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전탱의 아버지 전버지 형이다.

요즘 탱들이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얘길하더라고

전탱의 개선방안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블러드 줘라 전부줘라 시너지 줘라하는데

이 얘긴 틀렸다. 정확하겐 어느정도 맞다만 근본적인 문제가 아님.

사실 블러드? 전부? 다른곳에서 해결할수있다 조합의 문제는 어느정도 있다만.

뭐 어제 겜하러 접했더니 아져씨! 전탱버프 어떄요? 체감되요? 이러길래 아 버프됬구나 하고 패치노트 봤는데 이게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좋긴 하겠지)

글을 씀에 있어서 난 늘 글로벌 기준으로 작성한다. 아니?!?! 방송 보니까 알아서 합 잘맞추면서 잘하는데욧!?!?!?! 할꺼면 꺼져라

내가 생각하는 전탱의 제일 큰 문제점은 원거리 기술 부재임

악사가 제일 고평가 받는 이유는 물론 빠따가 쌘것도있지만 빅풀시 몹을 이쁘게 몰수있음.
그래서 딜러들이 편안하게 딜을 하고 뭘 어떻게 할지 쉽게 생각이됨.
고평가 받는 탱커들은 튼튼함은 전탱에 비해 떨어질지 몰라도 빅풀시 몹을 이쁘게 만들수있다는 장점이있음.

전탱?? 이딴거없음. 원거리 차단기 있는 애한테 따로 요청하거나 아니면 지가 뛰어서 차단넣고 본진 복귀해야됨
이게 진짜 니들은 "이게 뭐가문제임?" 할수있지만 탱커나 딜러 입장에선 여간 귀찮은게 아님

그 외에도 단적인 예로 하늘빛 1넴. 
광역기 키고 쫄슬라임 나오면 전탱은 애들이 가운데로 모여 달라해야된다. 
근데 글로벌에서 슬라임 딜 넣고 슬라임 어글잡히면 진짜 전나게 도망간다 씹새들이. 그거 어글 잡으러 가고 어쩌고 하면 진형 망가져서 다음턴때 상당히 힘들어짐

장점은 진짜 전탱 말도 안돼게 튼튼하긴하다. 예전엔 도트뎀 어쩌고 마법뎀 어쩌고 했지만 이제 2회방벽 충전 연전연승 주문반사 등등으로 타이밍만 맞게 잘쓰면 충분히 버틸수있다. (다른클과 거의 동일하게)
물리데미지만 때리는 몹들 한정으로 방올만 쓰고 작은생존기만 써도 충분히 버텨질정도로 튼튼하다.
근데 이것도 엔드 스팩급으로 올라가면 다른탱들도 동일해진다는거에 장점이 아니게됨

결론은 블러드 어쩌고 전투부활 어쩌고 시너지 어쩌고가 아니라 원거리에서 뭘 할수없고 빅풀시 몹을 이쁘게 뭉치게 만들만한 기술이없다는거임.  

난 이게 제일크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