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는 공장에게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아무 통보없이 노쇼가 되어버리면 당연히 구인때문에 시간이 지연되고 그러다보면 마음의 압박이 생깁니다.

그리고 미리 진도에 대해 이야기가 끝난 공대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순간 느린 진도에 대해.. 갑자기 진절머리가 나서 말없이 떠나버린다.. 어떤 공대장님이 시원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거짓말 한 것도 없고... 공대를 펑크낸 것도 아니고.. 심지어 계속해서 킬은 늘어나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거짓은 정말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원글을 적은 이유는.. 말없이 떠난 그 분이 우리 공대를 비하하는 듯한 글을 적었고 저에게 아무 말 한마디없이 잠수를 타버리셨기 때문입니다.

그 분이 익명으로 글을 쓰셨기에 저 또한 익명으로 글을 적었지만 글이 이렇게 이슈가 될 지는 몰랐습니다.

그리고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저는 리치 하드를 하면서 하하호호 한 적 없습니다.

하나 하나 넴드들을 킬하면서 성공했을 시 '하하호호' 했다는 거지, 제가 못하는 공대원을 감싸고 무조건 하하호호 했다...

이런 말을 적은 적은 없는데 역시 글은 오해를 낳고.. 낳은 오해를 쌓고 그 쌓여진 오해는 더 큰 잘못된 해석을 불러일으키는군요.

잘하는 공대원, 좀 덜 잘하는 공대원, 자주 실수하는 공대원, 가끔 실수하는 공대원...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한테는 그냥 다 소중합니다.

실수하면 사과하시고 개선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꼭 그 노력이 성공해야만 하는 걸까요?
저는 다시 한번 의문을 갖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실수에 대한 부분을 야단 안 치는 것도 아니고, 잘못을 지나가는 것도 아닙니다.

심지어 리치하드를 할 때는 "이런 지적을 기분 나빠하시면 안된다."라고 말하기도 하구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희 공대는 트라이를 오랫동안 하지는 않았고, 약속된 진도에 맞게 빼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는 늦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우리 공대에 맞는 진도일 뿐입니다.

제가 쓴 글 때문에 진도 느린공대에 관한 이야기, 리치하드 킬한 못한 공대에 대한 지적까지..

여러 글이 나오고 있어 더 이상의 이슈는 부담스러워 아래의 글은 삭제하고자 합니다.

다만 말없이 떠나간 그 분께는 제가 상처를 받고 실망스러웠기때문에 글을 쓴 것이구요.

현실생활도 마찬가지겠지만 일에 대한 해결을 미룬 채 잠수나 잠적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성인이지 않습니까.

말로 하면 다 해결됩니다.  나타나지 않음으로 피해를 입은 24명에 대해 1번만 더 생각했었다면 그런 행동은 하지 

않았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공대 진도는 부끄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하하하 호호호하면서 지적 안하고, 넘어가고 그런 공대도 아닙니다.

과한 해석은 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리며 공대에 대한 비하는 그만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아래 원글에서 위로와 격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열심히 해서 리치하드 킬하고 나면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그만 주저리 주저리 쓰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