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용군단 시즌 1 격냥 가이드글을 썼던 '파개왕태우스' 라고 합니다.
이번 시즌도 조금이나마 냥꾼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가이드 글은 4tier 베이스로 작성 된 글 입니다. 글을 읽기 전 특성을 한 번 씩 읽어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시즌 격냥은 어떤 매커니즘 일까?
가속을 높여 윈드러너 라인을 극대화 하는 컨셉 입니다.  광은 약해졌고 단일은 강해졌습니다.
꽁 정조준이 터지냐 안터지냐 운빨 요소가 커졌습니다.

*글쓴이 간단한 소개
어둠땅 쐐기 3시즌 격냥 월드 11등 / 한국 1등을 달성하였습니다.
어둠땅 쐐기 4시즌 한국 1등 달성
용군단 쐐기 1시즌 한국 1등 달성 (12/31)
용군단 쐐기 1시즌 3300+ (야냥)

-목차- 
*티어 설명
1. 특성 
2. 딜 사이클 
3. 장비 및 2차 스텟 & 도핑
4. 기타 참고자료
* 글을 마치며 
*티어 설명

                                             2tier -> 신사와 일제의 비중이 높아졌다.                                             4tier -> 죽음의 강타와 서슬 퍼런 파편 라인을 찍어 세트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2티어와 연계되는 점들은 굉장히 많지만 4티어 효과는 단일 에서는 꽤나 유의미 하지만 Aoe에서는 드라마틱 한 변화를 주진 않습니다.
1. 도관 및 특
광트리(쐐기+레이드)

B4PAI6Hz82/AvTZSB0bPjW+5Y5ARoFAiCCCAAAAQkkEJJIIkkUSkGREFpoJkIhESoBAAAAA
5/19 수정) 4tier 효과와 잘 맞는 특성입니다. 레이더 랭커들 특성들을 참조하였습니다.
단일(레이드)

B4PAI6Hz82/AvTZSB0bPjW+5YJBaBApgAAAAAARiEJJJCEJJlEpRQUEaCJJhECaAAAAAA
단일 에서 조준 사격 + 마격을 최대한 때려 박을 수 있는 특성 입니다.


 2. 딜사이클
*적절히 고정 사격을 써서 자원을 수급 해주세요.
폭발 사격-> 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정조준+(종특 , 물약)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속사  조준 사격 (연발 사격 종료) 일제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속사 정조준일 때 우선순위는 1. 조준 사격 / 2. 속사(리듬을 타고 버프 유지) / 3. 일제 사격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정조준 없을 때 풀 
정조준이 없는 상태로 다음 풀링에 도착했을 때 연발과 표창 스킬이 있다고 가정해 보면  폭발 사격->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조준 사격 속사 특화: 저격 훈련 일제 사격 일제 사격 총알 세례 고중첩을 만든 후 정밀 사격 버프를 최대한 써 주는 게 포인트 입니다. 일제 사격의 비중이 꽤나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3. 다음 정조준이 올 때 
정상적으로 사이클을 돌리셨다면, 정조준이 오기 전  폭발 사격 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이 3개의 스킬쿨이 돌았을건데, 소모하지 말고 아끼셨다가 다시 1번처럼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물약과 중요 장신구는 기본적으로 항상 풀 쿨기 일 때 사용합니다.                     
4. 심화 과정
* 죽음의 회전 표창을 먼저 박는 이유? 
  죽음의 회전 표창이 스킬의 툴팁을 읽어보시면 '회전 표창에 맞은 적은 10초동안 사냥꾼과 야수로부터 1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회전 표창을 박고 사이클을 돌리면 더 쎈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단일 사이클
5-1 레이드
풀링 2초 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x2 (꾸집) 죽음의 회전 표창 정조준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속사 조준 사격 마무리 사격(불 들어오면) // 정조준에는 1순위로 조사를 쓰면서 윈드러너의 안도를 노리고, 조사 쿨이 밀릴 때 신사 한 번 씩 던져주시면 됩니다. 속사는 조사 스텍이 없을 때나 집중이 없을 때 유도리 있게 눌러주시고, 마무리 사격은 불 들어올 때 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5-2 쐐기
풀링 2초 전 조준 사격-> 폭발 사격 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정조준->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속사 조준 사격 신비한 사격 마무리 사격(세트효과 불 들어오면) 정조준이 끝나면 2번 사이클에서 일제사격 대신 신비한 사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3. 장비세팅 및 2차스텟

https://bloodmallet.com/chart/hunter/marksmanship/trinkets/castingpatchwerk
스텟은 치=가>특>유 로 맞추시면 됩니다. (말렛 및 와우헤드 참조) 
현재 말렛에서 보여주는 최고효율의 스텟으로 세팅 중 입니다. 타분먹고 치명이 5260 / 가속이 5110 / 나머진 특화나 유연에 투자하였습니다.
wcl에선 많은 유저들이 암흑불길 장식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쐐기나 레이드 에서도 꽤 유의미하게 딜을 뽑기 때문에 괜찮은 장식인 것 같습니다.
현재 장신구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장신구에 대해서는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은 말렛과 wowlog 참조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27 ) 압도적인 bis 장신구 => 불길한 오색 정수, 이유 불문하고 얻을 수 있으면 무조건 쓰세요. 치명이 필요하다면 녹색 용 군단, 가속이 필요하다면 청동 용 군단 버프를 받으시면 됩니다.
용 숨결 폭탄 분배 장치 => 단일 에서 4~5퍼의 딜 지분을 차지하는 좋은 장신구 입니다. 치명타가 터질수록 장신구 사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고 치명 고 가속을 챙기는 격냥 에게는 정말 좋은 장신구 입니다. 광 상황에서는 피가 작은 쫄 에게 부착해서 광딜을 노려보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광 쪽에서 특출나고 싶으시다면 저 너머로의 봉화나, 이리데우스의 파편을 추천드립니다.
화성암 흐름석은 말렛 심크 값이 괜찮기 때문에 쓸만한 장신구 인 것 같습니다, 넬타리온 장신구는 사용해보았지만 1차 스텟도 없고 저의 세팅에서 끼면 오버 가속이 되기 때문에 좀 애매? 한 장신구 인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쓸만한 장신구 : 담쟁이가죽 골짜기 순수한 부패의 우상 => 단일과 광에서 무난합니다. // 자유지대 할란의 납 주사위 => 오색 정수 먹기 전 까지 사용하기 무난합니다. 


4. 기타 참고자료 및 미세 팁

1. 던전 종합 피해량
업데이트 예정

2. 딜링 미세 팁
정밀 사격 버프먹은 일제사격 및 신비한 사격이 굉장히 쎄졌기 때문에 정밀 사격 버프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조사 속사를 메인으로 하면서, 총알세례 고스택이면 깡 일제도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쐐기 어픽스 대비
속박 어픽스 -> 철수로 대처
무형 어픽스 -> 얼덫 깔기, 파티 내 매즈가 부족하다면 야수 겁주기도 찍어줍시다.

4. 매크로 설정
연사 매크로

일제사격                                                          
#showtooltip 일제 사격
/시전 연사
/시전 일제 사격 

연발 공격
#showtooltip 연발 공격
/cast 연사
/cast [target=cursor]연발 공격        *마우스 커서 댄 곳에 연발이 나가는 매크로니 참고하세요.


* 글을 마치며
10.1 격냥은 광은 많이 약해졌지만 단일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격냥하면 압도적으로 빠르게 파이를 먹는 클래스였지만 지금은 마치 무법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시즌 초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알던 격냥이 맞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