서 '최면박쥐'만 잘 대처하면 될 것 같습니다(얼덫 / 고폭탄 덫 / 위협 등등..) 야냥일 경우 치감 펫을 꺼내주시면 크게 도움이 되니 치감 펫이 있다면 꺼내주세요.


이리 저리 너프되고 난이도가 급 하락한 네임드 입니다. 멜란드루스 전투에서 제일 유의해야 할 점은 1. 꿰뚫는 강풍 절대 안맞기 / 2. 칼날 쇄도 바닥 한 점에 잘 깔기 / 3.날카로운 소용돌이 시전 시 넴드 본체와 분신에서 7미터 이상 이격해서 딜하기 입니다.  힐러 오더에 따라 1,2 날카로운 소용돌이는 힐러 역량에 맡기고 3부터 갠생기를 하나 씩 써주는게 제일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거북상 타이밍에는 필드에 깔려있는 바닥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주도록 합시다

*분신 한점에 까는 법) 칼날 쇄도 본인에게 유도하기 -> 바닥 피하기 -> 칼날 쇄도 자리에 넴드 분신 생성 -> 그 위에 올라가서 딜하면서 다시 칼날 쇄도 유도하기 -> 바닥 피하기 -> 분신 생성 반복 입니다.

<총평>
냥꾼은 최대한 만피 유지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적재적소 생존기를 잘 올리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씹을 수 있는거는 최대한 다 씹어주시고 가지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아끼지말고 잘 써주세요.  생존에 집중하면서 살아남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느끼기 보단 생존기를 기가 막히게 올려서 끝까지 끈질기게 살아남은 자기의 모습을 보면서 재미와 쾌감을 느끼면서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궁금한 던전 있으시면 댓글에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