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 20단 이상 도는 고흑 선생님들의 특성 고견을 듣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좀 더 가시적으로 강해질 줄 알았는데 별로 차이가 없는 거 같아서 특성 문제인가 싶네요ㅠㅠ
크게 궁금한 점은 2가지 입니다.

1. 쐐기 기준 디폴트 특성?
와우헤드 기준 : 음산한 손아귀와 암흑의 수확을 찍은 특성
로그고단 기준 : 파멸의 꽃과 음산한 손아귀를 찍은 특성

크게 이 두 가지로 나뉘는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파꽃+음손이 좀 더 쾌적하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다만 보스전에는 파멸의 꽃이 아예 무쓸모 특성이 되고, 금주같은 폭군주간에는 타클대비 단일딜이 너무 떨어져서
이게 맞나 싶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이건 2번과 연계되기도 하는데,

2. 경화/폭군 주간 특성 구분?
혹시 경/폭 따라 특성을 구분하는 게 고흑한테는 맞을까요?
지금 고흑이 아무리 피아노쳐봐야 빅풀때 딜도 잘 안나오는데 차라리 폭군때에는 단일특성(레이드)을 타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패치로 공포의 손길 부담도 훨씬 내려갔기도 하구.... 


결국 두 질문을 정리하자면 지금 고흑은 쐐기 디폴트 특성이 있을까요?
만약 있다면 음손+암수와 파꽃+음손 조합 중 어느게 더 합리적일까요?

고통받길 좋아하는 고통흑마법사분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