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만에 소내전 복귀한 야냥입니다.
매크로를 적극 활용하는 코딩 전공 계열이라 복귀 직후부터 VENDOR님 GSE 참고해가며 직접 만들어 써왔고,
.5 패치를 보니 공유하면 좋겠다 싶어 올립니다.
GSE 사용법 및 단축키 등록 등은 벤더님 글을 꼭 함께 참고해주세요.



1. 전제가 몇 있습니다.
1-1. 온전히 원버튼 딸깍용은 아니다.
1-2. 묶이지 않는 글쿨 스킬만 모았을 뿐이다.
1-3. 중요 쿨기는 당연히 본인 손으로 조절한다.

그래서 GSE와 함께 쿨기, 사효 장신구 매크로 등 같이 공유합니다.



2. 야냥 광; 휠업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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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사-살상-일제-검화(마격)-광포-코사-자동(공격중지방지)만 묶은 겁니다. 우선순위 순서대로 나가며, 살상이 밀리진 않습니다. 적절한 쿨기 사용과 함께 한다면 개인적으로 금손들과 차이를 못 느끼는 중입니다.
(10.25.수정) 쐐기 돌아본 후 검화 리셋이 너무 많이 이뤄지는 관계로 한 번 더 넣었습니다. 어순 광 한정 살상보다 우선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무리지도자 광트리에서도 그대로 써도 무방합니다. 보통 무리지도자에서는 아래 단일을 더 많이 사용하겠죠.
(10.26.수정) 스킬 우선순위 미세조정
(10.29.수정) 어순 딜싸이클과 팩 딜싸이클이 다소 상이합니다. 이 점을 모두 적용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하거나 한 쪽을 선택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미세조정된 딜싸이클은 조금 더 팩리더 쪽에 알맞게 돼있습니다. 어순에서도 크게 밀리지는 않지만, 쿨기와 날사, 검화 등을 추가로 단축키 지정해서 쓰는 게 좋습니다.



3. 야냥 단일; 휠다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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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에서 일제만 빠진 겁니다.
(10.26.수정) 스킬 우선순위 미세조정; 코사의 중요도가 트리에 따라 매우 올라갑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략 등도 참고 하셔야겠지만, 개인적으로 야수 트리 우측 먹잇감, 조련 등등을 과감하게 버리고 코사 특성 3종을 찍고 딜 해본 결과 더 괜찮아서 코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우선순위로 바꿨습니다. 코사 트리의 경우 공격력이나 기본 딜은 먹잇감이나 조련 특성 등이 낫지만, 코사 4스택 8%업이 그걸 보충하면서 날살 초기화를 계속 시키기 때문에 훨씬 많이 때리는 게 핵심입니다.
(10.29.수정) 어순 딜싸이클과 팩 딜싸이클이 다소 상이합니다. 이 점을 모두 적용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하거나 한 쪽을 선택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미세조정된 딜싸이클은 조금 더 팩리더 쪽에 알맞게 돼있습니다. 어순에서도 크게 밀리지는 않지만, 쿨기와 날사, 검화 등을 추가로 단축키 지정해서 쓰는 게 좋습니다.


4. 개요
폭발사격이 야냥 빌드에서 빠졌기 때문에 좀더 심플해졌으며, 광포는 단축키에 추가로 넣어서 발동 안 될 때 눌러서 추가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사격도 마찬가지이나 버튼으로 따로 눌러 사용하는 날사는 마우스오버로 넓게 뿌리는 데 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현재 타겟에 집중하면 되겠죠.



5. 중요쿨기 및 사효 매크로
5-1. 날카로운 사격; 마우스오버
#showtooltip
/시전 [@mouseover,harm][harm] 날카로운 사격
GSE를 쓰면서도 날사를 추가로 단축키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빠진 .5 패치부터 살상-코사-검화(마격) 정도만 자동으로 쓰면 상당히 편하게 딜할 수 있겠네요.

5-2. 부름
#showtooltip
/시전 야생의 부름
/사용 14
14에 스카르딘 사용 중입니다.

5-3. 칙령
#showtooltip
/사용 [@mouseover,harm][harm] 13
13에 미치광이 여왕의 칙령 사용 중입니다. 막타용으로 사용한다는 개념을 중점으로 마우스 오버로 피 많이 빠진 대상에 마우스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오버 없도록 커서 컨트롤 후 사용하면 현재 대상에게 자동으로 나갑니다.

5-4. 격노는 매크로도 없이 그냥 주요 단축키(저는 3)로 오프닝에 바로바로 사용합니다.



6. 기타 매크로
6-1. 거북의 상
#showtooltip 거북의 상
/시전 거북의 상; 오라취소 거북의 상
한 번 클릭하면 거북, 두 번째 바로 풀기

6-2. 눈속임
#showtooltip 눈속임
/cast [@focus,help,nodead,nochanneling][@mouseover,help,nodead,nochanneling][@pet,nochanneling] 눈속임
주시대상-마우스오버-펫 우선순위 눈속임입니다. 레야쐐격 스왑을 하기 때문에 쐐기에선 탱커에게 항상 주시대상 걸고 사용합니다. 주시대상을 걸었거나, 필드나 구렁에서 펫에게 눈속을 넣으려 할 때 마우스오버되지 않도록 커서 컨트롤 하셔야 합니다.

6-3. 죽은 척-죽은 체-깨우기; 원버튼
#showtooltip
/시전 죽은 척하기
/시전 죽은 체하기; 깨우기
한 번 누르면 펫과 동시에 죽척. 복귀는 본체는 점프나 이동, 펫은 버튼 다시 눌러주면 깨웁니다.

혹시 추가할 것들 있으면 이후 추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