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이 잘못했을 경우
루트나 퍼센트 계산 잘못 됐을 경우 = 파티에 민폐

딜이 잘못했을 경우
차단/생존기 안눌러서 죽거나 힐러 고혈 빨아먹음 = 파티에 민폐

둘이 다르게 보인다고? 역할에 따라 크기가 달라보이는거지 실수의 갯수는 같음

조금 더 상세하게 보자

탱이 잘못했을때
돌아가서 잡으면 됨 => 시클에 영향

딜이 잘못했을때
파티원 사망 or 잡는게 늦음 => 시클에 영향

쐐기의 목표인 시클에 영향이 있는건 똑같음

결국 딜러가 많은 이유로 정치질하는거임

사실 탱커는 파티 나가도 10초면 다른 파티 잡아서 감

그래서 파티 구하는데에는 부담이 더 없음 하지만 이 파티에서는 리더를 맡았기 때문에 거기에 부담이 생김

근데 딜러는 탱힐이 없으니까 가지를 못함. 탱, 힐에 비해서 쐐기 가는 횟수가 적으니까 

그 작은 몹 잡아서 얻는 1,2퍼센트 가지고 내 돌 망치는것 같음


실수에 관대합시다.
솔직히 탱커가 못하면 잦은 전멸후에 파티쫑밖에 없고 늦어도 클리어는 하잖아
근데 딜러가 못하면 아예 몹을 잡지를 못함. 시도조차 할수 없는데 이건 딜러 역량이 크다

그리고 여러분 잘 생각해봐여 탱커 트롤 만나는 횟수가 많아요 딜러 트롤 만나는 횟수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